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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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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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 -> 다이아 승률 72%, 야스오 심화 공략

- 빼박라코등판(2019-10-21, 조회수: 13766)

 
 안녕하세요 한 시즌만에 티어를 다이아까지 올린 야스오 유저입니다.
 
 시즌 초기,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티어를 못 올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일반에서 즐겜픽으로 쓰던 야스오를 랭에서 해보았더니 승률이 너무 좋아서 야스오를 계속하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50판 플레티넘이었던 시기보다
다이아를 
달았을 때 승률이 더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티어를 올리는 과정에서 야스오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며
챔프 이해도만 있어도 티어를 급상승 시켜주는 꿀챔이라고 생각합니다.
 
 충이 많은 대표적인 챔프이지만 마스터 했을 때의 성능은 발군이라고 생각합니다. 야스오 하나만 제대로 익히면 티어를 급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장인분들에 비해 못 할 수는 있겠지만 야스오에 대한 이해도는 꽤 높다고 생각하여 공략을 써보았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왕 룬에는 '정복자' 고정입니다!!
 집중공격, 치명적 속도, 착취 등 여러가지 룬을 시도해보았지만
 야스오에겐 정복자만한 룬이 없습니다.
 하위룬은 유동적으로 바꾸되, 정복자만은 고정으로합시다!!
 보조능력치는 초반의 추가공속을 위해 공속,
 딜을 올리기 위해 적응치,
 상대 미드정글이 둘 다 ap일때만 마저를 들고 나머지 상황에는 체력을 듭니다 
 
 과다치유vs승전보
 과다치유와 승전보, 둘 다 야스오에게 아주 좋은 룬입니다.
과다치유는 굶주린 사냥꾼과 피의 맛, 피흡템을 가는 야스오에게 정말 이용하기 쉬우며 부족한 체력을 보완해주는 룬이기도 합니다. 
 승전보는 적 처치 시, 잃은 체력비례 회복효과로 다이브각을 쉽게 잡을 수 있고 한타에서 아슬아슬하게 살아가며 어그로핑퐁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처치 시의 추가골드 20원 또한 조금씩이나마 스노우볼을 빠르게 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도 매우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ìŠ¹ì „ë³´를 더 선호합니다.
 민첩함vs강인함vs핓빛 길
 셋 다 좋은 효율을 발휘하는 룬입니다.
하지만 저는 초반공속을 보완해주고 공속템을 하나만 가도 (야스오에게 매우매우!! 중요한) q쿨을 1.33초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전설: 민첩함을 추천합니다. cc가 정말 많을 때에 강인함을 들어보기도 하였지만, 전 답답해서 못 쓰겠습니다. (민첩함이 없으면 면 살 수 없는 몸이..)
 최후의 일격vs체력차 극복vs최후의 저항
 시즌8엔 항상 최후의 일격만 들었습니다. 하지만 바뀐 시즌9의 템트리는 스테락을 가지않게 되는 판이 많아질 것이기 때문에 체력차 극복도 충분히 고려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추후 수정하겠습니다!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을 드는 이유
 많은 룬 중에서 굳이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드는 이유가 궁금하실겁니다. 저는 뼈방패 너프 전까지 정밀-결의로 뼈방패, 번데기&재생의바람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바뀐 뼈방패는 그닥 효율이 좋다고는 못 느꼈기에 결의트리를 포기했습니다. 새로운 방책을 내기 위해 정밀-지배를 들어보니 라인전에서의 피관리에 엄청난 도움을 주는 í”¼ì˜ 맛과 피흡템이 없어도 피흡을 잘되게해주는 êµ¶ì£¼ë¦° 사냥꾼이 야스오와 매우 잘 맞았습니다.(야스오의q에도 굶주린사냥꾼 효과 발동)
(참고로 마법은 야스오에게 잘 맞는 룬이 없어서 제외하였습니다.) 


