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0
0
0
0/0
카사딘 기본공략 픽창에서 보기용

- 뽕따코코아맛(2019-02-28, 조회수: 5297)

이전에 프리시즌 당시 룬탬 대격변으로 인해 중위권 티어에서 사람들이 갈팡질팡하는데

사람들이 일단 카사딘이 사기라 하긴하지만 효율성 좋게 못써서 버벅되는거 보기도 맘아프고

16랩을 찍지않아도 정상적인 성장만 하면 카사딘이 강해지는 타이밍이 존재하는데

그걸 모르고 막연하게 16랩만 기다리는것도 보기 안쓰러워서 나중에 다른 사람이 공략 올릴때까지

임시용으로 보라고 대충 써둔 공략이 생각보다 관심을 많이 받아서

욕심에 이것저것 내용추가하고 이전내용도 안지우고 냅두다 보니 처음 의도완 다르게 장문의 글이 되었기에

처음 쥐지에 맞는 카사딘 기본공략글을 다시 제대로 적어보려 합니다

디테일한 내용은 바로밑에 엑셀있는 공략에서 다루고 있음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예전엔 기발을 피흡용으로 썼는데 너프 쾅쾅 먹고 초반라인전에선 피흡량이 미비해짐

그럼 대신 어떻게 쓰느냐?

1~5랩 구간 9초짜리q하나들고 상대랑 딜교하는 카사딘은 참 마음아픔

스킬하나 평타로 먹으러 갈때 상대가 신나게 팰준비에 두근두근하는게 벌써 눈에 보이는데

적응형2개 + 암흑인장으로 q깡딜 최대화 후에

내가 미니언을 먹어야 하는 타이밍에 상대한태 q를 찍어두면

상대화면엔 카사딘이 빨간색태두리로(날공격한다는 신호) q쓰려고 다가오는게 보일탠데

카사딘 q에 대비해서 스킬 딜교환을 할준비를 할거임

이때 q날리고 돌아오면서 먹으려던 미니언 평타로 쳐서 먹고 돌아오는거임


이게 진짜 중요한건데 상대가 원거리라 치면

카사딘한태 q를 맞는순간 평타 + 스킬 + 도망가는 카사딘한태 다시평타를 치려함

이때 처음맞는 평타는 피의 맛으로 채우고 그다음 맞는 스킬 + 평타는 

q쉴드와 돌아오는길에  친 미니언 기발 이속과 작은 흡혈로 빠지면서 맞는 평타횟수가 엄청감소됨

이게 사소한것같지만 이런식으로 cs 최대한 w평캔까지 이용해서 챙겨먹고

반피이하되면 바로 충물먹고

그러다가 진짜 피빠지면 (보통 4~6랩). 타워에 cs바로 붙지만 않게 해두고 집가서 탤복귀

미드 루시안 제이스 같은 애들 제외하곤 항상 가능함
1~6랩 고통의 라인전 내 피와 마나는 파밍으로 너덜너덜 할탠데 

6랩이후 교전 뛰려면 탤포로 피타이밍 한번 잡아줘야됨

조이상대로 나와도 정화 못쓰면 안들어도됨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스택 보면서 


유연하게 쓰면됨


제일 효율 좋게 쓰려면 re평wq 정도



스킬 활용 팁

 q쉴드와 650사거리


w잃은 마나 재생/ 챔프상대로 괴랄한 마나재생 / 평캔


e 광역슬로우 600사거리 스택재


r 점멸기 마나주문력딜 광역딜 궁플 가능 스택초기화까지 15초



이정도


영겁 대천사 부턴 800마나 궁을 상대 챔프w로찍는다면

rw rw rw 무한 싸이클 가능함


카사딘의 강력한딜은 풀스택궁과 챔프에게 찍는 w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탬트리 그냥알려달라하셔서 따라하기쉽게 적어봄
보통

위에 적어논대로


vs AD

인장 충물 - 닌자신발 - 카탈 - 영겁 - 여눈 - 팔목보호대 - 대캡 - 존야 - 공허
(여눈이랑 팔목보호대 순서바꿔도됨)


vs 3AP

인장 충물 - 영겁 - 마신 - 여눈 - 대천사 - 음전자의망토 - 대캡 - 심연의가면 - 공허or존야
(돈되면 쓸지부터사는게 좋음)


vs 우리팀이 3ap라 마방둘둘 문도있을때

인장 충물 - 영겁 - 마신 - 여눈 - 대천사 - 쓸지 - 공허 - 대캡 - 존야


vs 초반에 엄청먹었던가 상대가 너무 만만할때 (양학할때)

인장 충물 - 방출마법봉 - (돈 1100귀환카탈,850귀환 여눈) - 영겁 - 마신 - 여눈 - 대캡 - 존야 - 공허


탬트리 올리는 법
카사딘은 완성탬도 무지무지 중요하지만 실은 탬을 올리는 과정이 100억배는 더 중요함

근데 그걸 잘모르고 부패물약이나 선여눈 2코어 리치베인... 이런걸 올리고있으니 마음이 아픔

부패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이 사서 한번 언급을 하겠음

결론만 말하자면 카사딘은 부패물약이 필요가없습니다

초반에 마나딸리게 딜교할 일도 없고 마나 쓰고싶어도 쓰지도 못하는데 부패는 너무 비싸며

되팔았을때 충물값 60제외 하면 350내고 업글해서 140원 돌려받는거임

글구 무엇보다 첫귀환 부패를 사는건 망해서 첫귀환돈이 500언저리라는건데 인장도있으니 부패사야징 ㅎㅎ

힘드니까 피로 버티자! 마음이 아픕니다... 돈이안되면 부패말고 도란링or인장을 하나 더 사세여

그러면 타워에 원거리미니언 평타한방뜨고 피관리도 더 잘되고 딜도 더 쎄고 돈도 안딸리니 (인장판매거격이 좋음)


