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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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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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유연함 그 자체. 최강의 유틸리티를 가진 챔피언, 미드 판테온

- Ricky리키(2019-10-10, 조회수: 13544)





리메이크 전의 극단적인 부분을 조금씩 조금씩 깎아내고 새로운 능력 몇가지를 받아 다재다능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보통 다재다능하다지만 실 성능은 살짝 애매한 챔피언들을 우리는 '특출난 점이 없다' 라고 하죠.

판테온은 그런 챔피언이 아닙니다. 진짜 다재다능한 챔피언입니다.
공략에 앞서 판테온의 장점들을 몇가지 나열해보면:

스탯

유틸리티

상황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룬, 템트리 같은)가 있음

라인전

초반 합류전

로밍

킬캐치력



이 공략은 미드 판테온을 다룹니다.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다양한 핵심 룬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했던 룬들은 정복자Conqueror(정복자), 집중 공격PressTheAttack(집중 공격), 감전Electrocute(감전), 칼날비HailOfBlades(칼날비) 정도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자주 사용하는 룬이 정복자입니다.

상대 조합에 탱커가 하나라도 있거나, 붙으면 교전이 길어질 것 같은 상대를 만났을 때 정복자를 선택하는 편이 좋습니다.


집중 공격은 포커싱이 필요한 상대가 있을때, 아군 조합의 포커싱 능력이 좋을 때 선택합니다.

집중 공격을 선택했을때는 라인전 딜교가 정말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정복자보다 자주 선택되어지지 않는 이유는 첫 강화 스킬이 W로 강제되어지기 때문입니다.

감전은 상대가 오래 싸워주지 않고 잘 도망다니거나Fizz(피즈)Akali(아칼리) 한번 붙기가 힘든 챔피언 (Xerath(제라스)Vel'Koz(벨코즈)같은 스킬 사거리가 아주 긴 챔피언)들을 상대로 선택합니다.

네가 잠깐이라도 거리조절 실수하면 네 체력 반을 깎아놓겠다는 마인드로 라인전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감전을 갔을때 하위 룬은 SuddenImpact(돌발 일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이렇게 들어줍니다. 특히 끈질긴 사냥꾼과 판테온의 조합은 최고입니다.

칼날비1~2렙에 무조건 상대를 잡아먹겠다는 마인드로 선택하는 룬입니다.

Kassadin(카사딘)Qiyana(키아나)같이 극초반에 매우 약하면서 유지력도 그렇게 좋지 않은 상대에게 효과적.



부 룬 선택도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CheapShot(비열한 한 방)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SuddenImpact(돌발 일격)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AbsoluteFocus(절대 집중)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등...

잘 맞는 룬이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정복자를 선택할 때는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로 거의 고정하다시피하는데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의 순간 회복,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전투 지속에 상당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스펠의 경우는 거의 고정적으로 Ignite(점화)를 선택합니다.

룬, 스펠, 아이템 중 유일하게 고정적으로 선택하는 부분인데요.

합류, 로밍 능력은 높은 이동속도, 궁극기 만으로도 충분히 좋으니
초반 라인전, 합류전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Ignite(점화)를 선택합니다.



판테온의 목적은 후반에 운영을 해서 상대방을 서서히 무너뜨리는 것이 아니라

라인전, 합류전, 로밍으로 초반에 게임을 박살 내버리는 것입니다.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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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순서 Q > E > R > W

칼날비 한정으로 1레벨에 W를 배워주는 것도 좋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1~2레벨에는 각각 Q, W를 선택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3레벨에는 상황에 따라 Q를 한번 더 찍거나 E를 찍어줍니다.

3레벨을 찍은 시점에서 내가 먼저 딜교를 걸면 상대방의 저항이 거셀 것 같다: E

3레벨을 찍은 시점에서 내가 먼저 딜교를 걸어도 상대방은 별 수가 없다: Q

이런 느낌입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는 당연히 상대가 어떻든 동일합니다.






스킬 설명


패시브Mortal Will(필멸자의 의지): 스킬 또는 평타를 5번 사용하면 Q, W, E가 강화됩니다.

판테온의 유틸이 뛰어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간단하게 패시브 사용법을 설명해드리자면:

라인전에서는 QComet Spear(혜성의 창) 위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 클리어, 딜교, 킬캐치, 갱 호응(적이 멀리 떨어져 있다면 강화Q로 슬로우를 묻힘) 등 라인전이라는 상황에서 강화된 Q의 능력은 다른 강화 스킬에 비해 너무나도 좋습니다.

단 PressTheAttack(집중 공격)HailOfBlades(칼날비)같은 룬을 들었을때는 W 강화도 꽤나 유용하며 다이브 상황에서는 E 강화도 유용합니다.