은 고정입니다
 대부분의 챔피언이 점멸을 고정으로 사용하지만 야스오에겐 특히 중요한 스펠입니다.
q플, eq플 등의 응용 기술을 쓸 수 있게 해주며 한방이 정말 쌘 야스오는 딜을 우겨넣는 역할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딜을 우겨넣는다는 것은 평타사거리가 닿지 않는 원거리 챔에게 빠르게 다가가서 평타를 섞어 딜링을 해주는 방식을 표현해본겁니다.(dps를 최대한 높게)

 나머지로 고려 할 만한 스펠은 탈진, 정화, 텔, 점화가 있습니다.
원딜야스오를 할 때는 보통 탈진을 들고 서폿에게 점화를 들어달라고 하여 라인전을 세게 나갑니다.
 정화는 적 정글,미드가 하드cc를 갖고 있으면서 미드가 솔킬각을 보기 어려운 애들일 때 (ex 갈리오, 리산드라, 앨리스, 피들) 가끔 듭니다.
 텔은 쿨 너프 이후 점화만큼의 효율을 못 낸다고 생각합니다만, 탑 야스오를 할 때 상대가 진짜 안 죽어주겠다 싶은 챔이면 들기도합니다 (ex 쉔,마오카이,말파이트)
 이를 제외하고 모든 상황에서 저는 
를 듭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2.- 

3.  

4.에어본 후 - 

5.에어본 후  응용

6.에어본 후 강화 응용
스킬 활용 팁
1.-
 기본적인 스킬 활용입니다. e를 타시면서 q를 써주시면 기본적인 찌르기 q와 다르게 범위딜을 주는 q를 쓰실 수가 있습니다. 찌르기 q보다 적을 맞추기 좋고, 찌르기q보다 광역 에어본이 쉽기 때문에 적절하게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2.- 
 e를 탄 후 q전에 플을 써주시면 플을 쓴 후의 자리에 범위딜을 주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미니언에 e를 탄후 e-q플로 깜짝 킬각을 보거나, e-(강화)q플을 써서 확정적으로 적을 띄우거나, e로 적에게 가는 시간을 없애고 빠르게 딜을 우겨넣는 활용 방법도 있습니다.

3.  
 찌르기q를 쓴 후(강화q도 가능) 플을 써주시면 야스오q엔 시전시간이 있기 때문에 적이 반응을 못하게 찔러주실 수 있습니다. 초반에 공속이 느릴 때에는 차징시간 또한 매우 긴데, 이 타이밍엔 q의 차징시간이 반쯤 지났을 때 플을 써주시는 것이 맞추기 쉽습니다.

4.에어본 후 - 
 이건 일종의 버그인데요. 라이엇 쪽에서도 활용하라고 냅두는 것인지 없애지는 않습니다. 원래 야스오의 궁은 쓰면 q스택이 초기화 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요. 에어본이 되어있는 상대에게 e-q를 쓴 후 바로 궁을 쓰면 e-q와 궁 딜이 동시에 들어가면서 q1스택을 갖고있는 상태로 내려오게 됩니다. 딜도 우겨넣을 수 있고 스택도 채울 수 있는 정말 엄청난 효율의 콤보입니다.
 
 또한 원래 야스오 강화q의 에어본 시간은 1초로, 최대 1.33초까지 q쿨을 낮출 수 있는 야스오에게 혼자서 불가능한 콤보이지만 에어본 e-q궁을 쓰는 순간 남아있던 q쿨이 사라지면서 콤보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것도 버그라고 생각하지만, 모두가 쓰는 버그라서 리븐 평캔처럼 그냥 남겨두는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q쿨이 1.6초가 되는 시점에서 활용하실 수 있는 콤보이구요.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하는데 상대가 떴다 내려오고 있을 때 천천히 e-q궁을 써주신다고 생각하시면 잘 됩니다.

5.에어본 후  응용
 e-q궁이나 궁을 쓰기전에 w를 쓰면서 궁을 써주시면 이동하는 자리에서 w를 쓰게 되는데요. 이걸 이용해서 한타 때 앞라인을 에어본시키고 궁-w를 쓰면, 무방비 상태가 되는 궁 시전시간에 뒷라인의 원거리 공격들을 안전하게 막아줄 수 있습니다.
 야스오는 궁에 추가 방관도 붙어있기 때문에 탱커를 녹이는 것도 빨라서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6.에어본 후 강화 응용
 이건 진짜 거의 안 나오는 상황인데요. 강화q를 쌓아둔 시점에 우리 팀이 에어본을 해주면 q를 날리며 궁을 타줍시다.
궁을 탄 자리에서 강화q가 날라가서 뒷 라인의 상대들을 견제해줍니다.
사실 별로 쓸모없는 응용이긴 합니다.

