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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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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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인수 블클 베인. 약이 아니다

- 무자식(2019-01-27, 조회수: 5765)

여태껏 본적 없는 베인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라인전에서의 포텐셜, 과다치유와 피의맛의 시너지, 선구인수로 인한 굶사효율, 구인수와 블클의 스택을 빠르게 채워주는 칼날비.
어느하나 이유가 없는 룬이 없습니다.
적응형 능력치가 너프되고 방어력이 버프된 이 시점, 초반 단계에서의 마법피해가 부담되는(이를테면 서폿자이라라든지) 수준이라면 유연에 마법저항력을 들어줘도 괜찮습니다만, 체력은 단언컨대 가장 효율이 별로입니다.

루비수정 = 400원, 체력+200
천갑옷 = 300원, 방어력+15
마법무효화망토 = 450원, 마저+25

체력 능력치를 계급값인 50이라 두고 계산했을 때,
체력 = 100원, 그마저도 능력치버프는 초반에 중요한 요소인데, 초반엔 20내외로 훨씬 더 낮음
방어력 = 120원, 성장수치가 아니기에 초반에 매우 강력
마저 = 144원. 효율은 가장 좋으나, 기본성장수치가 없는 마법저항력의 특성상 초반엔 방어력보다 높기 때문에, 높을수록 줄어드는 피해감소량을 상정했을 때 초반의 효율은 방어력과 비스무리함. 맞라이너가 ap거나 상대가 ap 위주라면 최고의 선택이라고 볼 수 있겠다.

하지만...
공격력 = 315원

이거는 넘사벽이지. 라이엇 일좀 해라. 적응형 능력치를 성장수치로 바꿔야 밸런스가 맞을거아니냐
사실 이 형태는 탑베인에 더 잘 어울리기 때문에, 탑으로 쓴다면 텔레포트를 드는 게 맞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필요없고

스킬 활용 팁

 알아서 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직관적인 장점부터 설명하겠다.
뽑기 전까지 1500원의 딜로스가 발생한다는 점에서 선 구인수 자체는 쓰레기다.
하지만 일단 구인수가 나오게되면, 칼날비로 인해 구인수 스택을 쌓기가 상당히 용이하고
이속카이팅이 중요한 베인에게 블클의 추가이속효과는 특별히 눈에 띄지는 않을지언정 기분좋은 정도의 옵션이 되겠다.
또한 9.1패치에서 베인이 버프를 먹으며 궁극기 발동시 구르기쿨이 절반이 줄어드는데, 블클에 달려있는 20%쿨감이 이와 상당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800원어치의 체력수치는 덤.

블클은 상대에게 물리피해를 입힐 때마다 방어력을 4%씩 최대 6회 깎는 효과가 있다.
구인수는 상대에게 기본 공격을 적중시킬 때마다 공격속도와 방어구 관통력을 최대 6회 얻는 효과기 있다.
대상의 방어력과 물리/방어구 관통력의 효율은 반비례한다.
무슨소리냐? %에 비례해 방어력을 깎아내는 방관이라면 대상의 방어력이 높아야지만 효율이 좋은게 아닐터냐?
라고 말한다면, 하나만 알고 둘만 모르는 소리다.
방어력은 높아질 수록 효율이 감소한다. 이미 방어력이 300인 상태에서 400으로 방어력을 올린다 한들 늘어나는 피해감소량은 10% 내외일 것이다.
이는 추가 방어력이 전무한 상태에서 오로지 천갑옷 한개를 구입했을 때의 효율과 맞먹는다.
10레벨만 되어도 구인수 풀스택의 방관이 30%인데, 이미 블클로 24%의 방어력을 깎아놓은 상대에게 방관이 묻은 공격을 가한다면 실로 최고의 효율이 아닐 수가 없다.

단점이라고 하면 다소 답답한 공격속도를 뽑을 수 있겠다.
칼날비+구인수+공속신+민첩함으로 커버하는 수준에 그치기 때문에, 3코어로는 몰락을 간다.
참고로 몰락에는 최대체력비례 퍼뎀이 붙아있는데, 이또한 앞의 두 코어와 시너지가 상당하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인데 4코어로는 루난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몰락과 구인수의 시너지는 다들 알 것이다. 그런데 여기에 블클까지 묻는다면?
스플릿에 한타까지 좋아진다면?
와우...약파는게 아니다 한번 시험해볼 가치가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존나버텨

중반 운영법

 세상에서 제일셈

 

후반 운영법

 우주에서 제일셈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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