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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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3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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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는 아직 살아있습니다 엉엉!!

- 성실신고자(2019-02-11, 조회수: 14478)

아지르는 아직 살아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골1에 머물러있던 랭 많이 안하는 아지르유저입니다. 
아지르는 고인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하고 다양한 플레이를 할수있는 손맛 짜릿한 몇 안돼는 챔프이기때문에 끊기가 참 어렵습니다. 저같이 피지컬이 좋지않은 사람에게 자기가 안때리고 병사를 내세워 대신 때리게하는 최고 졸렬함은 엄청난 짜릿함을 선사해줍니다. 내가 때리면 맨날 죽거든요.

고인 아지르가 출시되었을때부터 플레이하던 유저로서 관짝에있던 아지르를 깨우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룬이 개편되고나서 조금 숨쉬게 되었다고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있는 브실골에서 입니다)

제가 생각한 지극히 주관적인 공략이기 때문에 참고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9.01.19 첫 작성 (모바일)
2019.01.21 컴퓨터 작업으로 보기 편하게 수정
2019.01.22 조회수 1600 
(조회수 1000이 쉬운건가요?  처음 넘어봐 ㅠㅠ 많이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정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메인 룬]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수확? Electrocute(감전)감전?
 개인적으로는 수확이 체감상 더 좋은것 같습니다. wArise!(일어나라!)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견제로 수확 쌓기도 편리하고 중후반에 활약 할 수 있는 룬이라서 수확을 더 많이 듭니다. 하지만 라인전이 빡셀것 같다면 감전Electrocute(감전)을 들어 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wArise!(일어나라!)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wArise!(일어나라!) 에 감전이 터지므로 순간 폭딜을 초반 부터 넣을 수 있습니다.

Sudden Impact(돌발 일격)돌발일격
 아지르는 eShifting Sands(신기루)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드리프트) 진입으로 딜, 드리프트 후 r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이니시를 거는 챔프로 돌발일격으로 인한 마관상승은 순간 폭딜을 넣기 좋습니다. 원딜은 원콤내버리는 딜이 나오기도 하죠. 궁에도 데미지가 있기떄문에 효율적인 룬입니다.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궁극의 사냥꾼
 브실골에서는 두가지 특징이 나옵니다. 이니시를 그냥 막 되는대로 걸던가, 이니시가 없으면 걍 사리다가 처맞고 집가던가. 이떄 아지르가 용감하게 이니시에이터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아지르의 궁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은 이니시 스킬이기도 하지만 생존궁이기도 합니다. Xin Zhao(신 짜오)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Katarina(카타리나)Zed(제드)Talon(탈론) 이 찰거머리 녀석들이 붙으면 순삭☆ 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궁을 최대한 빨리 채우기위해 들어줍니다.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전설 : 민첩함
 내셔를 가지 않는 템트리 룬 구성이다 보니 공속이 확연히 차이가 날 것입니다. 공속 보충을 위해 민첩함을 들어줍니다. 내셔의 빈자리를 채워주기도 하며 3병사Arise!(일어나라!)Arise!(일어나라!)Arise!(일어나라!) 패시브에 붙는 공속으로 충분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점화Ignite(점화)말고 정화Cleanse(정화)?

구라같지만 브실골에는 정화가 서머너스펠을 푼다는 사실을 모르는사람이 은근 많습니다. (레알로;;)

특히 브실골의 암살자들은 겉멋이 중요하기때문에 딜계산을 딸피로 해놓고 점화르 걸고 “아마테라스!” 하면서 돌아가버립니다. 그때 정화로 뙇! 풀고 살아가주면 

제드: 정화가 점화도 품?
아지르: ㅇㅇ
제드: 와 정화 개사기네 

합니다. 의아하시겠지만 실화입니다. CC를 풀어주기 떄문에 죽어야할 각을 살려주는 기적의 스펠이 되기도합니다. (브실골에서는)
※독뎀이나 스킬 도트뎀은 안풀립니다... CC만 풀려요 

점화Ignite(점화)는 안들어요?