영상을 따로 찍어두지않아서 설명이 부족하겠지만 찍는대로 올려보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야스오가 선템을 로 가는 이유
저는 야스오를 할 때 일시불로 유령무희(팬댄)이 나오지 않는 이상 무조건 선 광전사를 갑니다. 선 광전사를 가는게 열정의검 트리를 타는 것보다 훨씬 빨리 공속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광전사 + 단검x3을 갖고있는 시점에서 9렙을 무난하게 찍으면 q쿨이 1.6초정도가 될 것입니다. 이 때 부터 야스오의 에어본-eq궁 콤보가 가능하게 됩니다.
 닌탑과 헤르메스가 효율이 좋아서 고민할만한 상황도 생기실텐데 전 올ap일 때 헤르메스를 가는 것 말고 그 밖의 선택은 하지 않습니다.

9.3패치 이후 템에 대한 저의 생각
9.3패치로 공속&치명타템이 대격변을 맞이했습니다. 야스오에게도 정말 크나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단 바뀌게되었거나 바뀔지도 모르는 것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vs
 원래 시즌8에는 거의 팬댄을 고정템으로 사용했었죠. 이유는 
1.왈츠의 효과로 생존력 강화 
2.다른 공속템들에 비해 약간 더 높은 공속 
3.적 사거리 500내에서의 추가 이속 
4.미니언 관통으로 인해 미니언 타기가 부드러워짐
 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왈츠가 사라지고 생명선으로 바뀌면서 생존력이 줄었다고 생각하고(써보고 난 후에 느낀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공속 또한 광전사+팬댄이 나온 시점에도 q쿨이 1.33초가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저는 다시 스태틱으로 대체해 볼 생각입니다만,
예전 그 팬댄에 대한 그리움이 너무너무너무 큽니다.

의 대체템
시즌8에 스테락은 거의 모든 판에 올렸습니다.
광전사-팬댄 이후 무대를 가기 전에 요림의 주먹을 올려두거나 르블랑같은 누커, 암살자 챔들을 상대로 스테락을 들면 안정감이 대폭 상승하였죠.
전 가끔 스테락 대신 얼망을 들기도 했었는데 얼망도 매우 좋은 템입니다.
일단 스테락과 비슷하게 공격력+체력을 갖고있고 지속효과는
1.다리우스같은 챔프를 상대로 카이팅을 하거나
2.스펠관련에서 얘기했던 딜 우겨넣기(원거리 챔에게 빠르게 다가가서 평타를 섞어가며 딜을 넣는 것)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써보면 대부분 공감하시겠지만 진짜 얼망 좋습니다.


때문에 저는 현재의 유령무희를 올릴 땐 생명선효과의 중복을 없애기 위해 얼망을 적극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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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템트리 2가지
   or몰락한 왕의 검<br />




현재 템트리에 대해 고민하는 것은 팬댄을 갔음에도 부족하게 된 공속때문입니다.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팬댄트리를 탈 때 몰왕을 가주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렇게 돼면 기존의 스테락템트리보다 생존력이 줄어들 수도 있게됩니다. 오히려 전에는 생존력이 낮다고 생각하던 스태틱빌드가 스테락과 피바가 공존하면서 생존력이 늘어날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단은 양쪽을 번갈아 사용해보면서 템트리를 굳혀가는 방향으로 수정해나가겠습니다.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올리되, 갈등되는 상황에서 먼저 올리면 좋은 템들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첫귀환에 돈에 따라서 사는 템들이 고민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300골드 이상의 돈이 벌린것을 기준으로
300G -

400G -
500G -충전형 물약<br /> &

이런식으로 템을 올립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싸움꾼의 장갑을 멀리하고 최대한 단검을 먼저 올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싸움꾼의 장갑을 올려서 운을 기대하는 것보다 차라리 단검 하나를 더 올리는게 기대치는 낮더라도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500G가 모였을 때 상대가 견제가 빡세서 포션이 많이 필요한 챔피언이면 단검&충전형 물약을 사지만 웬만하면 2도란스타트를 하여 라인전을 쉽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무대를 뽑기 전 900G가 모였을 때 를 먼저 갈 지, 를 먼저 갈 지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는 1300G가 있어서 를 먼저 갈 수 있더라도 부터 올리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공속&치명타템들이 바뀜으로 인해 치명타확률이 30%->25%로 하향되었습니다 이는 야스오에겐 10%나 되는 큰 수치가 깎이는 것입니다. 때문에 민첩성의 망토를 먼저 올려 치명타 확률을 90%로 올려두는 것이 먼저라고 봅니다.
 
