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Heimerdinger, The Revered Inventor
0
0
0
0/0
메타마다 수정하는 피가되고 살이되는 딩거 팁

- 파워포인트(2019-06-08, 조회수: 17796)

일단 이 공략은 다들 아는 기본적인 내용들은 다 뺏고
현재 본인은 S8까지 실버에서 머물다가 현재 깨달음을 얻고
2019.04.11 기준으로 플레2승급전까지 딩거 134판 승률62.68로 올라옴
S8플레 유저들한테는 별거 아니겠지만 S8 실버가 승률 62퍼로 플레 올라온거는
생각보다 대단하다고 생각함



19.05.08

요즘 탑 메타가 잭스, 리븐, 헤카림, 아트록스,레넥톤.다리우스 등등 이런데
이 챔프들 특징이 각 챔프마다 어느 특정 아이템이 나오면 딩거같은 물몸 챔프들은
스킬 한턴에 죽이거나 플쓰면서 어거지로 갱호응하면 우리같은 손 쓰레기들은 보통 다 죽습니다.
이러한 챔프들이 나오면 딩거 기준 양피지 나오기 전에는 와드 박으면서 라인 밀어주고
1500원 모이면 집가서 양피지+핑와+포션되는데로 사가지고 텔타고 라인복귀 후
탑라인 중간보다 좀 더 뒤에 포탑3개 깔고 라인을 살짝 뒤에서 유지해주세요.
라인 밀면 무조건 죽습니다. 상대 정글이 바보가 아닌이상 탑솔러 혼자서 싸우면 딩거랑 같이 죽거나 플빼면서 싸워하는걸
캐치해서 정글오면 무기력하게 죽는데 이러면 타워 포탑방패 다 뜯기거나 탑 계속 디나이 당합니다.
절때 라인 밀지 마세요.

보통 다들 딩거가 라인전 쌔다고 하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딩거는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이므로 상대는 들어와서 딩거 스킬빼고 e쿨이 긴거를 이용해서 상대 돌진기 쿨이 돌아오면 바로 들어와서 죽여서 죽는 게임이 많은데 무조건 적으로 사리면서  cs만 챙기다가 갱올때 호응만 해주세요.
(이 말은 즉슨 내 목숨은 상대방이 쥐고 있다는겁니다. 상대가 킬딸려고 들어왔는데 딩거가 스킬을 다 맞춰서 잘 받아치면 잡는거고 적은 들어가서 내가 스킬 못맞추면 그냥 빼면 되는겁니다.)
지금 메타가 상대가 들어오는거 아닌 이상 혼자 능동적으로 킬따기가 매우 힘들어졌기 때문에 혼자서 뭐 할려고하지 말고 기도 열심히 해주세요.
딩거로 무리하게 라인전 이길려고하면 안됩니다,

요즘 메타 탑챔프 특징이 중후반 한타때 들어와서 딜을 넣어야 빛을 보는 챔프들인데
딩거가 1:1 돌진기 챔프한테는 약한데 한번 적이 들어와서 스킬 쿨 다 돌렸는데
안죽었을 때 빛을 보기 때문에 중후반 생각하면서 라인전은 최대한 반반만 보고 밀려고하지 마세요.

저도 요즘 이 메타 바뀌고 많이 힘들었는데
라인전 이기는거 버리고 반반만 가고 한타때 적보다 잘하자는 생각으로 하니깐 괜찮습니다.

다리우스는 거리재면서 하면 쉬운데 레넥톤 리븐 아특록스같은 챔프한테는 힘드니깐 조심해서 라인전 해주세요.


3줄요약

1.현재 메타는
2.딩거한테 쥐약이다.
3.무조건 반반만 가자

다른 팁같은거 있거나 질문 있으시면 제가 참고하거나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8 (+101) 2275 마나 385 (+20.0) 725
공격력 55.5 (+2.7) 101.4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04 (+4.2) 90.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요즘은 라인전 반반가는게 좋아서
마법에 유성-마순팔-깨달음-폭결
지배에-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
들고 있습니다.



