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0
0
0
1/1
시즌 9 탑탱 착취소나 공략

- 미령(2019-05-06, 조회수: 8059)

예에전에 향로와 지휘관으로 꿀빨던 탑소나입니다.

그때는 향로가 사기라 소나로 반반만 가도 한타킹이었고 또 저는 몰랐는데 지휘관이 개사기템이었다더군요
(그뒤로 롤 잠깐 접어서 몰랐는데 지휘관메타인가 뭔가가 왔다고..)
저는 몰랐는데 제가 사기템을 쓰고있었던 거시였습니다.

아무튼 그뒤로 소나 다시해봤는데 영 구려서 버렸다가 요즘 착취를 들면 어떨까 해서 써보는데 꽤 괜찮아서 여기 공략을 남깁니다.

이것도 그때 지휘관처럼 숨겨진 꿀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을 해봅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룬은 이렇게 듭니다.

소나에게 ShieldBash(보호막 강타)가 좋지 않냐 하실 분이 계실지 모르지만 게임이 스피디해졌기 떄문에 철거가 갑입니다.
글고 W 초반에 정말 개약해서 이거 키고 맞다이할 생각 ㄴㄴ에요.

SecondWind(재생의 바람)과 Conditioning(사전 준비)는 선택인데 어차피 소나가 라인전이 터진다면 유지력이 딸려서라기보단 한방콤에 죽는게 문제니까 걍 사전준비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맥락에서 소나에게 잘 어울리는 Revitalize(소생)을 버리고 Overgrowth(과잉성장)를 찍는 이유도 기초체력을 늘려서 한방 끔살을 막기위해서 저렇게 갑니다.

보조룬도 여러가지 써봤는데 저게 제일 유지력도 좋고 후반 왕귀도 갑입니다.



고정. 딴거들면 트롤입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E순으로 마스터해주시는데 아 이건 진짜 라인전 개노답이라 죽지만 말아야겠다 싶으면 W 적당히 올려주세여

근데 그럴 상황이면 애초에 소나를 뽑으면 안됨


스킬 콤보

 평타 미니언에 살짝 쳐서 착취모으고 상대스킬이 빠졌을때 Q착취평 치고 ㅌㅌ 

상대가 들어오면 열심히 ㅌㅌ 하다가 상대가 '아 진짜 라인전 씹게이같네' 하고 돌아서서 나가는 상대의 뒷꽁무니에

착취평을 날려줍시다.

스킬 활용 팁

 *중요* 상대스킬이 빠졌을때 착취평을 씁시다. 

평타 굳이 치려고 하지말고 큐짤만 하셔도 됨

글타고 초반큐는 마나효율이 별로라 초반 큐짤은 걍 미니언 먹는데 쓰고 마나 아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대 AD상대하고 AP상대일경우 빌드가 다른데

AD상대면 얼건부터 가고 AP상대일때는 로아부터 갑니다.

AP상대라도 상대가 만만하면 카탈만 올리고 얼건가고 진짜 빡 AP면 카탈을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올려서 심연의가면 가세여.

근데 그런 경우는 거의 없고 보통은 로아 올림

보통은 얼건 로아 향로순으로 올리지만 상대가 빡딜이다 싶으면 얼건 가갑 로아 이런식으로 가요. 일단 원콤에 터지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상대도 한타 한두번 해보면 아 소나 살아있으면 우리가 한타 못이기는구나 싶어서 어그로 엄청 끌리니까 방템 잘 챙기세여

최종아이템은 신발 얼건 향로 로아 대천사에 상대조합봐서 방템하나 가시면 되겠습니다.

예시는 가갑하고 가면 썼지만 란두인이나 즈롯도 괜찮음 존야나 가엔도 좋구여 밴시도 좋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올라프
잭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티모
피오라
쉬운 상대는 없고 돌진기 좋은 딜챔은 다 힘듬.

아 물론 가붕이나 말파같은 탱챔상대는 쉬움. 근데 얘네 상대못하는 탑챔도 있나..?

돌진기 없는 챔중에서 힘든챔이라면 올라프나 마이가 힘들어여. 

사실 라인전은 누가와도 다 힘들고 제일 힘든건 상대정글러임

밑에 써놓은 챔프도 상대하기 쉽다는건 아닌데

의외로 소나가 상대하기 편하고 한타페이즈가서도 소나가 훨 좋으니까 뽑아볼만 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소나는 왕귀챔프기 때문에 안죽는게 중요함.

특히 돌진기 좋은 챔프상대로 한번죽으면 답도 없으니까 절대 죽지마세염

안죽은 상태로 얼건만 나오면 그때부턴 나댈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부쉬에 숨어서 대기빵 하는애들 많으니까 초반 미니언 먹으러 늦게 갑시다.

초반 미니언 세마리 딸피일때 큐로 두마리 먹을수 있음

상대가 결국 지쳐서 먼저나올겁니다.

초반 1렙때 개약하니까 상대가 디나이 시도할텐데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면 결국 라인이 오게 되어있습니다.

CS 상대보다 10개정도 뒤쳐지는 걸 목표로 파밍만 합시다.

 

중반 운영법

 얼건에 신발정도 나오면 슬슬 합류하고 크레센도 아끼지 말고 쓰고 QWEQWEQWE

 

후반 운영법

 어 이겼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향로가 너프됐어도 소나는 왕귀력 갑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