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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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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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날비 딜탱 마이

- Thelostark(2019-02-27, 조회수: 3569)

마이의 장단점을 열심히 따져서 개발한 빌드입니다.

보고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ㅎ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칼날비를 듭니다.

칼날비를 드는 이유는 초반 영향력이 제일 강한 룬이기 때문입니다.

정글 싸움에서도, 딜갱에서도 칼날비보다 강력한 룬은 없습니다.

치속의 경우 정글 교전은 강하지만 갱에서 매우 안 좋죠. 

수확은 중후반 포텐셜은 높지만 초반엔 갱, 교전 둘 다 칼날비보다 약합니다.

또한 물걷자를 들어서 바위게 싸움의 우위를 챙길 뿐만 아니라 CC가 없는 마이가 바위게를 먹기도 용이하게 합니다.


즉, 이 룬 세팅은 마이의 룬 중 초반 영향력을 가장 극대화한 룬입니다.

현재의 정글 메타는 비록 시즌 8 시절보다는 덜하지만 

여전히 카서스, 이블린과 같이 6 이후 기여도가 매우 큰 일부챔을 제외하고는 초반이 중요한 경향을 띄므로

초반에 힘을 실어주는 룬 세팅을 사용합니다.



빛의 망토는 궁을 쓴 마이가 빠르게 딜러에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므로 사용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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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Q3E5입니다. 


Q를 선마하는 것은 쿨감과 빠른 정글링 라인 클리어를 위해서인데, 티아멧을 가기 때문에 Q를 굳이 선마하지 않습니다.


또한 W를 2번째로 마스터하는 이유는 


W 렙에 따라 뎀감이 크게 달라져서 한타에서 어그로 탱킹에 좋기 때문입니다.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이의 강점은 지속딜입니다.

근접 평타 딜러에 노 CC라는, 지속딜을 넣기 힘든 챔 구조로 인해 폭딜러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마이의 폭딜 능력은 동일템 기준으로 다른 누커들보다 현저히 낮습니다.

특히, 폭갈이 너프를 먹어 확정 치명타를 띄우기가 어려워졌고,

빠른 어그로 초기화를 위한 액티브가 정수에서 쇼진으로 넘어갔으나, 쇼진의 가성비가 안 좋아서

이제는 마이를 폭딜러로 굴리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따라서 마이를 지속딜러로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하위 티어에서는 마이가 덤빌 때 상대 딜러는 도망치기 바쁘고 마이에게 CC를 아껴두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상위 티어로 갈 수록 마이가 덤비더라도 

상대도 침착하게 딜을 넣고, CC를 이용해 마이의 딜로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상대를 죽이던 죽이지 못하던 마이도 죽게 됩니다. 

즉, 근접 지속 딜러라는 포지션은 필연적으로 어느 정도 탱킹이 받쳐줘야 합니다.



보통 정글러가 무난하게 성장한 경우, 2코어를 뽑은 후 중반 한타로 넘어가기 때문에 

2코어 내로 어느 정도의 탱킹력과 지속딜 능력을 다 갖춰야 합니다.

그러면서 정글링이나 라인 파밍 능력 역시 갖춰야 추후 지속적 성장이 가능합니다.

이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정글템을 생략하고 구인수-거드라 빌드를 탑니다.




1. 티아멧

비싸진 후 가성비가 좋은 템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순수 딜마이가 아닌, 특히 구인수를 코어로 하는 딜탱마이의 경우 

짤몹 정리나 라인 클리어가 상당히 느립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티아멧을 갑니다.


2. 구인수

마이에게 어울리는 템입니다.

다만 예열이 언제나 문제가 되서 마이로 하여금 백도어 위주의 플레이를 하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이 단점을 칼날비 3타+거드라 평캔으로 빠르게 예열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커버했습니다.

칼날비의 가장 큰 단점은 중후반 한타에서 칼날비가 꺼졌을 때 존재감이 확 떨어지는 것인데,

이후 지속딜을 보장해주는 좋은 템입니다.


3. 거드라

거드라로 업그레이드할 시 평캔이 가능해지므로 빠르게 구인수 예열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2코어를 딜탱템으로 감으로써 한타에서의 안정성 역시 챙깁니다.

그리고 거드라 액티브 자체의 데미지도 중반에는 상당히 쓸만합니다.


4. 스테락

가성비가 매우 좋은 템입니다.

이미 거드라로 체력을 챙겨놓았으므로 쉴드량도 상당해지고, 

3코어로, 비교적 고렙 때 뽑게 되어 공격력 수치도 준수한 가성비 갓템이 됩니다.


5. 가엔(수호천사)

가엔을 가는 이유는, 어그로 분산이라는 가엔 고유의 장점 외에도 

칼날비 재장전, 한 명 이상 킬 어시시 부활 후에도 궁 지속 등 마이에게 잘 맞기 때문입니다.


6. 정글템

정글템은 유동적으로 뽑습니다. 

중반 한타 즈음에는 구인수와 거드라가 뽑히는 것이 좋은데,

이 두 템이 다 비싸서, 잘 크지 않았다면 2단계 파랑 강타까지만 뽑고 먼저 구인수와 거드라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딜이 더 필요하다면 용사, 탱킹이 더 필요하다면 스테락 이후 잿불거인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잘 컸다면 용사를 빠르게 올려주시는 것이 좋구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왠만하면 밴합시다. 못 이겨요.
베인
베인이나 카이사, 르블랑, 리산 같이

어그로 핑퐁이 잘되는 딜러들은 정말 잡기 어렵습니다 ㅠ
피들스틱
하드 cc도 마이의 카운터입니다.

얘나, 룰루나 이런 애들 있으면 울며 겨자먹기로 수은 가야 되요.

딜로스도 엄청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뚜벅이 딜러들은 좋은 한 끼 식사죠.
사이온
구인수 마이 앞에서 탱커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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