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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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 (2표)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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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극딜 무한 메테오 말파

- 강자는나(2019-03-30, 조회수: 41449)



















내가 돌로 보이느냐?

잘 보았다 내가바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돌

"메테오" 말파로다.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고정
Predator(포식자)(포식자) 필수   -   극딜 말파의 핵심 , 궁 거리 안주려는 상대팀에게 무조건적인 강제 이니시 가능
나머지는 다 딜을 올리는 특성(SuddenImpact(돌발 일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CoupDeGrace(최후의 일격))과
궁극기 쿨을 줄이는 특성(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PresenceOfMind(침착))을 들어줍니다.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궁극의 사냥꾼)PresenceOfMind(침착)(침착)    -   이 조합이 정말 강제이니시 궁을 가진 말파에겐 개사기입니다.

들고 쿨감 40% 맞춰주면 무한 메테오 말파가 탄생합니다.

상대방 = "아 말파 방금 궁썻는데 왜 궁 또있음?"


궁 쿨감 계산 - 3렙 궁 기준 80초 - 쿨감 템 40%(32초) -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궁극의 사냥꾼) 풀 중첩 기준 15%(12초)

= 여기까지만 해도 궁 쿨 36초

여기에 PresenceOfMind(침착)(침착) 10% (이게 8초로 들어가는지 3초로 들어가는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오늘중으로 시험해볼예정)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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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Ground Slam(지면 강타)(E) >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찍어주시는게 정글돌기에 수월하며 

그 다음부터는 AP한방 딜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Ground Slam(지면 강타)(E) >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순으로 마스터 해줍니다.

스킬 콤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Ground Slam(지면 강타)(E)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or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 Ground Slam(지면 강타)(E)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 평 > 평 > 추노 >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Ground Slam(지면 강타)(E)

상대 반응 못하는 콤보 - Predator(포식자)(포식자)Flash(점멸)(점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Ground Slam(지면 강타)(E)

스킬 활용 팁
갱을 가는데 상대가 Flash(점멸)(점멸)이 있다.
그러면 일단 Predator(포식자)(포식자) 쓰고 달려가서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로 슬로우 걸고 패준다.
그럼 백타 아군 호응만 하면 상대는 Flash(점멸)(점멸) 쓸텐데 Flash(점멸)(점멸) 빠지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박아버리면 됩니다.
상대가 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에 반응할정도로 반응속도가 빠르면 보이는 곳에선 절대 궁 먼저 쓰지 마시고 
위에처럼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로 먼저 위협해주고 플빼고 쓰던가 타이밍 보다가 갑자기 쾅 박아버리면 됩니다.
부쉬 같은데서는 원콤나는 애들은 그냥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 박으면 킬나와요.

한타때는 무조건 제일 잘 큰 딜러 또는 물몸 뭉쳐있는 곳 , 또는 개빡치는 서포팅 서폿있으면 그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빌드는 보통 이대로 가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평타로 정글을 패기때문에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마체테) 가시고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속도의 장화)>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룬의 메아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

여기까지 뽑으면 일단 기본적으로 팀이 사람이라면 갱가면 킬 잘나옵니다.

이 다음 템부터는 생각을 조금 해보셔야하는데요,

내가 갱킹을 미친듯이 가야겠다 하면 
쿨감템인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 순으로 먼저가서 
쿨감 40퍼를 맞춰주고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 뜰때마다 갱을 갑니다.

보통 갱을 많이갈 라인의 상대 라이너가 물몸이 많다면 이런순으로 가시는게 갱킹에 성공하기 좋습니다.



근데 나는 팀이 어케되건 내가 재밌어야되고 내딜이 쎄야하고 내가 킬을 먹어야겠고 내가 공포의 대상이 되겠다!!!
이러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 ,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룬의 메아리) 뜨고 바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주문매듭 구슬) 
이렇게 먼저 뽑아주시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Ground Slam(지면 강타)(E)에 상대가 솔솔 녹아내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근데 저어어어엉말 팀이 너어어어어무 망했고 내가 캐리를 해야하는데 상대가 마방을 너무 잘올렸어 전부

그러면 바로 쿨감 조금 포기하고 마관으로 갑니다.

마관 풀템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쉴드 때문에 불편할 때가 많이 있다.
어차피 벤 할것도 없는데 벤하고 시작하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엔 궁나오기 전까지 팀원들 와딩잘하고 당기라고 하고


초반 2:2난타 나오면 말파가 초반에 약하기 때문에 힘들 수 있다고 미리 말해야 나중에 탈이 없다.


바위게 먹을 수 있으면 좋고 상대가 바위게패티쉬라 싸움걸려고하면 굳이 무리해서 먹으려 하지 말자.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나올때부터 신발 Predator(포식자)(포식자)켜고 킬 나올만한데부터 풀어서


킬먹고 크면 게임 끝난다. 메테오 그 자체가 되버리는거다.


일단 극딜이기 때문에 한타는 거의 무조건 4:5시작이라고 보면된다.


한명 녹여버리고 시작하는게 나은데 만약 팀이 너무 못커서 내가 궁없이 5:4를 못이긴다.


그러면 한타 기다리다가 최소 두세명이상 궁박아서 녹이거나 빠지게 해야함


초반 운영법
6까진 최대한 조용히 사리며 팀도 사리도록 유도한다.

중반 운영법
궁과 포식자가 있다면 내가 바로 메테오다. 이동기 없는 물몸이있는 라인이 있다면 무조건 간다.

후반 운영법
메테오 그 자체가 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물몸 딜러진 삭제/ 한타전에 미리 삭제하거나 한타시에 다인궁쓰며 잘 큰 딜러 삭제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나머지 내용 추후 업데이트 예정


한번 해봐라 진짜 졸잼이고 ㅈㄴ쎄다. 팀이 사람이기만 하면 이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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