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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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무기의 달인
Jax, The Grandmaster at Ar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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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9] 잭스 공략

- Syriacus23(2019-09-01, 조회수: 30589)

잭스를 시즌3부터 해왔지만, 이번 시즌만큼 잭스에게 템,특성이 최적화된 시즌은 없었습니다.

잭스의 특징은 초반에 대부분의 챔프와 반반을 갈 수 있으나,

50:50에서 40:60 정도로 주도권이 넘어간 경우 급격하게 주도권이 넘어가고 회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조금이라도 주도권을 가져온다면 스노우볼 굴리기에도 최적화가 되어있습니다.

[잭스의 장점]

1. 근접챔프 상대로는 어지간하면 이긴다.

2. 무난하게 2코어까지 나왔을 경우 스플릿을 막을 챔이 없으며, 한타시 최소한 2인분 이상 할 수 있다.

[잭스의 단점]

1. 상대에게 주도권이 조금이라도 넘어가면 정글이 개입하기 전까지 회복하기 힘들다.

2. 위와 같은 이유로 초반을 잘 넘겨야 하지만, 근접챔 특성상 초반에 승부를 봐서 주도권을 가져오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견제당하면서 성장 차이가 생겨버린다. 


본 티어 다4, 부티어 플레2이며, 다른 장인분들보다 잘하진 않지만 플레이 영상 올리고 있습니다. 
다이아 아래 티어분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많은 지적 부탁드려요.

[유튜브 주소]
잭스, 무기의 달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0) 2365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4.25) 140.3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58 (+0.7) 19.48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특성은 거의 고정입니다. 티모나 라이즈 같이 지속딜을 넣기 힘든 챔프 상대로는 감전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잭스 패시브를 빨리 돌리기 위해서 능력치 특성에 공격속도를 찍어줍니다.



어지간하면 을 드나, 다리우스 같이 텔을 안드는 챔프 상대로는 점화를 듭니다.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60/110/160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50/250/3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15/40/6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24/39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15 (+0.1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 (+0.6 추가 AD)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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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평2스택 q평w e 돌리면서 지속딜이 정석이나, 잭스의 스킬이 단순한만큼 치고 빠지는 것을 잘 해야 합니다.

스킬 활용 팁 

  잭스의 생명은 쿵쿵따 평캔이지만, 장인와 초보를 나누는 기준은 e 스킬 활용입니다.


 e를 돌리며 어그로를 끌시 추가 데미지가 있으며, e 지속시간 동안은 이기적인 딜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거리를 잘 재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트포고정이지만, 라인전 주도권이 넘어가 버린경우에는 티아멧을 먼저 뽑아서 라인을 최대한 밀고 오버파밍을 해야 합니다. 

주도권이 3:7 이상 넘어간 경우에는 시에스를 먹을 수도 없기 때문에 잘 큰 상대를 묶어둔다는 생각으로 티아멧 들고 파밍만 하시면 됩니다. 

또한 성장이 잘 안된 경우, 트포 다음템으로 쇼진을 가면 한타에서 녹아버리기 때문에, 성장에 도움도 되고 탱킹도 되는 거드라를 가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공격적으로 하는 갱플은 초반에 몇번 킬각이 나오기 때문에 쉽게 이기는 경우도 나옵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 잘하는 갱플은 초반에 킬각을 절대 주지 않고 짤짤이만 넣기 때문에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정글 불러서 몇번 따야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
갱플과 마찬가지로 못하는 다리는 e 거리를 주면서 근접하기 때문에 이길 수가 있는데,

1년 전에 스간님과 큐가 잡힌 적이 있었는데, 잘하는 다리는 근접 거리를 절대 주지 않고

먼저 들어갈 경우 e 타이밍을 잘 재서 e 갈고리로 끌기 때문에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말파이트
말파이트는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상대를 안하거나 정글을 불러서 템차를 벌리면 이길 각이 나오기는 합니다.

하지만 템이 나올수록 솔킬 내는게 힘들기 때문에 라인을 밀고 로밍 다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요즘 사기라고 불리는 아트록스 상대로 잭스 픽하면 라인전만큼은 90프로 정도의 승률이 나오는 거 같습니다.

상대법은 아트 첫번째 q를 좌우로 피하고 두번째 q를 쓸 때 q로 진입하면서 세번째 q 안쪽으로 맞으면서 딜교하면 무조건 이깁니다.

