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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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81.8% (9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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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 (2표)
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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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
[시즌10] 렉사이의 모든 것(칼날비, 여진, 정복자)

- 킨드옐로우(2019-12-18, 조회수: 79312)


 "시즌 10 렉사이 사용법"


렉사이 룬 보러오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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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자 오신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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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렉사이를 사랑하고

옛날부터 연구를 자주 해왔던 유저중 한명입니다.

시즌7때부터 렉사이를 하여 거의 1000판 정도 했는데,

렉사이가 리워크 된 이후로 초반 지향적, 공격력을 더 많이 가져가야 특유의 이점이 있는 그런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내용을 먼저 보시죠.




7.11 패치노트 내용입니다.

한참 전의 내용인데 여러분이 보시고 렉사이가 딜로 가는 이유를 알아가셨으면 하는 바램에 올립니다.
(1년 전까지만 해도 랭크에서 딜간다고 욕하는 사람 많았어요..!)




먼저 체력 성장 수치의 변경 내용입니다.

이 내용으로 렉사이의 탱 효율이 안좋아졌습니다.




다음 내용은 렉사이의 분노 변경 내용입니다.

분노가 매우 빨리 차게 바뀌었습니다.


또, 매복 상태에서 체력이 차는 양이 많이 줄었습니다.(패시브 체력 회복의 중요성이 하락)




Q의 변경된 내용입니다.

돌출 Q스킬은 계수가 2배로 증가하였지만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였습니다.

(공격력을 올리라는 뜻)


매복 Q스킬은 추가 공격력 계수가 추가되어 딜로 가라는 패치를 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W의 변경 내용입니다.

과거 렉사이는 여러명을 띄워 점멸 W로 이니쉬도 하고, W가 여러모로 가장 중요한 스킬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파괴전차의 용기가 있던 시절 파괴전차의 용기를 많이 가곤 했죠.


하지만 하나만 띄우게 바뀐 그런 W는 렉사이의 한타 기여도를 바닥으로 내렸습니다. 그러나 한명만 물기에는 아주 좋은 그런 모습입니다.




렉사이 E도 아주 중요한 변경 내용이 적용되었었는데요.

E스킬 - 성난 이빨이 분노가 100일때 고정데미지를 가할 수 있게 변하였고, 공격력 계수도 추가 공격력으로 바뀌었습니다.(딜로 가라는 내용이 너무 뻔히 보이는 내용)


땅굴도 아주 괜찮은 버프를 먹었습니다.




렉사이 궁극기가 아예 바뀌었습니다.


과거에 땅굴로 순간이동 하여 운영을 하던 렉사이의 모습은 보기 힘들어졌고,

초반을 노리라는 그런 라이엇의 패치가 돋보입니다. 


저는 과거의 렉사이 궁보다 현재의 궁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렉사이는 탱보단 딜에 치중을 둔 패치를 라이엇이 7.11패치(아주 옛날에) 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렉사이는 딜을 가고, 탱템 효율이 아주 떨어지는 챔피언이 됬었고, 플레이 스타일도 들어가서 한명 자르고 나오거나 어그로 핑퐁으로 한타를 도와주는 식으로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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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패치 렉사이 버프



렉사이 버프 내용:

1. 분노 충전시 색상 바뀜( 큰 버프는 아니지만 시각적으로 편해졌습니다!)

2. 매복 Q 상대 챔피언에게 맞힐 시 분노 25 추가!

사실 이부분이 중요한데요.

이부분 때문에 거드라를 필수적으로 기용하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매복 Q를 이용한 콤보도 새롭게 등장했구요. 한타 전에 Q로 먼거리에서 정복자와 분노 스택을 함께 쌓아 들어가는 플레이도 가능해졌습니다.


3.돌출 Q 버프( 매복 상태일때 쿨이 초기화됨)


사실 이부분은 정글링에 있어서도, 교전에 있어서도 아주 큰 버프인데요.


정글링을 할때에도, 애매하게 Q를 다 못쓰고 정글을 잡으면 매복할때도 쿨타임이 초기화가 되는데 오래걸려서 다음 정글을 잡는데 시간이 좀 소모가 되었습니다.


소규모 또는 대규모 한타와 같은 교전상황에서 한명을 잡고 Q쿨이 안돌아 골치를 썩을때가 많았습니다.


이런면에서 꽤 쏠쏠한 버프가 아닐까 싶습니다.


4. W버프


매복중일때 시각 효과가 밝아진건 크게 체감을 못하겠는데 나름 괜찮아 보이고, 부활 시 매복 상태인건 크게 의미는 없는것 같습니다.


5. 궁버프


궁 판정이 버프가 되었는데 이거는 르블랑, 리신 과 같은 챔프들을 상대하기 쉬워졌고, 상대 점멸을 써도 피하기가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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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queror(정복자)정복자


정복자는 아래 설명되어있는대로 렉사이에게 과거의

전투의 열광과 같은 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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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의 너프 이후 3렙 3캠프 패치, 바위게 3분 15초 패치


렉사이에게 날개를 달아준 패치입니다.