엄튼 탬트리 설명

카사딘은 10~11랩 언저리에 영겁 + 2티어신 + 여눈 요3개를 만들면 성장성공한거고 캐리각이 나오는겁니다

1차목표는 이렇게 잡고

대천사까지 올리면 (완성안해도됨) 교전싸움에서 엄청나게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때부터 왕귀라 볼수있으며

후엔 어떤탬을 가도 괜찮으나 (리치베인 나도 많이감) 대캡을 가세여

본공략엔 존야 가라고 써놨는데 보통 대천사완성후 타이밍이면

13랩 근쳐일탠데 이제 그때부턴 찍히는 스킬이 w임 즉, 렙업을 한다고 qe스킬딜이 쎄지질 않아서

성장속도에 맞는 딜을 내기위해 주문력을 올려야함

글구 저타이밍에 나오는 쓸지는 상대 동성장 원딜을 3~4스택 궁 평w qe 정도에 원콤 내게 해줌

글구 이젠 모렐도 가지마세요 주문력떨어지고 대천사 너프먹고 룬특너프로 성장은 더어렵고

카사딘 모렐가면 딜 너무 안나옴 ㅠ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미드갱 쎈 정글이 카운터 빵태 신짜오 정도가 더 있음
제이스
이새끼 요즘 떠서 존나 힘듬 티어 좀 높은 편이면 걍 닷지하세여
문도 박사
어렵다기 보다는 얘가 성장이 제대로되면 카사딘이 4코어 영겁 대천사 대캡 공허 까지 도망다냐야됨

그냥 진짜 16랩까지 정면 피해야 하는게 짜증남 나오면

우리 바텀 키우기에 모든걸거셈 안그럼 16랩까지 못잡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순수 ap는 다 할만함
원딜들이 주제도 모르고 미드오는데 이게 참 고통스러움

정글 깡패메타에...

수학패치 초기 프리시즌엔 언벨런스라 

점화들고 카사딘으로 꾸역꾸역 참전 가능했는데

이미 너무 많이 맞아서...

카사딘은 하던대로 써야합니다

ad상대로 봉풀주 나쁘지않음 탈진들고 가서 탤바꿔 쓰고 유체화 힐 방어막 점화등둥

쓸만한데 나중에 올림 이것도 설명하면 공략 하나 더 나와서





라인 / 정글 운영법
주도권을 잡기전까진 피관리 텔포 프리징을 이용해 경험치랑 cs를 우걱 우걱 먹어주고

궁이 생긴후 주도권을 잡았다면 보이는 싸움마다 사이아인 마냥 달려가서

싸움이야? 나도 껴야지! 하며 합류후에 이득내고 빠른복귀후 성장 집 반복
초반 운영법
1~5랩 q쉴드 + 피의맛을 이용해 상대에게 멋지게 q를 날린후
미니언 막타를 먹으며 터진 기발 이속과 흡혈로 졸렬하게 빠지는 딜교

반피이하 떨어지면 바로 포션 아끼지말고 먹으며

파밍안되면 쿨하게 집가서 탤타고 오셈

상대가 너무 나대서 킬낼수있는 상황이오면 
플 평w q(e) 정도로 깜짝킬되는데 평w가 존나 중요함


중반 운영법
6~10랩 궁이있으면 상대에게 킬을 허락하지 않은 이상 ap는 다이김
딜교한번 쿨하게 발라주고 주도권 잡은뒤 푸쉬-> 교전참여 -> 라인복귀파밍 -> 집
반복하면됨

10랩 여눈 신발 영겁 타이밍에 자아암깐 약해지나 11랩되면서 바로 다시 쎄지니 걱정 ㄴ
10랩에 죽었으면 조심좀 하면됨
후반 운영법
14랩쯤 대천사 영겁 신발 쓸지or메자이 정도나오면 이때부터 내가 캐리임
2스택 이상 궁있으면 만나는 사람 누구나 죽일수있고

피지컬좀 되면 풀스택 궁+w 장전하고

궁 플 we 하고 0.1초만에 초시계 굳어버리면 상대 올 반피 + 한명 죽이고 한타시작가능
이거 한번하면 게임 바로 터짐

16랩이 되면 승리함

궁쿨이 생각 보다 짧으니 알뜰하게 집중해서 쓰고
w찍는걸 엄청 신경쓰셈 w를 갈겨야지 궁마나가 참
팀파이트시 역할
카사딘은 정면빵보단 개씨움한타에사 매우강함

오브젝트가 계속 젠되는 이상 상대는 끊임없이 움직일탠데

이새낀 좁밥이다 싶은애들 돌아다니는가 가서 먹고 날르는 식으로 운영하면됨


마치며
짧게 쓰느라 노력했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