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66.7% (4표)
0% (0표)
33.3% (2표)
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0
0
0
미입력
4/6
중반 절대승률 로모그로 캐리력UP++

- 모텔에와드좀(2019-08-10, 조회수: 50421)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온리 힐러 포지션으로 출시한 챔피언



'소라카'



리메이크 이후 힐러 장점은 사라졌고, 자신의 피를 깎아



아군을 치유하는 애매모호한 힐러로 하락세가 있었으나



다양한 연구와 메타로 인하여 여느 딜포터와 다름없는



E스킬 그리고 현제는 별부름을 이용한 유지력을 높인 딜교



일명 유틸 서포터로 전략한 가운데 있습니다.



현재 이 시점에 다룰 제 공략에서는 오로지 힐러로 설계된

챔피언으로써,




그 가치를 뽐낼 수 있는 그런 소라카 공략을



여러분께 전하고자 합니다.




티어는 플래티넘 입니다. 높지않은 티어지만 이번 시즌 손 쉽게 안착했습니다.


GM/M 티어분들의 훌륭한 공략이 앞서 있지만, 


힐러로써 존재감을 뽐내고싶다 혹은 후반 캐리력을 보장하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한번 가볼까?' '어 괜찮네' 소리가 절로 나오실것입니다!



티어 변동


2019.5.24


솔로랭크 골드 II 달성


2019.5.28


솔로랭크 골드 I 달성


2019.5.29


솔로랭크 플래티넘 IV 달성 휴식기간 돌입



2019.6.1


자유랭크 플래티넘 IV 달성


2019.6.4


자유랭크 플래티넘 III 달성


2019.6.17


자유랭크 플래티넘 II 달성 




공략 업데이트 내역


2019.5.27


-더 이상 3코어 후 루비수정을 가지않아도 워모그의 심장 효과를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룬 설명 참조)


-룰루 상대법 추가


2019.6.09


-상대법 내용 보완


2019.6.18


-장 단점 서술 . 아이템트리 변경 . 모르가나 상대법 추가


2019.6.19


-성위의 유물 템트리 연구중 아래 아이템 공략 참조(삭제)


2019.6.21


-아이템트리 개편 망자의갑옷(삭제) 로모그 추가 (로아+워모그)



2019.6.30


-초반 견제용 아이템트리로 변경



2019.7.21


-콩콩이 룬 운용법 추가





★워모그 소라카의 특별한 장점★



-중 후반 워모그가 발동 된 시점 한타가 끝난 후 혹은 대치상황에서 풀주유를 할 수 있다.


 [한타가 끝난 후 밀 수 있는 타워를 피가없어 소극적으로 밀거나 비등한 상황에서 오브젝트를

  챙길 때 가지는 위험부담을 줄여주는 건 확고한 스노우볼의 바탕이됩니다.]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기반으로 쉽게 포커싱 되지않고 암살자들에게 녹지않는다.


 [대표적인 예로 제드나 그림자 암살자(케인) 상대로도 간혹 종종 버팁니다. 암살자가 서폿에게

  궁을 썻는데 심지어 살아나간다?]



-힐을하고 피가없어 집을가는 경우가 줄어들게된다.


 [대치 상황에 주유를하고 집을들리는데 그 사이에 한타가 일어난다면 대참사가 되는겁니다..우리는

  솔랭전사이기에 주요 딜러에게만 힐을 해주거나 힐러인데 힐을 해줄 수 없는 그런상황이 종종 마주

  하게되는데 워모그 이후 그러한 부담을 완벽 차단해줄 수 있습니다.] 


-원딜을 지킬 때 앞라인에서 조금은 비벼 줄 수 있다.


 [본인은 피가많고 풀주유를 했는데 들어오는 폭딜을 감당하기 힘들다면 원딜앞에서 들어오는 단일 논타겟

  스킬을 종종 막아주거나 합니다.]



-패시브+망자의갑옷+기동력 장화를 시너지로 맵 어디든 빠른 빽업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이런 서폿은 없었다.. 이것은 헤카림인가 람머스인가.. 정말이지 소환사 맵이 좁게 느껴질정도로

  위기상황에 빽업이 빨라집니다.]


-극 후반 솔라리와 워모그의 시너지는 엄청나다.

