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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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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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연승 기념]여진 상위 호환 영겁 럭포터 공략

- bigcastle(2019-04-09, 조회수: 8008)

2019. 3. 29 영겁 럭포터 15연승 달성


100판안에 럭포터로 실버에서 플레가기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메인 룬은 고정입니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와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유성중에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취향 차이긴 하지만 저는 유성이 가성비가 더 좋다고 생각해
최근 유성만 드는 추세입니다.

보조룬에서 두가지로 나뉩니다 
보통은 1번인 영감을 주로 사용하지만오늘은 내가 자신이 없다 할 떄 2번 결의를 드시면 됩니다.
( 티어가 올라 갈 수록 결의가 좋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플레티넘 까지는 일단 영감이 좋더라구요)

1. 영감 (상대 서폿이 Nami(나미)Lulu(룰루)Vel'Koz(벨코즈)Brand(브랜드)Janna(잔나)Xerath(제라스)Soraka(소라카)같은 유틸 서폿의 경우)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의 신발은 초반에 조금이라도 빠른 영겁을 위해 큰 도움이 됩니다.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우주적 통찰력은 딜탱인 영겁 럭스가 한번이라도 더 쉴드나 속박을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결의 (상대 서폿이 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Leona(레오나)Alistar(알리스타)Rakan(라칸)같은 돌진, 그랩형 서폿의 경우)
ShieldBash(보호막 강타)보호막 강타는 쉴드가 주력중 하나인 럭스에게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BonePlating(뼈 방패)뼈 방패는 봇에서 교전시 상대에게 먼저 결렸을 경우 한턴을 버텨 역관광 각을 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고정입니다.

Ignite(점화)는 상대가 속박이 걸렸을 시 바로 걸어주면 원딜의 킬을 뺏을 확률이 줄어 듭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법
1랩에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를 찍으시는 분이 있는데 무조건 Light Binding(빛의 속박)Q입니다!!

럭스는 숨겨진 인베 1티어 챔피언 입니다. (10번 가면 7번은 성공)
게임 시작전 팀원들에게 인베 가자고 미리 이야기 하시고 선두로 서서 속박을 
맞출 시 90% 이득을 보고 시작합니다. 상대가 인베 방어를 했더라도 상관없이 무조건
무조건 이기니 속박을 맞추고 그냥 싸우시면 됩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선마 >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W마스터 입니다!

저도 원래 E선마 후 Q선마를 했으나 W선마 후 승률이 더 올라갔습니다.
속박 한번을 더 빨리 쓰는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한타떄 팀원들에게 보호막이 
얼마나 많이 잘 들어가냐에 따라 질 싸움도 이깁니다.

아래 영상에서 소라카에게 첫 속박이 들어 갔을 때 아군 징크스에게 보호막이 들어가 
이즈리얼과의 맞딜 교환이 아예 성립조차 하지 않으며, 아군 니달리가 역갱을 와 포탑에 
맞고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질뻔 했으나, 쉴드를 통해 생존함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럭스의 쉴드는 굉장히 유용하고 강력한 스킬임으로 Q보다 먼저 마스터 해줍시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가 아닌 Light Binding(빛의 속박)로 라인전 진행하기! (상대 정글러 위치가 파악 될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 스킬은 Light Binding(빛의 속박)Q((속박) 스킬보다 마나 소모가 심해 라인전 지속력이 너무 떨어집니다. 또, Light Binding(빛의 속박)Q을 맞춘다면 킬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므로, 상대 정글러의 위치가 파악 된다면 Light Binding(빛의 속박)Q(속박)을 먼저 날려 상대가 맞는다면 Illumination(광채)(평타)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 스킬로 킬각을 보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럭스는 스킬 콤보중에 평타를 얼마나 더 섞느냐에 따라 숙련도가 갈립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Q 속박을 맞췄다고 해서 바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를 터트리면 1번의 Illumination(광채)패시브가 낭비 되므로 안전한 상황이라면 최대한 침착하게 콤보를 차근차근 넣읍시다.


6랩 전 

Light Binding(빛의 속박)Q(속박) >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W(맞딜 흡수) >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 뿌리고 > Illumination(광채)평타 (생략가능) >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 터트리고 >Illumination(광채)평타 (생략가능)

6랩 후

Light Binding(빛의 속박)Q(속박) >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 뿌리고 > Final Spark(최후의 섬광) > Illumination(광채)평타 (생략 가능)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 터트리고 > Illumination(광채)평타 (생략가능) >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W (맞딜 흡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귀환

Frostfang(얼음 송곳니) Ruby Crystal(루비 수정) OR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돈과 상황에 따라 선택,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이 살 돈이 되는 경우는 보통 압도 했을 때 이므로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구매를 권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Frost Queen's Claim(수호자의 유물)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구매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황에 따라 둘다 가도 됨)
( 보통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지만 상대 LeBlanc(르블랑)Zoe(조이)Fizz(피즈)Karthus(카서스)Evelynn(이블린)등, 한방이 강력한 챔피언이 잘 컸을 경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구매)

후반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상대가 Soraka(소라카)Sona(소나)Vladimir(블라디미르)Zac(자크)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Master Yi(마스터 이)Dr. Mundo(문도 박사)등 힐, 흡혈, 체력 
      재생이 강할 경우.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 라인전이 말려 자신의 성장이 느린데 우리팀에 
      Master Yi(마스터 이)Vayne(베인)Sivir(시비르)Yasuo(야스오)Aatrox(아트록스)Irelia(이렐리아)Kai’Sa(카이사)Quinn(퀸)Twitch(트위치)Fiora(피오라)Jax(잭스)Warwick(워윅)Wukong(오공)Olaf(올라프)
      같은 공속이 필요한 챔피언이 2명 이상 있을 경우.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포커싱이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에게 집중 될 경우.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상대가 마법 저항력을 칭칭 둘렀을 경우.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보통 마지막 템 혹은 매우 흥했을 경우 존야 
       다음으로 감.

