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80%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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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1표)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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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련자용 이렐리아 공략

- 강심심(2019-04-30, 조회수: 31143)

3~4년은 롤했다고 하면 이렐만 했던 유저입니다.

티어는 높지 않습니다. 고작 최고레이팅 

다이아2에 군대갔다오고 게임을 많이 하지못해 

항상 다이아3~4에서만 서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렐리아 만큼은 최선을 다해 열심히 했고, 

많이 했다고 자부할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하셔야할건 그냥 제 공략에 필요한것만 

빼다 가져가시고 필요 없는건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 글은 이렐리아에 대해 기본적 지식이 있는 숙련자들에게 

제 나름의 플레이스타일을 말씀드려 몇몇 구간에 이런 방법이 있다는걸 

알려줘서 도움이 됬으면 해서 남기는 글이므로, 이렐리아를 이제 손에 익히시는 분에겐

다소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유의 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24) 2698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4) 133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8.5 (+0.85) 22.9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영감 을 드시거나 마법을 보조룬으로 선택해 쿨감40%를 땡기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철거로 인한 소소한 이득과 라인전 딜교시 도움이 되는 뼈 방패가 손에 맞아 고정룬으로 들고 갑니다.

텔점멸을 들어도 되고 점화 점멸을 들어도 되고, 이렐의 경우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자유로운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텔점멸의 경우, 당연하지만 게임의 전반적인 운영에 선택지가 많아 집니다. 스플릿구도로 빠질수 밖에 없는 이렐리아에겐

텔레포트란 중요한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점화도 허용이 되는 근거가 되는 첫번째 이유는

1. 이렐리아는 라인전에서 이득을 봤을때, 스노우볼 효과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2. 몇몇의 챔피언의 경우, 점화 유무에 따라 라인주도권이 뒤바뀌는 상성이 꽤 존재하기 때문에(점화가 없으면 항상 아깝게 밀리는 느낌)

이것에 대한 설명은 밑에서 더 후술하겠습니다.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칼날 쇄도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상대방위치] - E[내 위치] - Q로 딜교
E[Q를 꽂으려는 미니언위치] - Q - E[상대방위치]
EE-R-Q평Q평Q평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다들 익숙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추후 영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1.라인전 팁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1렙때 선택지가 두개로 나뉩니다.
이는 곧 제가 어떤 스펠을 들었냐도 반영이 됩니다.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가정 : 점화이렐 VS 텔문도
이렇게 1렙싸움이 유리한 상성에서 q를찍고
원거리 미니언 1마리를 근거리 미니언 3마리의 피와 동일하게 관리를 해주다가, q한방컷이 나오면 4마리를 동시에 qqqq를 해도되고, q한번씩 눌러줘도 되는데 핵심을 q로 패시브를 쌓는데에 있습니다.
4스택을 쌓고 q로 바로 상대 라이너에게 꽂아주면서 따라가며 평타를 때리면 초반 라인전 주도권을 잡을수 있으며, 필요시 2렙 킬각을 볼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전략입니다.


를 들었을경우엔 1렙 
Q를 찍습니다.






이런식으로요(동영상 한개는 오류가 나서 클릭해서 보세요 추후 수정 하겠습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 점은 초반 교전능력이 이렐리아보다 좋은 챔피언의 경우에는 쓰시면 안됩니다.

또한 미니언을 치는데 있어서 상대방의 견제가 심할때에는 상황을 보고 라인을 당겨서 다음을 볼지,

미니언 피보고 교전을 할지 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1렙 딜이 이렐보다(5스택기준) 쎈 챔피언의 경우 올라프, 야스오, 딩거등이 있습니다.(대개 비주류위주입니다.)

비등비등한수준은 피오라, 리븐 다리우스 클레드 등이 있는데. 미니언 한두마리 차이에의해 죽고 죽이는게 나뉘는 수준입니다.

두번째 선택지는 1렙 E입니다.

상대방 정글러가 윗팀의 경우 선레드이거나, 텔레포트를 들었는데 상대방이 점화다. 또는 이길자신이 없다 싶으면

1렙E를 찍고 딸피미니언만 원거리에서 먹고 다음을 노리는 전략입니다.

위에 서술한 1렙Q의 경우, 라인이 자연스럽게 미는구도가 됩니다. (우리팀 미니언을 확인하여 다음 미니언의 위치를 파악하여 빨리 타워에 꼬라박게 해야지 프리징 안됩니다.)