3레벨에 3캠프이면 보통 갱을 한번 찌르고, 바위게를 챙길 수 있습니다.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이번에 렉사이가 버프되고 정복자가 패치되고 나서 가는 룬은 정복자와 여진, 그리고 칼날비입니다.
제가 먼저 소개해볼 룬은 정복자인데요

정복자가 딜로 가는 렉사이에게는 엄청나게 강합니다!

정복자가 매우 잘 어울리는 이유:
다음과 같은 케이스 두가지가 있습니다.
매복 q를 맞히지 않았을 경우:

E를 씀과 동시에 정복자가 풀스택이 터집니다.
E다음 Q한대가 남아있고, 궁도 남아있기 때문에 고정데미지가 모두 적용됩니다.
또한 옛날의 열광 렉사이가 생각나게 하는 그러한 괴랄한 데미지도 있구요.

매복 Q를 맞혔을때:

마찬가지로 E를 씀과 동시에 정복자가 풀스택이 터집니다.
이 경우에는 최대한 때린 뒤에 E를 써주는게 좋긴 합니다.
(공격력이 올라가 E데미지가 강해짐)
풀스택을 달성한뒤 Q2대가 남아있고, 궁도 남아있습니다.
모두 고정데미지가 적용되구요.

룬은 Triumph(승전보)승전보,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 LastStand(최후의 저항)최후의 저항 고정입니다.
강인함을 중요시 여기는 이유는 좀 이따가 설명드리겠습니다.(룬 설명 모두 마친 이후)

먼저 승전보는 고정입니다. 승전보는 렉사이에게 필수적인 룬으로, 라인 개입이 아주 많은 렉사이에게 꽤 쏠쏠한 돈을 쥐어주고, 진입형 챔피언인 렉사이가 살아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룬 관련 내용을 조금 변경했는데요. 전설: 강인함에서 전설: 민첩함으로 바꾸었습니다.
강인함은 렉사이에게 중요한 요소이지만, 강인함은 곱계산이므로 헤르메스, 스테락에서 얻을 수 있는 강인함, 또 후반에는 강철의 영약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강인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후의 저항에서 최후의 일격으로 변경했습니다. 렉사이 궁에 힘을 달아줄 수 있는 룬이기도 하고, 초반 우위를 점하기 쉬운 렉사이에게 중후반 줄타기 플레이보다는 안전하게 킬 캐치를 해주면서 클 수 있게 해주는 룬입니다.

2티어 룬을 고르는 방법이 3가지 있습니다.(영감과 지배, 마법)
1. 영감
영감을 가게 되면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초시계, FuturesMarket(외상)외상의선택지가 있는데요.
초시계는 템트리를 보면 아시겠지만 수호천사가 고정입니다. 초시계로 수호천사 값을 절감함과 동시에 타워 다이브도 용이해지죠. 

외상도 아주 사기적인 룬이라고 생각하는게 렉사이는 용사를 뽑은 이후에 괴랄한 딜을 자랑하고, 용사 타이밍이 아주 중요한 챔프인데 이러한 용사 타이밍을 앞당겨 줍니다. 킬을 몇번 먹으면 6분~7분 용사가 나옵니다. 2킬정도 먹고, 안정적인 정글링을 하면 7분 용사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지배
지배를 가면 CheapShot(비열한 한 방)비열한 한방 룬을 선택합니다. 이유는 고정데미지가 강하고, 확정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돌발 일격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마법관통력이 필요가 없고 물리관통력은 E고정데미지에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비추드립니다.

비전투시 이속을 올려주는,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끈질긴 사냥꾼을 다음으로 선택합니다.
아이템에서 더욱 자세히 설명드리겠지만, 초반에 게임을 터트리는게 아주 중요한 챔피언으로서 기동력이 아주 중요합니다. 기동력의 장화와 끈질긴 사냥꾼으로 백업과 갱킹 전부 챙길 수 있죠.

궁극의 사냥꾼 역시 가능합니다. 궁극기가 빨리 돌면 할 수 있는게 많아지죠.

3. 마법
마법 에서는 기민함의 이속증가에 공격력이 붙는게 삭제되면서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무효화 구체 또는 AbsoluteFocus(절대 집중)절대 집중을 선택합니다. 상대 정글이 엘리스, 니달리와 같은 경우에는 무효화 구체로 생존력을 챙겨주시고, 아닐 경우에는 절대 집중으로 피가 많을 때 상대를 찍어누를 수 있게 가져갑니다.

마법을 선택하실 경우에는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 위를 걷는 자가 고정인데, 폭풍의 결집과 주문작열과 같은 경우에는 초반에 게임을 끝내야 되고, 정글러인 렉사이와는 다소 맞지 않습니다. 바위게 싸움이 강해야 하는 초반 싸움에 물 위를 걷는 자가 핵심 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2렙에 강한 챔피언 상대로는 바위게를 먹지 않지만 그 이후에도 강에서 살아갈 수 있는 이속 제공과 바위게 싸움을 강화시킴)




그 다음으로 제가 소개드릴 룬은 바로 여진입니다.
이번 시즌 10 렉사이는 딜이다, 하고 배척하시는 룬이 바로 여진입니다.
하지만 여진은 정말이지.. 렉사이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룬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현 시점에서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룬,
집중공격이 있습니다.

