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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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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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벽 회복소나

- Crabyt(2019-07-13, 조회수: 5143)

안녕하세요.

서폿유저 crabyt입니다.

요즘 도벽에 회복중심의 소나를 연구해보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쓸만해서 올려봅니다.

일단 일반이기는 하지만

소나 도벽들고 5전 전승 입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도벽을 통한 짤짤이 초반 돈벌기로 빠른 회복템 맞추기를 목표로 합시다.

그외 마법신발은 초시계 잘쓰시는 분들은 초시계 들어도 좋을듯 하고요 아니면 마법신으로 이속 10이라도 올리면 좋을것 같아요

비스킷은 초반 라인전에 부족한 마나 및 체력관리에 좋습니다.

우주적 통찰력은 조금이라도 쿨을 줄이기 위해서

보조에 소생은 회복량 강화

뼈방패는 초반 라인전에 물몸인 소나에게 버티기 위해서 이기때문에 뼈방패 말고 다른거 보호막강타나 재생의바람등 들으셔도 좋을것 같네요
서머너 스펠은 점멸필수에 상황에 맞게 점화,탈진,보호막,회복들어주민 됩니다.

저는 보통 점화 아니면 탈진을 듭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대신 28~336 (+0.2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2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15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1/12/13/14%(+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와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챔피언)의 체력이 30/50/70/90/110 (+0.25AP)만큼 회복되며, 파워 코드 효과가 디미누엔도로 바뀝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은 1.5초 동안 최대 25/50/75/100/125(+0.3AP)의 피해를 막아 주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범위: 1000
이공략의 최대 핵심 스킬입니다.

11랩이상에 회복3종세트가 다나온 소나는 w스킬 쿨도 짧으며(45% 감소일 때) 회복량+보호막을 통해 아군 보호및 살리기가 좋습니다.
스킬 콤보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와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챔피언)의 체력이 30/50/70/90/110 (+0.25AP)만큼 회복되며, 파워 코드 효과가 디미누엔도로 바뀝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은 1.5초 동안 최대 25/50/75/100/125(+0.3AP)의 피해를 막아 주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범위: 1000
을 통해 최대한 회복 및 q짤 e는 이속을통한 보조,

중요한건를 궁을 잘사용합시다.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사용 시: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 챔피언을 기절시키며 1.5초 동안 춤추게 만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25/4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주문도둑검 + 도벽으로 짤잘이로 돈수급을 해줍니다.

첫템은 도둑검 업그레이트 및 금지된 우상을 올려주시면 되고

적서폿이 Ap에 짤잘이를 넣는 타입이다 하면 금지된 우상 전에 조화의 성배까지만 가준다음 금지된 우상을 올리고 나서

부정한성배를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라인 상황에 따라 로밍 및 쿨캄필요에 600원이 있으면 신발업그레이드,

아니면 금지된우상을 구원 or 향로 업그레이드에 투자하신면 됩니다.

신발의 경우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셔도 되고 상황에 따라 자신이 킬많이주워먹고 라인이 폭파되고 했으면 스킬을 e대신 q를 선마하며(w는 라인전 단계 선마) 마관신 올려서 딜을 더박으셔도 되고 아니면 로밍을 위한 이속중심의 신발로 가셔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끌리면 힘듬니다. 차라리 원딜이 끌리면 회복을통해 어떻게 보호해주는데

소나가 끌리면 회복쓰기전에 맞아 죽습니다.
노틸러스
위와 동일 끌리면 죽습니다.
알리스타
알리는 들어와서 쿵쾅하면 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 공략은 후반 라인전 끝나고 회복을 통한 한타 및 팀원 보조를 위한 공략이므로

초반 라인전에서는 힘들수 있슴을 알려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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