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91.7% (11표)
0% (0표)
8.3% (1표)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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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11/12
D1 75% 양학 트린다미어 장인 TrynElder

- 트린장로(2020-09-12, 조회수: 132258)






 2020-01-21 에 캡쳐한 사진입니다.

 시즌10 트린장로 전적.

2020-02-29 에 캡쳐한 사진입니다.

닉변했습니다. {트린장로} --> {재찬짱} ... 부끄럽네요


 2020-01-21 에 캡쳐한 사진입니다.

트린다미어 C1~D2 상위구간 장인 승률 1등.
| D1 75% 승률 | 
단순히 판수로 티어올리고 알려드리는 팁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2020-01-21 에 캡쳐한 사진입니다.


*부계정*
2019-08-10 에 캡쳐한 사진입니다.
부계정 또한 D2 티어를 달성하였으며 
운으로 올린 티어가 아님을 입증하고 싶었습니다.

*세번째 계정*


세번째 계정은 트린다미어의 빌드 테스트 그리고 
랭크게임 도입 용도로 사용합니다.

전적에 제가 올린 빌드가 없으면 다른 아이디에 있을 것입니다.

제가 올려드리는 빌드는 전부 제가 랭크게임에서 도입한 빌드라는 점을 
기반으로 공략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트린다미어를 세부적으로 배우시고 싶다면
빌드에 관해서는 저를 믿고 따라와주시기를 바랍니다.


시즌9 초 트린다미어 장인랭킹 3위 달성!


지금은.. 제가 게임만 하고는 살 수 있는 상황이 아닌지라 
판수가 많이 낮은 것은 너무 아쉽네요.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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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27에 캡쳐한 사진입니다.


 와!! [주목]할 공략에 올라온건 처음이네요!
많은 유저들이 트린다미어를 접할 수 있게되면 좋겠습니다!


감격이네요.. ㅎ!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룬페이지는 하나로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룬마다 어울리는 아이템이 다르며 상대에따라 빌드또한 달라집니다.
이분법적으로 빌드를 보기보다는 다양다색하게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020-09-12 '핏빛 길' -> '민첩함' 수정.
메인빌드가 요우무로 바뀌어 수정합니다.

[치명적 속도]
LethalTempo(치명적 속도) Triumph(승전보)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LastStand(최후의 저항) 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


9.16 패치 기준 트린다미어는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125입니다.

치명적 속도의 높은 공격속도를 감당하기에는 너무나도 짧은 사거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룬은 좋으나 챔피언이 안좋아 사용하기에 애매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을 어느정도 극복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 총 두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높은 이동속도로 빠르게 추격하여 상대에게 높은 공격속도의 참맛을 일깨워주는 것이며

두 번째는 높은 쿨타임 감소로 회전베기의 사용량을 늘려 상대를 추격하는 법 입니다.

순간적인 이동속도를 늘려주는 '빛의 망토'와 10레벨 이후 쿨타임 감소 10%를 주는 '깨달음'

이 두 보조 룬이 치명적 속도와 가장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정복자]
Conqueror(정복자) Triumph(승전보)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NimbusCloak(빛의 망토)

정복자가 버프되어 오른, 가렌, 쉔, 야스오 등의 챔피언들을 상대로 좋다고 생각됩니다.

가만히 놓고 맞다이를 시키면 당연하게도 '치명적 속도'가 우위입니다만,
평타를 때리고 다시 이동한 후, 때리는 시간을 고려하였을 경우

측정된 공격속도가 실제 타격 횟수와는 같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상대를 때리지만 오른, 야스오와 같이
DPS를 높일 수 없는 상대라면, 정복자가 좋다고 판단됩니다.

이전에는 보조룬에 '결의'가 낫다고 판단되었습니다만,
현재는 보조룬에 '마법'이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프리시즌에 들어 '빛의 망토'가 매우 좋아졌거든요.

어떤 챔피언을 상대로 좋은가?
Garen(가렌)Rengar(렝가)Volibear(볼리베어)Poppy(뽀삐)Sett(세트)Shen(쉔)Yasuo(야스오)Wukong(오공)Irelia(이렐리아)Hecarim(헤카림)Ornn(오른)



[착취의 손아귀]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Demolish(철거)SecondWind(재생의 바람)Conditioning(사전 준비)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Overgrowth(과잉성장)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착취의 손아귀'를 사용하는 상황은 총 세가지가 있습니다.