또한 미드 라인전을 많이 밀렸거나 상대 라이너가 로밍으로 킬을 먹고 와 버티기가 힘들다 싶으시면 를 올려두고 무대를 뽑기 전에를 사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야스오가 갈 만한 템들
맬모셔스의 아귀<br />란두인의 예언<br />망자의 갑옷<br />마법사의 최후<br />죽음의 무도<br />굶주린 히드라<br />몰락한 왕의 검<br />폭풍갈퀴<br />




맬모셔스의 아귀<br />  - ★
멜모셔스엔 야스오에게 필요없는 쿨감10%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피즈같은게 나오면 올리기도 했었지만 이제는 유령무희에도 생명선이 생겼기에 아마 5ap일때만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란두인의 예언<br />   - ★★☆
상대 치명타 원딜이 너무 강하거나 야스오같은게 나오면 매우 좋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저는 보통 치명타원딜 + 야스오가 둘 다 나올때만 갑니다.

망자의 갑옷<br />   - ★
상대 ad가 4명 이상일 때 갑니다. 저는 나중에 게임이 50분 이상으로 흘러가면 신발을 팔고 망갑을 올리기도 합니다.
 
마법사의 최후<br />   - ★  
재밌습니다. 네 재밌어요. 상대가 ap챔프면 한번씩 해보십시오. 재미도 있고 은근 쓸만합니다. (가보기만 하고 가지않는걸 추천합니다.)

죽음의 무도<br />   - ★★☆
공격력80과 지속효과가 매우 맘에 드는 템입니다. 하지만 쿨감10%가 붙어있어 약간의 야쉬움이 느껴집니다. 갑자기 이 템을 가야겠다하고 삘이 올 때 갑니다.


굶주린 히드라<br />   - ★
님들 이거 안 해보신분들 있죠? e히드라q eq히드라 모션캔슬 다 됩니다. 심지어 에어본-eq히드라궁도 가능해요.
간지도 나고 딜도 쌔고 피흡도 잘 됩니다. (간지는 나는데 효율은 피바가 더..)

몰락한 왕의 검<br />   - ★
상대 챔프가 초가스, 자크, 문도같은 체력돼지인데 자신이 앞라인부터 녹여줘야한다 싶으면 올립니다. 사용효과를 이용해 딜 우겨넣기도 가능해서 좋은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폭풍갈퀴<br />   - ?
바뀌고 나서 연구 할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추후 수정하겠습니다.

※광전사 - 팬댄트리까지는 보통 고정이나, 스펠 관련에서 정화를 드는 상황을 말한적이 있었습니다.(적이 하드cc가 있는 미드.정글)
그러나 정화로 안 풀리는 cc를 갖고오는 놈들이 드물게 있는데, 바로
말자하, 스카너, 워윅입니다. 이 놈들이 있을 때에는 유령무희를 가기전에 유동적으로 수은을 섞어주는 판단을 해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가 못 이기는 챔프는 거의 없습니다. 피지컬만 있으면 무슨 챔이든 이길 수 있어요.
따라서 카운터픽이라기보단 이기기 힘든 챔프라는 관점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야스오는 누가 누가 더 셀까 하는 비교를 할 필요 없이 손만 좋으면 다 이길 수 있어요.)
다리우스
다리우스.. 탑에서 만나든 미드에서 만나든 빡셉니다. 야스오 카운터픽으로 뽑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카운터가 하나 있다면 이 챔프를 뽑을 것입니다. 하지만 다리우스의 e를 계속 예의주시하면서 피관리만 잘한다면 못 이길 상대는 아닙니다.
일단 초반 딜교환에서 한번 손해를 본다면 그냥 라인전 졌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만 팬댄이 나오는 시점에서 그냥 맞다이해도 이길만한 상대가 됩니다.

