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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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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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Hybrid) 트린다미어(Tryndamere). 트린랭킹 3위에 도달한 트린장로식 뉴메타 빌드!

- 트린장로(2019-02-15, 조회수: 9099)

안녕하세요~
현 시즌9 다이아 트린장인 '트린장로'라고 합니다.

현재 트린다미어는..
9.3패치로 트린다미어가 또 간접너프를 당했었습니다.
하지만.. 간접너프를 당해도 어찌 트린을 포기하겠습니까..?
 
pbe 소식이 들려온 후 부터 지금까지 연구하여..
트린다미어를 현 메타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는 
빌드를 찾아내었습니다.

자!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ㅏㅏ~~~~




다이아몬드 인증.

이전에 달성한 트린다미어 3위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딱히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만 '우주적 통찰력' 만큼은꼭 들어주도록 해주세요.대체로 ap빌드를 가는 트린다미어는 보조룬에'공격속도'가 아닌 '성장형 쿨타임 감소'를 찍습니다.보조룬에 쿨감을 올린다면 초반에 너무나도 약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저는 그 빌드를 선호하지 않습니다.저는 초반, 중반, 후반에도 강한 트린다미어가 좋습니다.왜 룬을 이렇게 드는지는 [아이템]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별은 추천도입니다. 
[메인 룬]
Conqueror(정복자)★★★★★/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Press the Attack(집중 공격)★★☆☆☆/Lethal Tempo(치명적 속도)★☆☆☆☆
Overheal(과다치유)★★☆☆☆/Triumph(승전보)★★★★★/Presence of Mind(침착)☆☆☆☆☆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Legend: Bloodline(전설: 핏빛 길)★★★★☆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Cut Down(체력차 극복)★★☆☆☆/Last Stand(최후의 저항)★★★★★
[서브 룬]
Hextech Flashtraption(마법공학 점멸기)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 ★★★★☆/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 ★★☆☆☆
Future's Market(외상)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 ★★☆☆☆/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 ★★★☆☆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 ★★★★★/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 ★★★☆☆

[보조 룬]
OFFENSE(공격) 고정
FLEX(유연) 고정
DEFENSE(방어) FLEX(유연) FLEX(유연) 자유.
하이브리드(Hybrid) 트린다미어는 추노력이 강하여 Ghost(유체화)유체화보다는...
초반에 데미지가 부족하여 딜을 보충해주는 Ignite(점화)점화가 더 안정성이 있습니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가 주를 이루는 빌드이며 현 메타에 Flash(점멸)이 없다는건 크나큰 손해기때문에 Flash(점멸)필수로 들어주세요.

간혹 추노를 위해 Ghost(유체화)유체화를 들을 때도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스펠]

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Ghost(유체화)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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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0.25/0.3/0.3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분노 당 +0.012)의 체력과 소모한 분노당 0.5/0.95/1.4/1.85/2.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0.25/0.3/0.3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분노 당 +0.012)의 체력과 소모한 분노당 0.5/0.95/1.4/1.85/2.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1.0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loodlust(피의 갈망)Q에는 (+0.3AP) (분노 당 +0.012)라는 계수가 붙어있습니다.
AP 아이템인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구입하게된다면 0분노 상태에서도 체력 유지가 되는 기이한 현상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W는 공격력 감소와 3초동안 강한 '둔화'를 타겟팅으로 상대에게 디버프를 거는 잠점이 있으나, 뒤를 돌지 않으면 '둔화'가 걸리지 않는다는 점과
아무리 찍어도 쿨타임이 14초라는 단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E는 (+1.0AP)(+1.3 추가AD)의 계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AP 아이템인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을 가게된다면 E데미지에 무려 +80이나 상승합니다.

쿨타임 감소 45%+치명타 확률 85% 달성 시, 강한 회전베기로 날아다니는 
트린다미어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Undying Rage(불사의 분노)R은 AD나 AP나 변함이 없다만 쿨타임이 짧아져 1분 이내로 궁극기를 
재사용 할 수있게 됩니다.
스킬 콤보
딱히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은 있습니다.

