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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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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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복자 너프 이 후 트린 장인들의 아이템 빌드

- Queen0(2019-06-01, 조회수: 11922)

그나마 트린을 쓸만하게 만들어주었던 정복자가 너프되고..

이제 무슨 빌드를 가야하지? 하고 방황하던 순간..

장인 분들에게서 다시 한번 답을 찾고자 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정복자 너프 이 후, 장인 분들의 빌드를 알아봤는데 치속이 제일 많더군여

써봤는데 무난한 것 같습니다. 트린의 맞다이식? 딜교에 아주 어울립니다.

이렐리아,야스오 같은 붙어서 맞다이 뜨는 애들 상대로 쥰내 때릴 수 있습니다.

마법에서 빛의 망토와 깨달음을 들어줍니다. 빛의 망토는 말할 필요도 없고, 깨달음은 후에 올릴

정수약탈자와 같은 쿨감 템들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정밀 하위 룬에 전설 : 민첩함을 , 피흡이나 강인함 올려주는 것으로 바꿔주셔도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피흡을 선호함





그 다음으로 많이 쓰이는 착취.. 착취는 치고 빠지는 딜교에 아주 적합해서 잭스전 같은 경우에 아주 좋습니다.

뼈 방패는 레넥톤 같은 순간 ad딜이 강한 상대에게 들어주면 좋고, 다른 경우면 재생의 바람이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착취의 경우 붙어서 맞다이를 칠 수 있는 상대가 아니고 단타 식으로 딜교를 치고 빠지는 그런 상황에서 좋습니다.

그리고 그냥 트린 쪽에서 좀 라인전을 단단하고 안정적으로 가져가고 싶을 때 써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의외로 나서스전에서도 효과가 좋습니다. 초반에 착취뎀으로 압박을 강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뼈 방패를 재생의 바람으로, 소생을 과잉 성장이나 불굴의 의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나서스 전에서 불굴의 의지 , 그리고 전설:강인함을 찍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민한 발놀림인데, 이 룬은 원거리 챔프 , 원거리 견제가 있는 챔프를 상대로 가면 좋습니다.

유지력도 상당히 좋은 룬 입니다. 갱플,티모,제이스 같은 애들 상대로 갑시다.

북미 장인 분들은 대체로 점화 점멸을 많이 쓰시는데, 트린한테는 이게 제일 무난한 것 같습니다.

트린 같은 챔은 텔포를 드는 것보다 점화로 라인전에 더 힘을 실어주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북미분들은 주로 점화점멸

한국섭분들은 텔포점멸 이런 차이가 있는데

본인 취향대로 드심 좋습니다. 텔포가 쿨이 너무 길어서 저는 별로 안 좋아합니다.

또 트린은 합류해도 CC가 좋거나 한것도 아니라 별로 영향력이 없는 느낌이어서 안듭니다.

근데 판테온 만났을 땐 텔포 듬


Ghost(유체화)Flash(점멸)

이속으로 계속 쫓아가주는게 중요한 상대, 그리고 라인전의 초반보다 6 이 후에 킬을 노려볼만한 상대들 한테

좋습니다. 탑 퀸,탑 베인 만났을 때 들으면 잡기 수월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체화 점멸은 한타에서도 아주 좋습니다. 상대방 조합을 보고 가시는 것도 좋음.

*요새 foggedftw 님이 유체화 점멸을 자주 이용하심





Ignite(점화)Ghost(유체화)

예전에 많이 쓰이던건데, 요새는 쓰시는 분들 쎈자님 말고 못 본것 같음

블라디를 상대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음. 요새 써본 적이 없어서

어떨지 잘 모르겠슴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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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W를 걸고 E로 들어가서 평타를 치다가 나온다. 

E로 닿을 수 없는 거리에서 상대가 킬 각이다. E - Flash(점멸) 평타 Ignite(점화)

스킬 활용 팁
Q 는 다들 아시다시피 공격력 증가 + 회복이 있지만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이 높아지는 패시브 효과도 갖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상황에 따라 맞다이를 할 때 궁을 사용하기 전에 Q를 미리 써버리거나

쫄아서 너무 일찍 Q를 쓰는 경우 분노도 다 잃고 체력도 차서 공격력 증가도 그만큼 줄게되니

오히려 불리해지는 경우가 나올 수 있습니다.