초반 딜교에서 실수만 안하시면 됩니다. 딜교 한번으로 라인전의 승패가 결정돼요 진짜로.
클레드
탑 클레드는 이기기 좀 힘듭니다만 미드 클레드는 쉽습니다. 저는 미드야스오를 주로 하니 미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쿨레드는 보통 1렙 때 q를 찍고 딜교를합니다. 2렙 때 w를 찍고올지, e를 찍고올지는 모르겠지만 w가 없는 1,2렙 타이밍에 딜교환을 잘해주면 라인전을 반반구도로 흘러가게 하실 수 있습니다. 클레드를 여기에 넣은 이유는 6렙 후 클레드의 로밍력 때문입니다. 잘 싸워야지만 이길 수 있는 챔인데 6렙 이후의 로밍을 막을 수가 없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q는 피하시고요. e는 맞아주거나 막고 더 때리시고요. w는 쓰든말든 뚜까패세요.
각 나오면 럭스의 돌아오는 w를 장막으로 막아서 쉴드를 없애버릴 수도 있습니다.
베이가
지평선만 밟지마세요. 집중하시면 밟을 일 거의 없습니다.
베이가 ㅈ밥이라고 앞에서 계속 깝치다가 피 걸레되는거 아니면 킬각나올 일 거의 없어요.
지평선 갱호응만 조심합시다. 지갇꼼 (지평선 갇히면 꼼짝못해)
트위스티드 페이트
말이 필요없는 밥입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쉬운 챔프에요. w카드 빠지면 들어가서 패시다가 쿨 돌아서 골카던질 때 장막으로 막아주세요.
 난이도 -
갈리오는 얼마 전까지 적폐이기도 했었지만 어쨋든 야스오가 상대하기는 편합니다. 그냥 싸우면 보통 이기고요. 갱호응이 매우 좋아서 갱 당하는 것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난이도 - 
이 친구 가끔 미드에 오는데 함부로 맞다이 하면 무조건 집니다. 녹턴 e 계속 생각해주시면서 자기 뒷편에 e를 탈 만한 것을 확보해두고 딜교를 하셔야합니다. 무턱대고 들어가서 딜교하려다가 한방에 훅 갈 수 있습니다.
강화q를 의식해서 w쉴드를 아껴뒀다가 쓰는 경우가 많을텐데 e-q플을 이용하여 깜짝 킬각을 봐줄 수 있습니다.
난이도 - 
새로나온지 얼마 안 된 챔프입니다. 딜 너프를 하든 안 하든 스킬 구조 상 야스오가 상대하기에 엄청 힘들지는않구요. 궁의 변수만 계속 인지해주시면 됩니다.
난이도 -
장막 없을 때 그냥 들어가면 뚜까맞고 딸피될 수 있습니다. 3렙 이후에 장막 생길 때마다 각보면서 한번 씩 딜교해주세요. 여러번 반복해서 이득보고나면 점점 야스오의 밥이 되어갑니다.
난이도 - 
3렙까진 최대한 안 맞고 사리세요. 챙길만한 cs만 챙기면서 땡기면 그리 어렵진 않을겁니다. 3렙이후에 장막이 생긴 후, 상대 르블랑이 많이 들어왔다 싶으면 장막활용하여 한번씩 딜교 해주세요. 피관리만 잘하고 반반구도로 끌고가다보면 사슬이 빠지거나 q로 cs막타를 때리는 경우가 보이실겁니다. 서슴치 말고 바로 들어가서 딜교해주세요. 한번 주도권 잡으면 계속 라인 밀어주면서 끊임없이 압박하실 수 있어요. 르블랑은 라인클리어가 느린 편입니다. 만약 w로 라인을 정리한다면 르블랑 마나만 쭉 빠지고 딜링을 하지 못하게돼요.
난이도 - 
요즘 리산드라는 여진을 들고 많이나오죠. 덕분에 킬각보기가 매우 힘겨워졌습니다. 반반구도로 흘러간다고 야스오가 더 좋은것도 아닐 뿐더러, 딜교 이득을 보기도 힘들고 갱호응도 좋습니다. 맞다이 자체가 밀리지는 않으니 장막 잘 활용하면서 뚜까패시다보면 빈틈을 보일 때가 있을겁니다. 각 나올 때 리산e 자취를 장막으로 끊어서 퇴로를 차단하면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난이도 - 
6렙 전까지 각 나올 때마다 뚜까패시고요. 6렙 후에는 적 정글 위치를 알고있는 상황에만 뚜까패주세요. 수은 나오기 전까지 궁 조심하면서 라인전 풀어나가면 쉬운 상대입니다.
난이도 - 
먹물 대신 광선 쏘는 오징어입니다. 그래봤자 한낱 오징어에요. 대부분의 포킹 메이지 챔피언들은 스킬 쓰는 타이밍에 피하면서 들어간 후 뚜까패주면 단숨에 깜짝 킬각을 보실 수 있습니다. 6렙 이후에 파괴광선 딜 생각하시면서 플레이 해주세요.
난이도 - 
대표적인 ap누커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q하고 궁을 막을 수 있지만 브랜드의 주 견제기인 w를 한 두번 맞게 되면 원콤각이 나올 수 있습니다. 킬각을 보는게 어렵지는 않으나 항상 자신도 킬각일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하셔야합니다.
