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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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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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슬모데 리뉴얼

- Killbeloss(2019-04-09, 조회수: 2566)

좀더 안정적인 라인전에 최적화되었습니다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크게 룬은 3가지유형으로 갑니다

1. 모데가 평타로 딜교가능한 상대

예시 룬 페이지처럼 듭니다

2. 1에서 짧은시간내 스킬콤보를 넣는 상대

회복대신 뼈방패를 듭니다 
(이 경우 라인전단계에서 뼈방패의 효율이 회복을 능가)

3.  원거리 상대

사진대로 듭니다


이 경우엔 1코어로 라일라이를 먼저갑니다
한방을 위한 스펠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28~16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9/7.75/6.5/5.2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7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80/95/110/125/14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근접일때는 w-q

 원거리일때는 e-w


전 개인적으로 유지력에 목숨을 거는 상황이 아니라면


w랑 q를 번갈아가면서 찍는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성장공격력에서 오는 q의 증가 ad계수도 다 받아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W의 의존성도 없앨 수 있고요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티ㅂ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아이템 

근거리 ad : 천갑옷->추적자->구슬

원거리 ad : 천갑옷->추적자->라일라이

다리우스 : 도란검>추적자>구슬(카운터편 추가참조)

티모 : 도란방패->라일라이(카운터편 추가참조)

블라디 : 포션+제어와드->라일라이 (카운터편 추가참조)



요즘 챌린저 모데유저분이 구슬을 애용하시던데 뿌듯하더라고요
(제 이전공략을 참고하셨나!?)

예전 모데 2코어를 꼽으라면 라일리안이었지만

지금은 단연 구슬 라일라이라고 자부합니다

무난하게 큰 2코어타이밍에 모데를 이길 챔프가 있을까요?

예외적으로 룬 설명에서 언급했듯 

원거리상대인 경우 보조영감룬을 들어서 선라일라이로 갑니다

그 외에는 근접 ad일 경우 천갑스타트 추적자 이후 1코어로 구슬을 갑니다 

이렇게 2코어까지는 두개를 고정으로 가는게 정립이 되었는데

그 이후의 빌드는 연구중입니다

구슬라이의 강력함을 3코어 이상에도 매끄럽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어요

 2코어 이후에 갈만한 후보들입니다


1. 스테락

공격력증가량이 커서 큐딜도 쎄지고 끔살방지, 용을 보유할 시 스테락의 분노 적용 등 

3코어중 제일 범용적으로 가기좋은 1티어 아이템입니다



2. 마법사의 최후

솔직히 스테락 이후에 가면 괜찮지 않나요?

근접좀 있고 Ap있으면 사놨던 음전자망토로 4코어로 갈만하다고 봅니다

마법사의 최후만을 가게되면 사실상 ad상대로써는 1코어가 빈거나 마찬가지지만 스테락 인프라를 갖추게 되면 그때부턴 얘기가 달라집니다

추뎀을 4코어 타이밍이 뜨는 13레벨기준 60정도로 잡아도 

주문흡혈 15%로는 400데미지의 피흡량입니다

이거 생각보다 큽니다

전 개인적으로 모데가 34코어까지 딜템을 가는건

상대 챔프의 성장력을 감안해볼때 

불안정한 요소가 무조건 따라온다고 보기에 

1,2코어에선 누커역할좀 하다가

 3,4코어에선 스태락 마최로 세미탱 체제전환도 괜찮다고 봅니다



3. 리안드리

구슬에 밀려나 잘 안가지만 언제가도 밥값은 하는 아이템

오브젝트 버스트 시간단축, 궁딜 증가가 장점입니다

그 외에도 상대가 원거리위주인 경우

구슬라이로는 아쉬운 부분을 보완해주는 완벽한 아이템입니다



4. 수호천사
 
큐딜이 올라가기 때문에 Ad 상대로는 스테락과 비슷한 딜탱형 아이템

존재자체만으로도 적에게 고민을 심어줍니다

제일 변수가 큰 아이템


5.  공허의 지팡이

상대가 성장마저만 있어도 마관15이상의 효율을 보이고

탱템을 갔다면 딜템 2개 이상의 효율을 보이지만

유틸능력치가 없는 단순 딜템이기 때문에
 
선뜻 가기 꺼려지지만 필요할 때는 가줘야 하는 아이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특별히 티모일 때는 스펠을 정화로 들어줍니다

이유는 실명을 풀어서 큐딜로스를 막기위함입니다 어차피

티모와의 딜교는 붙어서 스킬 한세트 돌리면 결판이 나있기 때문에

정화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티모상대일때는 탐지용 렌즈를 가셔야하기 때문에 좀비와드를 들어주세요.
다리우스
얘 상대로는 공격속도 10%+방 12룬,

메인 치영적속도에 체력차 극복, 보조 보호막 강타 뼈방패 들어주시고

도란검 스타트 가시면 전 구간에서 밀리지 않습니다(끌리더라도 역관광)

다리상대로 굶사나 소생이 필요 없는 이유는 딜교가 딱 한번 벌어졌을때

딜을 단시간내에 더 많이 꾸겨넣을 수 있는 챔프가 이기기 때문입니다.

다리우스의 도트데미지로인해 치명적속도와 보호막강타의 효율이 급격하게 좋아집니다.
블라디미르
항상 제어와드 2개씩 사면서 시야확보 잘 해놓고

w 피흡과 e 피의 맛으로 체력유지하면서 푸시해주세요.

푸시를 하기때문에 제어와드는 필수입니다 초반에 포션+제어와드를 사는 이유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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