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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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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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숙련도200만세계1위장인식클레드

- Enhancedaim(2019-04-20, 조회수: 10451)

저는 챌린저가 아니고 이분만의 독특한 템트리와 룬으로 저번시즌에 실버에서 플레티넘까지 올려본사람입니다.
국내 원챔유저분들과 확연히 다른 템트리와 룬을 가지고 플레이를 하시기때문에 한번소개해봅니다.

https://www.twitch.tv/soulmario

방송도하십니다.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정복자, 승전보, 최후의 저항은 고정입니다.

적의 CC기가 에어본이나 슬로우, 공속저하, 숙련도에따라 피할 수 있는 논타겟CC일경우 민첩함을들어주고
그외엔 강인함을 들어줍니다.

부룬은 지배 마법 결의 영감 다들어주는데
상황에맞게 생각해서 들어주세요 일일히 설명하기엔 길어지니

지배에선 피의맛+굶사, 돌발일격+굶사, 돌발일격+영사정도 들어줍니다.
각각 라인유지력, 유지력+딜, 극딜 순

마법은 깨달음+폭결, 깨달음+무효화구체, 절대집중+폭풍의결집

영감은 외상+우주적 통찰력, 마법의신발+우주적 통찰력, 외상+우주적 통찰력

결의는 철거+재생의바람,과잉성장,소생,불굴의의지 들거나 철거빼고 첫줄이랑 뼈방패빼고 나머지중 두개선택합니다.
뼈방패는 어떤일이있어도안들고요

부룬 보시고 이게 어떤상황에서좋을지 생각해보시고 드세요

새로생긴 세가지선택형능력치는
어지간한상황에선 2적응형능력치+방어력or마저 선택인데
초반에 평타가 답답하시면 공속드셔도됩니다.
두번째는 무조건 적응형능력치선택하시고
세번째는 누가 탑일지 알쏭달쏭한상황일떄 적 라이너가 물리피해와 마법피해를 동시에 입힐때 등과같은 상황에서 체력을 들어줍니다.
라인망하는일이있어도 그냥 텔타고 바텀미드풀어주는게최고입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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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Q무조건 맞추시고 E무조건 맞추시고 W4타무조건맞추시고 나머지는 정해진순서가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W를 스킬트리에서 안찍은건 딜교를 시작하기전까지는 찍지말라는뜻이고 

 거기에 더해서 상대가 스킬을 쏟아부은후 딜사이클이 긴 챔피언일경우 스칼에서내리기전까지 QE평타로만 딜교를하다   내린직후 평타한대 친 후 Q를 씀과동시에 W찍고 카이팅해주시면됩니다.


 마스터 순서는 Q-W-E고정입니다.

 E첫타를 맞춘후 상대가 도주기로 도망가면 다시E를통해 따라붙을 수 있지만 E2타의 최대사거리가 정해져있기때문에 궁극기를 이용해 추적할수도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별 공격아이템
상황별 방어 아이템
아이템 빌드 : 무슨일이있어도 티아맷을 먼저뽑고 그 이후
여유에따라 신발, 충전형물약 제어와드 등을 구입한후 무난한상황이라면 블클(칠흑의양날도끼)까지 구입해주는게 기본.

이후 상황별 공격 아이템을 두개선택해서 구입해주고 거대한히드라를올립니다. 
마지막코어로 공격아이템을 하나 더 구입해주거나 방어아이템을 구입해줍니다.

무난한상황이라면

티아맷-블클-맬모-가엔-거드라-필멸자가 딜도되고 탱도되는 템트리입니다.

오래싸워야하는상황이고 단단함이 필요하다면

티아맷-블클-죽무-맬모-거드라-가엔, 1:다 싸움에최적화된 템트리.

적이 작정하고 탱만둘러버려서 데미지가안나온다 싶으면

티아맷-블클-필멸자-거드라-상황별아이템-상황별아이템, 3코어+신발일때 깡딜은 가장강력합니다.

적이 점화를 들었거나 고정데미지를 주는챔이다

티아맷-블클-거드라-스테락-상황별아이템-상황별아이템

뭐 이런식으로 응용가능합니다. 
방어아이템은 사실 10판해야 1판보이는수준인데 그중에선 신발을 닌탑으로바꾸거나 즈롯, 가고일이 가장 많이보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저렙구간에선 이기는 구간이 있지만 6레벨이후로는 많이따둔거아닌이상 못이깁니다.
피오라
9.8이후 개노답그자체 필밴
아칼리
W켜진평타한대치자마자 연막탄안에들어가버리면 닭쫓던개신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레넥톤 상위호환이었는데 9.8에서 상향된레넥을안만나봐서 일단 리븐을 넣습니다.
제이스
밀쳐내기 사기
케넨
한번 스칼에서내려지면 무조건 집가세요
그나마 EQ가 한번 맞으면 따볼만은합니다.
클레드의경우 보통 6명의챔피언이 카운터라부를수있고 나머지는 실력싸움이라할수있겠습니다.
그중 9.8이전엔 잭스가 극카운터였고 이젠 다시 피오라입니다.

탱커중에선 탱템먼저가는 나서스, E선마하는 탱말파, 오른정도가 카운터고
티모, 렝가 정도가 조커픽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선2렙이 엄청나게중요합니다.

 초반에 라인은 밀어주는편입니다. 

 싹 밀고 정글과합류해서 초반이득을보세요 스칼에 타있기만한다면 생존력이꽤 좋기때문에 오히려 라인을 밀고 적정   글을 탑으로 유도한후 동선낭비를 시켜주는플레이를 선호합니다. 

 

초반 운영법

 EQ각 언제나 보시고 거의 대부분의 챔피언들(카운터에적어놓은챔제외)을 EQ티아맷W로 딜교이득을 볼수있습니다.

 물몸챔상대로는 CS차이가 두배넘게나셔도 경험치만제대로챙겨준다면 단 한번의 딜교만으로도 킬을 낼 수 있습니다. 

 일단 스칼에만 타있으면 타워다이브당할떄도 생존확률이 높은 편이니 너무말렸다싶으면 정글콜하면서 타워에박혀있으세요 모든스킬이 추가AD기준이기때문에 템없으면 엄청나게약합니다.

중반 운영법

 궁극기가있고 시야체크해서 상대랑1명이상차이나면 그냥 들이받으세요

 

후반 운영법

 중반마냥 들이받으면 어느정도단단해진 서폿, 탑, 정글등이 일부러 앞으로가서 얻어맞고 뭐 아무것도못하고 죽어버리니까 후반에는 이니시를 자제합시다 짧은 에어본을 이용한 아군을 보호하는용도로 쓰시는게 좋고 그런거없이 그냥 들이받으면 이기는 상황에선 이니시거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E가여러명을 통과해도 두번째 사용시 처음통과된적쪽으로 날아가기때문에 표식 잘 확인하시길바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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