 [오직 워모그 소라카 "만" 가능한 솔라리 트리! 필멸자 모렐가 판치는 상황에서 18렙기준 무려 840의 쉴

  드량을 아군이 함께 받는다는 사실! (레벨당+15(240)+최대체력의 20%(600)]


-로아를 올림으로써 부족했던 힐량을 성배만큼 뽑을 수 있다. (후반대비 체력 마나 쿨감 모두 다 킵)

 [시간대비 초반 성배>로아 중반 성배]





★워모그 소라카의 아쉬운 단점★



-극 후반 필멸자 모렐로 조합에 힘이 많이 빠진다.


[3필멸자 2모렐로 조합 보신적있나요? 개인적으로 이런 상황이 정말 최악입니다. AP스텟을 안가져오다보니

 힐이 힐이 아니게되는 꼽는 단점입니다.]



-3코어가 나오기전 세이브 능력은 성배소라카에 비해 차이가 크게난다.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 버티기는 좋지만 아군을 살리는데 있어서는 성배에 비해 많이 부족합니다.]


-잘 큰 암살자에게 순간적으로 들어오는 폭딜을 지켜주지 못 할 때가 있다.

 [무난하게 큰 암살자는 대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윗 라인에서 겉잡을 수 없을 정도로 키워준 예로는

  성배 소라카가 그리워 지더군요ㅠ]



-가격


  [......]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콩콩이

:초반 매우강한 견제능력 (E스킬과 시너지)

 힐 스킬에 미세한 쉴드추가


 

마나순환 팔찌(필수권장)

: 주기적으로 마나를 소모하는 견제형 소라카에있어 250이란 마나수치는 결코 적은량이 아닙니다.

  더불어 잃은마나까지 비례해주니 무조건 킵하셔야 할 특성입니다.



절대집중

: 얼핏보면 미세한 수치이나 항시 유지라면 말이 달라집니다.

  앞라인에서 딜교환을하는 타 서폿과달리 소라카는 원거리에서 즉발딜을 넣을 수 있어 꽁 주문력을

  얻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주문작열

:주문도둑검 기본지속효과와 더불어 시너지가 좋은 룬입니다.

 레벨에따라 15~35까지 추가마법피해를 주는데 1레벨 최소데미지가 15입니다.

 여기에 주문도둑검과 기본 스킬데미지를 합산하면 1레벨에 100이넘는 마법피해를 입힐 수가 있습니다.

 1레벨 원딜 기본 마법저항력이 15라고 가정하면, 500피통에 5/1가량 데미지를 넣을 수 있으니 견제를하기

 위해 콩콩이를 들었다면 부가적으로 꼭 들어줍니다.  




수호자



: 우월한 갱 회피능력

  스킬 한 틱을 견디어 낼 수 있는 쉴드 (소생과 시너지)



  후반 딜러로부터 본인 및 원딜에게 한 사이클을 버티게 해주는 서포팅 특화 룬







 


생명의 샘 (사용 권장)

: 별부름 적중 시 아군 힐량증가





철거

: 포탑 채굴을 위한 빠른 스노우볼 용도



보호막 강타

: 베리어 시전 후 방어력 증가



뼈방패

: 근접 돌진형 챔프 ex)알리스타 노틸러스 상대로 초반 라인전을 버티면서 이끌어 감.

  (기타 교전 시 초반 스킬 피해량의 30~60을 깎고 간다는건 스킬 하나의 데미지를 반절 줄이고 들어간단 소리입니다. (필수 권장)




사전준비

: 발동되는 시간이 10분이기에 대게 라인전 승패가 판가름납니다. 라인전지고 방어력 올려봐야 쉽사리 죽습니다.




재생의바람

: 유틸형 서폿 원거리 AP메이지 상대 시 나쁘지 않습니다. ex)럭스 자이라 벨코즈 이런 상대로 별부름을

  적중시키기 쉽지도 않을뿐더러 라인유지하려고 섣불리 맞추러갔다가 귀환타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소생 (권장)

: 게임이 끝난 후 룬 능력치 창을 들여다보면 2000~3000 정도가 기본입니다. 보조 룬 중에서 소라카에게

  최고의 효율을 자랑합니다. W 마스터 시 200+(0.6AP) 10레벨 기준 대략 250이 회복 된다고 가정했을때

  2초마다 12~25를 추가 회복 시켜줍니다. 교전 시 힐 한번 더 쓴 것과 같은 양이 됩니다.

  단점이라면 3코어 기준 체력 3000이 맞춰지지않아 루비수정을 하나사주어야합니다. 취향따라 가시면 됩니

  다.




