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75% (9표)
8.3% (1표)
16.7% (2표)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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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2
[D4] [프린세스 메이커]여진 극탱 누누

- 모카크림(2019-09-12, 조회수: 51435)

*편의상 반말로 진행합니다 *
인증





주로 월화에 방송 진행하고있어.
텐션이 너무 높아서 정신 나갈 수도 있어 ㅎ.ㅎ






누누 3줄 요약

1. 버스를 태우진 못해도 버스기사나 버스를 본인이 만든다

2. 정글챔중 가장 탱정글의 표본

3. 엄청난 케어와 함께 궁 풀차징 폭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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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05 한달만에 실버 1에서 플레 1 가자마자 공략 작성 시작 [P1]
2019.06.09 다이아 달성 [D4]
2019.06.17 동선 정리 사진 수정 [D4]
2019.06.20 엑셀 공략글 감사합니다.

[ 언제까지 캐리를 해내겠단 일념으로 게임을 할 것인가. 자식농사 제대로 성공 시키는 정글러 공략]





안녕? 나는 현재 다4에 거주중인 모스트1 누누유저야.

나는 롤을 접었다가 다시 시작한 케이스인데,
배치를 실버1로 받고선 육식챔프 하겠다고 까불다가
아무리 내가 잘 커도 똥싸는 팀원들을 보며 
스트레스 받아 가면서 "우정머?" 정치질 당하면서 승률 4~5할을 유지하며
골드한테 뚜드려 맞았던 현지인이고.

그 후 골드에서 "니가잘했네","내가잘했네" 하는 나 자신을
스스로 욕해 정신을 차린 뒤, 
내가 스스로 자신 있어 하는 게임 운영을 바탕으로
요즘 메타에 가장 효과적인
[미드나 봇에 몰빵만해서 키운뒤 내가 풀케어 봐주자] 라는 일념으로
초식 정글로 갈아 탔어.

그 중 누누를 가장 많이 했는데 
한달 정도 만에 누누로 70%이상 승률을 유지하며
플1까지 왔었고, 지금은 65% 조금 넘는 승률로 다이아4에 왔어. (현 66%)

아마 롤만 계속 했었으면 2~3주면 다이아에 도착 했었을거야.

평소엔 끽해야 하루에 4~5판 했거든.

이 글을 쓴 이후에도 티어는 계속해서 올리고 있어.

내 경험에 의한 브실골플 탈출글이니
최상위 티어 누누 친구들한테는 이해가 안 될수도 있어.

그리고 애초에 롤 챔피언들 전부 사람 플레이 스타일 마다
달라질 수 있는 챔피언이라 선 및 한타 포지션 참고용으로만 보면 좋아.

나는 옆에서 망자의 갑옷 이속으로 이니시 걸어주고, 
어그로 끌면서 궁으로 버텨주고
Q 피흡후 잘큰 친구 케어 위주로 하다 피가 없으면 유유히 도망가는 플레이를 주로 해.
워모그가 나왔다면 피 좀 채우고 다시 싸워도 좋고.


이 글은 두리뭉실한 공략글은 절대로 아니야.
꼭 정독하면 도움이 될거라 자신 할 수 있어.
----------------------

잡설은 치우고 어떻게 초식정글인 누누 따위로 70% 정도의 승률을 유지하며
티어를 올릴 수 있었는지 설명해줄게.

1. 누누는 타 챔프에 비해 게임을 원하는대로 만들기 매우 편해.

누누는 리쉬라는게 딱히 필요가 없는 챔프야.

선레드를 하던, 선블루를 하던 그 점에 대해 구애를 받지않아.

이게 왜 게임을 원하는대로 만들기 편하냐면

바텀 or 탑 라인이 선2렙 주도권과 푸쉬 주도권이 중요하잖아?
그래야 나중에 만약 초반 정글 싸움이 일어나도 백업도 훨씬 빠를거고.
누누는 팀원이 올 때 까지 그 초반 싸움을 버틸수 있는 능력이 있어.
그래서 누누는 애초에 라인으로 보내 놓고 혼자 먹어도 괜찮아.