1. 내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일 경우
2. 아군에 탱커가 부족한 경우
3. 강하며 안정적인 라인전이 하고싶은 경우

대표적으로 '내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들을 나열해 보자면,
Renekton(레넥톤)Rengar(렝가)Malphite(말파이트)Kled(클레드)Fiora(피오라)Tahm Kench(탐 켄치)Trundle(트런들)Karma(카르마)Jax(잭스)Akali(아칼리)

저는 클레드와 레넥톤, 잭스, 트런들, 피오라을 제외하고는 착취를 무조건 드는 편입니다.


'착취'를 들어 강하며 안정적인 라인전으로 상대하기 쉬운 녀석들을 나열해 보자면,
Gangplank(갱플랭크)Nasus(나서스)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Sylas(사일러스)Yasuo(야스오)Wukong(오공)Irelia(이렐리아)Karthus(카서스)Kassadin(카사딘)Fizz(피즈)

이정도 녀석들이 있는데 사실 아녀석들은 굳이 '착취의 손아귀'룬을 들 필요까지는 없으나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강하며 안정적인 라인전을 하고 싶을 때에 들어주시면 됩니다.


[난입]
PhaseRush(난입) NimbusCloak(빛의 망토) AbsoluteFocus(절대 집중) Transcendence(깨달음)Celerity(기민함)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CoupDeGrace(최후의 일격)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난입'은 탑에서 상대하기 힘든 원거리를 상대할 때에 주로 사용합니다.

대표적으로 탑에서 상대하기 힘든 원거리 챔피들을 나열해보자면,
Lucian(루시안)Vayne(베인)Draven(드레이븐)Quinn(퀸)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상대로는 보조 룬을 '정밀'이 아닌 '결의'로 바꿔주시면 좋습니다.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
카시오페아 상대로 '난입'은 정말 쓰기 좋은 룬입니다.

'마법'룬의 세번째 룬인 절대집중, 기민함, 깨달음 중 본인 취향에 맞게 드셔도 됩니다.


어떤 챔피언을 상대로 좋은가?
Vayne(베인)Cassiopeia(카시오페아)

[칼날비] 
HailOfBlades(칼날비)SuddenImpact(돌발 일격)GhostPoro(유령 포로)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LastStand(최후의 저항) 

'칼날비'는 탑, 미드, 정글, 원딜 4라인을 주로 갈 수 있습니다.

이 룬의 특징으로는 라인전 딜교환과 빠른 킬각인 것 같습니다.

이득을 보기 쉬운 딜교환 덕에 기존까지 이기기가 힘들었던 적을
'칼날비'로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칼날비'룬으로 이득을 보기 쉬운 챔피언으로는
Gangplank(갱플랭크)Ryze(라이즈)Vladimir(블라디미르)Aatrox(아트록스)Yasuo(야스오)Kassadin(카사딘)

이렇게 많은 챔피언들을 상대로 이득을 보기 수월합니다.

특히, 클레드, 피오라, 블라디미르, 라이즈, 갱플랭크, 아트록스를 상대할 때에
가장 빛을 발휘하는 룬인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민첩함보다 핏빛 길을 자주 사용합니다.



[집중 공격]
PressTheAttack(집중 공격)LastStand(최후의 저항)

'집중 공격'의 경우에는 '난입'과 같이 특별하게 까다로운 상대들에게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쾌속 접근'을 기용한다는 점에서 대충 어떤 아이템을 1코어로 가실 지 예상하실 겁니다.

'집중 공격'을 사용한다면 1코어는 무조건 '몰락한 왕의 검'입니다.
추가 피해와 체력 비례 %데미지는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중 공격'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2가지 정도입니다.

1. 3타조차 때리기 힘든가?
2. 몰락한 왕의 검을 사용할것인가?

저같은 경우에는 1번의 경우를 더 고려하는 편입니다.

어떤 챔피언을 상대로 좋은가?
Poppy(뽀삐)Poppy(뽀삐)Poppy(뽀삐)Poppy(뽀삐)Poppy(뽀삐)Poppy(뽀삐)Poppy(뽀삐)


저는 상대를 태워죽인다는 생각으로 라인전을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트린다미어는 라인전을 무조건 이겨야한다 생각합니다.

이 챔피언은 적 챔피언들보다 아이템이든 레벨이든 우위를 점해야

사이드 푸쉬를 할 때에 더 많은 이득을 낳기 때문입니다.

트린다미어는 분노를 체력으로 환원시키는 스킬로 인한 높은 라인유지력이 특징입니다.

