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85.7% (6표)
0% (0표)
14.3% (1표)
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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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6/7
현그랜드마스터) 미드럼블 원챔유저 공략

- 도시혁명(2019-04-20, 조회수: 39478)





(미드 럼블만 거의 100%해서 올림, 가끔라인꼬이면 탑,서폿럼블/ 4월 20일자)



럼블 챔프 자체가 좀 장인챔이라 럼블에 익숙하지 않으신분은 먼저 럼블을 많이 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이미 럼블에 어느정도 숙련도가 있다 하시면 미드가면 매우 쓸만한 챔프가 될 수 있습니다


라인전, 운영법 ,룬, 템트리 등 아는대로 조금 써봤습니다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엑셀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9 (+99) 2342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상대 ap면 빛의망토 대신 무효화구슬, 마저


ad면 빛의망토 방어력


수확보다 유성이 라인전이 더 쌔서 유성 듭니다. 근데 룬은 뭘써도 그다지 승패에 변화는 없는거같아요


수확 유성 감전 중 맘에 드시는거 하시면 될듯

점화없으면 킬각 못나오고 딜도 부족합니다 필수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6%)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25/140/155/170/185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60/65/70/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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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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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1렙 근접이면 q찍고 딜교, 원거리면 e찍고 파밍





q딜이 엄청 쌔서 근접상대는 매우강합니다 강화q로 지지면서 w로 주요딜 씹어주면 딜교 성립 안됨


열은 대충 40~50 유지하면 됩니다 열관리는 럼블을 좀 해봐야 아니 직접 해보셔야함 qwe적절하게 쓰면서 열관리


원거리가 상대면 그다지 할게 없는데 작살 파밍하면서 실드로 상대 마나빼고 상대가 실수하면 작살꼽고 eqwe해서 과


열평타점화로 킬각도 잡아 봅니다. 엉성한 상대면 킬각잡기 매우 쉬움


저티어분들은 럼블의 강화스킬+과열평타+점화 딜 계산을 못해서 죽습니다.

스킬 활용 팁

중반 정도 갔을때 열50이상에서 나가는 강화 작살이 딜+유성+슬로우+주문작열 콤보로 딜이 상당합니다


강화 작살 맞으면 팀원 cc나 궁까지 연계해서 짤라먹기도 가능


꼭 강화스킬 잘 써주시고요 과열되서 스킬 못쓰는 상황은 안나오게 합시다 열관리미숙하면


챔프 성능이 안나와요


한타때 궁을 어떻게 깔지 꼭 생각합시다. 막쓰면 절대 안되고 상대 주요 물몸 딜러 위에 뿌려줍시다.


쓰레쉬같은애가 끌어서 짤라먹을 상황이 나오면 거기 바로 위에도 써서 확실하게 끊을수도있고


안보이는 곳에 숨어있다가 저멀리서 기습적으로 궁깔고 점멸작살화방점화로 딜러한명에게


폭딜 넣고 존야로 어그로 빼는식으로 할수도 있습니다.


화방+존야가 어그로+광역딜이 한번에 되서 한타때 정말 좋습니다 존야를 무조건 가야하는 이유


계속해서 한타때 내가 어떻게 궁을 깔아야겠다, 누구 위에 깔아야겠다를 생각하는게 핵심이에요


그리고 은근히 궁으로 상대 딸피 저격해서 죽이는 그림도 많이 나오더라고요 사거리가 매우길어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첫템 도란방패 고정


도란방패 있어야 라인전 할수 있습니다 피없어도 라인에 좀 붙어서 사리면 피 금방참




코어템으로는 리안드리 존야 모렐로 보이드 라바돈 라일라이 이렇게 6개 선택지가 있는데요


전 보통 리안드리->존야->모렐로->보이드->라바돈 이렇게 갑니다


잘크면 리안드리가 금방 나와서 바로 초시계 사서 초중반 교전에 활용하고 존야로 업글하면 되는데


못크면 계속 435고서,400루비 잡템 사서 가면 올리고 망각의구 올린담에 존야를 가기도 합니다


너무 잘커서 존야 없이도 딜이 감당된다 싶으면 리안드리->라일라이도 시너지 나서 괜찮긴 하지만


너무잘크면 뭘가도 좋아서 별로 의미는 없는거 같습니다.


리안드리 마관15, 망각의구 마관15, 마법사신발 18로 마관을 충분히 챙기는게 핵심!