아트 w도 안쪽에서는 범위가 작기 때문에 피하기 쉽습니다.
이렐리아
이렐리아도 미드,탑으로 많이 나오지만, 잭스로 쉽습니다. 단, 이렐 풀 스택 쌓인 상태에서는 조금 위험하며, e스턴을 못맞출 경우 역관광 각이 많이 나옵니다.

팁이 있다면, 이렐이 q로 e 스턴을 피하려고 와리가리 할텐데 이렐이 q로 도착하는 순간에 q로 진입하면서 스턴 먹이면 무조건 걸립니다.
헤카림
헤카림 예전 패왕 시절에는 잭스의 극카운터였지만, 너프 후 반대로 잭스가 극 카운터가 됐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탑 헤카림은 저 밖에 안하는지, 거의 안보이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탑의 생명은 라인 관리입니다. 라인을 타워 앞에 효율적으로 고정시키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불리할 땐 라인 밀고 집가고 유리할 땐 타워 앞에 고정시켜서 정글이 왔을 때 갱 성공률을 높이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에 따라 다른데 짤짤이 챔 같은 경우는 최대한 피가 안빠지게 운영을 해야 합니다.
리븐이나 아트같은 챔프 상대로는 주도권을 안가져 오면 피 빠지다 킬각 나오기 때문에 딜교각을 잘 보셔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트포가 나오고 상대와 4:6에서 5:5 까지 템이 비슷하게 나온 경우에는 대부분 이기는거 같습니다. 상대 정글 위치 보면서 적극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주도권이 다 넘어간 경우]


거드라를 선템으로 가서 라인 밀고, 상대 정글 먹을 수 있으면 먹고 못먹으면 우리 정글이라도 오버파밍 합니다.

팀원에게는 민폐지만 양해를 구하고 성장 시간을 벌어줍니다.


[반반을 갔을 경우] 


라인만 밀고 합류각을 지속적으로 봅니다. 킬각이 나오는 경우에는 정글 불러서 다이브 치고 고속도로 뚫는 것도 방법입니다. 


[내가 템 하나가 더 나온 경우] 


계속 다이브 각을 보면서 상대 정글 다 털어먹고 상대를 두명이상 불러서 아군이 유리한 한타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때문에 라인을 밀더라도 지속적으로 아군위치, 상대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원딜을 잡는 것이 베스트지만, 진입 후에 나에게 어그로가 많이 끌리거나 원딜을 잡을 수 없는 경우에는


 q로 상대 원딜 진입해서 e 지속시간 동안 시간 끌어주고 본대로 합류해서 상대 앞라인부터 같이 짤라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렐리아 상대]

이렐 라인전은 e를 얼마나 잘 맞추지는 지가 핵심입니다. 잭스가 e를 돌리면 이렐이 w로 시간을 벌려고 할텐데 잭스 e와 이렐 w가 교환되면 잭스가 훨씬 유리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w로 딜 감소시키는 중에 굳이 e 스턴을 빨리 쓸 필요가 없습니다. 


[피오라 상대]

피오라 상대로는 응수 타이밍을 재는게 중요합니다. 

팁이 있다면 e를 돌리면서 피오라 뒤쪽으로 무빙합니다 . 그럼 막혀도 스턴 안먹고 딜 넣을 수 있고 안막히면 피오라가 스턴 걸려서 필킬각 나옵니다.


[트린다미어 상대]

트린은 초,중반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지만, 극후반 가면 이길 수 없습니다. 될 수 있으면 초,중반에 끝내는게 좋습니다.
라인전 팁은 근접해서 e를 돌리다가 트린이 e로 빠질 때 q로 들어가되, 바로 스턴 먹이지말고 최대한 e 지속시간을 활
용합니다.


[오른 상대]

오른은 의외로 라인전 강캐이기 때문에 한동작 한동작 집중해야 됩니다. 
팁이 있다면, q로 진입했을 경우 오른이 w를 쓰는데 q로 진입하자마자 탐식의 망치가 있는경우 오른 뒤로 무빙하면 w를 안맞습니다. 


★ 리븐 상대



[이렐리아 상대]


이렐 상대로 라인전은 발로 해도 이길 수 있으나, q로 먼저 진입하면 집니다. 항상 이렐이 q를 먼저 쓴 후에 q로 따라가야 이길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많이 부족하지만 영상 지속적으로 올리고 있으니 많은 지적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4AALIB6aPawQXMxa-9z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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