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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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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들을 위한 야스오 공략

- 야스오필패(2019-04-21, 조회수: 12756)


안녕하세요. 저는 야스오를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일단 제 소개 부터 하죠.


저는 야스오를 시즌4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야스오 유저입니다. 숙련도 점수가 81만점인 미친 또라이 유저입니다.


시즌4 ~ 시즌5부터는 실버에 정착하며 야스오를 열심히 연습했으며
시즌6때 배치고사 때 브론즈에 배치 받고 열심히 랭겜을 하여 한 한달만에 야스오만으로 플레티넘으로 간 야스오 유저입니다. 시즌 7도 플레 갔었는데 그때 롤을 잘 안해서 자연 강등되서 골드 되었습니다. ㅜ

현재는 골드와 실버를 넘나들며 그냥 야스오를 플레이 하면서 즐기는 유저입니다. 요즘은 랭겜 잘 안합니다. 그때 빡세게 랭겜할때 야소 벤당하는걸 너무 싫어했거든요. 그래서 주로 칼바람과 일반, 그리고 딴겜을 주로 합니다.

이번에는 초보자들을 위한 공략을 재미 삼아 한번 써보겠습니다. 그럼 즐감 바랍니다~ 꾸벅:)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야스오의 가장 많이 가는 룬은 정복자입니다.

Conqueror(정복자) 룬 자체가 특히 야스오는 평타와 Q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스택이 쌓이고 10%의 고정 피해는 상당히 좋습니다. Galio(갈리오)Gragas(그라가스)Nautilus(노틸러스) 같은 탱킹 챔프들 한테는 딜이 잘 박히죠.

Triumph(승전보)는 야스오의 생존률을 담당하는 룬입니다. 적을 처지하거나 어시스트를 얻으면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 시켜 주며 추가로 20 골드를 줘 템 뽑는데도 시간을 단축합니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OFFENSE(공격)는 꼭 필수로 가 줍시다. OFFENSE(공격)는 야스오의 야스오의 공격속도를 10%나 올려줍니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은 야스오가 킬을 얻을시 영구적으로 공격속도를 올려줍니다. 야스오의 생명은 공속입니다. 공속이 꼭 필수 이기 때문이죠. 그 이유는 스킬 설명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CoupDeGrace(최후의 일격)은 적이 체력이 낮을시 더 피해량을 줍니다. 특히 딜러인 야스오 한테는 궁합이 좋은 룬입니다.

주로 야스오는 정복자를 많이 가지만 기만함 발놀림도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만함 발놀림은 공격시 체력 회복와 급속도로 증가하는 이동속도를 제공해 줍니다. 주로 야스오의 생존과 혹은 야스오가 근접 챔이기 때문에 추노를 위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조 룬으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은 야스오의 피흡을 위해 가줍니다.

하지만 가끔 결의를 가서 BonePlating(뼈 방패)와 ShieldBash(보호막 강타)를 가능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결의는 주로 잘 안가니 지배를 보조룬으로 가줍시다.



가장 흔한 정석은 점화와 점멸입니다.

Flash(점멸)은 야스오의 콤보나 도주, 추노 등 다양하게 쓰입니다.

Ignite(점화)는 고정 피해를 주며 고통스러운 상처를 주기 때문에 상대방의 회복 스펠을 50% 절감해 줍니다.

Exhaust(탈진)은 Zed(제드)나 Riven(리븐) 같은 암살자 챔프와 교전할때 유리하게 하기 위해 드는 스펠인데 저는 잘 가지 않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은 주로 탑 야스오일 때 자주 들어줍니다.

Smite(강타)는 정글을 갈때 듭니다.

Cleanse(정화)일부 CC기가 많은 럭스나 모르가나등 속박 챔프가 많을 때 들어줍니다.

Heal(회복), barrier(방어막)은 야스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 에게는 꽤 추천드립니다. 저도 야스오 초창기때 연습할때 많이 사용했으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생존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야스오를 처음하시거나, 연습할 분들은 이 스펠도 나쁘지 않습니다. 

Mark(표식)은 칼바람 나락에서 점화 대신 주로 듭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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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스킬트리는 Q-E-R-W 입니다.

한때는 E선으로 주로 갔다가 Q의 버프와 E의 너프로 Q선을 자주 갑니다.