브실골은 그런거 없다 할 수 있는데, 나도 한때 현지인으로써 말하자면
요즘 롤 전체적인 평균 수준이 많이 올라가서
그정도 생각은 할 수 있는 수준인 것 같아.

바텀일 경우는 부쉬로 보내서 지든 이기든 싸우라고 시키기도해.

따면 더 좋지만 지더라도 그로 인해 상대방이 스펠 소모가 된다면 
상대 포탑에 라인이 박혀있지 않은 이상
그 후, 일자 W갱이라도 성공할 확률은 거의 100%에 수렴해.

결국엔 내가 갱각을 잡은. 내가 설계한 그 초반 6~7분 안에 
거의 필수적으로 킬을 내서 터뜨리고 시작하는거지.


2. 와드를 잘 하지 않는 브실골에선 108갱이 가능해.

난 주로 선레드 돌거북 스킵 5캠을 해.
돌거북을 스킵하는 이유는 이 선레드 5캠프가
바위게 시간에 딱 맞춰서 갈 수 있어서야.

처음에 보통 3캠 돌고 집에 가지만
집을 안가도 누누는 풀피를 유지할 수 있고
적을 만나더라도 생존이 어느정도 이상은 보장되어 있는 챔프라서
이거는 도박수가 아니야. 확실한거야.

다른 누누 유저들은 이 동선을 잘 사용을 안하더라고.

한번 말하지만 누누는 허를 찌르는 챔프야.
뻔한 시간에 집가고, 뻔한 시간에 풀캠프 동선을 타면 
타이밍도 예상이 되어서
초반에 눈 굴려서 이득 볼게 하나도 없어.


주로 동선은
레드 -> 칼날부리 -> 늑대 -> 두꺼비(강타) -> 블루 -> 바위게(강타)
혹은
노리시 레드(강타) -> 칼날부리 -> 늑대 -> 두꺼비 -> 블루 -> 바위게(강타)
를 주로 하는데 처음 바위게로 동선을 정해.

위쪽 진영일땐 역벞이니까 큰 상관이 없는데,
아랫쪽 진영일때 우리 탑미드 상황을 본 뒤 위쪽 바위게 싸움을 할지
아랫쪽 으로 빠져서 먹을지 정하는데
보통 난 미드 바텀 위주로 게임 푸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애매하다 싶으면 안전하게 아랫쪽 바위게 위주로 가는 편이야.

이 동선이 왜 중요하냐면, 누누의 108갱은 이 초반 바위게 
속도 증가에 달려있어.

초반 5캠을 정상적으로 돌았다면 4레벨에 800원정도가 있을거야.

집가서 안전하게 기동신을 사와도 좋아.

근데 나는 1200원 복귀를 해서 불씨에 똥신 구매를 거의 필수적으로 생각해서
무조건 한군데 갱 성공을
염두로 두고있어. 실제로 매 판마다 그러고 있고.

더군다나 피 관리도 쉬워서 바텀갱 갔다가도 
상황이 된다면 미니언 한개 Q로 낼름 뺏어먹고 
바로 다시 바위게 속도 받고 안전하게 초스피드 미드갱이 가능해. 
허를 찌르는거지.

근데 아무리 갱각이 안나오면 그냥 집가서 기동신 사고 직선갱 봐도 괜찮아.


3. 잘 큰 원딜을 케어하기 쉽고, 반대로 상대 원딜을 물기도 편해.

누누의 Biggest Snowball Ever!(데굴데굴 눈덩이!),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Absolute Zero(절대 영도) 이 스킬 모두 cc기라서 마음만 먹는다면 
한타때 원딜 케어 하기 정말 쉬워. 물론 팀 원딜이 많이 못컸으면
상대 원딜도 딜을 못넣게 물러가기도 쉽고.


4. 극탱을 가도 Absolute Zero(절대 영도)의 효율 때문에 조건부 폭딜이 가능해.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2.5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이거 진짜 사기야. 궁 한번 풀차징만 성공하면 한타 분위기를 엎어 버릴수도 있어.