집중공격은 제가 항상 생각하는 것이지만, 렉사이에게 어울리는 룬이 아닙니다.
(제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먼저, 집중공격 발동 조건이 평타 세대를 때리는 것인데, 평타 Q Q를 하는 것이 보통 집중공격을 발동시킵니다.
렉사이가 공속을 아주 빠르게 올리는 챔피언도 아니기 때문에 이런 면에서 딜 넣는 속도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집중공격을 들 경우 E가 고정데미지 이기 때문에 데미지 증가는 적용된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렉사이는 평타 Q Q 이후에 E로 딜하는 것 이외에는 궁 정도밖에 딜할 수단이 없습니다. 주딜은 E 고정데미지이죠. 보통 거드라 이후에는 평타 Q Q E Q까지 했을때 물몸 챔피언들은 원콤이 납니다. 이러한 면에서 집중공격은 데미지 면에서는 여진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제가 직접 실험해보았을때도 여진이 적중했을때 딜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물론 궁을 쓰거나 아군과 같이 죽이는 상황이라면 달라지겠지만, 렉사이는 보통 혼자 들어가서 원딜을 자르거나 어그로 핑퐁을 해주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렉사이라는 챔피언을 고려하면 여진, 집중공격 데미지 차이는 거의 없지만, 여진이 방마저를 엄청나게 많이 올려주어 진입 장벽을 허물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여진은 룬이 이렇게 고정입니다. 이따 말할 거지만 강인함이 아주 중요한 요소중 하나이고, 승전보도 렉사이의 어그로 핑퐁과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재생의 바람과 뼈방패 중에서는 폭딜을 막아줄 수 있는 뼈방패가 압도적 우위에 있고, 소생으로 늘어나는 체력 회복량은 미미한 반면에 불굴의 의지로 강인함을 한번 더 챙겨줄 수 있어 저는 뼈방패, 불굴의 의지를 룬으로 활용합니다.

이 룬은 엘리스같은 부쉬에 숨어있다가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챔프 상대로 사용합니다.
(녹턴은 절대 X)

녹턴은 W를 씹을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제 얘기 해 볼 룬들은 어둠의 수확과 감전인데요.
감전은 잠깐 제가 기용을 했는데 딜은 정말 강력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거 들 바에는 정복자를 들겠습니다. (물관 트리랑 어울립니다.)



여진의 메리트에 대해 이제 설명해보겠습니다. 여진은 일단 방마저가 엄청난 수치로 늘어납니다. 70 ~ 120이면 사실 웬만한 코어템보다 더 많은 방마저를 주는 셈입니다. 2.5초 동안이요. 렉사이에게 딱 2.5초라는 시간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렉사이는 어그로 핑퐁을 위해서, 나중에 설명드리겠지만 수호천사, 스테락의 도전과 같은 아이템을 가는 챔피언입니다. 이러한 아이템 구성이 렉사이와 아주 잘 맞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렉사이의 운영에 날개를 달아주는 룬이 여진입니다. 무리해서 들어가 죽을 상황을 살게 만들어 주고, 한턴 어그로 핑퐁을 해 마지막 아이템인 워모그를 채우고 다시 들어가서 한명을 죽이는 플레이 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콤보를 넣은 후에 여진은 이동기를 쓰지 않는 이상 무조건 맞고, 다른 룬들 못지않는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공격력 계수와 체력 계수가 있어 체력 아이템을 선호하는 렉사이, 공격력 아이템을 많이 올리는 렉사이에게는 안성 맞춤의 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진이 너프를 먹고, 탱커가 아닌 챔피언에게 부적합하게 변경되었지만, 여전히 폭딜 챔프 상대로 듭니다. 특히 엘리스는 렉사이의 카운터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엘리스를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칼날비

칼날비는 갱킹과 암살에 치중을 둔 룬으로, 맞다이가 많이 약해집니다. 그럼에도 제가 칼날비를 메인 룬으로 선정해둔 이유는, 기존의 정복자나 여진 렉사이의 상위티어로 갈 수록 한계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일단 콤보 넣는 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거드라가 필요 없습니다.

쿨타임도 전투시에 잠깐 빠졌다가 워모그 채우고 다시 들어가면 돌아있죠.

또한 갱호응이 괜찮거나, 딜이 강한 친구들과 함께라면 갱 필킬입니다.
(ex 카시)

여진은 물론 엘리스같은 부쉬에 숨어서 원콤낼 수 있는 그런 무서운 친구들 상대로 듭니다.
안전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렉사이 룬 순위 정리 (주관적인 의견)
1. Aftershock(여진)여진 or Conqueror(정복자)정복자 or HailOfBlades(칼날비)칼날비
2. Electrocute(감전) 감전(물관 트리 탈때)
이 룬들 이외에는 사실 갈 룬이 없습니다.
렉사이에게는 점멸이 필수적인 스펠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진입각이 힘든 렉사이에게 각을 제공해주고, 이동기가 좋은 다른 챔피언들을 쉽게 잡게 도와주는 것이 점멸입니다.

강타는 굳이 말할 필요가 없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는 보통 Q3개를 찍고 E선마를 하는 편입니다. Q3개를 찍어 정글링과 Q데미지를 어느정도 확보해놓은 후에 E선마를 하여 땅굴 쿨타임을 줄이고 고정 데미지를 늘려 순간 교전 능력을 향상 시키는 것이죠.