스킬 설명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야스오의 패시브인 낭인의 길은 야스오의 생존& 딜을 담당합니다. 야스오의 패시브는 2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결의: 결의은 야스오의 보호막을 나타냅니다. 야스오로 걸을 때마다 '기류'가 차는데 이 기류가 다 찰시 보호막으로 전환되어 야스오의 피해를 막아줍니다. 레벨링에 따라 최종적으로 510까지 증가합니다.

의지: 의지는 야스오의 치명타를 2배나 올려줍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야스오로 치명타 템을 2개나 올려도 100%가 되는 이유죠. 보통 챔프 같으면 4개를 올려줘야 100%가 됩니다. 이 의지 덕분에 치명타 템을 2개만 올리고 더 좋은 템을 갈 수 있게 합니다. 치명타를 2배나 올려주는 대신 치명타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은 야스오의 주력 공격 스킬입니다. 특히 이 강철폭풍은 Gangplank(갱플랭크)의 Parrrley(혀어어어업상)
처럼 온 힛 효과가 있어 기본 평타처럼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은 3단계 중첩으로 나누어집니다. 한번 찔러 적이나 미니언에 맞추면 중첩이 생깁니다. 다시 한번 적을 맞추면 최종적으로  중첩이 쌓아 지는데 은 야스오가 Janna(잔나)의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처럼 회오리 바람을 날립니다. 둘의 차이점은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은 더 멀리 날아가고 2초 정도 적을 띄어 준다면 은 사거리는 짧지만 빨리 날아가며 1초 정도 적을 띄어줍니다. 또한 역시 도 온 힛 효과가 있기 때문에 똑같이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을 맞춰야만 궁극기를 쓸 수 있기 때문에 를 맞추냐 안 맞추냐 여러분의 킬, 데스 생사가 걸려 있습니다.

또한 Steel Tempest(강철 폭풍)은 유일하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쿨감 40% 찍어도 이 스킬은 절대로 쿨타임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대신 Steel Tempest(강철 폭풍)은 '공격속도'에 따라 쿨감이 적용됩니다. 공속이 높으면 높을수록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스킬 쿨타임은 점점 감소됩니다. 그래서 아까 룬에서 공속 관련 룬을 들라는 것도 그 이유이며, 공속이 있어야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자주 쓰기 때문에 사실상 공속은 야스오의 생명이나 다름 없습니다. 유일하게 Steel Tempest(강철 폭풍) 너프로 인해 치명타 피해량이 20%나 적용됩니다.

Wind Wall(바람 장막) 야스오의 주력 방어 스킬입니다. 흔히들 유튜브 댓글이나 어느 글에 보면 정말로 치를 떨며 바람 장막을 비난 하는데 솔직히 여태 방어 스킬 중 이만한 사기 스킬은 없을 겁니다. 바람 장막은 상대방의 투사체를 전부 막아주는 스킬입니다. 예를 들어 Ezreal(이즈리얼)의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Essence Flux(정수의 흐름)Mystic Shot(신비한 화살)이나 다른 챔프의 Bandage Toss(붕대 던지기)Frost Shot(서리 화살)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등등.... 모든 '투사체'를 막아줍니다. 하지만 헷갈릴 수 있는데 모든 '투사체'를 막아주지 모든 '원거리'는 막아 주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Dazzle(황홀한 강타)Arcanopulse(비전 파동)Piercing Light(꿰뚫는 빛) 같은 스킬은 어느 방향으로 '날아오는 투사체'가 아니라 레이저 같은 개념으로 이런 스킬들은 막아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투사체 스킬을 막으면 그 형태 자체가 없어지지만 간혹 몇몇 투사체 스킬들은 막아주지 않고 바람 장막 앞까지만 막아주는 스킬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Command: Attack(명령: 공격)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같은 스킬들은 완벽하게 막아주지 않고 바람 장막 앞에 머물어 있습니다. 당연히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경우 막고 다가가면 피해 입습니다.

반대로 투사체가 아닌거 같고 레이저 같아 보이지만 막아주는 스킬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Irelia(이렐리아)의 Flawless Duet(쌍검협무)은 막아 줍니다.

그리고 아예 못 막아주는 스킬은 대표적으로 Depth Charge(폭뢰)Riptide(역조)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등이 있습니다.

