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100% (5표)
0% (0표)
0% (0표)
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0
0
0
5/5
[D3] 교수님! AP쉬바나 어때요? 타잔도 연구중이라는데!

- 붉은룡(2019-10-10, 조회수: 25523)

9/12 주목할만한 공략 감사합니다 ㅜㅅ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추석 잘 보내세요~!!!
9/22 조회수 1만 돌파!!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숨은 꿀챔 AP쉬바나의 메커니즘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시점 9.17패치완료상태이고, 여러가지 정글을 해보았지만 
제 경험상 다4까지 티어올리기 가장 쉬운 정글인 것 같습니다

그동안 제가 갈고닦은 노하우나 팁을 최대한 알려드릴게요. 



AP쉬바나 많이 사랑해주세요~

스킨은 무조건 어둠불꽃쉬바나





2019-09-06 180판 다3 인증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6 (+95.0) 2209.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4) 123.8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3.35) 94.95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골-플-다3,4구간 합쳐 200판정도 실험결과
AP쉬바나 최적의 룬은 DarkHarvest(어둠의 수확)어둠의수확DarkHarvest(어둠의 수확)입니다.

인은 무조건 지배
보조는 마법이냐 영감(신발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우주적통찰력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이냐
마법 : 아군 미드가 블루가 필요없을 때 & 후반게임이 예상 될 때
영감 : 초반 교전이 많이 일어나 스펠 소모↑ 예상 &  신비한장화 빨리 나올 것 같을때

※※최근 정밀룬도 연구해봤는데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정밀에서 승전보-민첩함을 찍음으로서 Triumph(승전보)의 교전의 딸피핑퐁& 골드이득,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의 6렙전 정글링 속도 극대화로 선택의 폭 넓게 가져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F&Q
1) TasteOfBlood(피의 맛)VSSuddenImpact(돌발 일격) 개인적으로 쉬바나는 궁변신Dragon's Descent(용의 강림) 후에만 SuddenImpact(돌발 일격)효과를 받아서 저는 피의맛이 더 좋습니다.


2)Scorch(주문 작열)VS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주문작열이 용E가 맞아 반피가 넘어가면 수확이 터져 좋을 수 있는데 저는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이 더 좋습니다. 
끝나고 룬그래프보면 Scorch(주문 작열)이 생각보다 재미를 못보는 경우가 많았어서...ㅠ
Flash(점멸) 점멸 고정입니다.
인간상태 E플 용상태 E플 다 됩니다.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두 번째 공격 시 20/35/50/65/8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두 번 물어뜯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적들을 베어 가릅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3/45/58/7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8/11/14/18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교화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3AD)(+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0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100~160(+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스터는 E-W-Q 순.

 e w 평 q / Dragon's Descent(용의 강림)-Flame Breath(화염 숨결) 맞추기 굉장히 쉬워요. 용E는

e적중과 평q할때 평캔 매우 중요합니다.(특히 초반 2:2교전)

스킬 활용 팁
※실험결과 1렙은 E가 훨씬 낫습니다. E-W-Q순.
※ap쉬바나는 6렙을 빠르게 찍고 날뛰는 챔프예요초반 동선이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블루진영일때 동선이구요
레드진영: 블루-두꺼비-늑대-칼부-레드-전령바위게(상대정글과 우리 미드 탑 상태고려하여 스킵도 가능)-돌거북-용바위게

쉬바나는 초반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초반 정글링 을 하나 드릴게요!
초반은 3:15초 바위게 사수때문에 라이너들의 주도권도 중요하지만 상대정글보다 정글링 속도가 빠른게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레드) 젠이 되서 뛰어오르는 1분 29.5초에 E쓰기 부적효과 이용해서 무빙하며 피관리하기

돌거북) 큰거에 강타사용 E는 두마리 다 맞추기 W키면 작은거는 평타한대만 치면 알아서 죽음

칼날부리) 시작할때 작은것에 평타한대쳐서 E 전부다 맞추기. W키고 작은것들 평타 한대씩만 치면 W끝날때쯤 부적효과로 죽음. (미드 라인밀려있으면 미드라인쪽으로 붙어 경험치 받아먹기)

늑대) E세마리 다 맞추고 칼부랑 마찬가지로 W키고 작은것들 평타 두대만.

