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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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크, 핏빛 항구의 학살자
Pyke, the Bloodharbor Rip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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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브실골 전용 파이크 !

- 꺄릉이(2019-06-18, 조회수: 13008)

브실골 파이크 에 잘 통하는 공략을 위주로 적었습니다.


대단한 글은 아니고 브실골 유저분들 중에


파이크 서폿을 하시는대 갈피를 못잡겠거나. 공략을 어떻게 가야하지 하는 분들을 위한


브실골형 맞춤 파이크 서폿 공략입니다.

파이크, 핏빛 항구의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110) 2540 마나 415 (+50) 1265
공격력 62 (+2) 96 공격 속도 0.667 (+2.5%) 0.95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150 150

감전 =



파이크 스킬 특성상 한방폭딜 or 궁극기 킬딸 용이기 때문에 최대한 원콤보로 죽일수있게끔 만들어주는 중요합니다.





비열한 한방 =


피의 맛이나 돌발 일격을 들지 않은 이유는 파이크 패시브에 피회복이 어마어마하고


돌발일격의 물관 마관보다는 q 또는 e 로 비열한 한방으로 고정피해를 주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유령포로 =


좀비와드 시야수집 들어도 무관하나 개인적으로 초반에 시야석 나오기전에 유령 포로로


시야를 조금이나마 밝혀서 정글 갱킹에 방지 하는것이 더 도움된다고 생각되서 골랏습니다.



궁극기 사냥꾼 =


파이크 자체에 피회복 이 있고 아이템 빌드특성상 이속이높아서 다른 룬을들 필요가없고.


파이크는 소규모 or 한타때 궁극기의 의존도가 매우 높기때문에 최대한 궁극기를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영감



마법의 신발 = or 완벽한 타이밍


보조룬으로 신발을 이유는 서폿이기 때문에 골드가 매우 부족합니다. 마법의 신발로 300원 골드 이득을 챙기고

이속+10을 챙겨갑니다.


또는 초시계 키트를 사용하셔도 매우좋습니다.



외상 =


서폿이기 떄문에 골드가 부족합니다. 외상의 특성으로 골드200원 일때 롱소드1개 사가는 등등


외상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서 스노우볼 굴리기위한 방법입니다.


핑와도 부담없이 계속 사서 서폿답게 시야장악에 도웁시다.



공격 능력치9


유연 방어력 6


방어 마법저항력 8



파이크는 공속은 중요하지않고 또 재사용대기시간은 아이템 빌드 특성상 충분하기 때문에 공격력9 올리는걸 고르시고


패시브상 체력올려도 공격력이 미미하게증가 하기떄문에.


방어력 마법저항력이 가장좋습니다.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Gift of the Drowned Ones)
파이크는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의 9 (+0.2 방어구 관통력)%, 주변에 적이 둘 이상 있을 때는 최대 40 (+0.4 방어구 관통력)%만큼을 체력으로 비축합니다. 최대 80 (+8.0 추가AD)까지 비축되며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비축한 만큼 체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뼈 작살 (Bone Skewe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짧게 누를 때: 파이크가 지정 방향을 공격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100/150/200/250/30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우선)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유령 잠수 (Ghostwater Div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5% (+물리 관통력 1당 2%)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망자의 물살 (Phantom Underto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100/150/200/250/3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50)
깊은 바다의 처형 (Death from Bel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방어구 관통력 150%) 미만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체력이 기준 이상인 챔피언과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해당 수치의 5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뼈 작살
(Bone Skewer)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즉시 시전: 파이크가 일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해 86.25/143.75/201.25/258.75/316.25 (+0.69 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맞은 적을 자신 앞으로 끌어당겨 75/125/175/225/275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둘 중 어느 공격이든 대상에게 적중하면 1초 동안 90% 둔화시킵니다.

가장 가까운 적 다음으로 미니언과 몬스터에 입히는 피해량 30%
사정거리: 400





Q 스킬이 길게 누를떄 모션이 다 보이기 때문에 Q 스킬을 맞추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Q 스킬을 맞추는 팁은


예측 방향에 미리 사용하기.


cc기 걸린 적한테 사용하기.