누누는 그래서 딜템을 괜히 올릴 필요가 없어.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한데,
무난한 상황엔 극탱이 최선의 선택인것 같아.
아이템 설명은 아이템창에 설명할게.




동선정리

빨간색 - 캠프 순서

파란색 - 눈덩이 무빙

파란색 원 - 눈덩이 시작 지점
주황색 - 정글 동선 무빙
이미지가 작으면 클릭해서 확대 부탁해

1. 무난한 상황

레드 -> 칼날부리 -> 늑대 -> 두꺼비 -> 블루(강타) -> 바위게(강타)
혹은
노리시 레드(강타) -> 칼날부리 -> 늑대 -> 두꺼비 -> 블루 -> 바위게(강타)



2. 선 블루 상황 (자주 안함)

블루 -> 두꺼비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 -> 칼날부리 ->갱각 안보이면 바위게



3. 선레인데 상대가 카정을 들어온 상황

조합상 or 라인상 이기는 조합이면

레드 -> 칼날부리 -> 블루 가서 싸움

조합상 or 라인상 힘든 조합이면

레드 -> 칼날부리 -> 적블루 -> 두꺼비

위쪽 진영일때도 무빙은 위 사진과 동일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82) 1964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32 (+3) 83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Aftershock(여진)
음... 많은 설명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
포식자는 개인적으로 좀 별로야. 메리트가 직선갱과 강제 이니시를 제외 하면
 여진에 비해 그렇다 할게 별로 없달까?

그리고 포식자의 초반 장점인 직선 갱을 기동신이랑 끈사로 어느정도 메꿀 수 있어.
이후 후반 장점 강제 이니시망자의 갑옷 + 눈덩이로도 메꿀 수 있어

하지만 포식자는 여진의 초반 장점을 가져갈 수 없어.

여진은 초반에 증가하는 방어력이 정말 무시무시해.
초반 누누는 눈덩이Biggest Snowball Ever!(데굴데굴 눈덩이!)로 이니시 후 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로 속박 + 동시에 터지는 여진 딜
혹은 2:2 , 3:3 싸움에서 최소 3대 이상은 더 맞아주며,
잘하면 한번 더 돌리는 Consume(잡아먹기)쿨타임까지.
누누는 한타를 길게 하면 할수록 좋은 챔피언이야.
그 시간을 만들어 주는건 여진이고.


여진 들다가 포식자 들면 바로 체감 장난 아니야.
누누가 이렇게 몸이 약한놈이였나? 싶다니까.
그리고 갱킹시 Biggest Snowball Ever!(데굴데굴 눈덩이!)갱킹이 실패 하더라도  
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스킬을 맞추면 슬로우 이후 속박이 터지면서
여진도 같이 터지면서 여진 딜을 넣기가 쉬워.

FontOfLife(생명의 샘)
Biggest Snowball Ever!(데굴데굴 눈덩이!)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Absolute Zero(절대 영도) 모두 이동 방해 스킬이야.

Revitalize(소생)
Consume(잡아먹기)Consume(잡아먹기)Consume(잡아먹기)Consume(잡아먹기)







파편은 보통 난 이렇게 들어.

왜냐하면 주로 바텀 위주의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원딜 딜 조금이라도 덜 받으려고 이렇게 들어.

정글vs정글 싸움에선 누누가 별로 죽을일이 없거든.
상대 정글에 Elise(엘리스) 이놈이 온다면 마저를 들어도 괜찮아.
취향 차이인것 같아.

혹시 더욱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면 댓글 남겨줘 !
Clarity(총명)Ghost(유체화)Cleanse(정화)제발 파랑 누누좀 그만해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340/500/660/820/98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75/120/165/210/255(+0.7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96/132/168/204(+0.56AP)(+0.08 추가 체력)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누누가 몇 초에 걸쳐 눈덩이 세 개를 난사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16/24/32/40/48(+0.06AP)의 피해를 입히고 눈을 묻힙니다. 눈덩이는 최대 세 번까지 난사할 수 있습니다. 눈덩이 세 개를 모두 맞은 상대는 30/35/40/45/50% 둔화됩니다.

