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0
0
0
0/0
트페2천판 [ 입문자용 ] feat . 2019 06.07 Update

- 리얼트페(2019-06-07, 조회수: 9096)

안녕하세요.


시즌 4 장인대전


비공식 장인대전 1위 Real Twisted fate 입니다.


시즌 3 ~ 4 아xxx TV 에서 활동했었던


리얼트위스티드 페이트 입니다.


현 메타에 트위스티드 페이트 챔피언으로 입문하기 참 어려우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글쓴이는 시즌3~4 포함 현 시즌까지 트위스티드 페이트 를 사용하면서


수많은 욕설과 비판을 받기도하고


칭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엄청난 궁범위를 가지고있는 챔피언 이지만,


사용자에 따라 그 난이도가 수없이 변하며


변칙적인 상황을 무수히 만들어낼수있는 챔피언 이기에


깊이 있는 챔피언 이해도를 필요로 합니다.


본인이 소규모 한타를 좋아하건 5:5 한타를 좋아하건


이 글의 내용은 입문자 위주로 작성되었기에


어느정도 트위스티드 페이트 챔피언에 이해도가 있으신분들은


더 좋은 공략집들이 많이 열거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글 시작하겠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룬은 상황 마다 다르게 들어줍니다.


기본적인 룬은 위와 같이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룬에 앞서 트페의 기본 원칙중 한가지는 절때로 필드에서 보이지않더라도


생존중임을 보여야합니다.


"이 말의 뜻을 다시해석하자면 오지게 사려서 안죽고 있어야지"


라는 뜻이아니라 상대와 견주되 최대한 필드에 오랜시간 생존하여


본인의 방식으로 탑과 바텀을 압박해야 합니다.


ex) 아랫동선이라면 로밍을 가지 안더라도 적의 와드위치를 대략적으로 알고있다면

     

      내가지금 이쪽으로 내려가려고한다 정도의 연기는 보여주는 것,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생존하기위해서는 초반 라인전에서 최대한 킬을 주지안으며


반반 또는 반반이상은 가야 합니다.


상대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수록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강점은 더욱 부각될수밖에 없겠죠 ?


룬 스펠은 본인 취향이지만, 위 룬을 고정으로하되 제드, 탈론 , 판테온 , 피즈 등등


입문하는 분들이 카드를 뽑기 곤란해 삐끗하여 원콤이 나는 챔피언들에게는 베리어, 탈진


상대 스킬에대한 이해도가있다면 유체화를 들어주는것도 좋습니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 상대 챔피언에게 평타기반으로 견제를 자주 할수있을 것 같을때 들어줍시다. 라인전 압박에 용이할뿐더러


          상대라이너에게 주도권이 없는 상황에서 트페는 탑 바텀 로밍각을 쉽게 볼수있습니다.


PhaseRush(난입)  트페는 기동을 우선으로하지만 그렇게 좋은 룬 선택은 아닌것 같습니다.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극 AP 딜러들을 상대로 들어줍니다. 본인의 실력에따라 내가 원콤이 날 각을 줄지 안줄지를 생각해본후


        어려울 것 같으면 들어줍시다.


        아  죽었다 싶을때. 효과발동으로 몇번의 킬은 면할수 있을 것 입니다.


NimbusCloak(빛의 망토) 전체적인 조합으로 봐서 본인에게 압박이 쏠릴것 같다 또는 그러한 느낌이 온다면 6렙이후 사리면서 플레이


        하는 것이 좋겠지만 자신이 없다면 들어주세요 궁키고 오지게 뛰세요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본인 판단 ]


Transcendence(깨달음)  트페의 스킬활용은 기본적으로 지속적인 cc 와 딜 이기에 쿨감이 높을수록 좋지만 굳이 갈 필요가 없습니다.


AbsoluteFocus(절대 집중) 본인에게 카이팅이 쏠리지 않고 우리팀에 물릴것같은 분들이 많으면 들어주세요 [왠만하면 안드시길..]


