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100%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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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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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장인 Losia 로시아 진의 모든 것 100% 파헤쳐 보자!!

- 너안에나(2019-02-02, 조회수: 70104)

안녕하세요


이제 드디어 시즌 9가 시작됐습니다!!


시즌 9에는 좀 더 티어를 올리고자 하는 우리 진 유저분들을 위해 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공략을 작성해 봅니다 


보시고 조금이라도 다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해 안 되시거나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물어보시면 보는 대로 답변해드리도록 할게요!!


진 관련 영상 



진 영상이 더 보고싶으신분은 유튜브에 로시아 검색하시거나


http://www.youtube.com/c/Losia   오시면 진 영상 및 원딜 영상 있으니 많이들 와주세요


그럼 이제 시즌9 진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현재 룬은 기본적으로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수확을 사용중입니다


Q. 수확을 드는 이유??


현재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수확이 시즌8 에서 시즌9로 넘어오면서 나가는 조건이 변경되면서 체력이 50% 보다 낮은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적응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면서 수확이 쌓이는 시스템 입니다.


 1. 진은 총알은 4발씩 장전하며 사용합니다. 그리고 진의 마지막 4타는 매우 강력하죠!!
근데 진이 4타를 때릴 때는 보통 풀피보단 피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수확과 같이 터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렇게 같이 터지게되면 상대가 딜을 예상하지 못하면서 녹는 경우가 아주 허다하게 많습니다. 

 2. 진은 초반 라인전이 강한편입니다. 근데 후반갈수록 정해진 공격속도로 인해 캐리력이 다른 원딜들의 비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 정해진 공속안에서 좀 더 진도 후반갈수록 강력해 질수 있는 방법중 하나가 바로 룬을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수확으로 들면서 스택을 쌓아가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후반가도 전 보다 좀 더 강력한 한발 한발을 사용하는 것이지요!!


스펠은 기본적으로 Flash(점멸)점멸과 Heal(회복)회복을 사용중입니다


저는 Flash(점멸)점멸은 D키에 놓고 Heal(회복)회복은 F로 놓고 사용합니다


D와 F Flash(점멸)점멸 차이에 대해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데


음...저는 Flash(점멸)점멸 반응이 F로 놨을 때보다 D로 놨을 때 제 손가락 중지가 더 빠르게 반응하기 때문에 그렇게 놓고 사용합니다 하하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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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로는 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Q평Deadly Flourish(살상연희)W평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 4타평 이런식으로 중간중간 스킬 하나씩 섞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잠깐!! 많은 분들이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는 사용을 잘 안하십니다!! 근데 E가 정말 중요하다는거!! 잊지마세요!!


Q. 왜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가 중요하죠??

E는 그 자리 슬로우 및 지뢰처럼 대미지가 터짐으로 상대가 모여있는 곳이라던가 상대의 움직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는 광역으로 딜을 주기 때문에 상대가 조금이라도 간과하게 된다면 생각지도 못한 딜을 맞게 됩니다!!

간혹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 필요없다고 8레벨 까지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안 찍으시는 분들 계시는데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중요합니다!!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도 와드 대신 시야확보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진은 스킬을 사용하면 총알 장전시간이 지연됨으로 4타를 들고 있다가 4타를 때려야 하는 경우 하지만 못 때려서 장전이 되려할 때!!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를 사용함으로 그 장전시간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스킬 콤보처럼 중간중간 스킬을 섞어주시는 건데

순서는 자유입니다!! 평 Deadly Flourish(살상연희)w를 먼저 사용할 수도 있는 거고,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q를 마지막에 사용할 수도 있는 겁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을 알려드리자면 스킬활용은 엄청 많습니다

딱 핵심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진은 정해진 공속입니다!! 아무리 공속템을 올리더라도 공격력이 일정한 수치로 올라가지 공격속도는 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발 한발 때리고 나서 시간이 있는데요 그 때 스킬을 섞어서 사용해주시면 최대한 딜로스를 없앨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의 핵심 스킬인 Curtain Call(커튼 콜)커튼콜 타이밍 알려드릴게요!!


Curtain Call(커튼 콜)커튼콜은 타이밍이 진짜 중요합니다!! 무작정 사용한다면 상대에게 전혀 위협이 되지 않고, 그냥 기본 스킬과 다를게 없게 되지요!!


정말 아주 여러가지 경우가 있지만 기본적인 경우들 설명해드릴게요!!


1. 상대를 추노할 때!

2. 우리팀의 도주를 도울 때!!

3. 내가 한타를 참여하기에 너무 멀리있다!!

4. 상대 암살자가 너무 많아서 포지션 잡기가 힘들 때 멀리서 커튼콜 지원!!

5. 라인전에서 상대 피를 빼놓고 킬각볼 때!!


이런 경우 말고도 여러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경우 위주로 적어보았습니다.

게속해서 추가적으로 항목 추가해드리도록 할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가장 어려운 아이템 빌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공략을 읽기전에 주의하셔야 할 것!!
★템트리에 정답은 없습니다!!


제가 주로 가는 아이템 템트리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저는 첫 아이템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 + 4포션 으로 시작합니다
Q. 왜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이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가 아닌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로 라인전을 시작하나요??