W는 주변에 챔피언이 있으면 활성화가 되는데 이걸 이용해서 부쉬에 적이 있는지, 은신 챔피언이 주변에 있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공격력 감소효과도 있으니 딜교를 하기 전 한번 걸고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E는 점멸과 함께 생각보다 멀리있는 상대방에게도 접근+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타 사이에 평E평으로 때려주면 평캔하는 느낌으로 때릴 수 있습니다.

잘 맞춰서 사용하면 생각보다 두꺼운 벽도 넘어갑니다. 그리고 E로 미니언 등 적을 긁어도

분노가 찹니다.



R 궁은 주로 6렙 때 1개만 찍고 안 찍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그냥 11렙 16렙 때도 다 찍습니다.

이유는 찍을 때마다 쿨타임이 10초 씩 감소하는데 이게 혹시 나중에 궁이 더 빨리 필요할 때 

도움이 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해서 찍고 있습니다 ㅋㅋ 템트리에 쿨감과도 시너지가 좋음

궁은 사용시 분노도 즉시 얻게되는데 그 분노의 양도 찍을 때 마다 늘어납니다. 궁 사용 시 분노를 얻는걸 이용해서

맞다이 중에 곧 궁을 쓸 타이밍이 오는데 내가 그전에 Q를 써서 분노가 다 없다고해도 궁 쓰면 분노가 다시 차니까

걱정 안하셔도 됨
시작 아이템
최종템1
최종템2
아이템 빌드
정복자가 너프되고 정수 약탈자가 바뀌었고, 트린다미어가 분노 치명타 확률이 레벨에 따라 버프 받음으로 

정수약탈자+트포 같은 조합으로 쿨감을 많이 올려 E 쿨을 빨리 돌리고 정수+인피만으로도 높은 치명타 확률을

얻을 수 있는 템트리 입니다. 해외장인 foggedftw3 님이 만든 빌드인데, 이 분이 아마 정수트리 창시자 아닐까 싶네여

연구도 예전부터 해오셨고, 지금 국내장인 분들도 정수약탈자를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정수 약탈자를 뽑는 과정이 좀 늦어진다면 딜로스가 좀 많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굶드라를 거드라로 대체해도 되고 트포 자리를 블클이 대신할 수도 있습니다.

착취를 들었을 때 거드라,블클 쪽으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인피를 먼저가고 트포를 가기도 하심.

템트리의 특이한 점은 정수전에 트포 하위템 쐐기검을 미리 올리는 것인데, 이것은 광전사만으로는 좀 부족한

공속을 매꾸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치속 룬도 있구요. 그리고 요새 3부랄 트린다미어 유행인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그렇게 좋은 것을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실제 트린 장인 분들도 가시는 분들 거의 못 봤구요. 그냥 도란 시리즈

스타트가 제일 무난한 것 같습니다. 근데 foggedftw 님은 요새 롱소드 스타트를 하는 모습을 자주 봤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or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그리고 트린의 국민 템트리인 선몰락 템트리도 여전히 좋습니다.

원거리 챔프나 탱커형 챔프를 만났을 때 선 몰락을 가는게 티아멧을 먼저 가는 것보다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피흡 덕에 유지력도 더 좋구요. 근데 몰락을 올릴 때 상황에 따라서 곡궁을 먼저 올릴지 빌지워터를 먼저 올릴지

생각해야합니다. 


Tiamat(티아맷)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Trinity Force(삼위일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Death's Dance(죽음의 무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국내 트린장인 곰님이 많이 가시는 빌드 

티아멧은 가장 마지막에 업글, 극후반에 신발 팔고 트포를 가기도 합니다

티아멧 - 광전사 - 스태틱 - 정수 인데 광전사 다음 정수를 먼저가도 괜찮습니다.


Thornmail(가시 갑옷)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Zz'Rot Portal(즈롯 차원문)

현재 op.gg 검색하면 나오는 트린 장인랭킹 1위 마스터 티어 분 빌드인데

룬은 착취에 저렇게 선 가갑 후 몰락을 가는 탱키한? 빌드를 쓰고 계십니다.