과잉성장 (필수 권장)

: 아이템 소개에 앞서 다룰 제 공략에서는 워모그를 가기때문에 부족한 체력을 매꿔 줄 과잉성장 채택을

  하였습니다. 룬 세번째 줄 체력과 과잉성장을 올리면 3코어 후 루비수정을 추가로 올리지않아도 워모그의

  심장효과를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레벨 12기준)




완벽한 타이밍

: 소라카에게 초시계 오브 레전드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초반이든 후반이든 여전히 많은 변수와 생존을

  담당 할 생존 아이템 입니다.




외상

: 3코어까지만 뜨면 됩니다. 빠른 코어 아이템을 완성 시키기에 적절한 룬 같습니다.





 




이 공략은 원딜을 보조하고 지키는데 중점을 둡니다.



상황에 따라서 베리어도 고려해 볼 만 하지만 이 공략에선 체력 중심 아이템으로 워모그의 심장 효과를 발동시키고


향로,성배를 가는 유틸형 템트리보다 손 쉽게 버티기 때문에 탈진을 권장합니다.



군중 제어 스킬이없고 힐로만 아군을 살려야하는 입장에서 탈진이란 확실한 세이브 캐치 스팰입니다.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E선마 견제형 스킬트리



나는 수동적인것을 답답해서 못참겠다 하시는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스킬트리입니다.



주문도둑검을 선으로 가되 돌진기가 있는 근접서포터는 대게 아군 치유능력이 떨어지므로 침묵스킬의 스킬 쿨타임이 돌아올때마다 주기적으로 원딜에게만 E를 맞춰주시면 금방 빈사상태가 됩니다.



침묵 소라카가 너프먹었다한들 즉발 딜링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기때문에 초반 라인유지력이 없다시피한 원딜에게는 서서히 매우 큰 데미지가 누적됩니다.



별부름은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E스킬 데미지감소와 더불어 쿨타임까지 감소되었는데 초반 23초를 넘기던 스킬 쿨타임이 이제는 20초가량으로 스킬레벨을 올리때마다 1초씩 점차 감소합니다. 얼핏보면 너프같지만



조금 더 주기적으로 스킬사용을 앞 당길 수 있어 전과 비슷한 누적딜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별부름을 이용한 딜교로 피를 수급하는것보단 리스크없이 상대 피만 깎으며 라인유지력을 거덜내는것이 더 리스크가 적습니다.



침묵스킬을 딜링용으로 사용하면 적이 들어올때 대처가 불가능하다는 의문점이 생깁니다.



상대방과 거리는 항시 유지하되 만약 견제를 주기적으로 시도해줬다면 상대 원딜피는 3/2가량 소모된 상태일겁니다.


여기서 갱호응이 아닌이상 오히려 각을보고 들어오게 된다면 역관광이 가능하고 아군 원딜피가 없는데

상대 서폿도 소극적으로 행동할 수 밖에 없습니다.






W선마 보조형 템트리



초반에는 별부름을 이용한 과감한 딜교를 이용하여 선 2렙에 중점을 둡니다.



바텀 라인전에 어떠한 서폿이와도 별부름 스킬의  라인유지력과 평타를 섞는 견제를 이기지 못합니다.



이후 힐을 중심으로 선마를 하되 스킬을 맞추려 다가가도 리스크가 적은 상대에게 별부름을 한번 더 올려 견제력을 향상 시키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힐 스킬을 선마했다고 2:2 싸움이 약하진 않습니다. 상대방에게 타겟이 되는 걸 방지해야 무난하게 유리한 라인전을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항상 거리조절을 생각하며 무리한 견제는 줄이고 짧은 힐 사이클을 이용해 무조건 역관광 시킨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합니다.



거리가 안닿으면 자연스레 원딜로 표적이 될 수 밖에없고 적이 주요스킬을 쓸 때 탈진을 걸어 딜로스를 만들며 최대한 많은 힐을 주입 시켜줍시다.




표적이 되었을 시 점멸을 아끼지않고 과감히 쓸 줄 알아야하며 내가아닌 아군 원딜이 먼저 물렸을 땐 탈진 과 침묵의 속박시도도 좋고 각각 텀을 다르게하여 딜로스 유발을 최대한 이끄시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3코어 아이템 완성가격은 총 7850골드입니다.



이쯤이면 게임이 끝나거나, 중후반 30분게임에 위치하여 있을겁니다.



그렇다한다면 아이템트리가 의미가 있을까요?



유틸 향로 성배 소라카의 장점은 초반 라인전을 강하게 이끄는데에 있습니다.



