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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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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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2]도파가 되고싶지만 될 수없는 하위티어

- 노답골드베인(2019-07-02, 조회수: 6293)

필자는 상위티어에 가보지 못했습니다
(시즌4기준 플레3이 한계였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지컬도 떨어져서 편한 챔피언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조금의 시간만 버터내면

1. 빠른 라인클리어
2. 궁유틸로 확실한 이득 챙기기
3. 빠른 이속과 확정스턴으로 
  (초반 제외)중 후반 합류싸움 이득

을 챙길 수 있는 트페를 하게되었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이 둘중 고민을 할 때가 있는데 필자 공략의 특징은 이속을 활용한 트페이기 때문에 기민함을 주로 듭니다.

cs를 못챙기거나 라인전이 망해서 제시간에 템이 뜨지 않아
원거리가 정리 되지 않는 상황을 고려해 미해분을 원거리3마리에 박는 분들도 있는데
전부 원거리에 쓰지 않아도됩니다. 1개는 대포에써서 라인클리어에 써도됨.
시간 왜곡 물약
간왜곡물약이란 특성을 활용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 -
전체 회복량의 50%를 즉시 회복하기 때문에 초반 도트데미지들을 반감시킬수 있습니다.
# -
가장 중요한 이동속도 증가를 활용해야하는데 특정상황이 아니라면
-상대방 미드가 푸시력이 좋지않고 우리정글러가 카정을 가는 상황,
-상대방 미드가 푸시력이 좋지않고 우리정글러가 상대방 정글의 2랩갱을 역갱치는 상황
우리는 라인을 적당한 간격으로 만들겁니다. 중간라인이지만 약간은 아군 포탑으로 당겨진 라인

이런라인을 만들면 상대방은 갱압박을 느껴 어떻게든 딜교환을 하면서 라인을 밀려고 하거나 그냥 라인만 빠르게 밀려고 하고싶겠죠. 이럴때 들어오는 상대방에게 스킬을 활용하고 우리에게 딜을 넣고 빠져나가는 상대방을 부패물약의 도트뎀과 시왜물의 이동속도 증가를 활용해서 평타 한 두대를 더 때려 이득을 보는 겁니다.
 이건 고정입니다.

개쓰레기스펠
제드는 들어야하지 않나요?
차라리 드세요.

1코어 이전 타이밍만 조심하면 점화가 활용면이 더 넓습니다.
그리고 탈진은 이속감소용 보단 딜이 들어오는 타이밍에 사용상대방 딜을 줄이는 센스가 필요한데 그런 피지컬을 상향평준화된 골드에서도 활용하는 장면을 보긴 쉽지않습니다.

공포 도발 스턴 매혹 상태에서 탈진 사용가능합니다.
정화는 감당하기 어려운 돌진기와 데미지 그리고 대처하기 어려운 CC기를 회피할때 들어야합니다. 죽지 않으면서 성장을 계속하는게 중요합니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라인은 항상(특정상황 제외) 막타만 먹으면서 당겨줍시다.(추가 07-02)
빨간 카드를 활용해서 못먹는 미니언을 범위딜로 챙기거나, 라인 미니언 숫자를 줄이면서 관리해줍시다.

#-
미니언 라인이 1자로 오는상황에서 Q로 전부 긁어주시고 원거리 미니언에게 레드카드를 박는 순서입니다. 

(3 ~ 4 렙에선 q로 1자 미니언 라인을 맞추고 w빨간카드로 원거리에 날리고  돌아오는 q로 근접 원거리 공성 미니언을 긁고 나머지는 평타로 처리하면 빠른 클리어를 할수 있습니다.)

#-
딜을 넣고 빠져나가는 상대방을 부패물약의 도트뎀시왜물의 이동속도 증가를 활용해서 평타 한 두대를 더 때려 딜교환에 밀리지 않도록해줍니다.  



#-
Q스킬은 3갈래 방향으로 나가기 때문에 미니언을 긁으면서 상대방 챔피언을 견제하는 방향으로 날려줍니다.
#-
상대방이 딜교환을 하려고하는데 나는 미니언 평타를 때려야 한다면 W를 돌리면서 평타를 활용해야합니다.
(영상 추가  19-07-02)
E스택과 골드카드, Q, 평타가 같이 들어가게 되면 꽤 괜찮은 딜이 나옵니다.

Tip) 트페의 w 데미지는 파란카드 > 빨간카드 > 골드카드 순으로 쌥니다.

#-
반반을 가도 트페의 패시브때문에[추가 골드(1~6)] 여유를 가지고 플레이합시다.
#-
이속을 통한 후반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에선 골드카드가 사라져서 하지못햇지만... 이런식의 이동속도를 통한 각이 계속계속 나옵니다.
스킬 활용 팁
세부적인 방법은 영상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핵심은 이동속도입니다
- 왜why?
이동속도와 빠른 돌진기 챔피언들을 상대하다보면 순간의 각을 놓칠때가 있습니다. 이걸 유도하는 겁니다. 또, 우월한 이동속도로 후반의 의외의 킬각을 잴 수 있기때문에 상대방의 사이드 운영 인원배치를 꼬아놓을 수 있습니다.
영겹과 비교하면 적은 체통, 스킬을 통한 피수급, 전투지속력이 부족합니다.

영겁보다 450골드가  (9.13 패치기준 영겁의 지팡이 100원 버프먹었습니다.) 350골드가 적습니다. 빠른 코어 완성으로 이때부터 이동속도로 이득을 챙길수 있습니다.

