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0
0
0
2/2
[D4] 일랜시아의 #수확#자이라#서폿 공략

- 자이라서폿(2019-08-01, 조회수: 7782)

다른 챔프 못 합니다.
아니 안 합니다.
랭겜에서 밴픽하고 나면, 
픽할만한 챔프가 자이라밖에 안보입니다.
오직 자이라 하나만 파왔고,
누구보다 자이라에 대해 애정으로 연구하지만
피지컬이 부족해서 뇌지컬로 꾸역꾸역 다야까지 왔습니다.

글쓰는 능력은 부족합니다.

해당 링크로 가시면 플1>다4 승급전 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룬은 제목대로 수확을 듭니다.

자이라가 들만한 룬은 유성, 빙결, 감전, 여진, 수확,

개인적인 스펠 추천도
수확 > 감전 = 여진 > 유성 > 빙결

유성
비교적 유성이 시너지가 좋으나, 자이라는 폭발적인 딜링이 가능한 챔피언이고, 
생각보다 짤 능력이 부족합니다
(유미,제라스,벨코즈,브랜드,럭스,카르마 등)
많이들 드는만큼 무난하고 안전하게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딱 그정도뿐입니다.

빙결
리안드리+라일라이는 고정으로 가야하는 자이라에게 빙결은 아이템선택에서 매우 불리합니다.
1,2코어로 빙결템을 가면 빵딜이 되기에 모르가나,벨코즈,질리언 같은 챔프에 비해 우위가 없고,
2코어 이후 빙결템을 가면 빙결템 나오는 속도가 매우 늦어 룬활용이 떨어집니다.

감전
개인적으로 감전을 참 좋아라합니다.
qw평을 맞추면 터지는 딜뽕이 압도적인 라인전을 자랑하고, 쿨타임 또한 자이라 쿨과 비슷하게 돕니다. 
단순히 비교하면 보통 게임이 끝나고 감전이 수확보다 딜량이 높습니다.
단, 한타때 시너지를 생각하고, 여러가지 변수를 생각하면 감전보단 수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수확을 쌓기 어려울때 감전을 들기도 합니다. ex.상대방이 우월한 짤폿 + 탱커 or 암살자 조합)

여진
여진럭스와 비슷합니다.
이니시&딜링 모두 가능하나, 폭발적인 누킹으로 암살은 어렵습니다.
암살자가 많은 경우 탈진+여진으로 어그로 끌면서 생존이 가능하나,
일반적으로는 잘 안쓰이나, 개인적으로는 좋은 룬인거 같습니다.

수확
감전과 비슷하나 후반으로 갈 수록 수확스텟이 쌓기 쉬워집니다(한타)
반반가는 양상, 또는 상대가 쓰로잉으로 비빌때 특화되어있고,
라인전부터 압살하면 서폿인데도 q,w,e만으로 상대(탱커가 아닐경우) 빈사 또는 사망에 이를수 있습니다.
*1.라인전이 강한경우, 2.라인전이 약한데 한타,난전에 강한경우, 3.중후반게임을 자주가는 경우
감전보다 수확을 추천합니다.


비열한한방 대신 돌발일격도 좋습니다(플+궁)만,
아무래도 빈도수 때문에 비열한한방을 추천합니다.

시야특성은 알아서 드시구,

그외 서브룬은 취향이나 
*마나순환팔찌 는 고정이고
(마순팔을 돌려가며 압도적인 견제로 수확을 쌓아야합니다. 마순팔 안들면 라인전 길게 못합니다.


*폭풍결집 or 깨닮음 인데, 
중후반 시너지를 생각하면 *폭풍결집 추천합니다


쿨감, 방어는 고정. 3번째는 마방(3ap이상) or 방어


점화 vs 탈진인데,

일반적으로 점화들구,
승리를 원한다면 탈진 추천

요즘 솔랭에는 포킹보다 근접챔프, 난전챔, 암살자가 많아서,
탈진 들구 원딜 지키거나 탈진으로 한턴 버티고 빠져서 수확 농사하는 식으로
생존이 필수임..!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6~84(레벨에 따라)(+0.1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6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은 국민 콤보 qwer 연타, 


스킬 활용 팁

 갱왔을때 qw를 맞추려하지 말고, 상대 무빙을 제약하는 식으로 사용하고 er로 확실히 호응하면 좋구,



 6렙 필킬콤보

 (플) + E  W  R (탈진) Q W 평 (점화) 



 1렙때 E찍고 인베가면 은근 강력함.