특히 Wind Wall(바람 장막)은 판정도 무지 좋기 때문에 뭐가 투사체에 맞을까 말까 할때 써도 잘 막아줍니다. 특히 이즈리얼의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가 그 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바람 장막을 잘 쓰냐, 안 쓰냐에 따라 한타 승/패가 갈라지며, 여러분의 판단력과 반사 신경에 따라 팀원을 얼마나 '투사체'로 부터 잘 지켜주고 보호해 줍니다. 그래서 바람 장막은 꼭 잘 써줍시다.

Sweeping Blade(질풍검)은 야스오의 주력 이동 스킬입니다. 특히 야스오 미리전 하실때 Sweeping Blade(질풍검)를 얼마나 잘 쓰냐, 안 쓰냐에 승/패가 갈리고 Sweeping Blade(질풍검)도 Steel Tempest(강철 폭풍) 못지 않게 다음으로 잘 응용해야할 스킬입니다. 일단 이 스킬의 장점은 쿨이 무척 짧습니다. 스킬 1레벨에도 0.5초로 최종적으론 0.1초로 줄어 들기 때문에 흔히 이걸로 추노, 도주를 대부분 응용합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를 잘 활용하기 분이 곧 야스오의 장인이 될 분! Sweeping Blade(질풍검)를 잘 사용하면 상대방의 스킬도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Sweeping Blade(질풍검)을 통해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동시에 쓸 수 있는데 특히 Sweeping Blade(질풍검)를 이용하면 야스오가 회오리를 날리지 않고 그 자리에서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날리고 맞추는게 힘들면 적에게 다가가 Sweeping Blade(질풍검)로 적을 쉽게 띄우시면 됩니다. 특히 여태 콤보중에서 Sweeping Blade(질풍검)를 이용한 콤보가 많기 때문에 야스오를 하실 분들은 Sweeping Blade(질풍검)를 잘 쓰도록 연습해 줍시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은 야스오의 궁극기 입니다. 특히 이 스킬이 곧 야스오의 간지를 나타내는 스킬이죠. 로 4명을 맞추고 Last Breath(최후의 숨결)로 4인궁을 할때 그 쾌감은... 엄청 납니다. 하지만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은 공격 스킬이 맞긴 하나 야스오의 주력 스킬은 아닙니다. 흔히 4, 5인궁을 쓰면 무조건 필승이라고 생각하시는데 그런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일단 이 스킬의 대해 잘 이해 할려면 스킬 설명을 잘 읽어 봐야 합니다.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됩니다. 이 때 아이템, 버프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 이 스킬은 '공중에 뜬 적 챔프언에게 돌진'한다고 합니다. 즉 이스킬은 띄어진 적에게만 쓸 수 있어서 아까도 말 했지만 을 잘 맞춰야 합니다.

두 번째로 이 스킬은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고 합니다. 즉 로 적을 1초 동안 띄어주고 거의 1초가 끝나는 시점에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사용하면 1초를 더 띄어주니 2초 동안 띄어주는 효과 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Last Breath(최후의 숨결)사용 시전이 끝난 후 '15초 동안 치명타의 방어구 관통력 추가 50%'가 적용 된다고 합니다. 이게 이 스킬의 핵심 포인트 입니다. 야스오의 주력 스킬은 Steel Tempest(강철 폭풍)와 그리고 '평타'입니다. 평타와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챔프이기 때문에 50% 방관은 정말로 최고의 효과입니다. 더불어 룬과 특성 등 추가 방어력에도 이 효과가 적용 되니 가히 최고의 효가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야스오의 Conqueror(정복자)로 10% 고정 피해와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의 추가 50% 방관으로 둘의 시너지는 정말 좋습니다.

네 번째로는 Last Breath(최후의 숨결)사용 후 기류, 즉 보호막이 최대치로 차는 대신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폭풍 구름 중첩이 모두 초기화 됩니다. 즉 여러분이  중첩까지 쌓았다 해도 아군이 띄어준 적에게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쓰고 로 두배로 띄울 수는 없다는 것 입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쓰면 무조건 야스오는 상관 없이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초기화 됩니다. 그래서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콤보가 탄생했는데 이건 스킬 콤보/기술에서 알아 봅시다. 기류를 최대치로 채워진다는 것입니다. 흔히들 궁극기를 사용하면 살 수 있다는 말이 이것 때문 입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사용하면 야스오의 생존률도 그나마 높여줍니다.

