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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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정의로운 자
Kayle, The Righteo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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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참고용 케일[참고용]

- DXDEA(2019-03-07, 조회수: 1680)

참고용 정도로만 보시고
자세한건 장인것들 보세요.
케일, 정의로운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92) 2234 마나 330 (+25.0) 755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67 (+1.5%) 0.837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22 (+1.3) 44.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11레벨까지 버티는것이 첫번째 과제입니다.

11레벨 이전까지도 약한건 아닌데 근거리에 원거리 견제기가 부실한 편이라 어쩔수 없습니다.
 맞다이는 강한편입니다. [우디르 같은느낌]

11레벨 이전은 우디르라 생각하고 싸우면됩니다.[참고용이니 정확하지 않습니다.] 싸우면 강한데 싸우기가 힘들뿐..
스펠은 취향이긴한데 11레벨을 빨리찍어야 하기에 라인 한개의 경험치를 아끼기 위해 텔 들어줍시다. 겸사겸사 약해서 귀환도 자주가야하죠..
거룩한 승천 (Divine Ascent)
챔피언 및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케일의 공격이 강화됩니다.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광휘의 일격 (Radiant Blas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케일이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멈추는 천상의 검을 소환합니다.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천상의 축복 (Celestial Blessing)
마나 소모: 90/100/110/120/13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케일과 대상 아군 챔피언이 55/80/105/130/155(+0.2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4/28/32/36/40%(+0.08 AP)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900)
화염주문검 (Starfire Spellblad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 공격 시 15/20/25/30/35(+0.1 총AD)(+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신성한 심판 (Divine Judgement)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케일이 아군 챔피언 한 명을 2.5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든 뒤 대상 주위 지역을 정화해 주변 적들에게 200/300/400(+1.0 추가AD)(+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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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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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Q슬로우 뭍히고 E로 한번 극딜?

스킬 활용 팁

E스킬의 경우 갱플같은Q 와 비슷하니 착취갱플을 생각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AP, AD로 나뉩니다.
계수 자체가 높지않아서 AP, AD 어떤것을 가도 딜은 똑같이 나옵니다.
팀에 AD가 많으면 AP로 가시면되고 AP많으면 AD로 갈수있는 신기한 챔입니다. [비슷한 챔피언이 있던기분인데]

AD - 피흡, 공속, 방관


방관에 좀더 집중한 템트리 입니다.
여기에서 조금더 변화를 가하셔도 상관없지만 몰락한 왕의검은 기본으로 잡고 변화 잡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솔직히 AD템 잘 안가서 뭐가 좋은지는 모르겠네요]
AP - 공속, 마관, 추가데미지


공속, 추가피해, 마관집중입니다.
선템으로 상대방이 AP면 마법사최후 -> 내셔 -> 구인수
일반적이면 내셔 -> 구인수 -> 마법사최후

장점은 추가 마법피해의 극을 볼수 있습니다.
내셔 15 +0.15ap+ 최후 42 + E패시브10~30+0.2ap
= 87+ 0.35ap = 약 120 가량의 추가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거기에 구인수까지 터지면 240?맞나?
하여튼 순수 평타는 약한반면에 추가 마법피해가 스킬급으로 높습니다.


남은 2가지 템은 그냥 방템 가줍니다.
AD는 저것으로 충분히 딜나오고, AP도 딜충분히 나옵니다.

주관적인 결론
AD, AP -> 어떤식으로 가든지 데미지는 비슷함.

3템 기준[공템기준]
AD > AP  AD가 안정성과 데미지가 조금더 높습니다.
4템 기준[3공+1방템]
AD = AP  AP가 기본 마저항이 있어서 데미지는 AD가 조금더 높지만 탱은 AP가 좀더 강합니다.
풀템기준[3공+2방템]
AD =< AP  실상 이때쯤 되면 AD든 AP든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미 왕귀 끝난 케일이니까요.. 조금더 좋다 안좋다 차이지 실상 차이는 없습니다.



마치며
그저 참고용으로 적당히 적은것 뿐입니다.
제가 느끼기에 AD가 어떻고 AP가 어떤지 끄적끄적 적은것 뿐입니다.

적당히 참고용 정도로만 생각해주세요.
AD가보고 AP가본다음 데미지 비교해봤는데 시간에 따르는 데미지는 비슷하게 나옵니다.
AD쪽이 피흡인지 운인지 상대방 손때문인지 좀더 좋은거 같았습니다. 몰락 추노도 있어서 더 좋았고요.
둘다 잘크면 좋은데 말리면 실상 어떤걸가도 한방은 가지고 있는데 좀 부족한느낌도 있었습니다.
어떤걸 가도 상관없고 뭐라써도[욕은 써주지 말아주세요.] 상관없지만 그냥 참고용이라 생각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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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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