 선2렙 찍고, 2렙때는 적당히 평타견제로 라인전할것. 

 2렙 eq딜교도 쌔고, 3렙때 ewq 함더 맞추면 킬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존야 안 삽니다.

상대가 근접서폿 & 유틸폿으로 견제가 약할시 물약1개,
상대가 견제가 쌔면 물약2개 + 귀환 후 충전형물약 

템은 서폿템450 > 마법사의신발1100 > 가면1500 or 방출봉850 > 리안드리 > 라일라이 > 모렐로 or 벤시 > 막템 보이드

*존야는 안 삽니다. 효율이 떨어져요. qwer 돌리고 죽으면 할거 다 한거에요.
*데캡 루덴 안 삽니다. 라이너는 아니라, 가성비템으로 갑니다.
*말렸거나 상대에 ap가 잘 크거나 많으면 벤시 1~2코어로 갑니다.

일반적으로 가면까지는 고정, 
상대 ap가 잘크면 벤시를 삽니다. 그 뒤 라일라이 보이드or모렐로
아니면 라일라이, 그 뒤 생존을 신경쓰면 벤시 아닐시 모렐로, 돈이 애매하면 보이드.

요즘은 3코어정도면 게임이 끝난다고 봅니다..
그때까지 리안드리 + 라일라이 + @의 조합을 만드는게 중요하죠.

완전 망하거나 무조건 먼저 짤린다면 존야도 좋지만, 
보통 딴거 잡는데 스킬쏟지, 자이라 잡을라고 스킬낭비하진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파이크
파이크는 밴하세요.
자이라로 파이크 이긴다는건 상대 파이크가 사람이 아닌겁니다.
제라스
제라스는 멀리서 QW만 하는데 라인전이 성립이 안됩니다.
상대가 조금만 침착하면 플e로 킬각보려해도
보호막 스턴으로 역관광시킵니다..
라인이 하드하게 땡겨지니, 무조건 정글러부르세요..
정글러가 답입니다.
야스오
장막 대쉬 지속딜 누킹 다되는 야소는 오핍니다.

자이라는 브루저(가렌, 다리우스, 클레드 등)와 돌진챔(카밀, 이렐 녹턴 등), 암살자(제드, 아칼리, 카타리나 등), 포킹챔(제이스, 제라스,) 등 모든 면에 약합니다..
챔프는 고인이지만 애정으로 하는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인베는 조합보고 e찍구 갑니다.

 역버프일시 상대 아랫버프에 와드하고 막타를 노려도 좋고,(우월한사거리)

 정글쌈이 일어나면 2렙이후엔 최대한 달려갑시다(원딜에 빽핑)

 

초반 운영법

 *읽기전에

 자이라는 라인전에서 평타를 섞지 않으면, 

 타 챔프(유미, 럭스, 제라스, 카르마 등)의 짤챔프보다 스킬 딜교가 약합니다. 

 평타를 섞을 정도의 줄타기를 항상 해야하기에, 그게 어렵다면, 자이라 비추합니다. 



 1렙때 원거리 미니언과 겹쳐진 상대 챔프를 최대한 노립시다.

  미니언만 쳐도 이득, 챔피언 맞추면 개이득 입니다.


  2렙때는 적당히 eq평 콤보를 하면서 패시브 씨앗으로 평타짤 위주로 날려줍니다.

 자이라는 스킬보단 평타가 섞인채로 라인전 해야한다고 봅니다.

  

  3렙부터 전성기로 e를 맞추면 1/3피를 깍습니다.