A. 진은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보다 이속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이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를 갔을 때 1포션 보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 4포션이 초반 첫 귀환 전까지 라인전이 엄청 강력합니다. 이거는 해보시면 압니다!! 여러사람이 생각하기에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한테 딜이 밀릴것이다 라고 생각하신는데 전혀 안밀립니다!! 결국 진은 지속딜이 아닌 정해진 공속 그리고 강력한 4타를 이용하여 치고빠지고 딜교를 합니다. 근데 그러한 치고빠지고 딜교를 하기에 더 강력한 공격력보다 더 빠른 이동속도가 더 중요하다는 것!!



 저는 첫 코어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를 갑니다!
Q. 다들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를 가는데 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를 가나요??


A. 진은 뚜벅이중에서도 뚜벅입니다. 나중에 치명타 템트리를 올리게 되면 한발 한발 때릴 때마다 이동속도가 늘어나서 뚜벅이를 조금 벗어날 수 있지만 그 전까지는 너무 무력합니다!! 요즘같이 초중반 싸움이 많은 메타에서 이 뚜벅이는 
너무 큰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요우무를 가게 되면 방관으로 인한 스킬딜이 증가합니다. 진의 스킬들은 장거리 스킬이 W와 R커튼콜이 있습니다. 이러한 스킬들의 딜을 높여줌으로 진의 장점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그리고 템재료 효율이 너무 좋습니다. 롱소드 조합으로 인해 목돈이 안생기더라도 바로바로 아이템을 뽑을 수 있습니다!!



 2코어 부터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Q. 2코어로 그럼 어떤 아이템을 가나요??


A. 저는 2코어부터는 상대와 현재 상황을 보면서 아이템을 올리고 있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아이템에 정답은 없습니다!! 아무리 강력한 아이템이라 할지라도 약점이 있는 법입니다!! 그러기에 항상 상대에 따라, 현재 상황에 따라 아이템을 선택하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이러한 능력만 키우셔도 현재 티어보다 4단계 이상 상승할 것이라고 확신 제가 장담합니다!!


그럼 2코어로 가는 아이템들에 대해 짧게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1. 기본적으로 가장 무난할 땐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를 갑니다!! 진한테 효율이 매우 좋죠!! 이동속도가 빨라지면서 딜은 딜대로 나오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2. 상대가 매우 cc기가 강력하다 싶으시면 바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 장식띠를 올려줍니다!! 근데 보통 이렇게 cc기가 강력한 챔피언들은 ap가 많습니다. 그래서 바로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시미터 까지 올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3. 암살자가 너무 많거나 내가 초반 라인전에서 너무 잘커서 제압골드가 600원 이상이다.
바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올리세요!! (초시계 키트)초시계 먼저 올리시고 (초시계 키트)초시계 사용하셨다면 바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까지 업그레이드!!


 4. 상대 탱커들이 많고 우리팀이 올 ad이다. 거기다가 상대가 방어템으로만 올리고 있다!!
그러면 바로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경의 인사 (방관템) 올리시면 됩니다!! 여기서 치명타템 까지 올리고 또 방관 뽑기엔 너무 시간이 오래걸려 비효율적입니다. 그래서 바로 딜을 뽑을 수 있는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뽑는 것이 좋습니다!!


 5. 만약 상대 사거리가 너무 길다!! 다 원거리 챔피언이다!! 제라스, 벨코즈, 케이틀린 등 
그러면 바로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고속연사포 올리세요!! 그러한 챔피언 상대론 무조건 팔이 길어야 좋습니다!!


 6. 상대 피흡하거나, 회복해주는 챔피언들이 너무 많다. (예, 블라디미르, 소라카, 니달리 등) 이러한 챔피언들이 2명 이상이다. 그러면 바로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처형인 올려주시면 됩니다!! 탱커까지 같이있다 혹은 상대 이즈리얼인데 얼건으로 간다 그러면 바로 2코어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필멸자의 운명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아이템 올려주시면 효율 매우 좋다고 제가 장담합니다!!


그리고 3코어도 마찬가지로 이런식으로 상대에 따라 상황에 따라 바꿔 나가시면 됩니다!!
제가 바쁘다보니 업로드를 이어서 계속 해나가겠습니다. (2019.02~03월 추가 업로드 예정)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거리가 좁혀졌을 경우 한방이 매우 강력합니다!!
빌지워터 나온 타이밍 부터는 강제로 거리를 좁힐수 있어서 잘하는 루시안들에게 킬각이 나와 거리 조절이 중요합니다!!
드레이븐
드레이븐은 라인전 최강깡패라고 불리죠!! 이것도 역시 진과 거리가 좁혀졌을 경우 진은 사르르 녹아버리기 때문에 거리조절 중요합니다!!
칼리스타
칼리스타 정말 찢기 무섭습니다!! 이것도 약간 루시안 하위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또 이 친구는 6렙 때 서폿과 호흡만 맞다면 계속 킬각이 나와서 정말 무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라인전 자체가 약한 편에 사거리 또한 스킬만 피한다면 짧기 때문에 상대하기 좋습니다!!
거기다가 몸도 약해 진한테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베인
베인 초반 짧은 사거리와 오로지 평타에 힘이 실린 원딜이다 보니 6렙이후 몰왕 나오는 타이밍 전까지 초반에는 정말 압살 할수 있습니다!!
자야
짧은 사거리와 스킬 깃부르미 E스킬을 맞췄을 경우 더 힘이 강력하기 때문에 E만 맞지 않으신다면 자야도 무난합니다!!
바텀 라인전은 2대2 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서폿과의 조합과 호흡으로 상성을 이길 수 있다는 점!!
또, 밀릴수도 있다는 점!! 기억하시고 게임하셔야 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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