이 룬은 본인은 폭딜 챔피언 EX) 렝가, 리븐 등등 순식간에 폭딜넣고 빠지는 챔피언을 제외하고는 거의 다 감

폭딜 챔피언 상대로는





이렇게 감 이 룬은 쟤네가 날 죽이러 들어오면 너도 살아서 못간다는 마음임 그러므로 이 룬 들고는 E 잘 맞춰야함 E 실수하면 탑 많이 힘들어짐
텔 점화 고정 점화는 거의 안듬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50 (레벨당 25 증가)(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이후 18레벨까지 레벨당 0.033AP 증가 / 18레벨에서 최대치 0.4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6/9/12/15/18 (+0.30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우스 커서 위치에 모였다가 다시 벌어지며 날아가는 5개의 로켓을 발사합니다. 로켓은 각각 60/90/120/150/18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챔피언과 몬스터: 추가 로켓 당 12/18/24/30/36 (+0.12AP)의 마법 피해 추가, 최대 피해량 108/162/216/270/324 (+0.81AP)

미니언: 기본 피해량의 60%

로켓이 적중한 지점에서 1000거리 내의 모든 포탑이 챔피언에 적중한 로켓 당 광선을 20% 충전합니다(로켓 5발이 모두 적중 시 최대 100% 적용).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50/250/350 (+0.75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활용 팁

 W를 2개 찍는 이유는 챔피언마다 다른데 초반 Q는 견제 OR 미니언 밀기인데

미니언 밀기는 1렙이나 2렙 Q나 차이가 별로 없는데 W는 1렙이랑 2렙이랑 정확한 수치는 모르지만

체감 딜이 어마어마함 물몸 챔피언 맞추면 엌 소리가 저절로 나옴


사실 딩거는 스킬 콤보는 딱히 없다고 생각함

 포탑 최대한 많이 깔고 싸우는게 베스트고 그런거 아니면 다들 알다시피

E-Q-RW OR RQ-E-W 이건데

딩거 콤보는 상황마다 달라서 특정하기 힘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는 약속의 3코어라고 부르는데

루덴- 공허- 라바돈 이거는 고정으로 무조건 갑니다.
이게 딜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문도 같은 체젠 챔피언 있어도
무조건 이렇게 갑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루덴 다음에 상황보고 2코어 존야 가는데
저는 존야 가는거 이해가 안됩니다.
아직까지 플레여서 그런건지 몰라도 존야 안가도 충분히 피할거 피하고 살 수 있고
존야가면 딜 정말 안나옵니다.
존야보다 공허바로 가는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약속의 3코어 나오면 각 나오면 적 원딜 미드한테 망설이지 말고 RE 박아주세요 반피 정도 달텐데
적팀 서폿이 혜지가 아닌이상 집가거나 뒤로 빼야하는데 그러면 타워 공성도 좋아지고 딩거는 3코어 나올때 쯤이면
궁 쿨도 생각보다 짧아서 다음 싸움때 다시 사용 가능하니 적극적으로 RE 사용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이온
얘는 우리팀 정글이 탑 버리면 때려죽여도 못이깁니다.
닷지는 아니지만 최대한 정글 불러서 탑을 먼저 터트리고 봇 내려가던가
탑은 버틸테니 봇갱만가서 봇 터트리고 스왑하는게 답입니다.
클레드
얘는 그냥 벤 하는게 좋음
블라디미르
잘하는 블라디 만나면 숨도 못쉽니다.
6렙 이후에 계속 킬 나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근접 챔피언은 나름 쉽고 요즘 1티어인 제이스도 라인전 할만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서 어거지로 갱호응하면 우리같은 손 쓰레기들은 보통 다 죽습니다.
이러한 챔프 
초반 운영법

 라인 밀어주고 와드 잘박고 2렙 먼저 찍고 정글 도와주러 갑시다.


중반 운영법

 무리하지 말고 포킹 맞춰주다가 과감하게 궁 써주세요.


후반 운영법

 자기 무는 챔프 먼저 녹이고 뒷라인 녹이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RQ 근처에 설치하고 E로는 미드나 원딜 맞추고 W는 앞라인 맞춰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첫 공략이라 많이 부족한데 피드백 갑사히 받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