또한 추가로 이 스킬은 사거리가 무척이나 길고 그리고 상대방을 띄어주면 추가로 띄어줬다고 이펙트 효과가 있어 궁극기 사용에는 그리 큰 지장은 없습니다. 어디에 있든 무조건 띄어진 상대방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Sweeping Blade(질풍검)처럼 적 스킬 회피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다시피 야스오의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은 피해량이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최종적으로 16렙을 찍어야지 적에게 300의 그 이상 피해를 주기 때문이죠. 치명타는 당연히 적용이 안됩니다. 만약 되면... 극 사기챔 야스오.

그래서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의 목적은 적을 최대한 붙잡아 아군이 적에게 피해를 더 넣어주고 50% 방관과 간혹 스킬 회피를 위해 사용해 줍니다. 그러니 제발 아군이 5명 띄어 줬다고 막 Last Breath(최후의 숨결)쓰지 맙시다. 그래도 원딜러, 딜러를 띄어주고 자신이 생존 할 수 있겠다면 사용하며 간혹 한타때 밀러고 있다가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잘 사용하면 게임의 역전승이 나올 수 있으니 꼭꼭 판단하고 사용하기!

스킬 콤보/기술
이번에는 야스오의 스킬 콤보/기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정말 기본적이 콤포는 적에게 가다가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평평평평 혹은 Sweeping Blade(질풍검)Last Breath(최후의 숨결)평평Ignite(점화)평 중간에 원거리 챔프면Wind Wall(바람 장막)도 사용... 이렇게 간략하게

콤포를 나열하면 이런 식이 될거 같아요.


콤보에 평타가 많은 이유는 아까도 말했지만 야스오의 주력이 Steel Tempest(강철 폭풍)와 평타

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타를 많이 쳐줘야 합니다.


를 쓴다음 평타를 치고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쓰는 이유는 로 적을 1초 동안 띄우고 평타를 친다음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써줘 2초 동안 적을 붙잡아주기 위해서 입니

다.


야스오의 콤보는 여러분이 직접 만드는 겁니다. 여러분의 연습과 실전 경

험으로 토대로 콤보를 넣는 거죠.


이런 기본 콤보는 적이 스킬을 피하기 좋은 콤보입니다. 특히 는 피하

면 그만... Sweeping Blade(질풍검)혹은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은 Sweeping Blade(질풍검)로 다가 오는게 적의 눈에 딱 
들어오기 때문에 적이 Flash(점멸)로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야스

오 유저들은 많은 노력으로 야스오의 기술을 만들고 이용하고 유리하게 만

들어 줍니다. 그럼 야스오의 기술을 알아봅시다.



1.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가장 잘 알려지고 사용하기 가장 쉬운 기술이 바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입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의 장점은 거리가 멀리 있어도 바로 적을 찌를 수 있고 적의 판단을 흐
리게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술의 방식은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1초 딜레이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기술인데요.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사용하면 알겠지만 찌르기까지 1초라는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사용하고 Flash(점멸)를 사용
해도 데미지가 들어가는 이유가 1초에 딜레이가 있어서 입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개피일때 거리가 좀 멀리 있어도 순간적으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를 사용해 적을 처치합니다. 또한 Flash(점멸)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사용하면 상대방이 딱 보고 '아 야스오가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쓰는구나.'라고 바로 알아차려 Flash(점멸)혹은 이동기 스킬로 회피하지만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은 Flash(점멸)을 쓰자마다 바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나가기 때문에 적의 판단도 흐리게 만들어 버립니다. 그래서 로 Flash(점멸)를 사용해 상대방의 판단을 흐리게 만들고 바로 띄어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바로 사용하는 거죠.


2.Wind Wall(바람 장막)

이 기술도 역시 상대방의 판단을 흐리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 입니다. 이 기술의 특징은 상대방이 가 날아오는 타이밍을 못알아보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그 이유는 Wind Wall(바람 장막)를 사용하면 '바람을 맞아라'등 전용 대사가 등장하는데 이 상대에서 바로 를 날려주면 의 대한 대사가 나오지 않으며 를 던지는 모션도 없이 Wind Wall(바람 장막)의 모션을 취하면서 바로 를 던지기 때문에 상대방이 야스오가 언제 을 던졌는지 못 알아차리고 당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 기술은 상대방이 개피일때 Flash(점멸)과 이동기가 있거나, 혹은 내가 Flash(점멸)이 없어 상대방을 띄우고 킬을 얻고 싶을때 쓰는 기술입니다.