E선마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도 그렇게 한적이 많은데, 잠수한 상태에서 날라가는 Q데미지도 너무 약하고, 정글링도 너무 힘들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킬 콤보

렉사이 국민콤보


W 평타 Q Q E Q

렉사이 매복 Q 분노가 차게 바뀐 이후로 생긴 콤보

Q W 평타 Q E Q Q
주의! 거리가 간당간당하게 따라 잡을것 같다 할때는 1번 국민콤보를 사용하세요!
(매복 Q 스킬이 딜레이가 살짝 있는데 그거 때문에 못 띄우는 경우가 있음)

렉사이 궁 포함 국민 콤보


W 평타 Q Q E Q R

렉사이 궁 포함 매복 Q 콤보

Q W 평타 Q E Q R Q
Q 남은 한발을 마지막에 써주는게 좋습니다(추노에 용이)

궁 진입 콤보


(표식이 붙어있는 적에게) R W 매복Q W 평타 E Q Q Q
돌출 상태에서 궁을 쓴 후에, W를 연타하면 매복 상태가 됩니다.
궁은 잃은체력 비례이기 때문에 혹한의 강타를 썼는데 상대가 이동기를 사용하여 멀리 갔다 할때 이 콤보를 쓰면 되겠습니다.

도주기가 뛰어난 적에게 매우 효과적인 콤보인데, 많은 분들이 사용을 안하십니다. 꼭 돌출 상태에서 궁을 사용하셔야합니다.

이외에도 상황에 따른 여러가지 콤보들이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무조건 분노가 100이 된 후에 E스킬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궁은 보통 킬 캐치용으로, 딸피인 적을 노릴때 좋습니다.


땅굴을 타면 갱킹이 성공할 확률이 높은 위치


봇 탑쪽 영상속 위치, 미드 칼날 부리쪽에서 미드로 타는 땅굴이 매우 유용합니다.

땅굴 팁


영상과 같이 땅굴을 벽 너머에 설치해 두었을때 

땅굴이 벽 너머에서 평타 사거리가 닿는다면 땅굴로 재진입이 가능합니다


도망갈때 유용한 땅굴 돌출 콤보

잭스와 같은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 아주 유용한 콤보입니다.
잭스가 E를 쓰고 Q를 타면서 들어오면 돌출 땅굴을 빠르게 사용해주어  도주에 유용한 콤보입니다.

땅굴을 쓰고 상대 챔피언에게 빠르게 우클릭해줍니다.

실전에 유용한 팁들은 여기까지이고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질문 해주세요!

잡 기술들은 일부러 추가를 안하였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별 아이템
최종 아이템(칼날비)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사냥꾼의 마체테를 갑니다.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vs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 마체테와 부적을 비교해보자면 마체테에는 몬스터 상대 피흡과 몬스터 상대 평타에 추가 데미지가 있습니다. 부적에는 몬스터 상대로 일정 시간안에 일정 체력을 뺏어가고, 마나 재생을 올려줍니다.

마체테는 정글몹을 빨리 사냥하고, 단일 몹 상대로 유리합니다. 그에 비해 부적은 정글몹을 좀 느리게 사냥하는 대신에 피관리가 잘되고, 광역 몹 상대로 유리합니다.
렉사이 스킬이 전부 평타 위주이기 때문에 몬스터 상대로 10% 피흡만 있어도 패시브까지 해서 유지력이 상당합니다.  따라서 저는 마체테 쪽을 훨씬 선호하는 편입니다. 칼날부리를 초반에 안먹는 경우에는 마체테가 피관리도 더 잘되더라고요.

충전형 물약을 올리든 포션 3개를 올려서 초반을 더 좋게하든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1코어 아이템
1코어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용사는 고정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초반 딜과 탱중에 무엇이 좋은지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vs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  이 두개 중에서 무슨 아이템을 가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무조건 혹한의 강타를 갑니다.

렉사이가 정글을 가는 이유가 혹한의 강타를 사용하기 위해서가 큰 비중을 차지할만큼 혹한의 강타는 렉사이에게 매우 잘 어울립니다.

혹한의 강타의 이점
1. 렉사이의 W거리가 닿지 않을 때 W로 띄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2. 몰락, 총검과 같은 다른 이속 또는 슬로우 아이템보다 훨씬 쿨타임이 짧습니다.
3. 승부의 강타와는 다르게 딜이 들어가 궁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승부의 강타 너프로 혹한의 강타도 딜이 좋습니다. 마무리 용으로도 가끔 사용 가능합니다.

용사를 가는 중에 돈이 애매하게 300원이 남으면 신발을 올려주면 좋습니다.
기동력의 장화는 용사가 뜬 이후에 올려줍니다. 용사의 타이밍이 빠르면 빨라질 수록 스노우볼 굴리기가 용이해지기 때문에 용사를 최대한 빨리 올려줍니다.
앞서 말한 외상 룬과의 시너지로 초반에 말리지 않으면 적어도 9분 전에는 용사가 나오는데, 이때 왠만한 정글러들은 다 이길 수 있습니다.(6렙을 찍으면)

신발에 대해서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발걸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 이렇게 3개가 있습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공속신은 안갑니다.