반면에 열심히 딜교환하여 피를 다 깎아놓았는데 잠깐 삐끗하여 한번에 죽을 수도 있고 적 정글이와도

생존 할 확률이 희박합니다. 말 그대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되는거죠.




바텀 라인전에서 승리하여도 별부름이나 침묵을 선마하여 힐 사이클이 긴 소라카는 초중반 한타에 무력감이 생기는 걸 경험 하신 적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짚고 넘어갈 건 체력형 힐 중심 소라카는 라인전 안정성을 바탕으로 걸어오는 딜교에는 굴복하지 않으며, 무리하게 선딜교를 걸다가 적정글이와서 바텀이 말리는 경우를 차단하고 원딜의 안전한 성장을 돕는 것 입니다.



탑 미드에서는 정글 바텀보고 흔히들 기도 메타라 부르죠. 오브젝트 중후반 원딜의 캐리력 초반 성장기대치는 낮아도 바텀이란 기둥이 상당히 중요해졌습니다. 뿌리가 뽑히면 가지가 살 수 있겠습니까.




이러한 안정성을 기반으로 체력을 올려 돌연사를 방지하고 쿨감을 캐치해 타 서폿보다 큰 기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아시스의 눈을 올려 줌으로써 체력재생을 캐치하여 워모그의 심장이 발동되기전 체력이 쉽게 오링나는 경우를 막아줍니다.



여지 껏 구원 향로 성배를 올려 중후반에 도달하면 대부분의 브루저나 암살자들이 달려드는모습에 아군 원딜은 커녕 본인 생존에도 버거울 떄가 있습니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상대 딜러들의 킬 캐치 능력 또한 올라간다는점. 빈약한 아이템으로 본인 생존이 안되는데 누굴 지키며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초중 그리고 후반 진정한 힐러로써 전장을 활약하는 힐러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2019.6.21 아이템 변경내역


기존의 망자의갑옷을 영겁의지팡이(로아)로 변경하였습니다. 가격도 200원 저렴하고 템트리 최대 단점인 힐량과 마나를 동시에 킵 할 수 있어 채택하였습니다. 의견주신 폭to the발 님 감사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파이크
쓰레쉬
노틸러스

대게 그랩류의 챔피언이 소라카의 카운터가 됩니다.



파이크는 라인전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랩 스킬이 소라카의 침묵에 끊기기 때문에 라인 주도권을 소라카가 가져갑니다.



다만 타 서폿에 비해 로밍력이 부족한 소라카는 파이크의 로밍에 윗 라인이 터지는 상황을 막기가 버겁고 확실한 킬 캐치 능력으로 원딜이 물려도 살리기가 힘들어 보통 파이크를 밴하고 갑니다.



쓰레쉬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예외로 정화를 들고 맞라인에 서는데, 그랩스킬만 상쇄시킨다면 쓰레쉬로써 할 수 있는 선택지가

없습니다. 점멸을 이용한 E스킬 갱호응만 조심한다면 그다지 껄끄러운것도 없을겁니다.



항상 로밍이 변수이니 미아를 항시 쳐주시고 같이가서 빽업을 도우는 방향으로 적 변수창출을

막아냅니다.



노틸러스는 그냥 힘들어요. 그랩 스킬의 판정도 너무 좋고 삐끗하면 그랩 속박 슬로우가 한꺼번에

들어가는거라 원딜이든 서폿이든 살아나오기가힘듭니다.



그랩각을 안주는게 베스트지만 만일 다가온

다면 별부름을 쓰고 아군에게 힐을 주입에 빠르게 빠져나가면 됩니다.


6렙 이후 타겟팅 궁을 조심하시고 무난히 성장한다면 어마무시한 한타 파괴력을 가진 노틸러스도 소라카의 힐량에 당해니지 못합니다.




선마 챔피언별 상대법



Nami(나미)나미: 준수한 라인유지력과 아군의 평타를 강화해주는 보조형 유틸 서폿입니다.


                 별부름으로 맞딜교를 하여 상대하되 에어본 거리를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라카와 나미 두 챔피언 모두 적군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본인을 치유합니다.


                 반면에 토트형 치유와 즉발치유 힐량면에서는 소라카가 앞서기 때문에 유지력 싸움에선

                 밀리지 않습니다.


                 6레벨 이후 아군 원딜을 앞에 세우며 뒷 포지션을 유지해준다면 상대도

                 쉽게 궁극기 이니시 각을 보지 못할것입니다.