3.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Flash(점멸)


야스오를 잘하는 유저, 혹은 이 기술을 쓰면 야스오를 정말 잘하는 유저들

이 쓰는 거라고 못 박힌 기술. 또한 겉으로는 쉬워보이면서도 쓰기 힘든 기

술.


바로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입니다.

이 기술 또한 역시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딜레이로 만들어진 기술 입니다. 여기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 추가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이 기술의 가장 큰 장점은 Sweeping Blade(질풍검)로 이용하여 적을 교란 시켜주는 것입니다.Sweeping Blade(질풍검)를 써보면 알겠지만 야스오는 직선으로 정해진 거리로 이동하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를 서주면 야스오는 Sweeping Blade(질풍검)로 다른 방향으로 날라오는데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로 이용하여 갑자기 적

을 공격하는 기술 입니다. 특히 야스오 매드무비, 영상을 본 분들이면 바로 
이게 뭔 뜻인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을 이용해 바로 적을 3명 띄어주던가 등 한타에든, 라인전에든 효과가 굉장히 좋은 기술입니다.



다만 이 기술의 치명적인 단점은 정확한 타이밍이야지만 이 기술이 통합니다. 0.1초만 느려도 Sweeping Blade(질풍검)Flash(점멸)을 쓰면 적이 띄어지지 않고 Flash(점멸)을 쓰기 전에 있는 곳에 미니언이 띄어지거나 너무 빠르면 Sweeping Blade(질풍검)가 시전되지 않고 Sweeping Blade(질풍검)Flash(점멸)로 시전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타이밍 이

여야 이 기술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습을 통해 이 기술을 사용

가능 한다면 그 다음은 사용하기 정말 쉬운데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이걸 사용하기 굉장히 힘들어 하더라구요. 대표적으로 뭔가 Sweeping Blade(질풍검)Flash(점멸)되었

는데 아까도 말했듯이 0.1초 느려져서 상대방을 못 띄운 다던가 등... 저도 가끔씩 이 기술 사용할때 삐긋해서 Sweeping Blade(질풍검)Flash(점멸)로 나간 경우가 정말 많

습니다. 제 조언으로는 너무 흥분해서 다급하게 쓰지 마시고 차분하고 침

착하게 써야지 삐긋나지도 않고 잘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Sweeping Blade(질풍검)Last Breath(최후의 숨결)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처럼 간단하면서도 피해량을 조금 더 주며 사용하기 쉬운 기술입
니다. 이 기술은 로 띄운 다음 대략 1초 동안 평타와 Sweeping Blade(질풍검)를 사용해 딜을 넣어주는 다음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사용하게 포인트 입니다.




5.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이 기술은 4번 기술의 강화 버전입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는 조건은 최소 
공속이 1.40 그 이상 정도 되어야 가능합니다. 이 기술의 특징은  사용하여 띄어준 동시에 1초안에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한번에 사용하고 동시에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기술의 최대의 장점은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사용하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폭풍 구름 중첩인 가 쌓아지는게 큰 장점입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사용시 폭풍 구름 중첩이 초기화 되는데 오히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사용하여 가 쌓아지기 때문에 Last Breath(최후의 숨결)시전 후 한번 더 찌르면 바로 을 쓸 수 있어 회오리바람을 날리는데 시간도 단축해 줍니다. 무엇보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잘 알겠지만 원형 타격이기 때문에 평타 Last Breath(최후의 숨결)보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은 주변

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6.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이건 5번의 약간 강화 버전인데 공속이 매우 높아서 1초안에 평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씁니다. 한마디로 엄청 빠르게 폭딜을 넣고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쓰는 거죠. 이건 앞서 5번 기술을 쓸 줄 아시면 자연스럽게 평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가능해 질 겁

니다.