바로 E+점멸+평타 입니다. 쉔의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처럼 트린다미어 Spinning Slash(회전 베기)Flash(점멸)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로는 W 입니다. 먼 거리에서 추노를 하고있고 E로 적 가까이에 갔다면 W를 바로 쓰지 마십시오. 그 이유는 적이 앞무빙을 치기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턴을 쉬고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마 한.. 0.5초정도? 

어느정도의 심리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 상대가 1~2레벨에 딜교환에서 우위를 볼 수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간혹 다리우스같은 상대에게 사주기도 하다만 안정적인 플레이 면에서는 비추천 드립니다)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 상대가 견제가 강하거나 버티고 싶다면 들어줍니다. 
현재 제가 가장 애용하는 첫 아이템으로 티아멧을 1175원에 뽑는다는 장점과
 돈이 부족하다면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2개를 팔아 210원을 벌 수 있으며, 
라인 유지력도 강한 편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외상+210원이라면 초반에 적은 돈으로도 티아멧을 뽑을 수 있습니다.


[핵심 아이템]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초반에 900원인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악마의 마법서'로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며,
하위 아이템인  Stinger(쐐기검)'쐐기검'으로 부족한 공격속도를 채워주어 
1코어로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9.3패치로 인해 Zeal(열정의 검)'열정의 검'의 가격이 1300G -> 1200G로 하락하고,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 또한 2800G -> 2600G로 하락하여 빠른 성장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더군다나 3코어에 뽑을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정수 약탈자'와의 궁합이 잘 맞는 아이템이다 보니
2코어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AP라 E+번개면 라인정리가 금방 되더라구요)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 이 아이템 또한 9.3패치로 이전의 정수 약탈자로 어느정도 
롤백이 되었습니다.
 (완전한 롤백은 아니라 이전과 비교시 너프를 당함)
공격력 +6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치명타 확률 25%

+60 AD라는 쓸만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으며..

기존의 25%의 '쿨타임 감소'에서 3코어만에 45%의 '쿨타임 감소'를 보여주고,

100 분노 시, 격노 35%+스태틱 25%+정수 25% = 총 85%의 치명타 확률
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3코어는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정수 약탈자'로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최종 아이템]
적팀에 딜러가 많을 때의 템트리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Stormrazor(폭풍갈퀴)
적팀에 탱커가 많을 때의 템트리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Stormrazor(폭풍갈퀴)

3코어까지는 고정이며, 4코어는 적팀의 조합을 보며 유동적으로 올려줍니다.
5코어는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의 단검을 보유하고 있어 극대화를 시켜 줄 수 있는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로 고정해둡니다.


시즌8 현상금 시스템의 도입으로 게임의 플레이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대체로 
3코어 이내에 게임이 끝납니다.
그런 반면에, 기존의 트린다미어는 3코어가 나와야 딜이 나오기 시작하는 챔피언입니다.

현 메타에 몰왕트리는 사실상 어울리지 않은게 현실이지만 그럼에도 다른 방안이 없어 몰왕트리를 타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3코어 이내에 게임이 끝나기때문에 그 3코어를 극대화 시켜주는 빌드가 
바로 이 하이브리드(Hybrid) 트린다미어(Tryndamere)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챔피언 상성 자체가 초반에 이기기가 무척이나 힘든 상대입니다.
4레벨쯤에 킬각이 나오기는 하나 너무나도 큰 도박이고..
그 도박에 실패 시, 라인전이 끝날 때까지 고통받는 라인전이 될 것입니다.
악어는 '집중 공격'을 들고 평W 혹은 50분노를 채워 W를 긁으면 체력이 적으면 2~3칸 많으면 3~4칸 다는게 악어입니다. (W로만)