라인전 이후에는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해줍시다.

많은 사람들이 라인전 이후에도 Q를 강화하는 것에 집착합니다.

패시브는 Q로 발동시키는 액티브가 아닙니다. 자연스럽게, 적절하게 사용해 줍시다.




QComet Spear(혜성의 창)

짧게 누르면 범위 안의 적들에게 똑같은 피해량을 주고

길게 누르면 창을 던져 적들을 관통하지만 처음 적중한 이후에 맞는 적들에게는 감소된 피해량을 입히는 스킬

체력이 25% 미만인 적에게는 추가 피해량을 줍니다.


라인 클리어, 견제, 높은 데미지, 높은 계수, 짧은 쿨타임, 킬 캐치력. 만점 스킬입니다. 정말 좋은 스킬이죠.

라인이 밀리는 상황이 오면 짧Q로 열심히 받아먹을 수 있고

상대가 Q를 맞추기 쉬운 상대면 멈추지 않고 짧Q를 질러서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도 굉장히 좋은 스킬. 성격은 조금 다르긴 하지만 Renekton(레넥톤)의 QCull the Meek(양떼 도륙)가 연상되는 느낌입니다.

주의점이 하나 있다면 Yasuo(야스오)의 QSteel Tempest(강철 폭풍)Pyke(파이크)의 짧QBone Skewer(뼈 작살)처럼 시전 시간이 살짝 있기 때문에 CC에 끊길 수도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WShield Vault(방호의 도약)

리메이크 이전과 똑같은 단순한 1인 지정 스턴기입니다.

평캔이 가능합니다.

라인전에서 패시브를 4스택 채워두고 W로 진입해서 5스택을 만든 다음 강화Comet Spear(혜성의 창)로 찌르는 딜교가 가능합니다.


강화 WShield Vault(방호의 도약)의 추가 공격은 평타를 강화하는 판정입니다.

강화 W를 사용하고 스턴 등으로 평타를 치지 못했어도 4초 이내로 평타를 사용하면 강화 W의 추가 공격이 나갑니다.

강화 WShield Vault(방호의 도약)의 추가 공격은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1레벨 기본 공격 속도 상태에서의 강화 W 추가 공격




공격속도 2.5 상태에서의 추가 공격

칼날비HailOfBlades(칼날비)의 공속 상승 효과도 당연히 적용이 됩니다. 강화 W 이후 빠르게 다음 스킬 강화 가능.





EAegis Assault(방패 돌격)

전방의 자신을 향한 공격을 모두 막아내고 전방을 창으로 여러번 찌릅니다.

E가 종료되거나 종료시킬때 방패로 범위 공격을 가합니다.


데미지는 방패 공격에 완전히 쏠려 있습니다. 창으로 찌르는 공격은 판테온 본인의 총 공격력 만큼만 넣기 때문에

자신이 일방적으로 패고 있는 상황이라면 빠르게 EE를 눌러 방패로 치기만 하면 됩니다.

생긴건 뭔가 브라움Braum(브라움)의 EUnbreakable(불굴)처럼 투사체도 막 없애버릴것 같은데 그렇지는 않습니다.

온전히 판테온 자신에게 들어오는 피해만 막습니다.

물론 상대방의 코앞에 붙으면 심리적으로 압박은 줄 수 있으니 아예 효과가 없다고는 못하겠네요.

E 사용 중 뒤 혹은 옆으로 이동하는 속도는 굉장히 느려집니다. 옆이라고 인식하는 범위도 생각보다 넓으니 주의

찌르기 공격은 하나하나가 블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방깎 스택을 채워줍니다.

적팀의 극혐 탱커를 녹여줄때 아주 유용합니다.

방패치기 공격은 동레벨 일반Q보다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계수도 더 높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강하니 딜교할때 EE를 적극적으로 써보세요.



벽을 등지고 사용하는 E는 사실상 무적입니다.

강화 E를 사용하면 더욱 오래 버텨서 아군이 합류할 수 있도록 시간을 벌어 줄 수 있습니다.

E의 활용법 중 하나이자 패시브의 활용법 중 하나.

(해당 한타는 이겼습니다.)





궁극기Grand Starfall(거대 유성)

준 글로벌 이동 스킬.

리메이크 전 궁극기와 차이점이 있다면

자신이 있던 방향에서 일직선의 범위에만 딜을 넣을 수 있다는 점,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점 정도가 있습니다.

활용법은 리메이크 이전과 동일합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패시브가 바로 채워지니 무슨 스킬을 쓸지 먼저 생각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사용할만한 아이템 목록
아이템 빌드
다양한 아이템을 상황에 따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시작 아이템은 부패 물약이 좋습니다.

