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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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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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1%]가 알려주는 상남자식 탑올라프

- 차우하우(2019-06-22, 조회수: 3442)

안녕하세요. 1렙부터 올라프로 시작해서 올라프로 상위1%올라온 '오보기밥먹자'입니다.
유투브에 '김오복 올라프'라고 치면 챔피언별 상대법영상 예의바르게 잘 성명 되어있습니다.







구독 or 좋아요는 상남자 오보기에게 힘이됩니다.
이런분들 올라프 하시면 좋습니다.
1. 우리팀 정글이 카운터라 생각하시는분
- 올라프는 0/3/0정도로 ㅈㄱㅊㅇ나도 충분히 혼자서 솔킬만들어서 터트릴수있습니다.
- 카운터는 우리팀 정글입니다. 우리 정글이 정상이 아니라면 탑근처에 얼씬도 못하게합니다.

2. 상대방을 찍어눌러 내앞에서 cs 하나에도 빌빌거리면서 먹는모습에서 기쁨을 느끼시는분
- 올라프는 한번 주도권 쟁취하면 예상치못한 거리에서 킬각을 내는 챔프입니다.

3. 2:1 3:1 좋아하시는분 or 한놈만 노리시는분 
- 올라프의 cc면역때문에 한놈은 반드시 데려갑니다. 그후 승전보를 이용해서 한놈한놈 잡아먹어갈수있는 챔프입니다.

4.긴 스킬쿨타임 극혐하시는분 
- 상남자는 쿨타임같은거 신경쓰지않습니다. 도끼주우면 끝입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7.24 (+93.0) 2178.24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7.47 (+0.58) 17.24
방어력 35 (+4) 103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정복자 룬고정입니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대신는 취향입니다. 다만 는 스택쌓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그냥 초반에 쇼부보겠다하시는분은 추천드리겠습니다. 

영감룬에서는 고정입니다. 가끔 원거리상대로 할때는 좋습니다. 선택입니다. 

깨알룬에서 공격대신 쿨감이유  +  +  = 죽음 

공식입니다. 
가끔요거 선호하시는분 있는데 유체화도 좋습니다. 

유체화는 쿨도짧고 좋지만,  부족한 속도는 정덩한영광으로 대채할수있으며 변수를 창출에 능한 


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드시는분 있는데, 어느정도 올라프 숙련이 됬다고 생각되시면 무조건보단 텔포입니다.


어느정도 숙련에 도달하시면 점화는 그저 치감용일뿐... 딜이모자라서 못잡기보단 도끼를 못맞춰서 놓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점화보단 텔포가 모든면에서 좋습니다.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잃은 체력 1%마다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1%씩 증가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올라프가 지정한 곳에 도끼를 던져 도끼에 맞은 모든 적 유닛에게 70/115/160/205/25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이동 속도를 29/33/37/41/45% 늦춥니다. 도끼가 멀리 날아갈수록 둔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길어지지만, 최대 1.5초를 넘을 수는 없습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1000)
광포한 공격 (Vicious Strike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6초 동안 올라프의 생명력 흡수율이 14/16/18/20/22% 증가하고, 공격 속도가 55/65/75/85/95% 상승합니다.

이 동안 올라프는 잃은 체력의 2% 당 1%씩 체력 회복 효과가 증가합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무모한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5/20/25 만큼 상승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며, 다음 6초 동안 방해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이 동안 올라프는 라그나로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잃고, 공격력이 40/60/80 증가합니다.

스킬을 활성화하고 적을 향해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1초간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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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근접후 평 평   무한반복 

스킬 활용 팁

 다른건 필요없고  q스킬이 핵십입니다. 


상대챔프가 도망가는 방향으로 q 던져주는 포인트입니다.   도끼 던지고 줍고 던지고 줍고 기본이지만


적의 움직임을 보면서 천천히 던져주는게 포인트입니다. 이영상을 보시면 조금 도움되실꺼에요 


올라프의 숙련도 차이는 어떻게 근접을 잘하냐에 차이입니다. 근접했을때 싸움은 롤챔프내에 탑입니다. 상남자의 기본 적이 맞다이신청한다면 절대 피해주시면안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은 웬만하면 물약 시작이구요, 만약 점책프가 점화들었고 1렙에 맞다이해줄거같은 생각이들면  시작입니다. 