저는 그 점을 더욱 살리며 강한 라인전을 임하기 위해 

'텔레포트'보다는 '점화'를 더욱 선호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서머너 스펠 조합입니다.

Flash(점멸)Ignite(점화)   Flash(점멸)Ghost(유체화)   Ghost(유체화)Ignite(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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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01 글 변경점
점화 -> 유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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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31 글 변경점
유체화 -> 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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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15 수정

유체화가 버프를 먹었습니다.

[유체화 변경점]
쿨타임이 증가된 것 말고는 다 좋아진 유체화입니다.

딱 거기까지. 아직까지는 취향차이인 것 같아요.
저는 점화를 더 선호합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의 기본 콤보

Spinning Slash(회전 베기) Battle Fury(격노) Battle Fury(격노) (E 평 평)

스킬 활용 팁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본인이 쓰려는 타이밍보다 살짝 반응을 0.5초 정도 느리게 써주세요.


Bloodlust(피의 갈망)로 낚시를 하실 수 있으니 낚시신공이 되어보세요.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은 최대한 늦게 쓰는것이 좋지만 궁미아 하는것보다 일찍 쓰는게 더 좋습니다.



cf) 티아멧이 있다면 이렇게 활용해주세요.

Spinning Slash(회전 베기) Battle Fury(격노)  Tiamat(티아맷) Battle Fury(격노) (E 평 2 평)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하이브리드 빌드는 따로 영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과 아이템 빌드가 변동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첫 아이템으로 추천드리는 아이템들을 위에 '시작 아이템'에 나열하였습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 : 다리우스 같이 초반에 혼꾸멍을 내줘야하는 상대. [점화와 어울리는 시작 아이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 티아멧 안갈건데 라인전 버텨야 할 때.(ex_퀸) [유체화와 어울리는 시작 아이템]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 초반 주도권을 따오기는 힘들며, 티아멧을 가야하는 경우. (ex_야스오, 피오라)

Long Sword(롱소드) : 초반 주도권을 따올 수 있는 상대. 350골드를 아낄 수 있다. [비추]

Cull(수확의 낫) : 첫 템으로 간다기보다는 첫 귀환 후에 라인전이 무난하다면 올려주세요.



[핵심 아이템]

Serrated Dirk(톱날 단검) : 내가 '치명적 속도'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템.

하위 아이템이 롱소드인 점과 띄웠을 때에 강력한 데미지가 특징이다.

요우무 빌드는 룬을 고정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LethalTempo(치명적 속도)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NimbusCloak(빛의 망토)
점화를 선호하는 빌드이기에 룬, 아이템에서 유틸성을 가져옵니다.

Flash(점멸) Ignite(점화)
스펠은 이렇게 고정해주세요.

Phage(탐식의 망치) : '정복자'와의 상성이 좋으며 추가 이동속도와 체력으로 안정적인 딜교환이 가능한 아이템.

탐식-폭갈-트포 의 아이템 빌드로 강력한 한방이 장점인 빌드입니다.

더 효율좋은 빌드가 탄생하였습니다. 현재로써는 사용 X


Tiamat(티아맷) :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을 구매하였을 때, 주로 가는 아이템.

선 아이템을 삼두콩으로 간다면 추천드립니다.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 몰락한 왕의 검.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 요릭, 블라디미르, 아트록스 등등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라인전에서 cs를 정확히 35개 드시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를 상대하실 때 선 아이템으로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Phage(탐식의 망치) : 아트록스 상대로 좋습니다. {처형인을 안갈 경우}



[최종 아이템]

강력한 치명적 속도 빌드

LethalTempo(치명적 속도)+ Serrated Dirk(톱날 단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점화 기반 빌드입니다.

아트록스 상대하실 경우에 가면 됩니다.

2020-09-12 수정. 현재 메인빌드로 사용중입니다.




무난한 치명적 속도 빌드

LethalTempo(치명적 속도)+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Stormrazor(폭풍갈퀴) Stinger(쐐기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Trinity Force(삼위일체)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점화 기반 빌드입니다.

깨달음 찍어주셔야 쿨감 40% 가능합니다.
안찍을거면 무대(콜필드 필요 o) -> 정수(콜필드 필요 x)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Stinger(쐐기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anguine Blade(핏빛 칼날)Trinity Force(삼위일체)
유체화 기반 빌드입니다.

깨달음 찍어주셔야 쐐기검만으로쿨감 40% 가능합니다.