존야는 웬만하면 필수로 가게 됩니다. 존야없이는 상대 딜러진 딜을 버티면서 화방넣는게 힘들기때문에요


소라카있으면 선모렐로도 좋은 선택, 평소에도 모렐로의 치감은 사기적이라 2,3코어로 가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조이
아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에코
다이애나

제가 몇백판 해보면서 제일 어려운챔 3개, 쉬운챔 3개를 꼽아봤습니다


전 카사딘 고정 밴하고요, 조이,아리나오면 어쩔수 없이 맞으면서 버텨야합니다 라인전 6렙이후 너무 힘들고


교전, 왕귀력 둘다 럼블보다 좋은거 같습니다. 나오면 어쩔수없이 버스타기를 기도..


카사딘은 그냥 답이 없어요 카사딘왕귀 절대 못막습니다럼블로 팀이 잘해주는게아닌이상 반반나오면 무조건짐


조이 아리 말고도 벨코즈 베이가 오리아나 신드라 코르키 등등 '왕귀력 있는' AP챔 상대는 불리한데요


그냥 최대한 반반 가면서 팀에게 호응해주는게 최선입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어요


후반가면 미드차이 날 가능성이 큽니다 한타 최대한 잘해서 극복을해야함



쉬운챔은 저 3개는 너무 쉽고, 그냥 딜교 성립이 안됩니다. 하루종일 라인 주도권 있고 솔킬도 무난하게 노려볼만함




많이 나오는 탈론 제드 야스오 아칼리 이렐 아트록스 같은 애들이랑은 그냥 반반 싸움인거 같습니다.


라인전 스킬 어떻게쓰냐에 따라 서로 이길수도 질수도있고, 로밍력도 반반 정도라고 생각해요


본인 럼블 숙련도에 달린것 같습니다.










*핵심


미드럼블의 장점과 운영법



장점은 라인전이 아닙니다. 라인전은 그냥 '할 수 있다' 정도지 누구를 심하게 카운터 치는 챔프가 아니에요


오히려 라인전 자체는 상대원거리AP가 나왔을때 힘들어서 좋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드럼블의 진짜 장점은 초중반 싸움이나 오브젝트 교전, 궁로밍, 한타력에서 나오는데요


궁 찍은 이후 2대2 교전도 매우 강력하고 궁사거리가 매우 길어서 바텀에 궁뿌려주는게 사기입니다


라인주도권 있을때 라인을 먼저 밀고 내려가서 궁뿌려주면 게임이 터지는데, 여기서 핵심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1. 무분별한 로밍은 하지 말자


이건 미드라인에 대한 기본인데요, 신나서 로밍갔다 왔는데 라인 우리타워에 다박히고있고 상대는 포탑골드 먹고있고


혹시 상대 정글러랑 미드가 내가 바텀갔다 다시 돌아오는걸 캐치해서 짤라먹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로밍까지 성공 못했다면 최악이죠, 그대로 성장차이 벌려지고 망할수도있습니다


그래서 무분별하게 신나서 라인밀고 돌아다니는건 안되고, 꼭 자기 라인상황,시야상황,로밍가면 확실하게 딸수있는지


생각을 하시고 가야 합니다. 게다가 자기가 압박을 받고 있어서 라인까지 밀리고 있는데 로밍을 간다는건 말도 안되는


짓이죠 라인CS가 우선입니다.


2. 중반 이후 운영


중반이라는건 우리 봇듀나 상대 봇듀가 타워를 깨고 미드를 왔을때 얘기인데, 이때 같이 미드에 있을게 아니고


탑,봇 중 빈 라인 가서 라인을 밉시다. 이런거도 기본적인 건데 놓칠 수 있으니 알려드릴게요


같이 세명이 미드에 있으면 원딜도 망하고 서폿도 망합니다 물론 자기도 망하고요, 빈 라인 가서 성장합시다 알아서


라인을 밀고 팀이랑 같이 시야를 잡고, 궁으로 한타를 걸던지 용,전령 등 오브젝트 싸움 합시다 이때 매우 강함


3. 한타


한타에서 적 딜러진에게 과열Q,E 과열평타, 점화랑 이퀄라이저 활용해서 암살하거나 딜로스 만들어줍시다.


초시계나 존야를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꼭 올리세요, 다른건 없어도 존야는 거의 매판 필요합니다


미드럼블 픽의 비중은 이 한타가 매우 커서 계속 강조합니다. 한타력을 키우세요 많이 하면 저절로 늡니다


중요한건 이퀼, 강화스킬+존야로 얼마나 어그로 뺄수 있느냐입니다















이제 막 쓴 공략이라 부족한 점이 많아 내용을 더해갈 예정입니다


궁금한점이나 추가해주면 좋겠다 싶은 내용 있으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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