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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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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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템은 광휘의 검만 이용하는 탱 우디르

- 패치나우(2019-02-22, 조회수: 6723)

엄청나게 획기적이다 이런건 아니지만 적어도 이걸로 승률 48~5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캐리는 힘들지만 적절한 탱킹과 cc역할로 승부하는 우디르입니다. 이 우디르의 특징은 단단하면서도 딜이 어느정도 나오는데 공템을 투자하면 이도저도 아니기 때문에 다른 공템을 올리지 않고 광휘의 검 하나만 간 뒤 방템과 cc위주로 합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바꾸고 2대 때리고 하는식으로 콤보를 넣습니다.(4타 효과 발동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w로 보호막 충전하고 e로 접근해서 한대 때리고 q쓰고 두번 때리고 r쓰고 두번 때리고 w쓰고 두번 때리고 e 쓰고 스턴 뿌리고 그후 q->r->w-e 무한 반복입니다.(스킬 발동때마다 두번씩 때리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애초에 주문력과 공격력을 안 올리기 때문에 q와 r을 동시에 써서 딜을 보완하는 우디르입니다.계수가 공격과 주문력 동시에 있지만 어차피 공격 관련은 안 올리니 4개의 스킬을 다 활용하는 식으로 싸웁니다. 보통 우디르를 하면 스킬 발동시 적중 효과가 나가고 3번 더 때리면 또 적중 효과가 나가는데 이 우디르는 계속 스킬을 바꾸면서 때리기 때문에 2타마다 적중 효과가 나가고 스킬 발동효과까지(공속,방어막,기절,범위 도트 공격) 빼먹지 않고 다 챙겨 먹을 수 있습니다. q를 제일 나중에 배우는 이유는 q는 별다른 투자를 안해도 상당히 강하고 더 찍어도 변화가 크지 않은데 r은 투자를 안하면 개 쓰레기가 되서 그렇습니다. r을 찍지않고 q를 올인하면 더 좋지 않나 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 어차피 공격력을 안올릴거라서 qr을 바꿔가면서 발동효과와 적중효과를 빠르게 터트리는게 딜링이 좋습니다.


q와 r을 동시에 쓰기 때문에 적진 가운데서 범위딜을 가하기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정당한 영광 필수 입니다. 이거 없으면 추격과 이니시가 안 됩니다. 신발은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신발 들면 됩니다. 6 풀템상황이 되면 마지막에 들고 있던 신발을 팔고 주문매듭 구슬로 바꿔주시면 이동속도 손실 거의 없이 대량의 주문력과 이동속도 기술을 확보하게 됩니다. 

초반에 적절한 타이밍에 광휘의 검도 꼭 구매하십시오 우디르는 1초마다 기술을 시전하기 때문에 광휘의검 효과를 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광휘의 검의 좋은 점은 레벨업을 할 수록 추가되는 공격력이 기본 공격력에 따라 증가한다는 점입니다. 우디르는 기본 공격력이 매우 높으므로 따라서 탱탬위주로 올리는 우디르에게 훌륭한 공격력을 부여해 줍니다.

물방템은 상대가 평타위주의 흡혈이면 가시갑옷, 치명타이면 란두인, 본인이 혼자 어그로 다 쏠릴거 같으면 가고일입니다.(물방템은 상대 물리 데미지 비율에 따라 여러개 가도 좋습니다)

마방템은 맘대로 골라 드시면 됩니다.

얼심과 얼건은 비추입니다. 우디르는 쿨감과 마나를 과다하게 올려도 스킬 바꿀 때마다 쿨타임 1초가 걸려 있어서 큰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특히 이 우디르 빌드는 공속을 전혀 올리지 않기 때문에 쿨감이 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디르는 다른 캐릭터와 달리 레벨업을 할 때마다 마나소모가 줄어들기 때문에 정당한 영광에 붙어있는 마나로도 충분합니다.

얼망은 깡체력템이라 보호막을 자주 발동 가능한 우디르와 맞지 않습니다.

광휘의 검은 초반 적절한 타이밍에 들고 계시면 딜 좋아집니다. 이 광휘의 검을 극후반에 삼위일체로 업글하시면 됩니다.

성장을 잘한경우 몸빵이 어느정도 되기 때문에 중반에 삼위일체 가면 스킬을 두번 바꿀 때마다 주문검으로 머가리를 아작낼 수 있습니다. 삼위일체를 먼저 올리지 않는 이유는 애초에 우디르를 아무리 잘해도 적에게 붙을 수 있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보통 공템을 올린 우디르는 적에게 접근하기도 전에 빈사가 되기 때문에 방템위주로 올리시고 마지막에 들고 있단 광휘의 검을 업글해서 삼위일체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우디르는 쿨감을 많이 확보할 필요는 없습니다. w->e(진입)->q->r->w.... 이런식으로 갈 때 보통 스킬 한번 발동에 평타 두대를 때리는데 방템에 있는 쿨감 20퍼만 가지고도 무한으로 스킬 연계를 때릴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평타를 통한 기절이 안걸려서 본인의 여진이 안터집니다. 판테 정글 만나면 망했다고 보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q를 먼저 하나 찍기 때문에 이걸로 레드/블루 -> 바위게 -> 레드/블루 동선을 타고 3렙되면 r을 찍어서 짜잘한 몹들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q만 찍는 것보다 짤몹들을 잘먹어서 초반 성장이 쉽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오는 놈들 e로 기절 걸어주는게 주 역할이고 유리한 상황이면 정당한 영광으로 추격합니다. 애초에 이 우디르는 정당한 영광 없이는 성립이 안 됩니다.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은 정당한 영광으로 물지 않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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