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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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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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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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녹턴 공략 쓴다

- 카르마엠리스(2019-09-10, 조회수: 14128)

혼술 하는데 할 것도 없고 심심해서 써봄.

그냥 녹턴 하는데 참고만 하길 바람.

녹턴 출시때부터 지금까지 해와서 몇판 했는진 모름.

아 그리고 녹턴 스킨은 유령 녹턴이 진리인거 모르는 흑우 없제 ?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치속 및 민첩함 + 최후의 일격은 고정임 , 감전은 버러지. 다만 침착이나 승전보 중에 뭘 고를지 고민 되는 사람 있을텐데


초반 1렙 궁 타이밍엔 템이 티아맷 or 콜필드 밖에 없는 0쿨감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궁쿨을 줄이고


초반 녹턴이 궁 + qwe 쿨 다 돌리면 마나가 오링 나 버리기 때문에 그 후 대처가 안된다.


오히려 체력이 부족한 경우보다 마력이 경우가 훨씬 많다. 고로 침착을 추천하고 승전보가 취향이면 승전보 들도록.


보조룬은 지배에서는 사실 비열한 한방을 들거나 돌발일격이나 피의 맛 이나 암거나 취향으로 들어도 된다.


난 개인적으로 비열한 한방을 추천 하는게 어차피 돌발일격은 궁 한번 쓰면 못쓰는거라 다름없는 룬이라


봐야 하는데 비열한 한방은 E 공포나 점화에도 터지기 때문에 훨씬 유용있게 사용 가능하다. 진짜 개꿀임.


다만 앞에서 언급 했듯이 취향이고 날 못믿겠으면 그냥 돌발일격 써도된다. 다만 궁극의 사냥꾼은 ㄹㅇ 꿀이기


때문에 꼭 하도록 3렙 궁쿨 엄청 짧아짐.


그리고 라인전에서 AP 만났을때 초반부터 압박하고 맞다이 치고싶은 친구(사일러스같은놈) 있으면 보조 마법으로


들고 무효화 구체 + 주문작열도 괜찮음. 특성에서 마법 저항력은 AP면 들고 Ad이면 방어력으로 알아서 바꿔라.


가끔 무효화 구체에 10레벨 쿨감드는 흑우 하나씩 있는데 어차피 녹턴 코어템은 쿨감이 다 포함 되 있기 때문에


굳이 들 필요없음.

점화 점멸 고정.


텔포 탈진 정화 방어막 절대 안듬.근데 꼭 ㅆ 신드라나 야스오 제드한테 탈진 드는 놈 있는데 진짜 녹턴의 수치니까 할복하자.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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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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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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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버프 전엔 Q선마 하고 W선마해서 공속 빠르게 올렸는데 W 공속 10프로 버프 이후엔 E선마함. 공속이 20>30이 차이가


큰거지 30)40은 큰 차이가 없음. 그냥 E선마 하고 공포 지속시간 늘리는게 젤 낫다.어차피 녹턴 공속 올릴 일 별로 없음 



스킬 콤보

Q맞추고 E맞추고 패는거 고정. 그 후 평타 연타하면서 CC 있는놈이면 CC를 W로 무시해야 하는데 만약 CC를 맞고도


평타를 계속 칠 수 있을만한 거리거나 템 차이가 난다면 그냥 아무 스킬 W로 빠르게 무시하고 W 공속 버프 받는게


훨씬 나음. 선궁은 점멸이 없는놈 or 점멸 빼면 계속 솔킬 낼 수 있는놈 한테만 써야함(1렙궁 기준) ex)카서스,니코


맨날 녹턴 장인들이 W로 스킬 잘 씹으라고 하는데 사실 아리 e같이 모션 큰건 피하기 쉬운데 진짜 제라스 we처럼


스킬이 같이 날라와서 이지선다 걸리거나 카시 궁처럼 나같은 일반인이 눈으로 보고 못피하는 스킬은 그냥 감으로


때려 맞추거나 아니면 아싸리 그냥 빨리 w 터트려서 초장에 후려 패는게 나음. 꼭 입롤 하는놈들이 카시 궁 피하기


쉽다 하는데 카시 궁은 ㅆ 천상계,아니 롤챔스에서도 면상에 대고 쳐맞는 스킬이니까 그냥 감으로 때려맞추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은 도란검 1포션 or 부패물약 둘중 하나 골라서 가면됌.