가갑 완성 전에 즈롯 하위 템인 칼날부리의 망토를 올리는게 특징.

선가갑 후에 티아멧,구인수,스태틱,인피 같은 일반적인 트린의 딜템들을 올리시기도 합니다.

근데 일단 선가갑은 무조건 확정 ㅋㅋㅋ 아직 이건 써보질 않아서 후기는 없습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정복자도 너프되고 정수약탈자도 바뀌면서 트린의 치명타 버프도 이루어졌을 때, 

처음 북미트린장인 foggedftw3 님이 만드셨던 빌드인데 요즘은 안쓰시고 위에 티아멧을 가는 빌드를 많이 쓰십니다. 

그냥 한번 알려드리려고 올려봅니다. 아마 정수약탈자를 활용한 빌드가 여기서 시작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금 내셔를 써도 좋을지는 모르겠는데, 첫 코어템 내셔가 나오기 전까지 너무 약합니다. 딜로스도 느껴지고

국내 장인 분들도 첨엔 가셨는데 요새는 가시는 분들 거의 못 봄.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Wit's End(마법사의 최후)Zz'Rot Portal(즈롯 차원문)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Death's Dance(죽음의 무도)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위 아이템들은 상황에 따라 가주시거나 혹은 더 위에서 다루지 못한 장인들이 가는 템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중 마법사의 최후가 패치 이 후로 갈만해 진 것 같습니다. 죽음의 무도는 처음에 왜 저걸 가는거지?

싶었는데, 효과를 읽어보니 가볼만한 아이템 같습니다. 생각보다 가시는 분 많더라구요. 

시미터야 말할 것도 없고.. 그리고 드물게 즈롯 차원문을 올리는 분도 있습니다.

신발 같은 경우 거의 무조건 광전사를 선호하지만 안정성을 추구하시는 분들은 다른 신발을 가는 경우를

많이봐서 넣어봤습니다. 필멸자의 운명같은 경우 상대 라이너가 피오라 문도 블라디처럼 피흡이 있거나

상대방에 소라카 같은 힐러가 있는 경우 하위 템 처형인의 대검을 무조건 일찍 올려줘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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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0 패치 이 후 foggedftw3 의 빌드


룬은 위에 보신 치속에서 보조 룬을 마법들고 빛의망토 + 깨달음을 찍은 뒤 첫 템으로 롱소드+충전형 물약 그 뒤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Stinger(쐐기검)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이 순서로 아이템을 올려줍니다. 이 때 깨달음과 함께 쿨감이 40퍼가 맞춰지고

크리확률이 높아져서 E가 금방 돕니다. 그 후에 Death's Dance(죽음의 무도)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이 셋 중에 하나를 가게 되는데

상대에 방어력이 많을 경우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 나를 카이팅 하기 위해 꽂히는 여러 cc가 있을 경우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그 외의 경우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을 가시면 되시겠습니다. 그 이 후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을 올리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맞춘 뒤

막템에서  Death's Dance(죽음의 무도)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중 하나를 상황따라 택하여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전에 선택한 아이템은 제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패시브하고 Q 견제 때문에 미친놈입니다. 만나면 시작템으로 포션을 많이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4포라던가 천갑4포라던가.. 그리고 얘를 상대 할 때 만큼은 정말 예외적으로

1렙 때 Q를 찍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너무 맞아가며 cs 파밍하면 안되고 버릴건 버려야

합니다. 초반에 따이면 진짜 답이 안나옴, 한 7렙 되는 시점부터 트린이 이겨볼만 한 것 같음

선 티아멧 가는 템트리 추천 얘 상대로는 텔포드는게 좋은듯. 그리고 판테온 E 패시브가 상대

피 15퍼? 쯤 되면 Q하고 평타에 크리 터지는데 이거 때매 궁 못쓰고 뒤지지 않게 조심
다리우스
6렙 전에 다리가 5스택이 쌓을 정도로 길게 딜교를 하면 안됩니다. 치고 빠지는 딜교를