블루) 레드와 마찬가지로 젠되면 뛰어오를때도 E가 맞음. 무빙하며 피관리 필수.

두꺼비) 강타사용 초반에 빨리 때려서(강타추천) 반피이하가 되면 두꺼비 공속이 떨어짐.






한타 대치영상입니다. 판정좋은 용E만 날려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용E를 너무 아끼지 말라는 것입니다. 
한타 시작 전 대치구도 일때 먼저 용E를 걸어 상대 피를 깎고 시작해보세요. 
포탑-오브젝트 등 챙기기 훨씬 수월해집니다.
한타 어느정도 마무리 된 후 주변 정글을 얼른 먹어 분노 100을 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을 고정으로 갑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첫 귀환에 900-1000원이 모일텐데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보다는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이나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이 더 좋습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을 먼저 가는 이유는 Fury of the Dragonborn(용족의 분노)쉬바나의 패시브때문인데.

패시브 :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틈만 나면 솔용하세요.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필수!

신발은 무조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고정입니다. 어차피 방템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나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등을 가기때문에 마관에 투자합니다.

AP쉬바나의 가장 핵심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이 두개입니다. 이 두개만 나와준다면 정말 쓸만합니다.

순서: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The Dark Seal(암흑의 인장)(돈 애매하면 인장도 괜춘) ->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무조건 룬메업글먼저,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는 절대 따로 가지않는 거 아시죠? 업글 한번에 해줍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e를 못맞춰도 수확을 쌓음 & 쏠쏠한 슬로우 효과 vs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2:2 소규모 교전, 상대 정글과 맞다이 굉장히 쎄짐. 상대정글이 딜탱이거나 자주 마주칠 것 같다싶으면 추천.
근데 저는 파랑강타가 더 좋아열 :)


그 후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갑니다. 저는 룬메-내셔는 항상 고정입니다.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20%쿨감과 빠른 공속이 너무 쏠쏠합니다. 특히 쉬바나는 분노 100을 빨리채우는데 공속이 중요해서 내셔 갑니다.

내셔 이후로는 선택지가 나뉩니다.
상대 딜러진이 마방템 O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이것만 나와도 쎄지만
상대 딜러진이 마방템 X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거 진짜 뽕맛 오집니다. 롤 너무 재밌어~

상대 AD누커가 잘컸다: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 AP누커가 잘컸다: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존야와 밴시는 3코어로 가셔도 좋아요 :)
9/12- 요즘 밴시 효율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상대 2ap (특히 누커1명)가 나오면 라바돈 전에 가는 것도 너무 좋은듯,,, 


꿀팁
솔용에도 난이도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풀피 가정하겠습니다.
불용 대지용 :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2개 or 강타 둘 중 하나만 있어도 먹습니다.
물용 바람용 :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2개 and 강타 둘 다 있어야 먹습니다. 이것들이 충족안되면 주변 꿀열매나 서폿필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서스
똑같이 크면 지는판이 더 많은 그런새끼....
장판키고 한가운데서 죽는 그런새끼...
밴시가야하는 귀찮은 새끼....

하지만 못크면 얘만큼 쓰레기도 없습니다. 아군 미드랑 협력해서 초반에 말려두는것을 추천
엘리스
3렙찍고 갱을 많이다니는 엘리스.
쉬바나 자체가 6렙전 갱이 약하기 때문에 아군 백업-라인관리를 해줘야해요.
상대 정글이 엘리스라면 계속 백핑 찍어줍시다.
상대가 엘리스인데 그 판 이겼다면 쉬바나 6렙기다려준 팀원들 캐리입니다. 솔직히.
신 짜오
초반에 카정들어오면 너무힘듦. 우리팀 미드 굉장히 중요해요.
그치만 3렙때 내 E가 맞았다면 맞다이 할만 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초반에도 이기고 후반에도 이기는 그런챔프.
리 신
3렙부터 쭉 이김.
그라가스
요즘 자주나오는 포식자 그라가스.
그렇지만 계속 우위 점령. 한타 때 배달궁조심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진영일때 동선이구요
레드진영: 블루-두꺼비-늑대-칼부-레드-전령바위게(상대정글과 우리 미드 탑 상태고려하여 스킵도 가능)-돌거북-용바위게