눈덩이 팡팡팡이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갈 때 누누와 윌럼프 주변의 눈이 묻은 모든 적은 잠시 속박 상태가 됩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2.5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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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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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 6레벨 이전 )


Biggest Snowball Ever!(데굴데굴 눈덩이!)-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Consume(잡아먹기)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Aftershock(여진)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


 - Q를 빨리 쓰는 이유는 쿨타임을 최대한 빠르게 돌려 생존력을 좀 더 높이기 위해서야.

 - W를 못맞췄다면 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가 마지막에 터진뒤 평타 때릴 때 쯔음에 여진도 같이 터져.



( 6레벨 이후 )


Biggest Snowball Ever!(데굴데굴 눈덩이!)-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Consume(잡아먹기)Absolute Zero(절대 영도)


 - 마지막 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상대의 도주기가 없음이 확실한 상황에

    궁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뽑기 위함.

 - 도주기의 여부가 확실하지 않다면 Snowball Barrage(눈덩이 팡팡팡)의 효과를 터뜨린 뒤 궁을 사용할 것을 추천해

스킬 활용 팁

 누누의 눈덩이는 맞추기가 그렇게 쉬운 스킬이 아니야.

물론 맞추는게 목표지만 또 다른 목적은

이속을 얻어 빠르게 진입 용도로 쓴다고 생각 하면 돼.

그렇기 때문에 Q 선마 이후 E 선마 하는게 가장 좋아. 



그리고 E를 맞춘 후 속박이 발동된 뒤에 궁을 쓰지말고

E를 맞추고 상대방에게 가까히 다가가서 



발동되기 1초  정도 전에 궁을 쓰면 속박+여진도 걸리고

궁데미지도 최대한의 효율을 뽑을수 있어.

시작 아이템
필수 아이템
최종아이템
상대팀에 AD가 잘컸냐 AP가 잘컸냐에 따른 순서 변화만 있을뿐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은 필수야. 
물론 올AD면 말이 달라지지만.

상대팀에 피흡이 괴랄한 놈들이 있다면 Thornmail(가시 갑옷)이 좋은 선택이고.
확실한 이니시 에이터가 필요하다면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다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가면 돼.

그리고 아까 맨 처음에 말했듯이 나는 1200원 복귀를 거의 필수적으로 생각해.
bami's cinder(바미의 불씨)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가. 돈이 있다면 Control Ward(제어 와드)는 필수.

이 템으로는 4~5렙 솔용도 가능해.

가끔 역갱 맞거나 갱각 안보이고 800~900으로 복귀하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사면 돼.

그리고 가끔 선템으로 벨트를 한개 가는 경우가 있는데,
경우는 4가지야.

1. 탑이 쉔이나 오른같이 극탱이다.

2. 탑이 망했지만 그 외의 라인이 흥했다.

3. 탑과 미드가 둘 다 AD 챔피언이다.

4. 내가 너무 잘커서 스노우볼을 굴려야 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반드시 벤 할것 !!!! ◀
망할놈이야 얘는 뭘 해도 못이겨.
6렙 이후에도 누누 궁을 완벽히 카운터 칠 수 있을 뿐더러
6렙 이전에 사거리로 인한 상대적 우위를 줘야 하며
카정을 들어와도 Q스킬로 유유히 도망가는 나쁜놈이야.

얘 동선이 전부 다 파악이 되어도 눈물을 머금고
팀을 향한 백핑만 계속 찍어야해.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곤 내 정글 표식을 최대한 뺏기지 않는 것이야
이블린
6렙전에 라인 2~3킬씩 먹여놔도
얘 6렙 찍으면 브실골인 우리팀이 알아서 죽어줘.
정글 카운터라기 보다는 그냥 팀원 카운터야
아트록스
이 적폐 덩어리는 대체 왜 정글 오는지 모르겠어
상대가 아예 안돼.
다만 기동력은 누누가 훨씬 좋으니까 최대한 피하면서 갱을 찔러주면 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얘는 구르면 박고 EW가 기본 내장이라서

6렙 이후 소규모 한타나 2:2로 싸우면 얘 스킬 빠지는거 보고 궁쓰면 점멸 or 킬이야

물론 그 전 도발 걸린 팀원 케어는 E W 로 하기 쉽기도 하고.