Scorch(주문 작열) 그렇게 큰 딜이 없기에 초반견제 빡세게 할때 들어주시면 괜찮을듯 합니다. 가끔, 아주가끔 q에스쳐 안죽을


         것 같은애들도 가끔 죽습니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추가 설명으로 넣었는대, 로밍각을 보다가 상대정글과 마주하는일이 있을때 보통 바위개 드랍 위치에서

     

          만나게 될텐대 잡을거면 잡고 아니면 도주할때도 빠르게 도주할수 있어서 [입문자분들 포함 상급자분들에게도]

   

          추천 드립니다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극후반 탱커진이 많을때 사용합니다.



GlacialAugment(빙결 강화)  생략.


Kleptomancy(도벽) 요즘 뜨고 있는 트페이지만, 이것 또한 어느정도 이해도가 있어야 사용가능합니다.


         원딜 기반으로 챔프를 연습하셨다면 사용해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 2천게임을 걸어온 저와 생각이 다르신 창의적이고 내가 이게임을 이걸 사용해서도 잘풀수있다 하시는분

 

         사용 하세요.


HextechFlashtraption(마법공학 점멸기)  생략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10분 기준 상대 챔피언이 원콤딜이 나오는 챔피언 이다 싶으면 들고계시면 1킬 면제입니다. 존야 하위템으로서

  

           사용하기에도 편하고 존야를 선탬으로 가야하는 상황에서도 불편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FuturesMarket(외상)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ApproachVelocity(쾌속 접근) 생략 [입문자]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Aftershock(여진)Guardian(수호자)Demolish(철거)FontOfLife(생명의 샘)ShieldBash(보호막 강타)Conditioning(사전 준비)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Revitalize(소생)Unflinching(불굴의 의지) 생략 [ 입문자 ]


죽지마세요! 최대한 안죽고 오랬동안 괴롭힐수있는 챔피언으로 본인만의 스타일을 만드세요.


트페는 누군가의 스타일을 지향할수는있지만 따라할수는 없습니다.


오로지 본인의 센스와 순발력 상황판단 능력으로 이뤄집니다.

현 메타에 텔포 운영은 매우 힘들기 때문에 입문자 분들에게는 위 와 같이 유체화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사용하기 어려워 하시는 입문자분들도 많으신대,


아차하면 그냥 키세요 쿨이 길지도 않기때문에 막써도 되니까 아차하면 사용하세요 지속시간이 상당히 길기때문에


소규모 장기교전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타이밍 교전의 규모와 상황 판단능력을 기를수있는 좋은 스펠이 될 것 입니다.


Ignite(점화) 어느정도 트페에 입문하신후 킬각을 볼수있는 정도가 되면 사용하세요, 망하면 그것도 반반.


         본인이 판단 하기 나름입니다.


Heal(회복) ?



barrier(방어막)   극딜 챔피언들에게 살아남기위해선 어떠한 생존 스펠이라도 아끼지마세요



Exhaust(탈진)  제드 같은 챔피언들에게도 유용하지만 유체화보다 좋은지 필자는 못느끼겠습니다, 단지 순간 극딜이 높은


          챔피언들에게 먼저 걸고 교전이 일어날시 추노에도 용이하며, 상대의 판단미스를 만드는 역관광에도 좋습니다


Clarity(총명) ..? 없어지지않았나..



Mark(표식) 


Teleport(순간이동)  너프가 너무심하기에 되도록 삼가 상대정글 이나 탑에 기동성이 뛰어나거나 쉔 판테온 같은 정글이나 탑 라이너


          아우솔 포함 합류 위주로 사용.


Smite(강타)   노란 칼 보이시나요 ? 내 저도 보입니다.


Cleanse(정화)  하드 cc 람머스나 리산 등 자신에게 잠깐의 카이팅으로 타격을 줄수있는 챔피언들을위해 들어줍시다.


         스펠도 들어주는거지만 노란카드도 같이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타 - Pick a Card(카드 뽑기)  - Wild Cards(와일드 카드) - Stacked Deck(속임수 덱) 이상적인 기본 콤보입니다,


트페는 딱히 스킬콤보라고 하기에는 위와같은 것 밖에없습니다.