스킬 사용중인 적한테 사용하기



유령 잠수
(Ghostwater Div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0% (모든 스킬 레벨에서) (+물리 관통력 1당 1.5%)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w는 갱킹 호응 or 갱킹 위협 or 피회복 용도로 써줍시다.


1.갱킹 호응 은 w 로 은신으로 들어가서 e로 돌진해서 그림자 맞춰서 기절을 맞춥시다. 그이후 q로 끌어당기기


2.갱킹 위협 은 우리팀 정글러가 없더라도 위에 1번 적은것처럼 w쓰면 정글러가 온다?! 라는게 적팀에 인식이


박혀있기 때문에 갱킹 위협을 통해 아군 원딜러가 cs먹기가 좀 더 수월해집니다.


3. 피회복 = 피회복. 이지만 보통은 그냥 부쉬에 들어가서 패시브로 회복해줍시다.

망자의 물살
(Phantom Underto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모든 적을 공격하며 95/125/155/185/21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50



e스킬을 잘 쓰는 방법은 그냥 상대방보다 빠른 이동속도와  e를 써서 상대방 뒤로 걸어가면됩니다.


깊은 바다의 처형
(Death from Bel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이하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X 구역 내에 있지만 처형되지 않은 적의 경우, 해당 수치만큼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챔피언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와 동일한 골드가 주어집니다. 또한, 파이크는 20초 안에 깊은 바다의 처형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파이크의 꽃입니다.


궁극기를 통해서 아군과 파이크 모두 골드를 얻기때문에.


궁극기로 킬딸 킬딸 킬딸 칩시다.




파이크로 궁극기 킬딸을 많이쳣다면 현상금이 붙엇을시기부터는 조심스럽게 플레이합시다.





생각보다 궁극기 모션이 길어서 적이 걸어가는 도중이라면 예측 궁을 사용해야합니다.


스킬 콤보

 파이크는 매우 기동성이 특출난 캐릭터라


w q e / w e q / q e r / r e q 등등 되게 다양합니다.


직접 플레이 해보셔야지 감이옵니다.




대표적인 콤보로는



Q로 당기고 E로 그림자 맞춰서 기절시킨후 평(감전) > 점화 > 궁  이후


W 은신으로 유유히 빠져나오기 .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첫템 고대주화인 이유.


대부분 고대유물을 가는대



개인적으로



브실골에서는 고대유물 보다는 고대주화가 더 잘먹히는거로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1. 고대주화가 시야석이 가장 빨리 나옵니다. 약8분~10분 사이면 나옵니다.


다른템들은 12분~15분 정도 걸립니다.




2.근접해서 미니언 막타를 쳐야하거나 / 챔피언 스킬or평타를  맞춰야 하는 서폿템들에 비해


미니언 주위에서 아군이 잡는 미니언 옆에만 있어도 되는


고대주화가 골드획득이 더 많고 편리 합니다.


외상룬과 함께라면 코어템이 서폿치고 금방금방 나옵니다.





3.이동속도와 체력재생이 붙어서 유지력과 기동력이 좋습니다.




파이크는 w 은신을 통해서 와드를 박고 빠져나오기 수월하기때문에


기동력과 안정성을 통하여 와드로 맵 장악을 합시다.


브실골에서는 와드로 시야장악만 잘해줘도 1인분 입니다.




고대주화를 통한 빠른 시야석 타이밍과 기동력으로


빠른 시야장악을 통해 아군이 킬을 당하지 않고 킬을 낼수있는 여건을 만들어주어서


스노우볼을 굴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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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우무 까지 간 이후에


아이템 빌드는 상황에 따라 갑니다.



아군이 암살 챔프가 있다 싶으면 드락사르 를 가서 시야장악과 함꼐 아군 암살챔프와 같이 다니고.


적팀 AP가 너무 강하다 싶으면 멜모셔스 먼저 올려주시고


자신이 너무 잘컷고 3코어 템 가야될 시기면 수호천사


적팀에 탱커가 너무많다 싶으면 칠흑의 양날도끼


아군 스플릿 챔프가 너무없고 라인클리어가 안된다 싶으면 굶주린 히드라 로 갑시다.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는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브실골에서 는 블리츠에 당겨지는 원딜이 워낙 많아서.