  특히 근접챔피언이 대포에 타곤산 쓰러오는걸 노리면 일방적인 딜교 & 킬각잡기가 쉽습니다.

  또 원거리 챔프들이 짤 넣으로 오면 백무빙하다가 순간적으로 앞무빙e로 속박시키면 바로 킬각입니다.

  단, 타곤산이던, 짤노리는거던 역관광 당하면 답이없습니다.

  

  6렙 필살기!

  라인전 반반 or 3킬이내로 밀릴때는 플eqwr 맞추고 점화까지, 그러면 원딜or비탱커는 빈사 & 사망입니다.

  단, 실패하면 정말 답이없기에, 뇌절하지 않기를..


  

   보통 자이라는 푸시하는 라인을 주로 만듭니다.

   그렇기에 와딩을 철저히 하고, 용쪽 강가에 핑와를 박으면 절대적으로 수성하는 라인을 만드는게 유리하고,

   라인쪽 아래부시에서 핑와심리전으로 핑와지우는 상대를 플e로 물어버리는것도 가능합니다.


  * 추가 라인전 마순팔 돌리는 팁

  상대가 근접서폿일때 : 타곤산 터치러 오는 타이밍 & 빠지는 타이밍에 Q 또는 E 로 마순팔을 돌릴겸 딜교

  상대가 원거리서폿일때 : 

  1. 우리 근거리 미니언이 없을때 상대가 우리 원거리 미니언 치려면 상대 원거리 미니언하고 거의 겹쳐지는데,

   이때를 노려서 스킬을 맞춥니다. Q나 E로만은 어렵다면, E를 캐릭보다 살짝 아래로 써서 윗무빙을 강제시키고 

   위에 QW 하시면 100% 맞춥니다.

  2. 상대 서폿이 딜교하러 앞무빙할때, 같이 백무빙하잖아요? 그때 속으로 초를 세봅니다. 2~3회정도, 
    빠르게 숫자를 셀때 3정도에서 상대가 앞무빙에서 뒤로 바꾼다 치면, 
    그거보다 1빠르게, 백무빙에서 앞무빙으로 바꾸면서 E를 써줍시다. 
    상대도 나도 직선 무빙중이기에 그 잠깐의 무빙으로 상대랑 거리가 확좁혀지면서 
    상대는 피할 각을 잃고 딜교각이 나옵니다.

 
중반 운영법

   시야는 최대한 가까이부터 3점으로 빠르게 먹습니다.

   와드 3개 채워오면 바로바로 쓴다는 느낌으로 와딩합니다. 

   어차피 물리면 죽기에 최대한 쓰고 죽는거고, 부시를 기준으로 상대팀쪽으로 3방향 와딩을 하고,

   부쉬에 핑와 후 지나가는 상대, 암살도 가능합니다.

   *수확 들었을때 암살능력이 정말 극대화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면 최소 2코어라 보면, 상대 원딜을 누킹 또는 전투이탈이 가능합니다.

  그치만 그런 각은 잘 안보이니, '좋은 각으로 궁을 넣는다' 라는 마인드로 플레이하고,

  우월한 시야로 암살을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바론쪽, 용쪽 암살은 대형오브젝트와 연결됩니다. 

  못큰 자이라(10뎃)가 탈론(15킬)과 서로 1:1로 다이다이_교환이 되는 그런 상황이 생기면,

  절대적인 이득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 (탈진)들고 원딜 지킵시다.

  * 점화라면 최대한 딜을 때려박거나, 플이 있을때는 먼저 이니시하는 식으로 플레이합시다.

  * 상대가 3~4코어 나와도, 딜템만 있는 미드, 원딜, 정글이라면, 2코어 자이라로 솔킬각 나오고,

    한타때 플궁까지 각만 좋게 들어가면 한타파괴자가 되버립니다. 

    (실제로 아랫티어에선 적당히 잘 크고, 얘들이 한타때 포지션이 뭉치는 경우가 많아서, 

     자이라가 혼자 1:5에서 킬따면서 전체 반피, 이런 그림 잘나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