무난한 정복자 빌드

Conqueror(정복자)+ Phage(탐식의 망치)
Stormrazor(폭풍갈퀴)  Trinity Force(삼위일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착취의 손아귀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Tiamat(티아맷)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Wit's End(마법사의 최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적 AP딜러가 있다면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Stinger(쐐기검)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적이 올 AD 조합일 때




특정 원거리 챔피언을 상대하기 좋은 난입

PhaseRush(난입)+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or + Tiamat(티아맷)

티아멧 사용이 필수적입니다.

티아멧

Tiamat(티아맷) Stormrazor(폭풍갈퀴) Stinger(쐐기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Trinity Force(삼위일체)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사실 난입 룬의 아이템트리는 본인 취향껏 올려주시면 됩니다.





진정한 폭딜의 제왕 '칼날비'

HailOfBlades(칼날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근거리 챔피언 상대로는 '무한의 대검'

원거리 챔피언 상대로는 '정수 약탈자'

피오라와 같은 상대가 있다면 '티아멧'을 섞어도 좋습니다. 

1. 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3, 4, 5 코어는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정수, 트포, 폭갈 이렇게 올립니다.


2. 정수 약탈자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4, 5 코어는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트포, 폭갈 이렇게 올립니다!





안정성 그 자체 '죽음의 무도'

LethalTempo(치명적 속도)
Tiamat(티아맷)+Zeal(열정의 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

티아멧과 열정의 검으로 라인전 우위를 가져옵니다.

광전사의 군화는 상황에 따라 올리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최대한 빠르게 '죽음의 무도'를 올리기 위해

Tiamat(티아맷)Zeal(열정의 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아이템 빌드]

Transcendence(깨달음)
[핵심 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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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이 필요 없으시다면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
제가 주로 사용하는 아이템 위주로만 작성하였습니다.

 어떤 빌드를 써야할까? 여기서 선택 가능한 빌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들 본인의 취향 그리고 플레이 성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필자가 선호하는 순서대로 올리는 빌드입니다.)
 
빌드가 많아 정리하기 어려운 독자를 위해 필자가 티어를 올릴 때에 
자주 사용하는 빌드만을 알려주자면 0번, 1번, 2번, 8번 이다.



1. 선 우무 빌드 (스태틱 너프로 인한 변경)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룬 추천 LethalTempo(치명적 속도)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보조룬 Transcendence(깨달음)는 필수! NimbusCloak(빛의 망토)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는 선택!
(필자는 대체로 요스정)
장점 : 요우무를 유체화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다.
       : 보조룬에 '깨달음'을 찍으면 쿨감 40%
       : 방관+공격력으로 강력한 E 데미지를 보여준다.
       : 기동력 증가로 빠른 라인복귀, 합류가 가능하다.

단점 : 첫 코어에 공격속도가 없어 고정적으로 광전사의 군화를 사용해야 한다. (*정수와 동일)
       : '치명적 속도' 라는 룬을 들어야만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요우무 + 유령무희 + 정수에서 변형되었습니다.
평타보다는 스킬 데미지에 더 신경을 쓴 빌드입니다.
요우무 + 빛망(점화)의 급발진 킬각이 치명적 속도와 어울리는게 특징임.


2. 착취의 손아귀 빌드 [카운터 상대] (탑)
잭스, 나서스, 마오카이, 말파이트, 아칼리 등등


Tiamat(티아맷)Wit's End(마법사의 최후)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Phantom Dancer(유령 무희) (룬 추천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Conqueror(정복자)) 보조룬 Revitalize(소생)이 있다면 좋습니다.

장점 : 교전시 비빈다면 강한 회복력과 마법 저항력으로 탱킹이 가능하다.
       : 아칼리 상대로 매우 적합하다.

단점 : 상대에 AP딜러가 적다면 선택하기 애매하다.
       : 한 방 한 방이 강력한 빌드가 아닌지라 딜러를 녹이는 데에는 타 빌드보단 
         살짝 뒤쳐진다.


3. 하이브리드 빌드 (미드)
Tiamat(티아맷)Nashor's Tooth(내셔의 이빨)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룬 추천 Conqueror(정복자)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보조룬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는 필수!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FuturesMarket(외상)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에서 선택!

장점 : 미친 회복력으로 견제 강한 녀석들도 다 버틴다. (제이스, 퀸마저 버틴다)
       : 3코어만에 크리, 쿨감, 공속, 어느정도의 ad를 채울 수 있다.
       : E 데미지가 강력하다. 