닌자의 신발은 상대가 잭스 또는 마이와 같은 평타 비중이 높은 챔피언일때 가는 편입니다.(상대 평타 비중 챔피언이 잘컸을때)

헤르메스의 발걸음은 상대가 cc가 강할 때 가는 편인데, 이미 룬과 다른 아이템에서 강인함을 커버해주기 때문에 cc기가 아주 강할 때만 갑니다.

기동력의 장화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초반에 챙겨주는 신발로, 초반에 갱킹과 커버, 카정 등 기동력을 높여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득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죽음의 무도에 대해서
제가 소개드릴 바로 이 특별한 아이템은 죽음의 무도입니다. 죽음의 무도는 공템중에서 렉사이에게 아주 잘 어울립니다. 공격력 80, 재사용 대기시간 10%가 붙어있어 렉사이에게 안성맞춤인 기본옵션입니다.

또한 렉사이에게 30%의 데미지를 출혈 데미지로 변환시켜 딜을 흡수해 줍니다. 흡수한 딜을 패시브, 죽음의 무도의 흡혈 효과로 살아 갈 수 있습니다.

극 공격력이 초반에 아주 필요한 렉사이에게는 핵심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렉사이와 물리관통력
가끔 가다가 렉사이로 요우무, 드락사르, 밤의 끝자락 과 같은 물리관통력 아이템을 가는 사람들이 보이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물리관통력 아이템은 렉사이에게 효율이 안좋습니다.

(수정) 게임을 초반부터 빠르게 터트리고자 하시는 분들은 사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렉사이는 다른 챔피언들과 다르게 E스킬이 고정데미지로 적용되므로 물리관통력이 의미가 없습니다.(주딜이 E)

다시 거드라를 채택한 이유
제가 얼마 전부터 다시 거드라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거드라는 짧은 시간안에 빠른 딜을 때려박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거드라를 사용하지 않았던 이유가 매복 Q로 분노가 빨리 쌓여서 인데, 그것으로만은 딜이 부족하고,매복 Q 쿨타임의 너프도 한몫을 했습니다.

칼날비 사용시 거드라 기용 안합니다!


내가 칠흑의 양날도끼(블클)을 가지 않는 이유
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아이템은 공격력 40, 체력 400, 방깎, 쿨감, 그리고 상대한테 평타를 때리면 이속이 증가됩니다.

평타를 때리면 이속이 증가되는 효과는 매우 괜찮다 생각하지만,  공격력이 죽음의 무도에 비해 현저히 낮은 반면에 가격 차이는 500원밖에 없습니다.

체력 400도 물론 괜찮은 옵션이지만 저라면 블클을 갈 바에는 거대한 히드라를 올리겠습니다.


렉사이에게 스테락과 수호천사란
스테락과 수호천사는 렉사이의 생존력을 극대화 시키는 아이템입니다. 스테락은 수호천사보다 높은 생존력을 자랑하며 강인함, 공격력까지 높여주는 렉사이의 혜자 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호천사는 렉사이가 초시계 아이템을 가기 때문에 아주 저렴한 가격에 생존력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렉사이는 탱템을 가는 것 보다 들어갔다가 한 명을 짜르거나 어그로를 끌고 나오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순간적인 생존력이 중요합니다. 수호천사와 스테락이 그 렉사이의 역할을 도와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후반에 렉사이에게 잘맞는 아이템
렉사이는 워모그라는 아이템이 후반에 아주 사기적입니다.
특히 잘 컸을 때 워모그는 빛을 발하는데, 한명을 짜르고 스테락, 가엔으로 빠져나와 체력을 채워 한명을 더 암살하거나, 다음 플레이를 노려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또, 후반에 풀템이 나왔을때는 영약을 보통 구매하는데 영약들을 비교해보자면 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분노의 영약 vsElixir of Iron(강철의 영약)강철의 영약으로 비교해볼 수 있겠습니다.
분노의 영약은 공격력과 챔피언 대상 피흡을 올려주는 반면 강철의 영약은 체력과 강인함을 올려주고, 아군에게 이속버프를 부여해줍니다.

저는 강철의 영약을 선택하는데, 솔직히 취향차이 이지만 강철의 영약의 강인함옵션을 버리기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렉사이에게 강인함이란

렉사이를 할 때 강인함은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cc기에 약한 렉사이에게 강인함은 진입장벽을 허물어주고, 잘릴 위험을 훨씬 줄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인함은 올리면 올릴수록 많이 올리기 힘듭니다. 강인함은 합계산이 아니라 곱계산이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강인함 25%를 올려주는 아이템을 하나 가고, 강인함을 20% 올려주는 아이템을 하나 가면 가장 높은 숫자인 강인함 25%를 올리고, 나머지 75%중에서 20%인 전체의 15%를 올려 총 40%가 늘어납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올리지 않는 경우가 많은 이유가 강인함을 너무 많이 올리면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잭스는 렉사이의 전통적인 카운터였죠 항상..
평타와 Q를 씹을 수 있고, cc기도 있습니다
최대한 만나지 않는 방향으로 동선을 짜고,
도주할때는 돌출땅굴 콤보(위에서 설명드렸던)를 사용해줍니다. 후반에도 맞다이는 금물입니다!
이즈리얼
이즈리얼의 비전 판정이 정말 어이없게 좋아서 렉사이가 띄울때 비전을 쓰면 띄워지면서 비전이 써집니다. 따라가서 딜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못하는 이즈는 예외죠. 앞비전 쓰면 그냥 참교육 해줍시다
베인
베인은........필밴
땅굴 -> 벽꿍
평타 때리려고 하면 은신

