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25% (4표)
6.3% (1표)
68.8% (11표)
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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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현시점 가장 쓸모있는 유미

- 오크실사판(2019-05-23, 조회수: 56494)

지금 유미 개쓰레기챔이니까 반드시 이기고싶다면 유미를 안하는게 맞음.
하지만 '혜지'를 하고싶은 사람들이나 라면먹고싶은 사람들을 위해 몇가지 끄적임.
골플다 부캐로 최소 10판이상씩 돌려보고 쓰는 글 

유미 킹능성있다. 버프 한 2번만 더해주면 정상픽대열에 오르는거 쌉가능일듯 ㄹㅇ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수정]
상대 조합이 한번에 들어와서 짤라먹는 조합이거나 앰살자들이 많을경우 수호자
그외에는 더많이 해본 결과 짤짤이에 콩콩이가 더 버티기쉽기때문에 콩콩이를 가줌 결의에 소생특성이 너무나 유미와 잘맞고 버릴수없기때문에 보조룬으로 결의를 들어줌FontOfLife(생명의 샘)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이거 3개는 취향

보조룬에 영감드는것도 괜찮으나 쿨감은 템까지 더해지면 충분함 영감을 간다면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플래쉬 필요없습니다 안씀 

Heal(회복)Ignite(점화)
Heal(회복)Exhaust(탈진)
Exhaust(탈진)Ignite(점화)
셋중하나로 취향맞춰 사용

원딜에 붙어서 보호막써도 원딜에 보호막 안써집니다 보호막x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25/40/5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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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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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기본적으로 q선마 

상대 빡쎈조합이면 q3렙후 e선마


q는 지속시간동안 범위안에서 계속 움직이는거 가능 이게 뭔소리냐면 녹턴한테 붙어서 궁쓰고 날아갈때 q도 같이날아가는거 가능하단소리 라인전에서 q짤할때 원딜이 앞무빙좀해주면 더멀리까지가서 맞출수있음


패시브활용을 잘해야되는데 패시브 쿨돌면 내려서 상대 한대 톡톡 쳐주고 다시타고 쿨돌면 다시내려서 톡톡 이걸 계속해줘야 마나유지도 되고 실드로 잘버팀 



w는 내렸다 탔다 내렸다 탔다 해보면 알텐데 챔프사이로 옮겨다니는건 쿨없는데 내렸다 타는건 쿨있음

챔프에 붙어있을때도 타워맞으니까 타워앞에서 q견제넣다가 타워맞고 죽지말고 조심

카서스 궁같은건 안맞음



e는 반드시 힐용도로만 쓰겠다 강박가지지말고 추노할때나 갱호응할때 이속주는 역할로도 활용하면됨 


궁은 들어가는 챔프에 붙어서 최대한 다 묶어주는식으로 한타때 플레이

붙어서 궁쓰다보면 붙어있는애 무빙때문에 각이 이상하게될때가있는데 이럴때 빠르게 내려서 각잘잡고 최대한 많이 묶어주는것이 중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필요없습니다 돈아까움

기본적으로 딜템위주로 가는데 딜넣겠다고 가는게 아니라 w스킬 시너지땜에 가는거니까 이상한 플레이해서 혜지소리듣지맙시다

딜템가도 딜안나오는 개쓰레기챔임

얼음송곳니에서 골드템 멈추고 향로성배를 먼저 올립니다 향로성배이후에 업글
향로 성배까지는 무조건 고정이고 그이후 템은 취향맞춰서 가면됨 
상대 ap가 빡쎄다 싶으면 솔라리가고 이런식으로 
기사의맹세나 지크의융합같은건 효율안나오니까 가지마세요

향로 힐증가 + 소생 힐증가 + 성배 스택 + w스킬 잃은체력 힐증가 하면 e힐량 장난아니게 나옵니다 슈퍼세이브가능 

수호자,콩콩이 실드에 향로 터집니다. 향로 효율극대화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파이크
노틸러스
빡쎄게 쌈걸어오는 서폿들은 다 카운터임
유미서폿은 라인전에서 원딜의 역량이 가장 중요하긴 하지만 원딜이 물리면 아무것도 못하는 특성상 원딜물리기 쉬운 서폿은 다 카운터

오히려 짤짤이 견제넣는 서폿들은 유지력 싸움으로 할만함


라인 운영법

 혜지마냥 원딜에 붙어서 라면이나 처먹지말고 버프몹리시할때 내려서 때려주고 타워칠때 내려서 때려주고 라인푸쉬할때 내려서 푸쉬해주고 라인전할때 중간중간 내려서 패시브 터뜨려주고 q짤짤이 은근히 거슬리니까 빡쎄게 해주셈

그리고 마냥 원딜한테 붙어있는게 아니라 내려서 우리부쉬장악해주고 원딜이 cs좀더 편하게 먹을수있도록 해주는 플레이도 중요함 물론 이때 상대서폿한테 물려서 죽지않는것이 더중요


중후반 시야먹을땐 팀한테 콜해서 같이 먹어주셈 정글같은애들한테 붙어서 먹어주면됨 

시야먹을때 q로 안보이는 부쉬체크 가능하니까 조심히 시야먹자


한타때 돌진기있는애한테 붙어서 궁으로 다 묶어주고 피없는애들 왔다갔다하면서 힐주셈


기본적으로 원딜한테만 붙어있는게 아니라 그 게임에서 제일 잘큰애(캐리할수있는애)한테 붙어서 시너지내주는게 좋음


아 그리고 원딜 못하는애걸리면 라인전 90퍼는 져있다고 생각하면됨 유미는 원딜한테 대부분을 의존하는 개병신캐릭이라는걸 인지하자



캐릭이 ㅈㄴ흥미로워서 하다보니 이렇게 됐네 개쓰렉챔맞는데 막상 해보면 재밌음

즐기고싶을때 한번씩 해주는것도 나쁘지않을듯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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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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