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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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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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브론즈,실버용) 우디르

- 미래의정점(2019-06-29, 조회수: 4832)

안녕하세요


저는 티어는 실버지만 그래도 우디르로 나름 꿀빨고 있다는 생각에 다른 아이언 브론즈 실버분들도 같이 꿀을 빨았으면



좋을것 같다 생각하여 공략을 적게 되었습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우디르는 일단 평타를 치고 보는 챔프이기에 정복자, 치속, 집공 중에 하나 드시는게 좋습니다.



1.주특성


1-1 정복자

초반에 솔직히 애매합니다.

5스택 다 쌓기 전에 싸움 끝나는경우가 허다하고 대신에 중후반 한타때 폭딜 한 사이클만 버티게 된다면 괴랄한 피흡과 함꼐 탱커도 녹여버립니다.


1-2 집중공격

초중후반 매우 괜찮은 특성 입니다.

조건 발동시키는것도 정복자에 비해 쉽고 발동되면 초중반은 정복자보다 효율도 더 좋습니다.

팀에 믿음직한 딜러가 있을때 들어주면 제일 좋습니다.


1-3 치명적 속도

초중반 맞다이면에선 가장 뛰어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상대에 탱커가 많을경우 빛을 바라지 못합니다.

후반가면 공속은 충분하기 때문에 그렇게 까지 추천은 안합니다.



나머지 특성은 승전보/전설: 민첩함/최후의 저항이 제일 좋은것 같네요

취향따라 다른거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2. 부특성



2-1 영감


- 깨달음(같은 태세로 패시브 돌리고 싶을때)or 기민함(이속증가로 인해서 조금이라도 이득 보고 싶을때) 

- 폭풍의 결집(후반에 조금이라도 힘 실으려고 할때) or 물위를 걷는자(바위게싸움능력 향상 밑 갱속도 증가)


2-2 지배

-피의맛(초반싸움시 약간의 피회복)

-굶주린 사냥꾼(이거 끝나고 나서 회복량 보면 3000~10000정도 회복량 찍힙니다. 우디르만큼 이거 활용 잘 할 수 있는챔도 드물껍니다.)

       

무조건 점멸 강타입니다.


유체화가 필요없는 이유가 어차피 E스킬 6렙이면 3.25초 동안 이속 40퍼 증가입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아직 여기에는 6렙적용이 안되서 15까지밖에 표시를 못 했네요


일단 스킬은 저런식으로 찍습니다.


1. Q스킬


6렙 마스터를 할시(5->6렙 가려면 16에 도달해야 합니다.)


5초간 공속 80%증가 + 다음 기본공격시 추가피해 인데


롤 모든 챔프를 통틀어서 평타강화 스킬중 가장 좋은 스킬입니다.


QQ를 할 시 360+3.9AD라는 괴랄한 계수가 붙습니다.


그리고 우디르는 3타마다 각태세의 효과(Q,W스킬)를 적용 받기 때문에


우디르한테 있어서 공속은 매우 중요합니다.


2. W스킬


사실 이 스킬은 1렙 찍어주고나서는 그냥 쉴드량만 약간씩 올라갑니다.


쉴드에도 계수는 있지만 ap계수입니다.


기본지속효과에 있는 3타시 체력회복이 메인이고 서브로 기본쉴드량(6렙시 235)을 준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E스킬

이 스킬이 있기에 우디르는 후반에 매우 무서운 존재가 됩니다.


망자의 갑옷을 걸친채 E를 쓰는 우디르의 이동속도는 550~600정도 입니다.


그리고 곰 태세시 기본공격을 할때 스턴 1초 효과가 있는데


이걸 통해서 한타때 아군 원딜을 물러 오는 브루져나 암살자들의 맥을 끊을 수도 있기에 매우 좋습니다.


깨알 같지만 이동시 유닛 통과효과도 있어서 혼자 협곡의 전령 먹기에도 매우 편합니다.


4. R스킬


우디르 스킬중에서 버려진 스킬입니다.


굳이 이걸 쓰시려면 W 1렙만 주고 나머지 스킬포인트를 R에다 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방어력 아이템만 올렸을시 Q로 공속을 올리고 R을 쓰고 때려주면 잘 녹습니다.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 추적자의 검: 피갈퀴손


사람들이 " 왜 용사 안듬?" 이라 하실수 있는데


AD과 쿨감이 붙어 있기때문에 좋긴 하지만


자체 공속을 올려서 3타로 Q를 터트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용사에 비해 용 이나 정글링이 더 빠릅니다.


