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0
0
0
1/1
D1) 주저리주저리 써보는 라이즈 공략

- 착한사람이에(2019-12-19, 조회수: 23833)

최신 공략 글이 없어서 그냥 제가 주저리 주저리 적어볼게요

*주의 ) 의식의 흐름따라 글작성을 하기 때문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질문받고 알려드리는 식으로 공략글이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정복자 난입 말 많지만 전체 승률도 그렇고 라이즈한테는 이동속도가 있어야하기 때문에 난입을 드는게 맞고

난입 자체가 라인전이 강해지기 위한 룬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가 억지로 밀고 들어와서 딜교환을 걸면

원거리 미니언과 함께 가볍게 딜교환 해주시고 이외에는 마나를 아끼면서 라인관리를 해주는 게 중요

새로운 미니언 웨이브가 도착했을때 상대를 무시하고 빠르게 라인을 밀게 되면 상대도 cs를 받아먹어야하기 때문에

오히려 안정적인 라인전이 가능합니다.

텔플 고정

텔은 4렙 타이밍에 여눈 + 사파이어 수정이 가장 좋으나 그게 안 될 경우에는

여눈 사고 텔써서 도착해서 빠르게 라인밀고 집 갔다가 사파이어 수정 하나 사오시면 좋아요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35%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1레벨에는 w를 찍고 평 w 평 순으로 딜교환을 하되, 원거리 미니언 뒤에서 해주세요

그래야 원거리 미니언과 함께 딜교환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2레벨에는 갱호응을 하겠다 E 멀리서 CS를 받아먹겠다 Q 찍어주시면 됩니다

QEW선마 순이에요


궁극기는 다른 라인 로밍 갈 생각 하지말고 라인복귀용으로 계속 쓰셔도 됩니다 .


한타는 EQEQEQ로 계속 각보다가 W를 잘 섞어주시면 되고

빠르게 하나를 녹여야겠다 싶을때 하는 콤보가

Q E Q W Q 입니다

QE날아가고 Q가 도착하기전에 W로 묶여서 사실상

QEWQ에 Q한번 더 쓰신다고 생각하면 돼요 .

빠르게 누르셔야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여눈에서 곧 바로 대천사 완성시켜주세요

  여눈 - 영겁 - 대천사 템트리가면 딜로스 심하고 왕귀타이밍도 늦춰집니다.


>3코어로는 상황을 보고 가되

  >상대에 AP가 많다

    밴시

  >상대에 AD가 많다

    존야 OR 정당한 영광

  >골고루 섞여있다

    저는 주문매듭 구슬을 가는 편입니다 .

    (풀템이면 팔고 모자로 바꿔요)


>공허의 지팡이를 3코어로 당기면 상대에 마저템이 없어도 기본 마저가 있기 때문에

  엄청나게 딜이 세집니다 그래서 저도 자주 3코어로 공허를 올리는 편


그럼 대천사 - 영겁 - 주문매듭구슬 - 공허 - 존야 OR 밴시

이렇게 되겠네요 공허와 존야 OR 밴시 는 서로 바꿔도 되고 공허없이 존야 밴시를 둘 다 올릴 수도 있고

신발은 기본 신발로 다니다 영겁뽑고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좋아요

(다만 상대가 신드라 오리아나같은 팔이 긴 챔프들은 대천사 이전에 마저신을 빠르게 올려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닷지
제드
주룬에 감전룬들고 보조룬에 뼈방패 과잉성장
그리고 방어룬 2개 들어주고
여눈 - 팔목보호대 - 대천사순으로 가주시면 됌.
오리아나
팔 긴 애들은 라인전에서 좀 빡셉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일러스
팔짧은 AP미드들은 반반가서 2~3코어면 라이즈가 씹어먹어요
라인전은 CS를 받아먹는다는 마인드로
그리고 6렙 사일이 뺏는 궁도 라이즈 궁이라 딜 궁은 아니지만
핑 잘 찍어주셔야해요
아칼리
팔짧은 AP미드들은 반반가서 2~3코어면 라이즈가 씹어먹어요
라인전은 CS를 받아먹는다는 마인드로
다만 6렙 타이밍에 아칼리는 딜 스킬이 하나 생기기 때문에 정말 조심하셔야합니다.
르블랑
애는 라인클리어가 느리기 때문에 라이즈의 하드푸쉬를 못막아요
초반에는 잘사리면서 CS 받아먹다
여눈 + 양피지 조합부터 그냥 라인 쭊쭊밀어주세요
(적타워 앞에서 말고 중앙에서 밀고 빠지고 밀고 빠지고)

사실 라이즈는 어떤 챔프과 와도 크게 라인전이 변함이 없습니다

성장하면 정말 강해지기 때문에 급한건 상대고

마음먹고 천천히 하시면 돼요.

라이즈의 핵심은 빠른 라인클리어를 통한

집타임 로밍 정글커버 시야장악에 있습니다.


 

 질문 주시면 성실하게 답하겠습니다

 댓글은 달리지 않았지만 조회수가 많이 나와있더라고요

 최대한 수정한다고 해봤는데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