초반 운영법
6렙전까지 갱이 약하다는 것을 팀에게 인지시킨후, 최대한 빨리 6렙찍기. 캐리력 훨씬 높은 유사 이블린입니다 :)


중반 운영법
밀리는 라인에 갱을 가 어둠수확쌓기 & 성장하기
킬을따면 무조건 좋은게 맞지만, 단적인 예를 들자면, 아군 미드가 솔킬을 따였는데 남아있는 상대미드가 무리하게 라인을 밀려하면 가서 E나 파란강타로 수확만 터트려줘도 이득이올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까도 말씀드렸는데 절대 용E 아끼지않습니다. 각이 나오면 바로바로 써주시고 이득 챙기세요. 쉬바나는 궁쿨이 없습니다. 분노 100이 궁조건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현 OP.GG 1~3티어 챔프들만 적겠습니다. 
난이도는 1-5이고 5가 가장 HARD한 겁니다./ 필요시 추천아이템 선정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 2 적극적인 플레이. 별로 안어려움. 

Elise(엘리스) 4 항상 미니맵보며 팀원들에게 백핑. 
바로바로 커버갈 수 있게끔 동선짜기. 엘리스가 갱가면 카정가서 최대한 빠르게 6렙과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띄우기

Dr. Mundo(문도 박사) 3 적극적인 플레이. 팀원에게 치감템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Bramble Vest(덤불 조끼) 가달라고 부탁. 3코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는 너무 늦음. Enchantment: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올려도 괜찮.

Karthus(카서스) 4 6렙전까진 똑같이 정글돌다가 6렙이후로는 우리 미드와 맞춰 카정가기. 상대가 카서스+ap가 1명이라도 더 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카서스만 ap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Lee Sin(리 신) 2 초반 버프 카정만 유념하기. 3렙만 찍자. Enchantment: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올려도 괜찮. 

Nidalee(니달리) 3 칼날부리 카정 염두하기. W로 최대한 창 피해보기. 6렙되면 내가 갱도 더 쎄고 자연스럽게 이김. 카서스와 마찬가지로 성장한 니달리+1ap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창피하는데 자신있으시면 안올리셔도 됨.

Jarvan IV(자르반 4세) 1 걍 쉬움 Enchantment: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괜찮.

Xin Zhao(신 짜오) 3 초반 버프 카정조심. 바위게 싸움도 웬만하면 안하는것 추천. 짜오는Enchantment: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Enchantment: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Enchantment: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가세요

Gragas(그라가스) 2 쉬움. 그라가스가 잘컸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고려해보세요.

Rek'Sai(렉사이) 3 엘리스와 마찬가지로. 아군에게 초반에 당하지말라고 인식시키기. 쉬바나가 쎄긴하지만 초반에 적극적으로 딜교하진마세요. HailOfBlades(칼날비)초반에 진짜 개쎔HailOfBlades(칼날비)

Evelynn(이블린) 1 쉬움 궁으로 도망쳐도 용E한방 날려주자.

Zac(자크) 1 쉬움

Taliyah(탈리야) 3 보인다고 무작정 R써서 레고밟지않기.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

Kindred(킨드레드) 3 궁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이 상당히 거슬리는데 R로 궁밖으로 밀어내 죽이자.

Khazix(카직스) 1 쉬움(저렙단계 고립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조심)

Rammus(람머스) 2 쉬움

Olaf(올라프) 2 쉬움, 초반 맞다이 피하기. 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

Vi(바이) 3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는 피해줍시다 ㅎㅎ; Q피하면 무조건 이김

Kayn(케인) 2 쉬움

Sylas(사일러스) 3 내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용이 더 쎄지만 사일크면 내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용보다 쎄짐

Hecarim(헤카림) 2 쉬움

Graves(그레이브즈) 2 쉬움, 초반 카정 조심

Pantheon(판테온) 2 쉬움, 5스택 E타이밍 예측할 수 있도록 하세요. 궁E가 여기에 막히면 집니다 ㅜㅜ

Nocturne(녹턴) 3 궁이나 E 한번은 녹턴 W로 막을텐데 검은길 위에서 1:1은 추천X

마치며
긴 공략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한 점이나 질문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보는 즉시 피드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100% (5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