하지만 1렙E의 경우, 자연스럽게 라인이 밀리는 구도가 되어 그 후의 레벨링 관리를 통해 킬각을 잡거나, 다이브유도
를  등을 할수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딱히 보여줄건 없으며 영상은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세번째 선택지로 1렙 Q를 찍었는데 미니언을 다 작업하지도 않았는데 상대방의 견제가 심할때.

안되겠다 싶으면 조금 사리시면서 다음을 기약해야합니다. 5스택이렐과 1~4스택 이렐의 차이는 그냥 다른 챔피언일 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5스택을 유의하셔야합니다.





다음은 W의 사용옹도 입니다. W는 물리스킬의 데미지를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상대방의 핵심스킬 사용시 W로 데미지를 씹는것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저는 W를 추노용도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상대 라이너를 쫒아가서 짜를때 한틱 거리가 안되서 EE를 못걸고 놓치거나 할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W를 미니언을 타고 그 뒤에 풀피 미니언에게 빠르게 써서 2연속 3연속으로 타서 쫒는게 상대방이 

예측도 잘 못하고 써먹기 좋았습니다. 밑에영상 참고하시면 실제로 많이 쓰기 좋을겁니다.











제가 이렇게 1렙 라인전을 강조해서 말씀드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오랜시간 이렐을 해왔고, 그에따라 생각한 결론이 다른챔피언은 몰라도

이렐리아 만큼은 초반의 라인전구도가 정말 정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서 부터 얻은 이득이 6렙을 우선적으로 찍을수 있게 해주는 영향이 있고, 또한 거기서 부터 얻은

솔킬이 게임의 초중반 스노우볼이 핵심인 이렐리아에게는 중요한 구간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 뿐만아니라 3렙 구간, 4렙구간 등 EE를 맞추고 Q를 어떻게 쓰는것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이렐리아가 라인전에서 딜교를 할때는 반드시 5스택으로 싸워야 한다는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렐리아의 경우 사실 템의 유동성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반고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건 설명하지 않겠습니다만 제가 생각한 핵심은 이겁니다

보통 이렐리아의 템트리는 이렇습니다.

 그 후 방템(신발 생략)

순서는 그때그때 다르며, 딜도 폭발적이고 버티는힘도 안정적이라 이렐리아에게 안성맞춤인 템들입니다.

하지만 저는 항상 게임을 하면서 그렇게 이렐을 많이 했는데도 Q를 삑사리 냅니다.

Q가 없는 이렐리아는 그냥 바보가 되버립니다. 뚜드려맞다가 죽거나 도망가기 일쑤라서 가끔 짜증도 납니다.

아무리 이렐을 많이해도 Q삑사리는 안날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트포의 쿨타임을 시시각각 어떻게 확인합니까?

지금 당장 한타가 진행중인데 말이죠. 또한 표식을 적 챔피언들에게 많이 남겨서 요리조리 Q질 하고 싶은데

실수로 한 녀석한테만 QQ를 때려버려 표식의 의미가 없어지는 경우도 생길겁니다. 

또한 생각보다 갑작스럽게 들어오는딜에 이렐리아가 녹는 경우도 생깁니다.

W가 있지만 저는 W를 추노용으로 써서 필요할때 없는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그래서 이걸 어떻게 해결할수 있을까. 하고 고민하던중


(표준)

(올AD)

(AP 3~4명)

이렇게 조금 탱탱하게 가셔도 이렐리아가 탱이 극대화 되면서 딜을 잘뽑을수 있었습니다.

Q가 삑사리 나도 다음 Q를 시전할떄까지 딜을 버틸수도 있고.

잘 녹지도 않고, 어지간히 잘큰게 아니고 적당히 성장했다 싶으면 선트포후 탱템먼저 가는것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잭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갱플랭크
문도 박사
자세한 상대법은 추후 바로 업데이트 빠르게 하겠습니다.

어려운 챔피언만 먼저 말씀 드리자면
 이정도 있습니다(요즘엔 티모도 빡셉니다..ㅠㅠ)


못 이긴다는게 아니라, 라인전 대치시 생각해야될게 많은 놈들입니다. 스킬을 어떻게 씹고, 어떻게 피해야하고 내가 어떤 타이밍에 스킬을 써서 딜교를 걸지 이런것들이 중요한 챔피언들입니다. 추후 상세설명 꼭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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