단점 : '악마의 마법서'를 사는 순간부터 존버인지라 아이템 선택을 잘 해야한다. 
         (주도권 땃다면 도란검-쐐기검-광전사 이런식으로 늦게 띄움)
       : 룬과 아이템에 대한 이해도를 많이 요구한다.

증폭의 고서 주문력 : +20 // 티아멧 공격력 : +25 == 적응형 능력치 AD 증가. (AD > AP)
티아멧 공격력 : +25 // 악마의 인장 주문력 : +40 == 적응형 능력치 AP 증가. (AD

내셔의 이빨 주문력 : +80 // 폭풍갈퀴 공격력 : +55 == 적응형 능력치 AP 증가.

폭풍갈퀴 공격력 : +50 // 티아멧 공격력 : +25 == 총 합 공격력 +75

티아멧+폭풍갈퀴 공격력 : +80 // 내셔의 이빨 주문력 : +80 == 적응형 능력치 AD증가. (AD=AP)

위와 같은 식을 적어놓은 이유는 적응형 능력치를 잘 이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기민한 발놀림의 경우 템트리 순서를 고려해야 할 필요는 없지만, 정복자의 경우 적응형 능력치를 
올려주는 룬이기에 이 적응형 능력치에 대한 이해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적응형 능력치는 AD와 AP 중 높은 수치를 올려주는데 만약 AD수치와 AP수치가 같은 경우, 
AD 기반 챔피언일 때에는 AD, AP 기반 챔피언일 경우는 AP를 올려줍니다.
쉽게 말해서 AD >= AP가 되야 트린다미어는 AD가 오른다는 소리입니다.

그러면 그냥 AD템 가서 정복자를 사용하면 되지 않냐고 하실 수 있는데, 
일단 정복자가 치명적 속도보다 초반에 약한 게 특징이며, 높은 공격 속도 수치를 요구합니다.

당연하게도 높은 공격 속도 수치를 가진 아이템을 첫 아이템으로 선택해야 하는데, 
초반에 약하기까지 하여 버틸 수 있어야합니댜.

탱으로 초반을 버티기에는 정복자가 쓸모없어지며, AD로 버티기에는 상황을 많이 고려해야하기에
당연하게도 AP라기보다는 하이브리드 트리를 타서 첫 코어를 내셔의 이빨(공속+AP)을 올리고
2코어 3코어부터는 AD 트리를 타서 초반에는 매우 역겹게 잘 버티며 
중반에는 '쿨타임 감소' 등으로 강력해지는 트린다미어 빌드입니다.

기민한 발놀림의 경우 AP AD계수 둘 다 있어 하이브리드 빌드로 버티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4. 폭풍갈퀴 빌드 [유체화]

Stormrazor(폭풍갈퀴)Stinger(쐐기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룬 추천 LethalTempo(치명적 속도)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Transcendence(깨달음))

장점 : 첫 타가 슬로우가 있기에 이후 딜링이 수월하다.
       : 폭갈의 공속덕에 안정적인 면을 갖추고있다.

단점 : BF대검이 너무 비싸다. (정수 빌드와 동일한 단점)
       : 3.5코어 전까지는 쿨타임 감소가 낮다.



아아 칼날비 그는 대체..
5. 칼날비 전용 빌드 (미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룬 추천 HailOfBlades(칼날비)) 보조룬 = 정밀 or 결의
장점 : 무한의 대검과 칼날비로 미친 딜교환이 가능하다.
       : '칼날비'의 효과가 사라져도 '구인수의 격노검'이 그 빈자리를 메꿔준다.
       : 딜러든 탱이든 골고루 잘 녹는다. (매우 강력한 데미지)

단점 : BF대검이 비싸다.
       : 쿨타임 감소가 4코어전까지는 부족하다.




cf. 렝가 전용 빌드 Flash(점멸)Ignite(점화)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Bramble Vest(덤불 조끼)


렝가를 상대로는 티아멧을 가는 것보다는 3두콩 스타트로 끊고 
최대한 빠르게 '덤불조끼'를 사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처형인의 대검'은 몸이 너무 약하고, 렝가 자체가 탱커에게 약해서
공격력은 정복자로 채우면서 라인전 하여도 충분합니다.

무조건 '덤불 조끼' 올려주세요.



cf. 죽음의 무도 빌드

LethalTempo(치명적 속도)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LastStand(최후의 저항)  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

Zeal(열정의 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장점 : 티아멧과 열정의 검으로 라인전을 쉽게 가져올 수 있다.
       : 10.12패치로 버프먹은 유체화를 활용하기에 수월하다.
       : 죽음의 무도의 효과로 궁미아를 덜한다.
       : 궁을 더 늦게 써 한타 때에 더 오래버틴다.