자주 해줘야하고 얘 상대로도 초반에 무리하거나 거리조절 잘 못해서 킬을 따여선 절대로

안됩니다. 6렙 이 후에 맞다이를 한번 노려볼만 합니다. 대체로 다리가 라인을 미는 구도가

나오는데 이러는 와중에서 거리조절로 Q를 허공에 갈기게 하거나 무빙으로 Q 자루

안 쪽으로 파고 들어서 맞다이를 한다면 거의 그 맞다이는 이깁니다. 선신발 후 몰락 추천

점화 점멸이나 유체화점멸 드는데, 대부분 다리들 유체화 점멸 드니까 똑같이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얘 상대로는 이속과 무빙이 정말 생명
티모
1~2렙 때 분노 모아서 미니언 긁으면서 E 맞추고 들어가서 때려보고 아니다 싶으면

열심히 사리면서 라인을 당기고 4레벨에 W 배웠을 때 다시 한번 노려봅니다.

아니면 7렙즈음에 한번 또 노려볼 수 있는데, 중요한건 피 관리를 잘해야됩니다.

cs 몇 개 더 먹겠다고 견제에 더 맞으면 안됩니다. 유체화를 들어도 좋고

선신발에 몰락이 좋습니다. 슬로우 걸고 들어가서 실명 맞으면 실명 시간동안 앞무빙

해주시면 됩니다. 렌즈를 꼭 사서 버섯도 지워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선 몰락가고 시작부터 그냥 미니언 존내 치면서 들어가서 때려주고 마구 압박해줘야 합니다.

그런식으로 라인을 초반부터 마구 밀어서 선 2렙을 찍고 미니언 무리들을 몰고 타워로 가서

타워를 몇 대 치면 문도가 트린을 때리는데 이 때 문도 피를 어느 정도 빼 놓으셨다면

미니언 어그로 + 트린 평타,E + 점화 데미지로 잡아버리는 것을 노릴 수 있습니다.

6 이 후에도 유지력이 밀리지 않으니 점화 쿨마다 맞다이 거는게 좋습니다. 트린이

다른건 몰라도 탱커들 돌려깎는데는 좋은 것 같습니다. 선신발 후 몰락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문도랑 비슷한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쉔은 라인 클리어가 그리 좋지 않으니

라인을 계속 밀면서 초반부터 강하게 압박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선 티아멧을 반드시

올려서 6렙 이 후부턴 라인을 미친듯이 밀어서 로밍 다니는게 부담스럽게 만들어야합니다.

문도,쉔 같은 부류의 챔프를 상대할 경우 트린이 미는 경우가 많으니 와딩을 잘 해놓으셔야

합니다.
야스오
초반 딜교는 야스오의 패시브 때문에 이기기 조금 어렵습니다. 살짝 사리다가 4~5렙 쯤 부터

딜교 할만해집니다. W걸고 들어가서 그냥 존내 때리면 되는데 한 가지 생각하셔야 할건

우리팀 미니언이 좀 적을 때 딜교하는게 좋고, 회전베기를 좀 신중하게 쓰셔야합니다.

왜냐하면 E를 존내 타면서 도망다니기 때문인데, 잘 못하면 트린 불사 시간동안 야스오가

E로 도망다니는 그림도 나오는데 이러면 망합니다. 근데 솔직히 대체로 그냥 패면 이깁니다.
댓글로 챔프 상대법 질문 해주시면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해드릴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으로 Q 때문에 유지력도 좋고 E 덕분에 기동성하고 라인푸쉬도 어느 정도 가능하니


이 점을 잘 이용해서 스노우볼을 굴려야함.


초반 운영법

 1렙 때 근접 미니언 3마리 열심히 쳐가면서 분노 좀 쌓고 E로 미니언 챔프 같이 긁으면서


들어가서 적당히 몇 대 치다가 나옴. (여기서 크리가 좀 터지면 대박)


그리고 미니언 하나 죽으면 2렙 될 때 미니언 E로 긁어서 2렙 찍으면서 들어갈 수도 있음. 


이 때 딜교가 잘 되면 솔킬 딸 수도 있고 그 전에 상대가 킬각인 피면 거리를 좀 벌리고 있을텐데


EFlash(점멸)을  이용해서 죽여버려야함. 못 죽여도 괜찮으니까 너무 무리는 금물. 