난이도 - 
이 흡혈 모기새x.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 많으신데 모기의 e 파장은 장막으로 막으실 수 있고요. q사거리는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피 빨러 올 때마다 미니언 타고 들어가서 같이 딜교해줍시다. 강화q 매우 쌔니까 그것만 조심하시면서 템 뽑다보면 야스오가 이겨요 (블라디가 벨트 딱 뽑아온 시점에서 깜짝 킬각이 가능해지니 조심하세요!) 
난이도 - 
딱콩(q) 최대한 맞지마세요. 6렙 이후 e로 구체 맞으면 바로 주도권 넘어갑니다. 초반 단계에서 킬각 내주면 쉽고요. 신드라 궁이 장막에 막혀서 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을텐데, 잘하는 신드라분들은 절대 안막혀주더라고요. 킬각을 보는 것이 어렵지는 않습니다만, 항상 들어갈 때 자신도 킬각이라는 것을 염두하셔야해요.
난이도 - 
대표적인 야스오의 밥입니다. 꼬리 흔들 때 마다 계속 때려주세요. 피 좀 빠져있을 때, 매혹 플 깜짝 킬각 조심하세요.
아리 클릭해보면 패시브 유무 알 수 있으실텐데 패시브 돌았을 때 미니언에 q써서 회복하는거 구체 막아주시면 아리 정말 빡칩니다 ㅎㅎ
한명도 안맞앗는데 그냥 막으면 패시브 안사라지고 미니언 하나 맞췄을 때 딱 막아주셔야합니다!
난이도 - 
사막 비둘기입니다. w평타견제 정말 짜증나요. 6렙 전까진 다른 메이지 챔들과 비슷하게 킬각을 잡으실 수 있지만 6렙 후엔 궁으로 밀쳐내는거 생각하셔야합니다. 타워 앞쪽에서 킬각인데 나대고있는건 "들어오면 바로 포탑에 박아주겠어!"라고 광고하는 것이니 웬만하면 들어가지 마시구요. 피 깎아주다가 "궁으로 밀쳐내기 전에 원콤 날것같다"싶은 피가 된다면 들어가서 원콤내주세요.
난이도 - 
관짝 들어간 아칼리입니다. 장막 들어갈 때마다 계속 미니언 e - q로 긁어주세요. 6렙 이후에 피 좀 빠지면 바로 원콤각을 보는데 이게 정말 무섭습니다. 대책으로는 원콤나기전에 내가 원콤내거나, 스킬을 피하거나, 먼저 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제 포탑허그도 방법이되네요. 고인챔 ㅎㅎ)
난이도 - 
q끝 절대 맞아주시면 안됩니다. 한 두번은 맞을 수 있겠지만 맞기시작하면 계속 꼬일 수도 있어요. q3렙 되는 타이밍에 딜이 말도안되게 썌지는데 생각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템이 나올수록 쉽다고 생각하는 챔입니다.
난이도 - 
3타 개아파요. 원숭이같이 생긴게 머리는 좋은지 시간을 넘나들고 다닙니다. w 떨어질 위치 계속 생각해면서 스턴만은 피하셔야하고요. 에코가 시야밖에서 w를 쓰고오면 소리가 안들려서 피하기 힘드실 수 있으니 시야 밖으로 나갈 때 마다 w쓸거라고 의식해주셔야합니다. 6렙 이후에 혹시 내가 궁 발자취 옆에 있지는 않는지 주의하면서 플레이합시다.
난이도 - 
최대한 견제 맞지 마세요. 맞다보면 아파요. 견제하러 구체 보내는 타이밍에 같이 앞으로 나가주세요. 깜짝 놀란 오리아나가 e를 쓸텐데 뒤로 장막을 써서 구체쉴드 없애주시고 뚜까패주시면 됩니다.
난이도 - 
원래가 더 쉬웠는데 바뀌고나서 야스오에겐 더 힘들어요. 붙었을 때 딜이 더 쌔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상대하기 쉬운챔인건 맞구요. e나 r중에서 한가지는 꼭 막아주셔야합니다. 초반 타이밍에 4스택 쌓여있을 때는 웬만하면 빠져주시는게 좋습니다.
난이도 - 
제가 다른분들에 비해 제드 상대를 좀 못하는 것 같아요. 1대1 스파링 제의 받습니다.(친추 좀)
템이 나오고나면 이기기 쉽습니다만 라인전 구도에서 이상하게 지더라고요. 제드 궁 쓸 때 뒤에 그림자 생길거 생각하셔서 q맞춰주세요. (제드 상대법 상세하게 알려주실 분 찾습니다 ㅜㅜ 혹시 가능하신 분은 댓글에 올려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난이도 - 
전형적인 포킹 메이지 챔피언입니다. 주 견제기인 q는 최대한 피해주시구요. e구체는 꼭 막아주시는게 좋습니다. 다른 메이지 챔들처럼 스킬 날리는 타이밍에 들어가서 딜교&킬각봐주시면 됩니다.