도란검 가능 경우 = 1~4렙 구간 맞다이 각이 나오거나 정글 2:2 싸움이 열릴 확률이 누가봐도 다분한 경우


보통 야스오/이렐/사일/카밀 같이 근접+초반에 맞다이 기질이 다분 하거나 정글 2:2싸움이 열릴거 같을때 간다.


어차피 이 넷 한테는 얘네 입장에서도 유지력 싸움 할 이유가 없고 , 어차피 초중후반 녹턴이 훨씬 좋기 때문임(사일제외)


사일은 초반에 터트리기 위해 도란검 올린다. 부패 가는 놈이고, 후반가면 잡기도 빡세고 내 궁 훔쳐서 별짓거리 다함.


다만 제드는 도란검 안 올리는게 좋은게, 인마는 어차피 10에 9는 q파밍 하면서 멀리서 qew로 졸렬하게 cs먹으면서


딜교하는 졸렬충일 확률이 98% 이기 때문에 부패 물약으로 라인 유지력을 올려 줘야한다.


이 외에 아리나 졸렬하게 q파밍 하는 직스같은 졸렬 챔프들은 유지력을 위해 AP 챔프한텐 부패물약이 좋음.


템은 첫 템 티아맷 이후 드락사르 > 쇼진 까진 고정..인데 개못컸으면 얌전히 쇼진대신 가엔 올리고 버스 타야함.


티아맷 1코어로 올리는 이유는 일단 하위템이 롱소드+부@@랄이라 일시불 안되도 올리기 쉽고 티아멧덕에 라인클리어


q+패시브평+티아맷+평 으로 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이 정리 가능하기 때문이다. 근거리는 여기에 평타 두대 더 때려야함


쇼진 올리면 녹통기한이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 미드녹턴이 과거 트롤 이였던 이유가 무엇인가?


요우무에 공속 버프가 사라지고, 치속같은 룬이 없었기 때문에 궁QWE 다 쓰고 허공에 손짓 하다 죽는게 일상 이였기


때문이다. 근데 지금은 치속이라는 훌륭한 룬과 요우무의 이속은 아쉽지만 그 공속을 대체할 쇼진이라는 획기적인


아이템! 녹턴의 시야 확보와 데미지 증강에 큰 도움을 주는 드락사르까지! 궁QWE 하고도 평타를 오지게 날리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그로 인해 궁qwe 후에 아쉽게 못잡던 경우가 상당히 줄어들고 궁을 쓴 이후에도


벌레마냥 평타로 패면서 마무리 하는 아주 멋있는 챔프가 된것이다.


외워둬라 . 티아멧>드락사르>쇼진 까지는 무조껀 고정이다


그 후에 너무 잘컸으면 가엔 안올려도 되고 올리고 싶은 딜템 막 올려도 됨.