용사의 경우 티아멧을 올려야 하는데 피갈퀴 우디르는 다음 코어템 가면 그만입니다.


2. 마법사의 최후


앞에 피갈퀴를 가는 이유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무난하게 이 아이템까지 나왔다면 맞딜로 우디르 이길수 있는 챔피언은 거의 없습니다.


반피 이하일시 입힌 마법피해만큼 체력회복인데


한타를 할때 정복자 + 거북이태세+ 마법사의최후 겹치면은 엄청난 기적이 일어나고 근접딜은 전부 죽어있습니다.


우디르(호디르)의 단점 중 하나인 "물리뎀으로의 몰빵"을 상당부분 해소시켜줍니다.


3. 정령의형상


마법사의 최후를 간 우디르가 정형까지 나오면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하지만 솔바론도 가능합니다.


한타때 상대가 붙어만 있다면 정말 꾸역꾸역 살아 남아서 뚝배기 다 깨버립니다.


4. 망자의갑옷or 란두인의 예언 or 가갑


- 망자의 갑옷: 치명타 기반 원딜 없고 그냥 E로 한대치면 죽을것 같은 애들 있을떄 들어주면 좋습니다.

- 란두인의 예언: 치명타 기반 원딜 + 야스오 까지 있다면 이거 들고 후드려 패면 좋아 죽습니다. 

- 가갑: 위의 두 아이템보다 전체적인 탱력은 안 좋지만 상태에 피흡기반탱(ex:아트록스)과 다이다이 뜰떄 끼면 좋습니다.


5. 죽음의 무도


일단 우디르의 경우 한타때 정복자 터지기 전까지만 버티면 어떻게든 날뛰기 떄문에 죽음의 무도로 물리데미지를 감소 시키고 정복자 터지고 애들 툭툭 치면 한방당 피가 300~400씩 찹니다.(참고로 풀템 우디르 공속은 2.43~2.48 입니다)

왠만한 원딜이 우디르 떄려서 깍는 체력이랑 우디르가 회복하는 체력이랑 비슷합니다. 


추가로 쿨감과 공격력도 붙어있기에 매우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새끼도 기절하고 Q2번 정도 우겨넣으면 괜찮긴한데

고정체력비레데미지이기 때문에 매우 괴롭습니다.
노틸러스
잡아당기고 에어본 띄우고 스턴걸고 슬로우 걸면

때리지도 못하고 죽어버리기 때문에 전 왠만해선 이 친구 벤합니다.
쓰레쉬
이 친구 궁 한번 밟으면 그 한타는 이기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 외에도 그랩하고 넉백+슬로우 때문에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데카이저
이 친구 지가 세상에서 제일 쌘줄알고 진실의 방 시전하는데

뚝배기 제대로 따입니다.
마스터 이
마이가 이곳 저곳에서 5킬이상 주워먹는거 아닌이상 우디르랑 맞딜까면 집니다.
블라디미르
암만 잘커도 피갈퀴 마최 정령의형상 나온 우디르한테 집니다.

그냥 밥 입니다.

잘 컷다고 가끔 사이드에서 깐족거리면 바로 뛰어가서 뚝배기 따버리면 됩니다.

그리고


우디르 할때 라이너들이 갱 부르는데


라인 반이상 밀고 갱 부르면 그냥 차단박고 정글이나 열심히 도시길 바랍니다.


골드이상은 모르겠지만


아이언 브론즈 실버는 힘들게 갱 가줘서 킬 먹여주면 뇌절하는경우가 허다하니


그시간에 정글링 더 하고 용 빼먹고 정령 빼먹을 생각하는게 현명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바위게 싸움 밀릴것 같으면 그냥 본인 정글영역이나 빠르게 도는거 추천


초반 운영법

봇은 왠만해선 갱각도 안나오고 뚜벅이기 때문에 점멸 쓸 각오 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가장 무난한 탑에다가 갱가시면 재미 괜찮게 봅니다.


중반 운영법

 마최 나온 이후부터는 사이드 밀면서 상대 분산 시키고 E로 최대한 빠르게 팀과 합류해서 이득 보시길 바랍니다.


후반 운영법

 이니시에이터가 들어가면 바로 뛰어들어가서 지속딜러를 짜르던지


아니면 아군 주력딜러를 보호하면서 상대 브루져나 암살자에게 스턴을 먹이면서 때려 죽이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E로 최대한 많은적에게 스턴을 먹여야 합니다.


공속이 빠르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는 않을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괜히 권왕 권왕 하는게 아닙니다.


일단 붙으면 전부다 300원으로 변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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