7. Sweeping Blade(질풍검)Flash(점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아마 야스오 기술의 최정점이 아닐가 싶어요. 이 기술은 2초안에 저걸 해서 최종적으로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까지 완벽하게 가능해야 합니다. 중간의 평타는 6번 처럼 공속이 높을때 가능합니다. 이 기술의 장점은 순간 폭딜을 2초 안에 넣어주는게 포인트 입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Flash(점멸)으로 적을 띄어 1차 피해량을 주고 다시 한번 1초안에 평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사용해 순간 폭딜을 넣어 적을 
처치하는 기술 입니다. 한마디로 2초안에 딜이란 딜은 다 넣으니 시간 낭비

도 되지 않고 순간 폭딜도 넣어주니 가장 좋은 기술입니다.



이 밖에 야스오 자자한 기술론 Wind Wall(바람 장막)Last Breath(최후의 숨결)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Wind Wall(바람 장막)Last Breath(최후의 숨결)Sweeping Blade(질풍검)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등등... 정말 꽤 다양하게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Blade(도란의 검)은 기본으로 들어줍니다. 공격력을 증가 시켜주며 피흡도 최종 되기 때문에 흔히들 1차 집에 갈때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뽑을 돈이 부족하면 Doran's Blade(도란의 검)Dagger(단검)도 많이 가줍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야스오의 핵심은 아까도 말했지만 공속입니다. 공속이 있어야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더 많이 쓰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은 야스오 유저분들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을 많이 가줍니다. Zeal(열정의 검)보다 공속도 많이 올려주며 높은 이속도 제공해 줍니다. 이속 제공이 은근 야스오에게도 꽤 중요합니다. 추노와 도주에 큰 이점이 되기 때문이죠.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 둘은 시즌5 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거의 천적급 입니다. 한때는 시즌 4때 부터 5까지는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의 위상이 높아졌다가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보다 더 높은 공속, 높은 생존률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인기는 하늘을 찔러 시즌 8까지 그 인기를 이어갔습니다. 현재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너프와 변경점으로 이제는 정말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과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선택이 되었습니다. 그럼 둘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봅시다.

공통점: 둘의 공통점은 둘다 같은 치명타, 같은 공격속도를 제공해 줍니다. 한때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보다 더 높은 공속을 제공해 줬지만 너프로 인해 이제는 둘이 같아졌습니다. 

차이점.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일단 유령무희는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보다 생존률에 중점인 아이템 입니다. 원래 변경전에는 12% 피해량 감소로 특히 정석템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면 무조건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가는데 패치를 통해 Phantom Dancer(유령 무희)도 똑같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Hexdrinker(주문포식자)등 12% 피해량이 없어지는 대신 생명선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들면 더 이상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갈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은 Phantom Dancer(유령 무희)보다 공격력에 중점인 아이템 입니다. 흔히들 잘아는 번개 피해를 입혀줍니다. 특히 이 번개 피해는 치명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야스오 한테는 좋은 아이템 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야스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은 야스오의 공격력도 올려주며 치명타 피해량도 200% 올려줍니다. 다만 야스오는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때문에 딴 챔프들 보단 190%만 적용되고 Steel Tempest(강철 폭풍)에는 따로 너프로 인해 180%만 피해량을 줍니다. 그래도 뭐... 지속적으로 평타와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날려주면 상대방이 아야;; 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한때 야스오의 공격력, 피흡을 담당한 템입니다. 20%의 피흡으로 지속적인 공격으로 피흡을 하며 생존을 높여주고 더불어 피바라기도 보호막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지속적인 공격으로 보호막을 유지해주면 굳이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가 발동할 필요가 없는 최고의 아이템 입니다. 요즘은 여러 템 빌드가 자꾸자꾸 나와 잘 않가게 되는데 저는 그래도 여전히 주로 갑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야스오의 체력을 담당하는 아이템 입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은 야스오의 무려 700이나 체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18렙시 야스오는 2700라는 체력을 얻습니다. 거기에 Elixir of Iron(강철의 영약)를 가주면 체력이 3000이나 되니 다른 탱커 처럼 피돼지가 될 수 있습니다. 거기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은 적 피해시 40%나 둔화 효과도 있어 추노할때도 좋은 템입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이제는 잘 안가는 템입니다. 한때 AP가 많을 때는 많이 갔지만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 생명선으로 바뀌고 나서 잘 필요가 없어진 템입니다. 애초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말고 다른 템들이 좋기 때문에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가도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은 잘 안갑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Phantom Dancer(유령 무희)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의 시너지는 정말 참 좋았는데 역시나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변경점으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가긴 위해선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을 가야지만 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은 같은 생명선 효과 그리고 기본 피해량을 50%나 올려주기 때문에 좋은 템입니다.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원래 야스오 템 정석에는 잘 안들어가지만 전 가끔씩 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Maokai(마오카이)Sylas(사일러스)Vladimir(블라디미르)Dr. Mundo(문도 박사)같은 피흡과 체력 회복에 미쳐 환장하는 챔프에 잘 갑니다. 무엇보다 원딜이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이거 안가주면 제가 대신해서 가줍니다. 그래도 방관이 있어 딜러에게 딜을 넣을땐 더 많은 딜을 넣어주고 은근 쓸만한 아이템 입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한때 옛날 시즌에 주로 사용한 아이템 입니다. 특히 평타와 Steel Tempest(강철 폭풍)은 온 힛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연히 Steel Tempest(강철 폭풍) 시전마다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가 터지기 때문에 은근 괜찮은 템입니다. 요즘은 역시 템 빌드가 변화되어 잘 가지 않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옛날 시즌에는 무조건 꼭 가던 아이템 입니다. 역시 피흡 효과,Recurve Bow(곡궁)의 기본 공격에 추가 피해량도 제공 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역시 템 빌드가 변하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너프로 잘 가지 않게 되었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제가 옛날에 주로 많이 갔던 템입니다. 지금은 안 쓰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효과는 역시 공속 제공, 쿨감 제공, 체력, 공격력 제공으로 Sheen(광휘의 검)의 효과 온 힛 효과가 있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와 시너지가 정말로 괜찮았습니다. 더불어 Trinity Force(삼위일체)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의 궁합은 최고 입니다. 이 둘템이 기본 공격력을 그냥 뻥튀기로 올려줍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한때 원딜과 치명타 챔프에 많이 가줬는데 요즈음 전 잘 안갑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부활 효과, 공격력 증가, 약간의 방어력 제공으로 주로 막템으로 가줍니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CC기가 많은 챔프한테 주로 자주 갑니다. 피흡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은근 좋은 아이템 입니다.