천하의 XXX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뚜벅이 원딜들은 렉사이의 먹잇감이죠. 단 서폿만 조심합시다.
트위치
트위치 정글은 그냥 카정가서 찢어죽입시다
피관리도 안되고, 은신도 얘한테 다걸려요
이블린
얘도 카정가서 찢어 죽이면 돼요
이런 류의 은신 챔프는 거의다 카운터 칩니다.
초반에 엄청 약하고 이블린이 궁으로 도주하면 궁으로 따라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이거 해야 사람들이 좋아하더라고요)
★매우쉬움
★쉬움
★손싸움
★어려움
★많이 어려움
★극악

미리 말해두지면, 바위게 싸움은 라이너 상성차이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칼날비
그레이브즈는 상당히 어려운 챔피언에 속하는데요.
그레이브즈가 어려운 이유는 카이팅이 상당히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초반딜, 바위게 싸움까지 뭐하나 빠지는게 없죠.
그레이브즈를 만나면 바위게 싸움을 삼가주시거나, 미드라이너에게 윗바위게 부쉬에 와드를 부탁하고, 자신이 아랫바위게 부쉬에 와드를 합니다. 그리고 반대 바위게를 챙겨주시면 됩니다.

바위게 싸움이 3렙부터 시작하는 지금, 렉사이가 유리합니다. 들어가서 두들겨 패주시면 이기는 상황이 많습니다.
Nocturne(녹턴)녹턴:★ 그냥 ㅈ댔으니까 갱이라도 가세요(칼날비)
녹턴은 그냥 거의 답이 없다고해도 무방한 상성입니다.
한가지 녹턴보다 좋은점은 갱킹이 좋은 점인데요
피관리도 초반에 좋은 녹턴은 바위게 싸움도 좋은 편이고, 렉사이가 만나면 맞딜 면에서는 집니다. 공포, 스펠 쉴드로 렉사이의 W나 E중 하나를 막을 수 있고, W를 막힐 경우 녹턴이 근접 카이팅을 시전하거나 도망갈 수 있고, E가 막힐 경우 주딜이 날아갑니다. 또한 녹턴이 궁을 쓰면 감지가 안됩니다.

잭스 정글은 잘 안나오니 녹턴 필밴해주세요!!!!!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누누와 윌럼프:★ 칼날비 or 정복자
누누는 맞딜면에서는 지기 힘들지만, 강타 싸움이 강력하고 다른 챔피언들과의 소규모 한타와 교전 능력이 좋습니다.
이런 면만 조심하면 누누는 쉽습니다. 딜누누는 더더욱이요.

누누 눈덩이 굴리고 있는데 띄우면 가끔 하늘로 날아갈때 있습니다 ㅋㅋㅋ
Nidalee(니달리)니달리:★ 고티어면 칼날비, 저티어면 여진
니달리는 손싸움이라고 표기해 놓긴 했는데, 실력에 따라 엄청나게 갈립니다.
W점프 거리가 짧은 편에 속하고 W로 씹을 수 있어 맞딜 면에서는 유리하나, 정글링이 엄청나게 빠르고 카정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Rengar(렝가)렝가:★ 여진 or 칼날비
쉬워보이는데, 얘 진짜 힘듭니다. 풀딜을 박으면 W로 다 채워버립니다.
솔킬은 따기 힘든 경우가 진짜 많지만, 궁이 있으면 비벼볼만 하겠네요.
중요한건 렝가는 스택이 0일때 부쉬 근처가 아닌 곳에서 들어가면 풀스택을 채우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그때 들어가면 잡을 수 있습니다.
Lee Sin(리 신)리신:★ 칼날비 추천
손싸움입니다. 전형적인 정글 챔프로, 정글링, 갱킹 모두 준수하나 갱킹면에서는 렉사이가 앞서고, 후반 기여도는 리신이 살짝 높습니다.
Q를 끊고 딜도 씹을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렉사이가 카운터 친다고 하지만, 초반에 먼저 들어가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매복이 빠지면 맞딜 면에서 불리한 면이 없지않아 있고, 리신의 배달 콤보에 렉사이가 다소 취약할 수 있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이:★ 정복자 or 칼날비
마스터이는 상당히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그냥 초반에 말려놓아도 라이너들이 못하면 어느새 커서 이기지 못하는 수준이 되어있습니다. 렉사이가 W로 띄운 후 바로 명상을 쓰면 딜을 받아낼 수 있고, 그 이후에는 렉사이가 집니다.
3렙~5렙구간에 맞딜 지고, 템 안나와도 맞딜 집니다.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정복자 or 칼날비
E패치된 이후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렉사이가 땅굴타고 들어가면 E로 넉백시키고, 원콤이 안나면 패시브랑 상대 팀원들에 의해 내가 죽습니다. 용사 나온 타이밍에 죽여야합니다.