녹턴의 필수 코어템에 쿨감이 하나하나 다 붙어있는 이 시대에 얼른 꿀 빨아 놓길 바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진짜 이새끼 쉽다는 애들은 어디 병원 가봐야함.
초반부터 실드+화염방사기+유성 ㅈ같은 딜교로 사람 빡치게 하면서 존야 선템으로
올리면 진짜 잡지도 못하고 잡으려다 갱맞고 뒤@지기 딱좋음.
미드럼블 나오면 얌전히 cs 받아먹고 갱 조심하고 로밍만 다니는게 좋음
뭣 모르고 따려다가 시간 오지게 끌어서 갱맞고 ㅈㄱㅊㅇ 외치지말고.
가렌
녹턴이 q+e 맞추고 패는 타이밍에 가렌이 w키고 회전회오리 돌리면 딜교가 성립이 안됌.
그나마 궁 모션도 크고 타이밍이 뻔해서 궁 자체는 w로 막기 쉬운데 문젠 걍 내가 얘를
못잡는데 얘는 날 잡을 수 있음.
가렌 잡으려면 1~3렙에 무조껀 쇼부 봐서 가렌이 닌탑 올리기 전에 솔킬 따놓고 주도권
잡아놔야함 아니면 절대 못이김.
질리언
얜 진짜 답이 없다. 예전부터 녹턴 궁 카운터로 쫑알쫑알 대던 놈이였는데 얘 미드오면 그냥라인전 포기 하는게 편함. 딜교도 얘 q랑 평타 사거리가 훨씬 길고 애초에 얘 잡으려면 6렙 전에 갱으로 조져야지 그 후엔 갱와도 소용없음. 질리언 밴하던가 나오면 딴거하던가 해야함.
진짜 딜교 성립 자체가 안된다. 붙는ㅋㅋ 붙으려고 q하나 w로 씹어봤자 e 이속버프로 암것도 못하고 걍 쳐맞고 도망가아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진짜 뭣도 없는데 딱 위험한 타이밍이 2렙에 q를 ㅈ같이 써서 야스오가 맞지 않거나 그 장판 위에서 못 싸울 경우에 상당히 위험함. 라인전 단계에서 딱 녹턴이 야스오한테 위험할 타이밍이 2렙에 q 못맞췄을때 딱 그거 하나. 그 외엔 걍 줫밥 걍 붙으면 q 먼저 쓰지말고 e+평+w로 첫Q나 회오리 씹으면 얘가 공포 걸리기 전에 장막을 쓸텐데 , 공포 걸리자 마자 장막 넘어가서 q 뿌리고 점화걸고 때리면 필킬.
니코
거리 조절 개못하는 니코 = 그저 한끼 식사에 가깝다 니코 어렵다는놈 ㄹㅇ 이해가 안됌
다만 일반 니코면 6렙 전엔 킬각 노리지 말고 cs만 먹으면서 갱 부르고 스펠 빼놓고
6렙 이후를 바라보는게 더 좋음. 6렙 이후에 얘가 E를 라인 쳐먹는데 썼다? 근데 스펠이 없다? 무조껀 킬각 그냥 궁키고 들어가서 니코 궁 w로 무시하고 개패면 솔킬임
니코 e가 피하기 어려운것도 아니고 w 써봤자 녹턴e에 다 보여서 그냥 줘패면됌.
피즈
피즈 상대하기 넘모넘모쉽다. 피즈한테 위험한 타이밍은 암만 생각해도 없는거같음.
10에 9는 피즈가 q+평+w 감전 딜교 후 e로 유유히 도망 가려 하는 딜교를 한다.
고로 피즈가 q로 들어오게 되면 지체하지말고 공포를 걸고 앞무빙을 쳐라.
피즈의 재간둥이가 빠지자 마자 바로 q쓰고 개패면 된다.
피즈는 워낙 ㅈ밥이라 장거리 궁이 아닌이상 그냥 e만 w로 무시하고 궁은 가까이서 맞아도
상관없다.다만 피즈의 심리적인 위축을 위해 궁을 w로 가끔 씹어주는 센스도 상당히 필요하다. 피즈한테 지는 타이밍 = 피즈가 q로 들어왔다고 쫄아서 w 켜버리는 버러지 같은 짓 할때.
그래도 피즈가 너무 무섭다 싶으면 무효화 구체 들면 절대 질 수가 없다. 갓효화 구체 들어라 ㄱㄱㄱㄱ자고로 피즈 궁은 날라올때 W 안쓰면 상어 나올때 w 써봤자 안 씹히니까 궁 맞으면 피즈 e만 w로 씹는다는 생각 해라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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