다만, 후반가서 악어는 트린다미어의 사이드 푸쉬를 막을 수 없다는 한계를 보여주어 반반만 가도 잘하는 것이고, 킬만 내주지 않고 사리기만 하여도 잘해주시는 겁니다.
피오라
이전에 피오라가 버프먹기 전에는 어느정도 할만한 상대였으나 더이상은 초반에 이기기가 너무나도 힘듭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이 피오라가 사거리면에서 모두 우위에 있으며 '약점'이라는 패시브로
트린다미어가 농락당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완전 못이기는 상대는 아니나 이 챔피언은 레넥톤과는 다르게 반반가도 후반에 트린다미어의 사이드 푸쉬를 막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카운터로 넣었습니다.

(이놈하고만 싸우면 어째 궁 빠지는건 기본인듯..?)
판테온
네 다음 카운터는 판테온입니다.
뭐.. 피오라보다야 쉽고 적정 레벨을 찍으면 어느정도 이길만해 지는 상대입니다만 초반에는 그 어떤 챔피언보다 고통스럽습니다. 특히, 콩콩이+점화+Q 짤짤이는 버틸 수가 없습니다.

이놈을 만나면 '결의'룬을 들어주는데 'AP'트린이다보니 카운터에 넣게 되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사실 그 쉽다는 이렐, 오공, 가렌도 어느 정도에 통달한 장인들을 만나면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오공
사실 그 쉽다는 이렐, 오공, 가렌도 어느 정도에 통달한 장인들을 만나면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가렌
사실 그 쉽다는 이렐, 오공, 가렌도 어느 정도에 통달한 장인들을 만나면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기본기를 늘리는 것이 최선!
죄다 카운터라.. 
본인이 상대보다 잘해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ㅠㅠ.. 슬픈 현실... ㅠㅠ

 

 

라인 / 정글 운영법

 다른 탑 브루져 챔피언들과 크게 다를것은 업습니다.

 

초반 운영법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악마의 마법서'를 사기 전까지는 평범하게 라인전을 하시다가..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악마의 마법서' 구매 시, 딜교-회복-딜교-회복 반복으로 천천히 긁어먹어주는 라인전을 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내셔의 이빨'이 나오고 2코어 혹은 3코어를 준비중이시다면 

다른 트린과 다를 것 없이 2차 포탑을 밀 때까지는

사이드 푸쉬에 힘들 주도록 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가 나왔다면 약간 암살자들처럼 플레이 하는 것도 좋습니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E 쿨타임이 45% 쿨타임 감소 시, 4.95초 라는 짧은 쿨타임을 보여주어 

'사이드 푸쉬'와 '암살' 쪽에 힘을 더 실어주세요.


한타에서 진형을 붕괴하는 것도 좋으나, Undying Rage(불사의 분노)R의 쿨타임이 짧아 암살 위주로 플레이 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는 아군을 지킨다기보다는 적 딜러진에게 최대한 Spinning Slash(회전 베기)E를 

많이 쓰는것입니다. 

붙고 평타만 조금이라도 때릴 수 있다면.. 

추노하는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저.. 혹시 도움이 되신다면 유튜브에 '트린장로' 검색하시면.. 제 채널이 나옵니다.  상대법 영상도 많으니 그것을 참고하는것이 현재로써는 더 빠를듯 싶네요... 죄송합니다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ㅠㅠ 
9.4패치에는 '정수 약탈자'가 버프를 먹는다고하니.. 
'간접 상향'은 오랜만에 받아보네요 !
+60 AD -> +65 AD

사실 이 빌드는 손가락과 순간 판단력을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만..
다른 챔피언과 비교 시, 크게 어려운 빌드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게 있다면 인벤보다는 유튜브 댓글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

인벤은 알림이 안떠서 수시로 확인하여 답변을 해준다고 한다면 유튜브는 바로 답장이 가능할 때가 많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엑셀!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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