그냥 카운터에요. 땅굴쓰고들어가면 후들겨맞고 그냥 죽습니다.
Sejuani(세주아니)세주아니:★ 정복자 or 칼날비
까다롭습니다. 매복 Q로 패시브 까고 들어가야 이깁니다.
CC도 좋고 소규모 교전에서 세주아니가 우위를 점합니다.
패시브때문에 패시브 안까고 들어가면 원콤이 힘듭니다.
Shyvana(쉬바나)쉬바나:★ 정복자 or 칼날비
렉사이보다 정글링이 빠르지만 초반에 안정적이지 못해 바위게 초반에 먹어주시면 됩니다.
잘 큰 사람이 이기는데, 요즘은 AP쉬바나도 등장하더라고요. 둘다 쉽지는 않아요
옛날에는 3렙이 빨랐는데, 그때는 쉬바나가 렉사이와 맞딜면에서 이겼지만, 지금은 렉사이가 피관리도 나름 좋고, 초반 3렙타이밍에 렉사이가 이길 수 있습니다.
Skarner(스카너)스카너:★ 정복자 or 칼날비
수정 안에서 싸우면 지고, 수정 밖에서 싸우면 이깁니다.
바위게 싸움은 집니다. 양쪽 바위게 와드 필수구요.
궁으로 인한 변수만 조심하면 할만 한 편입니다.
Xin Zhao(신 짜오)신짜오:★ 칼날비
정복자 버프되고 나서 할만해졌습니다.
초반 바위게 싸움 2렙때는 덤비지말고, 3렙 때는 개겨볼만합니다.
옛날에는 초반 싸움 답이없는 수준이었는데 지금은 갱가서 킬 먹고 템 차이 조금 나면 무조건 이깁니다.

3렙 패치 이후 모든 구간 렉사이가 유리합니다!
Elise(엘리스)엘리스:★ 여진 여진 여진 여진 여진 or 칼날비
고치 먼저 맞아도 이깁니다 여진들면 이깁니다. 고치 피하면 당연히 이기구요.
팀과의 케미가 좋고 다이브 플레이에 능하고, 갱도 좋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초반 게임 터트리는 것만 좀 조심해줍시다.

Udyr(우디르)우디르:★ 칼날비로 갱다니기
닷지하는게 나을 수준인가 싶을정도로 잘하는 사람들은 정글을 못먹게 합니다.
그냥 초반에 인베킬 주면 끝났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맞다이는 그냥 우디르가 쳐바릅니다. 안그래도 힘든데 한번 말리면 개망하므로 초반에 바위게는 넘보지 마세요. 와드 양쪽 필수구요. 반대바위게만 챙겨주세요.
Warwick(워윅)워윅:★ 정복자 or 칼날비
맞다이 강력하구요. E로 데미지 받아내고 Q로 피흡하고, 궁으로 묶어놓는 능력까지 모든 스킬이 렉사이 카운터입니다.
하지만 초반에 킬을 먹으면 할만하고, 얘는 팀파이트에 그렇게 강한편이 아닙니다.
위에 우디르보단 할만합니다.
Evelynn(이블린)이블린:★ 정복자 or 칼날비
유일하게 렉사이가 잡아먹기 쉬운 챔피언으로, 은신일때 매복으로 감지가 가능합니다.
가까이 다가가면 보이므로 은신을 거의 쓸모없게 만들고, 초반에 엄청 약합니다.
이블린 궁으로 도망가면 궁으로 따라갑시다.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4세:★ 정복자 or 칼날비
이넘은 버프먹고 다시 떠오르는데 2레벨때 엄청 강합니다.
이부분만 조심해주면 되고 갱킹도 자르반이 좋고 한타 기여도도 강하므로 초반에 조져줍시다.
Zac(자크)자크:★ 정복자or 칼날비
얘는 초반에 패시브 때문에 짜증이 납니다.
초반에 패시브 무조건 생각하고 들어가시고 후반가면 탱탱해서 잡기도 힘듭니다. 탱커중에서 상대하기 힘든편에 속합니다.
Jax(잭스)잭스:★ 상대 뚜벅이 많으면 칼날비, 적으면 여진
얘가 정글이면 그냥 닷지가 오히려 답일수도 있습니다.
만약 만났다면 바위게 싸움 X 
갱으로 풀어나갈 생각을 하셔야됩니다.
Q평타가 다 씹히고 잭스의 Q스킬로 도주도 좋고, 딜도 쌔고, E에 CC기도 붙어있습니다.
궁에는 방마방 증가가 있어 궁 키면 원콤도 안납니다.
그냥 맞다이는 답이 없고 갱으로 풀어나가세요.