점화는 매우 좋은 스펠입니다. 하지만!!!! 우리 브실골에서는 자신감을 충만하게 만들어주는 뭐든지 다 딸거같은 스펠이죠. 그래서 저는 일부로라도 안듭니다. 제 스스로도 몇번 들어봤는데 다딸거같아서 무리해서 들어가고 뒤지는 경우나 대부분이어서 스스로의 통제를 위해서라도 들지 않습니다... 우리 브실골 동지들도 비슷하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티어상승을 위해서 정화를 들고 딜계산을 해보는 연습을 해보아요^^

정화 아직 잘 못쓰겠어요 아지르도 어렵고...
아지르는 숙련도가 매우 중요한 챔프이기때문에 숙련도가 낮다면 힐Heal(회복) 이나 베리어barrier(방어막) 드시면 됩니다. 아지르 숙련도가 어느정도 쌓였다 하시면 탈진Exhaust(탈진)도 괜찮습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2~77(레벨에 따라) (+50/67/84/101/118)(+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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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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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9/18/17/16/15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90/120/150/18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80/120/160/200/240(+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e에도 딜이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간과하시는데 e에도 딜이있기때문에 다 맞춰야 폭딜이 들어갑니다. 

아지르 스킬중 사거리가 가장 넓습니다.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3렙정도 찍으면 병사가 소멸하기 전에 q 쿨이 다시 돕니다. 그래서 wArise!(일어나라!)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wArise!(일어나라!)콤보로 병사를 멀리 보내놓고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쿨이 다시돌면 더 멀리 드리프트를 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150/250/4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3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궁에도 딜 있습니다.... 제발! 궁딜도 계산해주세요!! 그냥 미는용이 아니에요!!!!

스킬 콤보

3개만 기억해줍니다.


1. 기본딜교 wArise!(일어나라!)(병사 생성 평타)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wArise!(일어나라!)(병사 평타)

2. 드리프트 wArise!(일어나라!)(병사 생성) eq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드리프트)

3. 배달 wArise!(일어나라!)(병사 생성) eq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드리프트) r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wArise!(일어나라!)(병사 생성 평타시 확정)


다 마나소모가 매우 심합니다. 

안맞으면 상당히 불리해지기때문에 신중히 사용하셔야 합니다.

스킬 활용
아지르 wArise!(일어나라!)는 벽에쓰면 원 사거리보다 더 넓은 범위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걸이용해 벽을 2개까지 넘을 수 있습니다.


딜교시 거리가 가까워도 꼭 드리프트를 한번씩 활용해주세요. eShifting Sands(신기루)에 쉴드가 씌워지기 때문에 데미지를 좀 덜입고 드리프트로 폭딜도 넣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

1.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아지르는 항상 마나가 부족한 챔프이기때문에 무조건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선입니다. 돈이 1300원이 인나온다! 차라리 사파이어 수정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이랑 증폭의 고서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를 가세요.


1-2.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양피지가 나오면 잘 컸으면 똥신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이랑 방출봉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을 가시고. 아니면 꼭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먼저가세요. 호율이 훨씬 좋습니다. 방출봉 나와도 루덴자체가 비싸서 생각보다 한번에 안 뽑힙니다.

2. 리안드리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or 모렐로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2코어로는 상황에따라 리안드리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나 모렐로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를 갑니다. 

라인전을 아직 하고있다하면 리안드리을 먼저 뽑아주세요. 리안드리의 짤짤딜이 상당히 거슬립니다. 루덴 똥물 튀기에도 리안드리가 뭍습니다. 지속 딜교시 주문력도 올라가구요. 

리안드리를 갔으면 그다음으로 모렐로를 가고 모렐로를 먼저 갔으면 리안드리를 다음으로 가줍니다. (마관세팅)
마관세팅이 완성되면 체력이 3000가까이 되어서 배달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을 해도 어느정도 버틸 수 있게 됩니다. 단점인 물몸을 어느정도 커버 할 수 있습니다.