단점 : 라인전 수월한 빌드를 들고도 지면 폭망한다.
      : 1코어가 늦게 나온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이딴걸 아직도 쓰고있는 당신이 팀의 하드 카운터입니다. (Fuck)
뽀삐

걍 악질임 생긴거 빨리 와꾸 롤백하고 아무도 안했으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운 (Luck)
본기를 늘리는 것이 최선!

트린 주변의 탑 라이너는 사실상 죄다 카운터라.. 

내가 적보다 잘해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ㅠㅠ.. 슬픈 현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상대마다 달라서 생략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주도권 땃다면?

탑 1차 -> 전령 -> 탑 2차 -> 용 -> 바텀 1~2차

주도권 없다면?

탑 1차 -> 바텀 1차 -> 용 -> 탑 or 바텀 2차

중반 운영법
스플릿 돌다가 카정가주고 포탑 밀다가 용 싸움에 합류하는 정도로만 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바텀쪽에서 스플릿 하여 적 3명이상 어그로만 끌면 아군이 바론 먹을겁니다.

미리 핑 찍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는 딜라인 무는 5초 탱커인데..

진짜 잘큰거 아니면 한타보다는 사이드 가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가렌(Garen)


난이도 ★★☆☆☆

추천 아이템트리 : Tiamat(티아맷)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Phantom Dancer(유령 무희)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가렌은 쉽지만 조심해야하는 부분이 있어 ★을 2개나 주었습니다.


리메이크 전 가렌이라면 상대하기 힘들겠지만, 더이상 가렌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이 아닙니다. 


 상대하기 쉽다고 판단하는 이유는 가렌의 Decisive Strike(결정타)(Q)모션은 매우 느리기때문에 

평타+Spinning Slash(회전 베기)(E)로 빠르게 긁고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영상 https://youtu.be/_IxLCsQAAWg )

 이러한 점에서 참고영상의 가렌장인의 '남부정'님께서는 

더이상 가렌은 리븐의 카운터가 아니라고 하시는것입니다.


 [라인전에서 추천드리는 룬]

Conqueror(정복자)정복자 // Lethal Tempo(치명적 속도) 치명적 속도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착취의 손아귀


 위의 3가지 정도의 룬이 있습니다.

상대법은 Conqueror(정복자)(정복자) 기준으로 올리겠습니다.


 [상대법]

 가렌이 어느정도 실력이 있다면 Judgment(심판)(E)를 전부 맞추기가 힘들 것이니 Decisive Strike(결정타)(Q)선마를 할 것입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Q)선마 가렌은 대체로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착취)를 들고옵니다.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Decisive Strike(결정타)는 초반에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저는 "Q짤"이라고 칭하겠습니다.

 가렌은 1레벨의 Q짤이 아프기때문에 1레벨에는 짧은 딜교환보다는 긴 시간의 딜교환을 진행해주세요. 

상대 가렌이 Ignite(점화)(점화)라면 어느정도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2레벨을 찍었을 때, 어느정도 톡톡 쳐주는 딜교환이 있었다면

서로 체력이 반피정도로 유지를 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지속적으로 

딜교환을 하였다면 라인은 대체로 밀어져있겠죠?

 

 이러다가 괜히 포탑을 몇 대 맞거나, 적 가렌이 갱을 불러 당해줘버리면 초반 탑의 주도권은 끝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당연히 그것을 안당해주면 됩니다. 


가렌은 갱호응이 좋은 챔피언이 아닌지라 일부러 라인을 밀고

'삼거리 부쉬'에 빠르게 와딩을 하러가주면 됩니다.



 이렇게 한다면 역갱, 소규모 한타, 바위게 빽업에서 무조건 트린다미어가 이득을 보게 되어있습니다. 

(아군 정글이 벌레쉐이크가 아닌이상..)


가렌 영상이나 장인분들을 보시면 초반에 아군 정글이 갱 오는것을 꺼려합니다. 

