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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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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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은 도벽이다!!

- 크누맛(2019-05-22, 조회수: 3843)

수호자 콩콩이 다 ㅈ까라하셈 도벽이최고임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회복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유미는 숙련도가 높으면 Q적중률이 거의 반 타겟팅이라고해도 믿을만큼 잘나옴,게다가 거리까지 기니까 도벽을 터트리기가 굉장히 쉬움, 도벽을 터트리고난뒤에도 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를 이용한 평타견제도 자주하니 도벽과 찰떡궁합인 콤보임

그렇게까지 돈을벌어서 어따쓰냐? 도벽유미는 잘되면 20분안에 풀템뜸 ㄹㅇ

영감트리를타는 유미는 주로 쿨감에포커페이스를 맞추는만큼 사용아이템을 빠르게뽑아서 서포팅을해주겠다는의도임

첫줄보조룬으로는 무조건 신발뽑음,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우주적통찰룬과함께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장화를간다면 스펠쿨감이 총 15%, 쿨타임 240초짜리 힐을 204초로 만들어버림 즉,노점멸 투스펠을 드는만큼 스펠을 충분히 활용하겠다는 의도임

거기에 첫귀환때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를사서 라인전빡쎄게가져가고, 또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의 효율을 늘려서 라인유지력을 올리고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로 후반까지 바라볼수있게되는거임

보조룬으로는 침착으로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을 가져감

엥? 보통이면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간다고하지않나? 이거완죤약팔이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유미의라인전은 굉장히강력하고 W특유의 날먹으로 킬관여하기가 아주좋음 즉,쿨감과 마나회복을 동시에챙기기 아주좋은룬이라는것임, 마법룬의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특성을 하이리스크하이리턴버전으로 합친게 PresenceOfMind(침착)인것임, 물론 QWE의 쿨은 줄일수없지만 W는 쿨이 없다시피하고 알다시피 Final Chapter(대단원)의 한타장악력은 굉장히강력함,강력한만큼 쿨도 굉장히긴편이라 Final Chapter(대단원)를 더 활용할수있는 캐리형플레이를하기 딱 좋음

거기에 다른 룬들은 SummonAery(콩콩이 소환)ShieldBash(보호막 강타)같은 룬으로 딜을보충할수있는데 영감룬은아무래도 추가딜을 기대하긴힘든룬이고 채력이 매우낮다는 특이점을활용한CutDown(체력차 극복)이 엄청나게좋음, 추가딜량만 보면 메인룬인 SummonAery(콩콩이 소환)에 비빌정도로 유미는 CutDown(체력차 극복)의 효율을 뽑아낼수있으니 보조룬은 무적권 CutDown(체력차 극복)채력차극복
유미출시초반에는 다들 Exhaust(탈진)Ignite(점화)을 들었지만 이젠 원딜이 Heal(회복)Flash(점멸)들어도 힐탈진든다. 그이유는 영감유미의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의 스펠쿨감 15%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위해서임,아무래도 Ignite(점화)는 쿨이 힐이랑 탈진에비해 짧아서 쿨감효과를 크게보긴힘들고 유미는 직접적인 탱킹이나 어그로가 불가능하니 아군을 최대한 케어할수있는 스펠로 중무장하겠다는 의도임,따라서 아군 원딜은 Teleport(순간이동)을 드는것이 좋음



결론 : 닥치고 Heal(회복)Exhaust(탈진)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25/40/5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REW선마 무적권 Q선마임,다른의견안들음 도벽유미는 무적권 Q선마임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도벽유미뿐만아니라 일단 무조건유미는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을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로 올리면안됌

채력따위필요없고 아군이랑 붙어다니느라 유동적으로 와드박을기회도적어져서 그냥 Frostfang(얼음 송곳니)까지만 올리는게 950원 이득임

도벽유미는 채굴만잘하면 첫귀환때 Frostfang(얼음 송곳니)The Dark Seal(암흑의 인장)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3개나 사가지고 들고갈수있음 두번째귀환때는 기냥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뽑는거임,유미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나올때부터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엄청나게 쌔져서 정글도 1코어뽑을랑말랑한타이밍때 쥰내게쌔질거임

신발은 Slightly Magical Boots(약간 신비한 장화)얻은다음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올리면되고 

유미는 특이하게 서폿나부랭이주제에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을 올리는 특이한 서폿임 1400원인만큼 싸서 4코어까지 가는데에 시간이 굉장히 짧게들음,당연하게도 주문력이올라가면 유미한테도좋고,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아군을 초싸이언으로만들기에도 좋음

이후 순차적으로 빠르게 템을올리면 완벽함

예전에 단식카르마가 유행했을때도 카르마 룬/템트리가 Kleptomancy(도벽)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이였음, 그만큼 골드수급이 빠르다는거임 그런데 저렇게 저가템을 쓰니 전성기가 빠르게찾아올수밖에

게다가 향로까지나온다면 이미 쿨감이 35%가되고 PresenceOfMind(침착)으로 궁극기쿨20%까지 돌려받을수있으니 2분대의 궁극기를 1분도안돼서 쓸수있음 ㄹㅇ캐리형 유미인거임 좆콩이나 수좆자들고 혜미짓하지말고 도벽유미로 꿀빠시면됨 ^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는 파일럿의 손임,도벽이좋다하더라도 Q를못맞추면 의미가없고, 맞춰도 평타를못때리면 돈을못벌음, 즉 자신이 얼마나적을 견제할수있느냐가 관건임 대충 카운터는 사거리 긴 원딜,그랩류챔피언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탱포터,유틸폿등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ㄹㅇ 개꿀아니냐 ㅇ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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