위 스킬 트리와 같이 궁은 맨마지막에 2번 연속으로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궁쿨이 짧아져서 판단미스로 인해 협곡에 똥뿌리는 일은 적어질테니,


한번쓰는 궁 적극적으로 그리고 아주 용이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한번한번의 판단이 아주 중요해질 것입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사용자의 판단과 손으로 인해 만들어지는 아주 매력적인 챔피언이니,


부디 콤보따위 생각하지마시고 W 를 돌리는 타이밍과 모든 상황판단 능력을 키워주시길 바랍니다.


필자가 장담하는것은 트위스티드 페이트 챔피언을 사용하게되면 게임의 흐름을 이해하는대 전반적으로 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어떤 챔프를하던 트위스티드 페이트 챔피언 만큼 게임의 흐름과 상황 판단 능력을 키워줄수있는


챔피언이 없음을 다시한번 강조해드리고 싶습니다.

 

스킬 활용 팁

Destiny(운명)  이블린 거깄어~?


Gate(관문) 착지.


트페는 궁하나로 모든것을 볼수있습니다.


라고 시즌 3~4까지는 했지만.. 한때는 궁하나로 벤시까지 풀었엇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칼리또한 보이지않으며 투명 유닛또한 제한적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기에 사용하기전에 상황판단을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바텀에 3:2 싸움하면 이기겠지 ? 가 아닌 라인전을 하면서 탑과 바텀 정글 포함 모든 유저들의 플레이를 유심히 보아야 합니다


라인전은 밀리지 안되 탑 바텀 정글 동선 실력이 보이기 시작했다면 그판은 이미 반은 넘어온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제 판만 짜면되는거니까 ㅎㅎ


차려진 밥상을 만들어주는것이 트페, 굳이 가서 킬을 못먹더라도 억장이무너지는 소리를 하실 필요가없습니다,


팀원들의 기량에따라 양보를할지 안할지도 트페의 몫


본인만의 스타일로 게임을 운영해보고싶으신분들은 꼭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트페의 아이템은 매우 유동적이며 상황에 따라 인장을 구매하여 스텍을 빠르게 쌓는 방법도 있으나


모든 템선택은 본인의 몫 위와같이 따라가기보단 상황에 맞게 최대한 수비적이며 공격적이지 않게 입문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이해도가 조금 높아졌고 어느정도의 딜교와 판단이 가늠이 된다면 그때는


위와같은 템을떠나 역시 마찬가지로 본인의 판단에 맞는 아이템 빌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트페에게 정답은 없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매 판마다 다른 상황 다른 교전이 이뤄질 테니 그에 맞는 아이템들을 선택


이후 풀어나가시길 권장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2019 - 06 - 05 [1회 마침 ]


 2019 - 06 - 07 [ 2회 마침 ]


2019 - 06 - 08 [ 3회 예정 ]

초반 운영법

 상대 라이너와 기량 겨뤄보기.


사실 이건 어느정도 라인에 서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철저히 입문자용이기에 간략히 설명해보자면,


상대라이너가 누구든 카드 돌리면서 미니언 먹어보구 상대의 무빙이 카드돌릴때도 들어오는 하급자 이거나


카드를 돌리지않을때 계속 압박하는 압박라이너라면 ,


위 모든 내용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모든 상황판단은 본인의 몫


조금 뚜드러 맞더라도 상대가 어떤식의 플레이를 하는지 계속해서 체크 / 딜교


본인이 조금 밀리는 것 같거나 극딜 챔피언이라면 최대한 견제보다는 보수적 카드사용 ,


모든 스킬의 전재 에는 W 스킬이 기반이 되기에 항시 W를 함부로 사용하지 안기를 바랍니다.


위 룬 설명에 맞춰 초반운영에는 기본적으로 상대라인을 밀게되면은 바텀라인쪽이나 탑쪽으로 동선을 밟아


잠깐이라도 모습을 상대와드에 비춰 내가 간다 라는 정도의 인식은 심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설명이 부족한부분에 있어서는 거침없는 지적 부탁드리며,


필요한 정보가 있을시 언제든 물어봐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