힘듭니다.
유미
현재 유미는 라인에서 깡패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유미 블리츠를 제외 하고서는

다 고만고만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에서의 파이크는 6렙 이전에 주도권이 매우 낮습니다.


6렙이전의 싸움은 거의 진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또는


이 아이템 빌드의 특성상 고대주화 > 도란검 > 롱소드 이기  때문에


도란검 롱소드가 나오기 전까지 2렙쌈 4렙쌈에 엄청 약합니다.



그러므로 집 1번 다녀오고 나서 도란검or롱소드를 뽑기전



또는 6레벨 찍기 전까지는 초반에 싸우지맙시다.


6렙쌈 이후는 정말 스노우볼이 어마어마 하게 굴러가는 이유가


6렙이후 파이크의 궁을통한 킬이 300원의 골드가 아니라 아군도 함께 먹기떄문에 600원의 골드입니다.


6렙이후 부터 파이크의 궁을 통해서 최대한 킬을 따내는것이 스노우볼의 핵심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6렙 이전에는 


아군 원딜이 죽지않도록 w 은신을통하여 시야확보 갱킹위협


q로 당겨서 위협하기 등등


아군원딜이 cs 먹을 환경을 조성해주고.




6렙 이후 궁을통하여 스노우볼 각을 봅시다.





파이크는 초반에 라인전에서 정글러가 잘안와주고 아군원딜이 cs만 먹는다 싶으면





기동력의 장화를 올려서 탑 미드 갱킹각을 봅시다.




그와 반대로



라인전에서 정글러가 갱킹을 잘와주고 아군원딜이 굉장히 호전적으로 싸운다면


q로 최대한 적을 끌어당겨서 피해를 입히고


확정적으로 킬을 낼수가  있을떄에


q 당기기 e 기절 궁 평 점화 콤보를 넣읍시다.




또한 파이크는 상당히 물몸이기 때문에 금방 녹습니다 하지만


패시브 회복이 굉장이 좋기때문에 짤짤이를 맞아도 금방 회복합니다.


그러므로 q를 당기고나서 맞다이 식으로 하기보다는




맞다이 하는척 하는 짤짤이 챔프입니다.


즉 상대방 포션회복을 최대한 뺴놓는 역할 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유미 소라카 같은 경우라면


6렙 원콤폭딜을 노리시거나


아예 라인전킬을 포기하고


정글러와함께 미드 탑 갱킹을 갑시다.

중반 운영법

중반 소규모 or 한타 부터의 파이크 역할은  최대 3가지입니다.


1.아군지키기


아군지키기는 소규모 한타 시에  미드 or 원딜을 지키는 용도로 사용합시다


q로 아군 무는 적팀 챔프를 당겨주시고 e로 기절을 맞춰줍시다.



2.암살 돕기 파이크는 궁극기와 e와 q 등등 돌진기가 굉장히 많습니다.


아군에 암살챔프 or 극탱커돌진 챔프가 있다면 같이 돌진하여  상대방 원딜이나 미드를 뭅시다.




3.w 은신으로 인한 시야장악


w로 은신상태에서 와드박는게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와드박으러 다닐떈 최대한 w를 써서 와드를박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도  중반과 마찬가지로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역할은



중반 역할처럼


1. 아군 지키기  2. 암살 돕기 와 3. 궁극기로 킬딸 하기 입니다.




궁극기로 킬딸하기는 파이크 궁극기는 친절하게도 한방이 뜰떄면 챔프 왼쪽에 X표시가 뜹니다.


참 쉽습니다.



말로만 하면 쉽지만 심화 과정으로 들어간다면.





궁극기 x 표시가 안나는 한타가 많습니다. 그럴경우에는


아예 궁극기를 먼저 써서 아군과 함꼐 적1명을 제압하고


q 와 e 로 아군지키기 위주로 가거나 물기 위주로 가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파이크 활용 결론을 내리자면



파이크는 굉장히 유동적인 챔프로


아군의 조합에따라


암살을 돕는 챔프로 하냐 아군을 지키는 챔프로 하냐 로 유동적으로 갈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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