Ninja Tabi(닌자의 신발)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상대 AD혹은 AP가 매우 잘 커서 한번 더 
             버텨야 하거나 우리팀에 탱커가 너무 부족할 
             경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파이크
개인적으로 파이크는 필벤입니다.
일단 럭스는 기본적으로 그랩류에 약하지만 영겁 럭스는 블리츠가 6랩 전에는 끌려도
루비수정이 나왔다면 한 턴 버티고 바로 받아 칠 수 있지만,
파이크는 그랩 이후 콤보가 너무 강력해서 보통 버티기가 힘듭니다.
또, 럭스는 포킹이 주력인데 파이크의 패시브로 바로 바로 피 수급을 해 오기 때문에
딜 교환 하기가 몹시 매우 까다롭습니다.
특히 은신을 통한 이동속도 증가는 봇 라인 뿐만이 아닌 미드, 탑, 정글 까지도 공포의
대상이므로 웬만하면 만나지 않도록 합시다.
( 필자의 경우 1년쨰 파이크만 밴해서 만나 보지도 못했음)
쓰레쉬
쓰래쉬는 파이크에 비하면 충분히 숨 쉬기 편합니다.
물론 선 그랩을 당한다면 어려운 건 사실이지만 1랩 운영을 통해 주도권을 가져 갈
경우부터는 랜턴을 통한 정글러의 갱만 조심한다면 쓰래쉬 상대로도 충분히 많은 킬을 낼 수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블리츠는 둘중의 하나입니다.
그랩을 피한다면 너무 쉬운 상대고,
그랩을 맞는다면 매우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하지만 루비수정아나 카탈이 나온 이후로는 끌려도 이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바로 쉴드를 써 한턴을 버틴다면 충분히 역으로 킬을 낼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소나의 경우 매우 물몸이라 멀리서 E짤만 맞춰도 라인 주도권을 그냥 가져 갈 수 있어서
매우 매우 쉽습니다. 특히 속박을 1대라도 맞춘다면 바로 싸움을 걸면 90% 킬을 낼 수
있습니다.
나미
소나와 마찬가지입니다.
소나, 나미 뿐만 아니라 소라카, 벨코즈, 룰루, 잔나 등등 유틸 혹은 포킹 서포터일 경우
매우 매우 매우수월합니다.
(예외로 피들스틱의 경우는 조금 화날 수 있습니다)
라칸
라칸도 돌진형 챔피언이긴 하지만 추가 딜이 없어 너무 쉽습니다.
라칸의 W만 피해준다면 풀콤보로 가볍게 킬을 낼 수 있습니다.
W를 맞더라도 침착하게 쉴드로 버텨주고 속박을 맞춘다면 충분히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법

럭스에게 있어서 1레벨은 매우 중요합니다.


1. 인베 :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1랩 Q를 통해 무조건 킬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2. 1랩싸움 : 리쉬 후 먼저 라인에 도착해 상대 부쉬에 와드를 하고 Light Binding(빛의 속박)Q > Illumination(광채)평타를 맞추기만 하면

              상대 서포터 혹은 원딜의 피가 절반이 까집니다, 우리팀 원딜 호응이 좋다면 Ignite(점화)를 통해 


              바로 킬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1랩 싸움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상대 서포터보다 레밸링을 빨리 해서 계속해서 압박 해 준다면


매우 많은 킬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랩때 속박을 못 맞추고 상대보다 레벨링이 느려져 불리한 상황이 된다면 포킹을 통해 상대의 체력을


천천히 빼주고 싸움을 진행하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이 나온 시기는 영겁 럭스가 가장 강력할 타이밍입니다. 딜도 되고 탱도 되기 떄문에 못 큰 상대 탑라이너와


붙어도 충분히 이길 정도이며 자신감 있게 플레이 해 주면 됩니다. 인베가 강력하듯이 소규모 한타때도 굉장히 강력하기 떄문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속박을 통해 잦은 교전을 만들어 최대한 중반에 이득을 챙겨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보통, 후반에 럭스는 약하다고 하지만, 영겁 럭스는 후반에도 빛을 발합니다. 상대 원딜이나 딜러에게 속박을 맞추기만


한다면 게임을 바로 끝낼 수 있는 무서운 존재이며, Light Binding(빛의 속박)속박의 쿨타임이 매우 짧아져서 한타 때  6초에 한번씩


상대에게 속박을 걸기 떄문에 상대의 딜 로스를 만들어 게임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기도 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극 후반 장로 싸움에서 궁극기를 통해 조이를 빈사 상태로 만들고, 2속박을 통해 원딜과 

쓰레쉬를 묶어 무력화 시킨 후 탱킹으로 어그로를 끌어 상대의 스킬을 뺌으로서 아군 딜러가 프리하게 딜을 넣을 수 

있도록 하여 게임을 끝내게 되었습니다. 물론 카서스님이 진입과 묫자리 피기를 너무 잘 하셔서 이겼지만 럭스도 후반 

한타 때,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영겁 럭스는 팀파이트시 그 빛을 발합니다. 뒤에서 짤짤이만 넣는 기존의 럭스충과는 다르게 준수한 탱킹으로 원딜의 

앞에서 스킬을 대신 맞아주며 6초마다 꾸준히 2속박이 가능하여 상대 딜러들을 한방에 빈사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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