그 이유가 앞서 설명한 2대2 싸움에 약하고 갱 호응도 좋은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라인을 밀고 2대2 싸움을 유도하며 시야를 확보하며 

라인을 밀어서 바위게 빽업도 먼저가는.. (라인 밀어서 경험치 이득봄)


 가렌은 초반에 이상하게 카이팅 당해주면서 괜히 이상한 다이브각 보시는 것 보다 

"오버 파밍"과 "카정", "티아멧 딜교환" 이런것으로 서서히 갈아먹으며 

라인전을 진행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초반 구간을 설명드리는 이유는.. 여러분들이 더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가렌은 초반에 주도권만 따면 6레벨 이후로 무한 솔킬이 가능한 챔피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만 집중해서 게임을 해주시면 처음부터 라인전이 

끝날때까지 편안합니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Gangplank)


난이도 ★★★☆☆ ~ ★★★★


 : 갱플랭크가 왜 ★이 3개~5개인 이유가 궁금하시나요?

그 이유는 챔피언 자체는 '보통' 수준이지만 갱플랭크를 사용하는 파일럿의

피지컬에 따라 '극상'이 되기도 합니다.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착취)가 대표적인 갱플랭크의 룬입니다.

도벽이 삭제되어 더이상은 갱플랭크가 들만한 룬이 없기도하구요.


뼈방패 빼고 딜교하는거 추천드릴게요.



 [라인전에서 추천드리는 룬]

Conqueror(정복자)정복자 // Lethal Tempo(치명적 속도) 치명적 속도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착취의 손아귀


 위의 3가지 정도의 룬이 있습니다.


 [상대법]


 갱플랭크를 상대할 때의 팁을 3가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원거리 미니언 뒷쪽에 있어라!

 

 갱플의 Q는 평타 판정이기 때문에 원거리 미니언 뒷쪽에 있다면 갱플랭크가 

트린다미어에게 Q를 쏠 시에 딱히 들어가지 않아도 원거리 미니언이 어느정도 딜교환을 대신해줍니다. (근거리 미니언 포함)


2. 술통 가까이에서 들어갈까 말까 와리가리를 자주 털어주세요.


 이거 자주해주면 갱플랭크 입장에서 트린이 술통안에 들어오는줄 알고 술통을 터트리려합니다. 그런데 트린이 와리가리하는 어그로 핑퐁 무빙이었다면 혼자 뻘로 술통을 터치는 격이됩니다. 이럴 때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3. 갱플랭크의 술통을 역으로 이용하세요!


 갱플랭크에게 붙으면 갱플랭크는 술통을 깔면서 싸웁니다. 그 술통을 쳐서 없애거나 없애는 도중 치명타가 발생하면 E의 쿨타임이 줄어드니 잘 달라붙어서 킬을 만들어내세요!


뭐... 갱플은 거리조절을 잘 하는것이 말은 쉽지만 행동으로는 어려운게 상대법인것 같네요!




갱플랭크는 Ghost(유체화)(유체화) 들고 상대하시는거 추천드릴게요.


추천 아이템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Stormrazor(폭풍갈퀴)Stinger(쐐기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보조룬은 무조건 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 이렇게 들고가는 편입니다.

쾌속접근은 들어도 귤에 cc가 풀리기 때문이죠.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이렇게 버텨도 좋은데 버티는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 방패)로도 충분함!





 Gnar(나르) 나르(Gnar)

난이도 ★★★☆☆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난이도 ★★


다리우스는 사실 이론을 알아도 상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리우스는 상대할 때의 팁 Tip!을 적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리우스를 상대할 때의 Tip!


1. 첫 아이템을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의 군화'를 구매합니다.


2. Decimate(학살)를 돌릴 때 Spinning Slash(회전 베기)로 들어갑니다.


3. 1레벨에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를 찍은 다리우스에게는 사린다.

(치명타 뜨면 내가 이기는데 안뜨면 내가 진다.)


시작 아이템 : Doran's Blade(도란의 검)



솔직히말해서 플레 이상부터는 밴하는게 젤 좋아요.

플~다3구간에는 다리우스 원챔 유저가 정말 많이 서식하거든요.


플레티넘 이상부터는 저의 밴 모스트 카드입니다.



Renekton(레넥톤) 레넥톤

난이도 


 이녀석이 공격적인 플레이를 좋아한다면 라인전은 정말 극혐입니다.


따고 죽고 한다면 트린다미어가 이득이지만 처음에 한 번 킬을 내주게된다면

 이후는 정말 상상도하기 싫네요..


레넥톤을 상대로 저는 대체로 '착취의 손아귀' 혹은 '치명적 속도'를 들고갑니다.


이녀석의 팁은 라인전에서 평E를 긁으려다가는 스턴 맞고 풀콤보로 빈사 상태가

될 수 있으니 E로 긁어주되 가끔 평E를 긁는 것입니다.


