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0
0
0
미입력
1/1
D1) 케인 1위 케인만 2000판 했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 달킨(2019-08-05, 조회수: 33537)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그림자 암살자에 초점을 두어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그림자 암살자에 대해-
그림자 암살자는 상대가 물몸이 많을 경우에뽑으시면 좋습니다. (Ex: 4딜 1탱)
그림자 암살자는 이게 왜 죽지? 할 정도로
대미지가 엄청 쌘 편입니다.
단 후반 갈 수록 딜이 점점 줄어들고, 상대도 각을 잘 안 주기 때문에 초반에 빠르게 터트려야 합니다.
그림자 암살자는 한타보다는 짤라먹기가 매우 좋은 챔피언입니다.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수확도 괜찮다고 하시는데 초반에 케인으로 수확 쌓기가 좀 어렵기 때문에 저는 감전을 드는 편입니다.
감전, 수확 둘 다 그림자 암살자의 패시브가 적용됩니다.
궁극의 사냥꾼 드는 경우도 있는데, 케인은 빠른 이속으로 게임을 빠르게 장악해야하기 때문에 끈질긴 사냥꾼이 좋습니다.
또 승전보 대신 침착을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케인이 궁 의존도가 높은 챔피언은 맞습니다만, 승전보는 일단 변수가 크기 때문에 거의 무조건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공격력 2개 박아주시고, 방어 쪽은 상대 정글 보고 들어주시면 됩니다.


이건 할 말이 없네요.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 콤보는 W평Q 입니다.

하지만 매 번 콤보는 달라지기 때문에 뭐라 설명하기 애매 하네요.

-그림자 암살자 패시브-

그림자 암살자의 패시브는 상대의 방어력을 다 계산하고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케인 패시브가 20% 추딜을 더 준다고 하면, 내가 100을 입히면 20을 더 입히는 게 아니고 20에서 상대의 마저를

또 계산합니다.

케인의 궁은 딱 나올 때 패시브가 사용됩니다. 즉, 케인 궁은 패시브 추딜 적용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패시브의 활용도를 높히기 위해 선 드락을 가는 편입니다.
케인 패시브가 마법 딜이기 때문에 마관신
을 가기도 합니다.(저는 자주 가는 편)
블클을 좀 늦게 가시네요?
상대가 방템을 조금 둘렀을 경우 빠르게 가고 안 둘렀을 경우 그냥 다른 딜템을 먼저 올립니다.

그림자 암살자 활용
그림자 암살자는 후반가면 약해지기 때문에
30분 안에는 겜을 끝내주셔야 합니다.
사이드에 혼자 있는 원딜을 암살하시거나, 한타 때 주요 딜러 암살을 하시면 됩니다.
상대 정글이 뚜벅이 물몸일 경우(Ex:카서스)
그냥 계속 카정 들어가서 죽여주세요.

-마치며-
이번 공략 글은 그림자 암살자에만 초점을 둬서 글이 적은 편 이네요. 더 자세한 건
다르킨 공략에 있으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략 영상-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