기본 극딜 야스오 템트리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Guardian Angel(수호 천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CC기가 많을 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유령무희 빌드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Guardian Angel(수호 천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스태틱의 단검 빌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등등... 이렇게 가주면 될거 같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여러분의 손차이가 곧 승/패를 결정 됩니다. 미러전에게 이기고 싶으면 스킬 설명에서 말했듯이 E를 원할하게 쓸 줄 알아야 미러전에게 이길 수 있습니다.
아칼리
처음 야스오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마 엄청나게 힘들 챔프일 겁니다. 지속적인 Q 짤짤이와 은신과 더블어 지속적인 패시브 효과는 정말로 골치 아프게 합니다. 아칼리를 상대 할때는 은신이 빠지는 W가 빠질때 그때 싸우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킬리의 Q는 당연히 장막에 막히니 꼭 막아줍시다.
제드
제드와 야스오는 흔히 손 싸움이라 하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이유는 제드가 초반 1 ~ 4렙까지 사려주면 그 이후론 야스오가 절대적으로 불리합니다.
야스오가 제드 상대로 우위를 가질 수 있는게 바로 초반 싸움입니다. 초반 싸움에는 맞다이를 떠도 야스오가 손 쉽게 이깁니다. 특히 제드 표창을 정말 잘 장막으로 막아줍시다. 그리고 간혹 6렙때 회오리를 막 날리지 마시고 최대한 아낍시다. 왜냐하면 제드가 궁으로 회오리를 씹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일단 제드가 궁으로 들어오면 제드는 제 챔피언의 뒤쪽에서 나타납니다. 그걸 알고 에어본을 뒤로 날리면 띄어서 궁을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드 궁은 쓴 자리에 그림자를 남기기 때문에 여러분이 제드 있는 쪽을 회오리를 날려도 제드가 표식을 남긴 그림자로 튑니다. 이점을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특히 투사체가 많고 CC기가 별로 없는 챔, 물몸 챔에 유리합니다.



라인 


마치며
정말로 야스오 공략은 처음 써보는데 잘 봐주셔서 정말로 감사하고 부족한게 있거나 이상한게 보이시면 댓글 꼭 남겨주세요. 그럼 야스오로 꼭 승리를 기원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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