레넥톤이 W를 쓸 때 회전베기를 사용하면 다행입니다만..

'집중공격'레넥톤은 w만 맞아도 아픕니다 ㅠㅠ


6레벨 전까지는 딜교 자체를 사려주시면서 라인을 당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나 갱이라도 와서 따이면 큰일납니다)


레넥톤을 아에 못따서 사린다기보다는 정글러라는 녀석때문에 사리시는걸 추천드리는 것 입니다.


레넥톤을 따려면 4레벨까지 풀피 싸움이면 해볼만합니다.


분노 서로 50 이상이며 체력이 서로 70% 이상일 때, 레넥톤이 먼저 들어오면 쫄지마시고

끝까지 딜교환을 걸어주세요.


'치명적 속도'를 들었다면 이길 수 있을겁니다.


1레벨에 Q찍는 레넥톤도 트린다미어가 이길 순 있지만 1레벨에 따지 못하면

이후로 트린다미어가 따일 수 있으니 4레벨쯤에 킬각을 보시는것이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트린 Q로 AD +10, W로 레넥톤 AD -20, 피가 없어질수록 증가하는 트린다미어의 AD


이러한 점 때문에도 4레벨을 강조하지만 5레벨이 아닌 4레벨을 강조하는 이유는


라인을 당기면 4레벨쯤에는 제가 더 미니언을 많이 먹어 선 5레벨을 달성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레넥톤이 5레벨에 맞다이를 뜨다가 6레벨을 먼저 찍어버린다면?


이러한 상황을 최대한 막고자 4레벨 구간을 강조하는 겁니다.



정말 힘드시다면 '뼈방패' 찍으시고 라인전 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Teemo(티모) 티모(Teemo)


난이도 ★★☆☆


뭐.. 아직도 티모가 어렵다, 실명때문에 빡친다 등등 이러시는 분들은 리그오브레전드의 룬 시스템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것 입니다.


티모는 짧게 빌드만 보여드리고 끝내는 것으로 할게요.


LethalTempo(치명적 속도)Triumph(승전보)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 SecondWind(재생의 바람)Unflinching(불굴의 의지)

Ghost(유체화)Ignite(점화) or Flash(점멸)Ignite(점화)


Tiamat(티아맷)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Wit's End(마법사의 최후)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이정도면 충분하죠?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Vayne(베인) 베인(Tlqkffus)

난이도 ★★★★☆

Phase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LastStand(최후의 저항) or Triumph(승전보))

카서스 같은거 있으면 승전보! 없으면 최후의 저항!



Akali(아칼리) 아칼리(Akali)

난이도 ★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Demolish(철거)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 +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iamat(티아맷)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Wit's End(마법사의 최후)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Phantom Dancer(유령 무희)Death's Dance(죽음의 무도)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난이도 ★★

Phase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 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or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

서머너 스펠 : Flash(점멸)Ignite(점화) or Flash(점멸)Ghost(유체화)


시작 아이템 :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

Tiamat(티아맷)Stormrazor(폭풍갈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가 1레벨에 무엇을 찍든 E평평으로 딜교환 해주세요.

이 당시 판에는 보조룬에 정밀을 들었으나 결의도 좋습니다.



핵심 아이템 : Tiamat(티아맷)
'티아멧Tiamat(티아맷)'이 '난입'을 발동시키는데 큰 역활을 합니다.



상대를 포탑 안에 넣고 R을 빼게 유도하거나 딜교환 하는 방법은 평2E입니다.
이 상황은 상대가 거리를 주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대체로 cs만 받아먹고 상대가 포탑 밖에 있을 때에만 딜교환을 유도해주세요.



+추가) 

Ornn(오른) 오른

난이도 ★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 Transcendence(깨달음)NimbusCloak(빛의 망토)

첫 아이템 : Long Sword(롱소드)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첫 코어템 : Stormrazor(폭풍갈퀴)


전프로 '클라우드 템플러'님과의 라인전을 한 영상입니다.

시즌10 오른을 모스트로 달리고 계시더군요.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난이도 ★★★★☆

LethalTempo(치명적 속도)Triumph(승전보)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NimbusCloak(빛의 망토) 힘들면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

첫 아이템 : Long Sword(롱소드)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첫 코어템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마법 빌드 :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Stinger(쐐기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anguine Blade(핏빛 칼날)

결의 빌드 : Tiamat(티아맷)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anguine Blade(핏빛 칼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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