판테온이 다른 스탯은 정말 좋지만 마나 하나는 별로 좋은 편이 아니라 부패 물약이 없으면 마나가 좀 부족한 상황이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시작 아이템은 거의 부패 물약으로만 갑니다.


1코어도 거의 고정 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갑니다.

비전투 기동력, 물관, 액티브 이속 증가... 활동량이 왕성한 미드 판테온에게 딱 맞는 1코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선택이 다양해지는건 요우무를 뽑은 후부터입니다.

2코어부터 상황에 따라 정말 다양하게 갈립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Guardian Angel(수호 천사)...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Guardian Angel(수호 천사)...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th's Dance(죽음의 무도)...

등등등등... 아이템 선택 순서는 상황에 따라 매판 바뀌게 됩니다.

물론 이건 본인의 취향에 따라 갈리기도 합니다.



제 개인적인 아이템 선택 기준은:

2코어 드락사르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상대 조합에 딜러가 많거나 하나하나 잘라먹기 쉬운 조합일 때
(드락사르는 시야 장악에도 도움이 됩니다)


2코어 양날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붙으면 교전이 길어질 것 같을 때, 상대팀에 부담스러운 탱커가 있을 때
(양날도끼는 다른 템들에 비해 한방 딜이 부족하지만 좋은 유틸을 가진 템입니다)


2코어 밤의끝자락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스킬 하나 씹고 들어가야겠다는 판단이 들었을 때
(Zoe(조이)Syndra(신드라)Vel'Koz(벨코즈)Ahri(아리)Xerath(제라스)같은 원거리 CC를 가진 적이 나의 진입을 방해할 때 유용합니다)


이런 느낌입니다.

상대가 딜러 위주면 물관 위주로, 상대팀에 브루저나 탱커가 많으면 쿨감 위주 같은 식입니다.

3코어부터는 본인 판단 하에 아이템 빌드를 완성시켜 보세요.





핵심 아이템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Control Ward(제어 와드)가 있는 이유는 판테온의 장점을 극대화하라는 의미입니다.

판테온의 기본 이동 속도는 355입니다. 355는 모든 챔피언들의 기본 이동 속도 중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초반에 시왜곡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효과만 받아도 눈에띄게 빠른 이동속도를 보여줍니다.

여기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만 신어도 굉장히 빠르게 뛰어다니며,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까지 구입하면 날아다니는 수준입니다.

로밍형 챔피언이 이렇게 기본 이동속도도 빠른데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의 비전투 기동력까지 챙긴다?

홍길동이 됩니다. 동에번쩍 서에번쩍이 가능한 엄청난 이동속도를 보여줍니다.

이런 이동속도로 협곡 곳곳을 누비며

초반에 전 라인에 영향력을 행사하여 게임을 빠르게 터뜨리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활동량이 왕성한 챔피언에게 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는 언제나 필수.

입이 닳도록 말해도 모자란 정말 중요한 점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 들고있는 판테온보다 시야 장악이 빠른 챔피언은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데카이저
원래 조금 힘든 상대였던 모데카이저.

마방이 깎이는 너프를 당하면서 더 어려워졌습니다.

아예 피해다니거나 선 수은을 사는것도 좋습니다.
초가스
견제는 패시브의 미친 유지력으로 회복해버리고

붙으면 생각보다 많이 힘듭니다.

Q찌르기가 가끔 초가스의 침묵에 끊겨버리는 상황도 자주 보입니다.

맞다이는 무조건 피하는게 좋고 철저히 로밍 위주로 하는게 좋습니다.

6렙 전에는 아예 딜교를 피하면서 체력이 빠지지 않게 조심합시다.
파이크
맞다이야 판테온 쪽에서 이길 수 있지만 대부분의 미드 파이크는 죽어줄때까지 맞아주지 않습니다.

거기에 로밍 능력은 판테온과 거의 비슷하고, 리턴은 파이크쪽이 훨씬 높습니다.

밴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판테온은 야스오를 정말 잘 패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라인전을 하다가 스택 쌓이면 타겟 스턴으로 묶어두고 때린 뒤 반격을 E로 막을 수도 있고,

엉덩이가 무거운 챔피언인 야스오보다 훨씬 빠르게 사이드 라인으로 로밍을 가서 터뜨릴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정글 2:2교전에서도 판테온이 있는쪽이 더 유리하니 말그대로 초중반에는 완벽하게 판테온이 우위에 있습니다.
키아나
키아나는 판테온과 나름 유사한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맞다이가 강하고 기동신 사서 로밍다니면서 게임을 터뜨리죠.