         요약: 에어본 거리유지 / 라인유지력을 내세워 우위점하기


         추천: 별부름 2레벨 후 힐 선마



  Rakan(라칸)라칸: 최근 여러번 칼질당하고 안보이듯하다 버프를먹고 다시금 나오는 라칸입니다.


                빛나는 깃털(Q) 스킬을 맞춰야 아군에게 힐이되는 소라카와 같은 조건부 힐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쉴드와 이니시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별부름 사거리와 라칸의 화려한 등장(W)

                돌진거리는 약간의 거리차이가 있는데 평타견제 시 이 거리가 비슷하게 좁혀집니다.


                리스크가 적은 초반부 4레벨까지만 별부름과 평타를 섞은 견제로 딜교환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며 그 이후로는 아군 시팅을 우선으로 별부름 스킬만 견제용도로 사용합니다.


                라칸 W 진입 시 그 위에 바로 침묵을 사용해주고 별부름으로 진입을 저지하시면 됩니다.


                상대 원딜이 강한조합 ex) 칼리스타 자야 루시안 등 이라면 초반부에도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반반간다는 마음 가짐으로 한타에서 캐리를 바라봅시다.


                반면에 역공격은 강하니 들어올땐

                과감하게 스킬을 사용하여 거리를 벌리고 쫓아가 때려주면 됩니다. 상대가 소극적인 라칸

                플레이어라면 이니시를 열 경우 적 정글러 호출을 생각하고 시야를 먼저 확인하세요!




        요약: 초반 라인주도권 가져오기 / W 진입 시 침묵과 별부름 바로 연계하기


        추천: 별부름 2레벨 또는 1레벨 후 힐 선마





Leona(레오나)레오나 : 한번 들어가면 뒤가없는 챔프입니다. 그 말인 즉슨 역관광을 노리기도 쉽습니다.


                   일식(W)를 키고 여진을 두른 레오나는 일점사를해도 초반 단계에선 녹이기 힘듭니다.


                   그러나 빠른 힐사이클과 별부름의 슬로우를 이용하여 거리를 벌려주면서 상대방 원딜로

                   포커싱을 돌려준다면 상대편 레오나는 끝까지 좇거나 빠질텐데 만약 좇는걸 택한다면

                   상대편 원딜에게 탈진을 걸고 아군에겐 힐을 주면서 일점사를 시도합니다.


                   여진-일식-E-Q 까지 쓴 레오나는 더 이상 위협적인 존재가 되지않습니다. 후자라면

                  

                   도주기가 없는 레오나는 빠지는 동안 더욱 두드려맞고 라인주도권을 되려 빼앗기게 됩니다.

 

                   상황에따라 발생하는 변수가 천차만별이겠지만 들어오는것을 받아친다는점은 변함없습니다.


                   소라카는 지속 힐이 가능한 챔프이기때문에 CC기를 몽땅박아 빈사상태로 만들고 불리한

                   교전을 만들어가는 레오나의 플레이스타일에 소라카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요약 : 진입을 유도하되 아군이 물리도록 각을 내주지 않을 것


          추천 : 힐 선마

           





Lulu(룰루)룰루 : 메커니즘 자체는 비슷하나 아군 서포팅에 특화 된 서폿 중 하나입니다.


                  패시브(픽스)와 더불어 뛰어난 견제력을 갖고있으며, 변이 쉴드 등 교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룰루의 E(도와줘 픽스!) Q(반짝반짝창) 연계로 견제력은 소라카보다 훨씬 강하나

                  초당 부여되는 회복량과 일시적으로 부여되는 쉴드를 비교 할 순 없습니다.


                  룰루와의 라인전은 라인유지력으로 승부봐야합니다.


                  초반 마나가 많이 부족한 룰루는 거리를 내주지않는한 EQ로 할수있는 견제는 한계점이

                  있으며 픽스를 이용한 Q스킬과 평타로 아군 원딜의 피를 빠르게 깎는다면 주기적으로

                  힐사이클을 돌려 마나를 소비시키는것이 포인트입니다.



                  고대주화 아이템의 마나수급과 별부름을 이용한 짜잘한 힐 수급은 곧 주도권으로 이어집니

                  다.


                  교전 시 W(변덕쟁이)를 내가 맞는 일이 없도록하며 아군 원딜에게 포커싱이 돌아간다면

                  상대원딜에게 침묵을 깔고 변덕쟁이의 변이시간을 벌어줍니다. 6렙이후 궁극기 급성장이

                  변수로 이어지긴하나, 소라카의 빠른 힐량은 역변수를 따로 만들어내긴 힘들죠.