-추가 07-02
킬 어시없는 라인전에선 대부분 10분에 슈렐리아가 나옵니다. 
사진은 궁로밍으로 1킬을 먹고 7분 30초에 뽑은 장면입니다. 킬을 계산하지 않으면 미니언이 나오는 주기는 30초마다고 10분30초까지 5~6번이 더 나오고 공성미니언 1~2마리 생각하면 (공성미니언은 오차 범위로 생각하시면됩니다.) 1,155‬+a입니다.(모든 미니언을 먹는다는 전제하)
다 못먹어도 충분히 슈렐을 뽑을 수 있습니다.

그 전 후 과정은

#-
라인은 항상 막타만쳐서 당기고  상대방이 라인에 스킬을 사용하면 골드카드이후 q도 연계해줍니다.(이동기에 데미지가 있는 챔피언들은 트페 골카가 박히거나 스킬을 맞을때 사용하기때문에 자연스럽게 라인에 영향을 줍니다. 사용안하면 더때릴수 있어서 이득. 때문에 라인에 스킬을 사용하였는가 여부를 고려하지 않고 딜교환해줍니다.)
#-
정글이 미드를 봐주는 상황이면 빽무빙을 치면서 들어오게 만들고 시왜물과 에테르 이속으로 w골카로 호응해줍니다. 귀환하지 않은 타이밍이라면 일부러 들어오라는 각을 주고 들어오는 타이밍에 w를 키며 평타를 활용합니다. 그리고 골드카드 호응.


추가- 
하위티어에서는 딜교환을하면서 미니맵을 보는사람들이 많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트페가 카드를 돌리면 거리재는것에 온 신경을 쏟기때문에 w카드, e패시브 평타, q각 이 거리들로  심리전을 길게길게 유도하면(3~5초) 우리팀 정글을 잠시나마 잊게할 수 있습니다.
(이런상황은 상대방이 먹기 힘든 대포를 억지로 먹으려고할 때 자주일어납니다.)

tip) 피즈같은경우 골드카드를 씹으려고 재간둥이를 아낄텐데 이때 평타캔슬 모션이나 Q로 훼이크를 주고 스킬이 빠지면 골드카드를 던집니다. 이런식의 잡기술들을 응용합시다.


부족한 부분은 나중에 영상으로 채우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는 밴합시다.
야스오
야스오는 밴합시다2
야스오
야스오는 밴합시다3
쉽고 어려운 챔피언은 우리가 판단하고 플레이하기 따라 달라집니다. 도센세께서도 탈론 상대로 ad트페 도벽 뜯기 쉽다고 하셨지만 그렇게 플레이 하다가 탈론한테 0/5/0 하는 아군 트페도 많았을겁니다.(뜯기 쉽다고햇지 안죽는다곤 안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
미니맵을 자주보거나 눈치가 빠른 분이시라면 슈렐리아로 갱킹과 합류싸움에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
추가 19-07-02


어설픈 장면이지만 이런식입니다.
초반 운영법
절대 초반에죽지마세요. 제발 진짜  정글이 미드 50번찔러서 cs버려도 죽지만마세요.
초반 정글 합류싸움은
-상대방쪽으로 라인 당겨져서 평타도 못치고 스킬로 먹어야할 때(그냥 버리고 합류를하고 상대방도 합류를 유도해 미니언이 자연스럽게 타워에 박히는걸 유도)
-상대방쪽으로 라인을 밀어서 박아넣었을 때
-라인이 서로 비슷한데 상대방 푸시가 느리고 정글싸움이 길지않을거같고 이득이 확실할 때
빼고는 그냥 가지말고 빽핑을 찍어줍시다.

중반 운영법
#-
트페는 궁유틸로 맵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조금만 티어가 올라가도 트페를 생각한 무빙을 치게 마련이죠. 그런거 생각안하고 딜교환하면 그냥 궁타서 잡아줍시다.
#-
밀려오는 라인을 빠르게 클리어하지 않고는 궁으로 합류X  하는 걸 최대한 자제해야합니다. 포탑골드, 경험치, 적군미니언이 천천히 타는경우 등 손해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
라인을 클리어한 경우 상대방 핑와 유무를 항상 체크하고 우리쪽 핑와가 있는쪽으로 무빙을 쳐서 계속 모습을 숨겨줍시다. 상대방 미드에서 무수한 미아핑이 찍힐겁니다. 이 핑은 정글 탑 봇의 움직임을 조금씩이라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골드카드를 맞춰야하는 상대방은 그때그때 다릅니다. 최대한 한타를 이기는 쪽으로 설계해야합니다. 골드카드 뽑아서 아무한테나 던지면안되요 ㅠㅠ  그렇다고 너무 아끼진 말고요..

-앞라인
-상대방 주딜러
-이니시각을 보는 챔피언
-아군 주딜러를 무는 챔피언

기본적으로 이렇게 생각하고 최선의 판단을 내려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올려도 티어낮아서 쓸모가없음. 정 궁금하면 댓글에 알려드릴게요.

마치며
갱에 몇번 죽어서 아군탓을 하지맙시다. 롤이란 결국 아군 라인끼리의 수많은 배려플레이의 연계로 승리를 가져오는게 이상적인 게임이기 때분에 서로서로 격려해줍시다..
우리팀 카정가면 붙어주거나 아군 정글 몹체크좀 해주고요..

솔직히 골드에서 너무 힘들었는데요.. 그냥 이걸로 승률 조금 나와서 올려봤읍니다.


파.카.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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