하지만 스킬이 1~2개밖에 없는 극초반 구간이 정말 약하고

스킬 사이클을 한번 돌리면 할게 없는 키아나 특성상 상성은 판테온 쪽이 우위에 있습니다.
탈론
스킬 사이클이 판테온 E에 막히면 탈론이 무력해진다는 점은 키아나와 마찬가지입니다.

조심해야할 점은 탈론은 6렙전에도 충분히 로밍을 빠르게 갈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모든 챔피언들을 상대할때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후반으로 끌려가면 힘듭니다. 초반, 늦어도 중반에는 게임을 끝내줍시다.





일단 방어력 스탯이 정말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AD 챔피언들을 상대로는 판테온쪽이 유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나마 어렵다고 할만한 AD 챔피언은 미드로 뽑은 클레드Kled(클레드)와 파이크Pyke(파이크) 정도가 있겠네요.


예전에는 마법 저항력도 정말 높았기때문에 AP 챔피언들을 상대로도 약하지 않은 무상성을 자랑했지만

현재는 마법 저항력이 꽤 많이 깎였기 때문에 조금 까다로워졌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대부분의 상대에게 QComet Spear(혜성의 창)짤로 견제하면서 킬각을 보거나 체력만 빼놓고 라인만 계속 밀어넣으면서 주도권을 잡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6렙부터는 계속 적팀의 시야에서 사라져주다가 미드로 복귀하거나, 바로 다른 라인으로 달려가서 상대를 위협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는 입장에선 이게 정말 거슬립니다.

굉장히 좋은 라인전 능력을 가진 셈이죠.

초반 바위게 또는 정글 내 합류전에서도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쿨타임이 짧고 킬캐치력이 좋은 QComet Spear(혜성의 창), 말이 필요없는 단일 스턴기 WShield Vault(방호의 도약)를 보유한 것 만으로도 대충 느껴지실 겁니다.



로밍 각은 어떻게 보느냐?

다른 챔피언들이 로밍 가는 것과 같습니다.

라인에 강화 Q 찔러넣고 밀어놓은 뒤 궁 로밍,

아군 사이드가 제대로 당겨 놨다 싶으면 궁 로밍,

귀환 이후에 냅다 다른 라인으로 달려가서 궁 로밍 등... 어렵지 않습니다.


한타 각은 정말 신중하게 봐야 합니다.

상대가 특히 한타가 강력한 챔피언(Qiyana(키아나)같은)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리메이크 전 판테온보다 한타 능력이 훨씬 좋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정말 한타가 좋은 챔피언들보다는 여전히 좋지 않은것 또한 사실.

무조건 이기는 상황에서만 한타를 열어주고 그렇지 않다면 상대방을 잘라먹는 플레이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타가 벌어졌을 때는 QComet Spear(혜성의 창)를 계속 찔러주면서 WShield Vault(방호의 도약)로 포커싱 우선순위를 직접 정해주고, EAegis Assault(방패 돌격)는 자신에게 날아오는 적팀의 주요 딜링 스킬들을 막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야를 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한번 강조드리는 겁니다. 팀내에서 내가 가장 시야를 잡아주기 쉽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부득이하게 후반으로 끌려가서 사이드를 도는 단계에 직면할 경우:

판테온은 비전투 기동력이야 빠르지만 뒤가 없는건 여전한지라 사이드를 돌때 뒤를 잡히면 그대로 죽습니다.

해당 라인의 시야를 확보해 두고 계속 왔다갔다하면서 여차하면 그쪽 찌른다? 하면서 적 본대를 위협해줍시다.

사이드에서 상대 탑 라이너 등과 1:1로 만나서 라인을 밀때는 절대로 싸워주면 안됩니다.

판테온은 궁극기가 로밍기이고, 상대 사이드 챔피언은 대부분 궁극기가 맞다이에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싸워줘서 판테온 쪽이 좋을게 하나도 없습니다.

Q로 라인만 계속 받아먹으면서 앞서 말한대로 계속 적 본대가 있는 라인과 사이드 라인 사이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면서

상대 사이드 챔피언과 적 본대에게 자신을 계속 신경쓰이게 만들어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축구에 오프 더 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공이 없는 상황에서도 계속 적절한 움직임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공을 가진 선수에게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가진 말입니다.

판테온도 마찬가지입니다.

너무 적극적인 직접적 개입은 때로 독이 될 때도 있습니다.

상황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수 없어도 간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길은 많습니다.

오더를 내리거나, 지금까지 계속 강조드린 것처럼 시야를 먹어주거나 상대와 싸워주지 않고 사이드 라인을 밀어주는 등...






판테온은 이기는 게임에서 정말 스피디하게 게임을 정리할 수 있는 능력,

좋은 유틸성으로 변수를 창출하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잘 맞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실 성능도 현재 기준으로 아주 좋은 챔피언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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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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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연월일: 2004 11.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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