                 요약 : 주기적으로 마나를 소비시켜 견제력이 차츰 떨어진다면 강하게 이끌어나가기


                 추천 : 별부름 2레벨 후 힐 선마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 긴 속박스킬과 아군을 살리는 블랙쉴드 만능 서포터입니다.


                    라인전 자체는 어렵지않으나 상대 정글러와 합세한 갱호응이 좋아서 한번 말리면

                    주도권을 완전히 잃게됩니다.


                    라인전보다는 항상 시야를 주시하며 초반에는 반반간다는

                    마음가짐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6렙이후 궁극기(영혼의 족쇄)를 시전 시 침묵으로 바로

                    끊어 줄 수 있으며 무력화 된 모르가나를 아군 원딜과 합세하여 잘라주시면 됩니다.



           요약 :  궁 연계 시 침묵으로 끊어주기 / 시야확보를 우선으로 앞무빙 시 적 정글러를 주시 할 것

                   


           추천 :  힐 선마




근무때문에 바빠서 업데이트를 못하고 있습니다. 위 상대법은 힐 선마 기준 운영법입니다 추후 침묵선마 상대법도 넣어놓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별부름을 이용한 과감한 딜교를 이용하여 선 2렙에 중점을 둡니다.



바텀 라인전에 어떠한 서폿이와도 별부름 스킬의  라인유지력과 평타를 섞는 견제를 이기지 못합니다.



이후 힐을 중심으로 선마를 하되 스킬을 맞추려 다가가도 리스크가 적은 상대에게 별부름을 한번 더 올려 견제력을 향상 시키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힐 스킬을 선마했다고 2:2 싸움이 약하진 않습니다. 상대방에게 타겟이 되는 걸 방지해야 무난하게 유리한 라인전을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항상 거리조절을 생각하며 무리한 견제는 줄이고 짧은 힐 사이클을 이용해 무조건 역관광 시킨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합니다.



거리가 안닿으면 자연스레 원딜로 표적이 될 수 밖에없고 적이 주요스킬을 쓸 때 탈진을 걸어 딜로스를 만들며 최대한 많은 힐을 주입 시켜줍시다.



표적이 되었을 시 점멸을 아끼지않고 과감히 쓸 줄 알아야하며 내가아닌 아군 원딜이 먼저 물렸을 땐 탈진 과 침묵의 속박시도도 좋고 각각 텀을 다르게하여 딜로스 유발을 최대한 이끄시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오브젝트 시야에 중점을 두고 와드를 하기 전 별부름 스킬의 최대 사거리에서 항상 확인하고 와딩을 하러 들어갑니다.



초반이나 중반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내가 와딩을 하러가다 잘림으로써 변명이나 핑계거리가 되지 않습니다.



생존을 우선 시 하되 시야는 죽지않는선에서 상대가 근처에있는데 무리하게 시야를 잡을 필요없습니다.



불리한 상황일 때 시야를 잡겠다고 오브젝트 근처를 서성거리다 잘려 내주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아군이 동행하여 시야를 확보해주는 상황이 아니라면 블루 팀 기준 드래곤은 블루에서 살짝 내려간 쪽 시야만 잡아주시고 바론은 뒷쪽 벽넘어 와드를 박아주시면 됩니다.



반대도 마찬가지로 용은 레드 뒤 부쉬에서 벽넘어로 용쪽에 시야를 체크해주시고 바론 또한 블루 길목에서 벽넘어 와드 해주시면 됩니다.



유리한 상황 일 땐 별부름 스킬로 간단히 체크만하고 상대진영까지 적극적으로 먹어야 스노우볼링을 안전하게 굴릴 수 있습니다. 상대 미드 1차 타워를 파괴한 상황이라면 상대도 움츠러 들기때문에 지레 겁먹고 시야를 손절해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팀파이트 시 역할

가장 먼저 포커싱을 당한 아군에게 힐을 해주며 어그로가 나에게 튈 거 같으면 곧바로 원딜 옆으로 포지션을 전향합니다.





아군에게 들러붙는 상대에게 탈진과 침묵으로 딜을 상쇄시키며 빠른 힐 사이클로 힐을주다가 위급할 때 궁으로 한틱을 넘겨주면 됩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66.7% (4표)
0% (0표)
33.3%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