2:2 상황에서 누누한테 도발거는건 멍청한 짓이지.
카서스
이 친구는 무조건 초반 풀캠프가 필수인데,

누누는 초반에 빨리 정글링 돌고 108갱을 가면

이 친구는 이후 야금야금 궁킬 주워먹기 말고는 할 수 있는게 별로 없어

얘가 적으로 나왔을때 져본 판이 없는 것 같아.
자르반 4세
E-Q 콤보가 눈에 보여. W로 끊기 쉽기도 하고
E-Q 이외엔 6렙 이후 역시 누누 궁을 끊지 못해서 괜찮아.
정글링도 누누보다 느린 편이라서 누누가 전체적으로 반박자 씩은 빠를거야.

[챔피언 상대법 CTRL + F로 검색 !]

[추후 추가 예정]


일단 간단하게 분류해줄게.

[게임 난이도]

☆~★ 풀캠프를 도는 모든 정글챔피언
Rammus(람머스)Master Yi(마스터 이)Amumu(아무무)Ivern(아이번)Aatrox(아트록스)Udyr(우디르)Warwick(워윅)

★★~★★★★★ 2~3레벨 구간에 게임 굴리는 모든 정글챔피언
Nidalee(니달리)Rek'Sai(렉사이)Lee Sin(리 신)Xin Zhao(신 짜오)Elise(엘리스)



[챔피언 별 공략법 정리]




일단, 내 누누의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초반 7~8분 전에 게임 터뜨리잔 마인드야.
물론 이게 타 육식 정글챔 같이 초반에 못터뜨리면
후반가면 힘이 빠진다는 느낌은 절대로 아니고,
누누의 그 기동성과 안정성을 제일 잘살릴 수 있는 방식이지.



라인 / 정글 운영법
레드 -> 칼날부리 -> 늑대 -> 두꺼비(강타) -> 블루 -> 바위게(강타)

노리시 레드(강타) -> 칼날부리 -> 늑대 -> 두꺼비 -> 블루 -> 바위게(강타)


이후 바위게 속도 받으면서 초반 108갱 각 계속 봐주면 돼.
각이 안나온다면 선 기동신 집가서 사오는 것도 좋아

기동신과 끈사가 좀 쌓였다면 반반라인에 직선갱도 가능해!



초반 운영법
내가 말한 동선대로 바위게 먹은 후 108갱 위주로 보면 돼.

4렙 이후 렌즈로 바꿔주고 용쪽 시야가 깔끔하다면 몰래 용을 먹어도 괜찮아.

나는 수정초 터뜨려서 시야 긁어내면 몰래 용 들킬까봐 그냥 렌즈 돌리는 편이야.

그리고 상대 정글이나 미드가 탑동선인게 확인 되면 확신하고 먹어도 괜찮아.

중반 운영법
 갱을 다닐 각이 안 나오기가 쉽지 않지만 (끈사와 기동신으로 인해)
만약에 안 나온다면 역갱 위주로 봐주며
 오브젝트 챙겨주고 카정 쳐주면 돼!
누누는 카정을 치기도 편하거든

역갱 팁을 주자면  정글몹 먹으면서 상대팀 무빙을 보면
정글이 그 라인에 가는지 안가는지 어느정도 파악을 할 수 있어.

후반 운영법
 서포터가 시야먹기 편하게 같이 봐주면 좋아!

시야 먹은 정글쪽에서부터 망자의 갑옷 속도를 받으면서 W로 깜짝 이니시가 가능해.

팀파이트시 역할
팀에 서포터에 따라서 다르긴 한데, 나는 주로 진형붕괴 위주의 플레이를 해줘.
궁 그냥 꼬라박으면 이도 저도 안 돼.
반드시 상대 cc기 어느정도 빠졌다 싶으면 궁써주면 좋아.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반응이 괜찮으면 방송이나 유튜브로도 찾아올게 !
자주 수정도 할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75% (9표)
8.3% (1표)
16.7%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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