자주 안나옴 ㄱㅇㄷ

Camille(카밀)카밀:★ 정복자 or 칼날비
얘는 몬스터에 기절 안먹고 나서 거의 안나오는데, 바위게를 먹기 힘듭니다 이친구는.
들어오면 그냥 패주시면 됩니다. 궁은 좀 조심하시구요.
Kayn(케인)케인:★ 칼날비
변신 전에도, 변신 후에도 쉽습니다.
초반에 가서 그냥 후들겨 패주시면 2렙때도 이깁니다.
초반에 말리면 케인은 할 수 있는게 하나도 없으니 초반에 집중적으로 말려주세요.
E로 벽을 넘을수 있으나 딜이 안나와 갱도 렉사이 만큼 좋지 않습니다.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 칼날비
카이팅을 잘하는 사람을 만나면 어렵지만, 렉사이에게 W거리를 내준 이상은 6렙 전에는 잡기 쉽습니다.
문제는 6렙 이후인데, 6렙 이후에 킨드가 양의 안식처를 사용하면 딸피로 살고 킨드레드가 E를 사용하여 역관광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Twitch(트위치)트위치:★ 정복자
이블린과 같은 케이스인데, 이블린과 다르게 정글링이 쓰레기입니다. 피관리도 안되구요.
그냥 카정가서 후들겨 패주시면 킬이 굴러들어옵니다.
한타기여도는 얘가 훨씬 높으니 그것만 조심해주세요.
Hecarim(헤카림)헤카림:★ 칼날비 or 정복자
얘는 쉬운편
뚜벅이라서 원콤 내기도 쉽고 요즘 딜 가는 사람도 많이 보이는데, 딜 헤카림은 진짜 렉사이에게 너무나도 쉽습니다.
피없을때 멀리서 들어오는 것만 조심해주세요.
탱가면 좀 힘들어져요
Rammus(람머스)람머스:★ 정복자
탱커중에서 가장 힘든 챔피언입니다.
초식인데 육식에게 밀리지 않는 챔프로 W스킬로 딜 버티고 피해가 오히려 나한테 들어오며, Q,E로 CC를 겁니다.
진짜 성가시고 상대하다보면 피가 거꾸로 솟습니다. 
얘 없는 곳으로 가서 싸우세요
Khazix(카직스)카직스:★ 아무거나 드세요. 상대가 갱 잘당해줄 것 같으면 칼날비 추천
쉽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분들은 대개 못하는 카직스를 만나신 분들입니다. 고립데미지도 강하며, 점프를 아꼈다가 렉사이가 물면 그때 쓰고, 카직스 궁도 렉사이가 딜 하는 중에 쓰면 렉사이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선공권이 카직스에게 있으며, 굴리기도 쉽고 6렙 이후에는 못이기므로 사려주면 됩니다.
최대한 초반에 조지는 방향으로 가야합니다.

챔피언 상대법 추가할 챔프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일일이 추가하는거라 건너 뛴게 있을 수 있습니다.
Taliyah(탈리야)탈리야:★ 칼날비(여진 안발동시켜줍니다.)
일단 얘는 딜이 너무 세요. 진짜 너무 세
먼저 물고 W스킬 안맞아주면 이기긴합니다.

Karthus(카서스)카서스:★ 칼날비
그냥 렉사이의 밥입니다. 약간 이블린 같은 친구인데 초반에 조져놓으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렉사이는 초반이 상당히 중요한 챔피언중 하나인데요. 용사를 빠르게 띄우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최대한 갱을 많이 가줍니다.

동선은 영상으로 차차 업로드 하겠습니다!

윗바위게, 아랫바위게 부쉬에 모두 와드를 해주시고 상대 정글이 없는 곳으로 골라서 바위게를 먹어주시거나, 아니면 바위게를 안먹고 3렙을 찍어주는 방향으로 가주세요.

용사가 빨리 나왔다면, 게임은 쉬워집니다.

중반 운영법
제가 계속 강조하고 있는 이 용사 타이밍 빠르다. 당신은 이제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상대 정글은 왠만하면 깨부술수 있으니 카정을 가서 최대한 이득을 많이 봐주고, 상대 라이너들을 끌어들이고 나는 유유히 땅굴로 빠져나가는 플레이를 많이 해줍시다. 잘 큰 상대 라이너들을 갱으로 잡아주고, 또 자신은 크는 플레이를 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렉사이는 별로 안좋다는 인식이 많은데, 우리팀에 이니쉬를 할 수 있는 챔피언이 있으면 괜찮습니다. 상대 주요 cc기 ex) 리산드라 궁, 말자하 궁 이런 스킬들이 빠졌으면 들어가서 딜러들을 잘라주고, 스테락, 가엔으로 유유히 빠져나오세요. 우리팀이 만약에 딜러를 잘라도 졌다면 워모그로 피를 채워 남은 챔피언들을 정리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그림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업로드 하겠습니다만, 초반에 약한 정글 챔일 수록 좋습니다.

탱커 정글챔프들은 초반에 못말리면 힘들구요.

리신이 쉽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스킬 셋 자체는 카운터를 칠 수 있는 것은 맞으나 먼저 들어가면 쉽게 질 수 있으니 그 점만 유의해주세요.

정글에는 대응법이라고 할게 딱히 없지만, 쉬운 챔프 어려운 챔프, 운영법들을 곧 업로드 하겠습니다.

마치며
렉사이가 이번에 버프를 먹은 이후로 승률이 아주 올라갔다고 하는데, 너프 먹는 것은 아닌지 걱정입니다.

제 렉사이 공략글을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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