!!!!!!주의!!!!!!
근접 순간딜 암살챔프을 상대할때는 꼭!!!!!!! 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주세요. 루덴도 안나왔는데 적이 궁을 찍었다. 그럼 다 포기하고 빨리 초시계사고 존야를 먼저 올립니다:

3. 그다음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가면 됩니다. 

1. 이니시를 많이 걸어야한다, 암살챔프가 많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 공속이 맘에 안든다 더 떄려야겠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3. 딜과 체력을 더 늘려야겠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내셔로 공속을 올리기보다 슬로우를 줘서 저는 한대 더 때리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4. 방템을 둘러야겠다
Abyssal Mask(심연의 가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란두인은 사실 시너지는 없습니다. 상대에 ad가 잘컸다 (Yasuo(야스오) 같은애들) 했을때 가주면 좋고, 궁배달하고 란두 슬로우로 한타떄 큰 영향도 줄 수 있습니다.

아지르는 후반부로 갈 수록 메인딜러에서 멀어집니다. 계속 딜만 올리다보면 궁도 못쓰고 죽어버리는 상황이 많아지기때문에 방템이나 생존템을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이ㅅㄲ 궁찍으면 병사 어따둬야할지를 모름. 내쪽에 두자니 3표창을 못피하겠고 공격하러 가자니 걍 들어옥 약자멸시 뿅! 기껏 wq해서 병사 보내놓으면 그림자타고 와서 썰어재낌...

카타도 같은이유로 어려운챔프중 하나...
탈론
탈론을 잘 모르기도 하지만 궁쓰고 들어오면 걍 쥬금...ㅎ
조이
킬각 만들어놓고도 드리프트로 들어가면 수면맞고 회색회면ㅎ 하지만 수면 빠지면 ㅈ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횃불넘어오면 궁으로 포탑으로 처밀어넣으면 알아서 쥬금 ㅎ

사실 좀 피지컬 차이
근접 미드챔프는 간단한 편입니다. 원거리 마법사도 견제만 잘 피해주면 할만합니다.

저는 아지르를 무상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wArise!(일어나라!)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wArise!(일어나라!)견제만 잘 하면 적 미드도 정신 못차릴겁니다. 극악의 견제로 집을 계속 보내줍니다. 집안가려고 딸피로 포탑에 박혀있어도 수확 쿨 돌면 wArise!(일어나라!)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잡아줍니다.


초반 운영법

 wqw 견제를 하는데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가 빗나갔을땐 추가견제 포기하고 미니언 챙겨서 꼭 마나를 보충해주세요. 모든콤보가 마나소모가 심한편입니다. 마나가 없을때 갱오면 100% 죽습니다.


중반 운영법

 적 미드가 로밍가는게 확인되면 꼭 따라가세요. 아지르는 라인클리어나 포탑철거가 빠른편이 아닙니다. 탈론같은 챔프는 라인클리어 하고 이제 포탑치려는데 라인 복귀할수도 있습니다. (안가면 미드차이소리 100% 듣습니다;;)


후반 운영법

1. 잘컸음

 블루먹고 짤짤이 많이 넣어주세요.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랑 루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만 터져도 원딜은 반피입니다. 


2. 못컸음 

들어갈 생각 마시고 꼭! 잘큰 딜러옆에 포지션 하고 지켜주세요 오는거 궁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막고 못오게 짤 넣어주새요. 못크는 순간 아지르는 메인 딜러가 아닙니다

마치며

 아지르를 많이 플레이 해본 사람으로서 티어가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공략을 한번 써봤습니다. 첫 공략인만큼 쓰기가 쉽지는 않네요.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플레티넘 이상은 어떤지 잘 모릅니다. 하지만 브실골에서 아지르를 플레이 해보려는 유저들을 위해 한번 써봤습니다. 제가 써놓은 모든 가정과 상황은 브실골을 대상으로 경험을 바탕으로하여 작성 한것입니다. 


 불편한점이 있다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주시고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하시는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저도 보고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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