런식으로 압박을 열심히 하면서 하다보면 내가 먼저 라인을 밀게 되는데


대포 미니언이 나와댈 때 쯤에 와딩 미리 해놔야 좋음. 2렙갱 오는건 그냥 당해야함


근데 여기서 내가 딜교를 잘해놔서 상대가 좀 적고 내 피가 괜찮게 남아있는 그런 상황이면 


우리편 미니언이 타워에 박힐 때 같이 타워 사거리로 들감. 대체로 우리편 미니언이 많은데


상대 챔프가 나를 치는 순간 우리편 미니언 딜 + 점화 + 평타,E로 킬을 노려볼 수 있음.


중반 운영법

 트린의 유지력을 바탕으로 딜교를 좀 활발하게 해줘도 좋음.


상대방 솔킬도 따고 좀 유리하면 라인 막 밀어넣고 타워 미사일이 미니언에 날아갈 때 상대방 챔피언 한 대치고 E로


긁으면서 나오는거로 압박 줄 수 있음. 또 이러다보면 상대방 정글이 탑에 오려고 할 수도 있는데 (와드 잘해야함)


그러면 우리팀 바텀이 편해지고 우리팀이 용을 노리기 좋아짐. E 때문에 기동성 좋으니까 라인 박아놓고 


상황봐서 상대 정글 좀 빼먹거나 미드 한번 로밍 가봐도 됨. 근데 다른 라인이 안좋다면 안하는게 좋음.


우리 정글 동선과 상황봐서 우리팀 두꺼비나 작골 먹을수도 있음. 상대가 텔 들었고, 로밍 다니는 놈일수록 


라인을 밀어서 가기 부담스럽게 만들어야함. 대체로 트린이 상대방보다 후반 갈수록 한타기여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상대를 말리게하고 스노우볼을 굴려서 템차이를 내고 성장함으로서 적챔을 상대적 똥챔으로 만들어야함.


후반 운영법

 백도함 용 나오기 한 1분 전부터 탑을 열심히 밀면 좋음


바론에서 뭐 하려고하면 바텀을 열심히 밀어줌. 근데 상대를 따거나, 타워를 미는게 중요하다기보다


내 쪽으로 어그로를 쏠리게 했다는게 중요한 것이라, 절대 죽으면 안됨. 상대가 온다 싶으면 졸라게 째야함


가장 좋은 경우는 상대방 4대4 대치 중인데 내가 날 막으러 온 상대를 따 버리고 계속 밀어버리는 것.


이건 근데 내가 상대를 개발라놨을 때나 가능한거라 확실한거 아니면 다이브 ㄴㄴ


근데 제일 좋은건 우리팀들이 다 잘 커서 그냥 한타로 다 밀어버리는게 제일 좋음.


트린은 풀템전으로 가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힘이 떨어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그 전에 못 끝내면


좀 힘들어짐. 그리고 이건 모든 탑이 마찬가지지만 탑의 영향력 자체가 후반 갈수록 팀원한테 의지하게 되는


부분이 있음.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이랑 같이 들어오는 애를 때려주거나 상대방 딜러를 지구 끝까지 쫓아가다 죽음. 따기라도 하면 됬음


챔피언별 대응법

 댓글로 적어주시면 아는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치며


예전이나 지금이나 바뀐게 없는 한결같은 트린


트린을 제외한 주변환경들의 변화들이 더욱 트린을 도태되고


고인으로 만들어버리고 있는 것 같다. 예전에 상향 시켜준다고 하고서 까먹고 안해주더니


요번에 E 쿨감 1초 줄어드는 버프를 받게됬는데, 사거리만 좀 늘려주면 좋겠다..


저것 때문에 한 대 때릴거 평타모션 움찔 대다가 안나가고 이럴 때가 있는데 너무 스트레스고


가끔 평타 사거리 175인 애 만나면 근접 카이팅을 당함. 장인 분들도 많이 떠나신 분 많고


op.gg만 봐도 트린이 유저 수가 많이 줄어든 것이 확연히 보임.. 그래도 어떻게든 잘 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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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연월일: 2004 11.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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