이후  핵심입니다.  + 6렙일때는 맞다이 다이깁니다. 트런들?다리우스?도끼 2방이상 안빗나가면 다이깁니다. 심지어 1레벨 차이나도 이깁니다. 

영상 보겠습니다. 0/3/0, 1렙 차이나는 레넥톤을  +  조져버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저티어 구간에서는 올라프 압승이지만, 피오라 숙련도가 올라가면서 6렙전에 응수때문에 힘들지만 6렙이후에 이속버프 q 때문에 움직이면서 궁을 터트리기때문에 도끼 못줍는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이후 비슷하게 컷을때 중후반에 피오라 스플릿 혼자서 막아내지 못하며 게임터지는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신중한 도끼질앞에서는 지지배 피오라는 무릎꿇을수 박에 없습니다.
피오라의 q움직임이 끝난뒤에 도끼던져주는게 포인트입니다.
라이즈
라이즈에게 킬을따여서 힘든게 아닙니다. 올라프가 작정하고 반반간다는 마인드면 무조건 반반가지만 챔프특성상 반반가면 좋은 챔프가 아닙니다. 80프로 확율로 라이즈는 난입을 들고올텐데 난입 + 이속버프로 인해 킬각 잡기가 힘듭니다. 도망가기때문에 어렵습니다.
그리고 잘하는 라이즈앞에서는 포기하고 소규모 한타 노리는게 답입니다.

하지만!!!! 유성 여진을 들고왔다?

그냥 개돌하면 됩니다. 개팹시
아칼리
아칼리 스킬 매커니즘은 올라프에게 치명적입니다.
이동기가 있는 챔프에게 힘이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드는 올라프에게 아칼리는 e r 이라는 도주기가 있으며, 근접해서 q 평평평 q평해야하는 올라프에게 아칼리는 w 장막으로 상쇄해버리기때문에 힘듭니다.

장막 주변에서 q날려서 아칼리 찾기 놀이만 하지안는다면 킬따일일은 없습니다.

장막 , 궁극기 빠진타이밍에 기회입니다. 그타이밍에 돌진해주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그냥 1렙부터 킬각입니다. 정글와도 정글까지 잡아먹어줍니다.

그냥 열심히 도끼던지고 개패면됩니다.
리븐
아마 리븐이랑 맞라인서게 된다면 도끼 맞추는 게임이 될겁니다.

일방적으로 리븐이 도망가는 구도이며, 올라프가 도끼를 얼마나 잘맞추냐에 달려잇습니다.

도끼 다빗나가고 궁극기가 꺼지면 질수도있습니다만, 맞다이는 무조건 이깁니다.

무조건이요, 리븐을 수도없이 만나봤지만 리븐한테 진적은 없습니다.
뽀삐
한번식 이넘이 어렵다는 분들이 있는데

뽀삐로 올라프 절대 못이깁니다. 절대!!!

1레벨때 따라가면서 도끼던져서 딜교해주시고 점화석 궁극기 생기면 개패면됩니다.

뽀삐로 올라프 절대 못이깁니다. 6렙부턴 나서스 패듯이 패면됩니다.







다리우스 상대법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에서 ㅈㄱㅊㅇ 당하시더라도 충분히 솔킬각 잡을수있습니다.


라인에서 반드시 이기는것을 목표로 라인전에 임하시면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카운터는 우리정글입니다. 우리정글이 장애인일시 그냥 오지말라고 콜합니다. 
그리고 적정글을 불러 2:1 잡아먹는걸 목표로합니다. 


중반 운영법
2코어 부턴 올라프 전성기입니다. 


무조건 한타 열어서 승부봐야하는 시기입니다. 여기선 주요딜러 물면서 q맞는 순간 바로 점멸 진입합니다. 




후반 운영법
만약 극후반이 왔다면, 이때부턴 기도입니다. 이때는 적원딜을 물기보단 우리원딜 물어주는애들 고정딜로 같이 패주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초중반에는 근처에 있는 적들을 다죽여버리는다는 마인드로 플레이하시고, 극후반에서는 우리원딜 물어주는애들 같이 팬다는 마인드로 게임하시면됩니다. 올라프픽한이상 극후반 가는일은 많이없습니다. 중반에서 쇼부보는게 포인트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오보기밥먹자' 듀오하고싶으신분들은 친추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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