난이도 - 
포킹 메이지 챔피언입니다. 수면 유무 꼭 생각해주시고요. 장막으로 수면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조이가 궁으로 eq나 e후에 q 피할거 생각하셔서 평타로 심리전하다가 조이가 먼저 궁 썼을 때 돌아오는 자리로 회오리 q 날려주시면 쉽게 따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 - 
카사딘입니다. 상대하는것은 어렵지 않구요. 카사딘의 룬스펠에 따라서 상대법이 조금씩 다른데, 만약 감전 점화를 들고 온다면 무턱대고 맞딜을 하다가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사딘의 e평wq 콤보 정-말 아파요.이런 경우엔 구체 최대한 막아주시면서 천천히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기발이나 텔같은 수비적인 룬스펠을 들고오는 경우엔 계속 뚜까패주셔야합니다. 웬만하면 야스오가 이겨요. 어쨌든 룬스펠 상관없이 후반가면 정말 쌔지는 챔피언이라서 피곤합니다.
난이도 - 
이 놈.. q선마 카시가 유행타고나서 정말 많이 나왔는데요, 야스오한텐 밥입니다. q는 무조건 피해주시고요. 카시 w의 갱호응만 조심하시면서 계속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6렙 이후에 석화 피하는 센스는 여러분들이 잘 익히실거라고 믿어요!
난이도 - 
처음엔 정말 어렵다고 생각하던 챔피언이었는데..
상대하다보니 점점 쉬워지더라고요. 천천히 피를 깎아가는 것보단 웬만하면 한번에 킬각을 봐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6렙 이후에 상어는 절대 맞지맙시다. 장막으로 상어 날리는거 막을 수 있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에 따라 운영법이 달라져요. 트페같은 로밍챔이 나오면 빠르게 라인을 밀어줄 수도 있고, 라인을 땡겨놔도 cs를 안놓치며 잘 받아먹을 수 있는 야스오는 대부분의 운영이 가능합니다.
 다만, 도주기를 부재라고 봐야하는 야스오이기에 꼼꼼이 시야를 체크해주도록 합시다.


초반 운영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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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반 운영법
 야스오는 한타도 좋지만 스플릿에도 매우 뛰어난 챔프입니다. 우리팀에 에어본 챔프가 많거나 무무같은 챔피언이 있어 한타를 해야된다 싶으면 한타를 하시면 되구요. 한타도 그럭저럭이면서 상대에 피오라, 잭스같은 스플릿 챔피언이 있으면 맞라인에 서서 같이 스플릿을 해주셔도 됩니다.
 라인 푸쉬도 매우 좋고 맞다이도 센 야스오에게 스플릿 운영은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후반 운영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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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파이트시 역할
앞라인을 빠르게 녹여야 할 땐, 궁을 빠르게 쓴 후 같이 녹여주시구요. (야스오 궁엔 추가 방관효과가 붙어있습니다.)
보통은 앞라인을 같이 때리다가 각이 나오자마자 적 딜러를 잘라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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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부족한 공략이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써보았습니다.

 야필패라는 편견이 없어지길 바라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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