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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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크, 핏빛 항구의 학살자
Pyke, the Bloodharbor Rip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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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 전용 서폿파이크 입문 공략

- Mine2740(2019-11-03, 조회수: 6987)

제가 많이 플레이하는 위주로 서술하니 많이 허술할수도 있습니다

파이크, 핏빛 항구의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110) 2540 마나 415 (+50) 1265
공격력 62 (+2) 96 공격 속도 0.667 (+2.5%) 0.95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150 150
결의(메인)
여진:받는 피해가 줄어드므로 라인전시 손실을 줄여주므로 여러모로 이득이 많습니다.
철거:이거말곤 딱히 들 메리트가 없는거같습니다.

뼈 방패:라인전 견제를 약간 더 안아프게 합니다.

불굴의 의지/소생:취향차이긴 한데 패시브 회복속도를 늘려주는 소생이나 물거나 물렸을떄 죽이거나 살 확률을 늘려주는 불굴의 의지 둘중 하나를 가면 됩니다.

과다성장은 체력이 안오르는 파이크 패시브와 잘 안맞으므로 추천하진 않습니다.



배(보조)
돌발 일격:방관을 올려주는 룬입니다. 파이크에게 있는 방관계수에 꺠알같은 효과를 줍니다. 안좋아하시면 다른거 드셔도 됍니다.

궁극의 사냥꾼:궁극기가 중요한 파이크라 매우 어울리는 룬입니다. 40초면 궁쿨이 돕니다



정밀(보조)
침착:마지막 처형만 쿨감이 적용돼므로 효율이 별로이긴 하지만, 초중반 궁쿨이 길때 조금이라도 줄일수 있는 룬이므로 나쁘진 않습니다.

전설 강인함:불굴의 의지랑 비슷한 이유로 선택합니다.

스탯 룬은 취향차이지만 최대 14의 공격력을 챙길수 있는 위의 능력치나 메인)
여진:받는 피해가 줄어드므로 라인전시 손실을 줄여주므로 여러모로 이득이 많습니다.
철거:이거말곤 딱히 들 메리트가 없는거같습니다.

뼈 방패:라인전 견제를 약간 더 안아프게 합니다.

불굴의 의지/소생:취향차이긴 한데 패시브 회복속도를 늘려주는 소생이나 물거나 물렸을떄 죽이거나 살 확률을 늘려주는 불굴의 의지 둘중 하나를 가면 됩니다.

과다성장은 체력이 안오르는 파이크 패시브와 잘 안맞으므로 추천하진 않습니다.



지배(보조)
돌발 일격:방관을 올려주는 룬입니다. 파이크에게 있는 방관계수에 꺠알같은 효과를 줍니다. 안좋아하시면 다른거 드셔도 됍니다.

궁극의 사냥꾼:궁극기가 중요한 파이크라 매우 어울리는 룬입니다. 40초면 궁쿨이 돕니다.



정밀(보조)
침착:마지막 처형만 쿨감이 적용돼므로 효율이 별로이긴 하지만, 초중반 궁쿨이 길때 조금이라도 줄일수 있는 룬이므로 나쁘진 않습니다.

전설 강인함:불굴의 의지랑 비슷한 이유로 선택합니다.

스탯 룬은 취향차이지만 최대 14의 공격력을 챙길수 있는 위의 능력치나 맨 아래 방어만 방/마저를 들어주심 됍니다
점멸대신 탈진도 괜찮습니다.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Gift of the Drowned Ones)
파이크는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의 9 (+0.2 방어구 관통력)%, 주변에 적이 둘 이상 있을 때는 최대 40 (+0.4 방어구 관통력)%만큼을 체력으로 비축합니다. 최대 80 (+8.0 추가AD)까지 비축되며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비축한 만큼 체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뼈 작살 (Bone Skewe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짧게 누를 때: 파이크가 지정 방향을 공격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100/150/200/250/30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우선)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유령 잠수 (Ghostwater Div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5% (+물리 관통력 1당 2%)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망자의 물살 (Phantom Underto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100/150/200/250/3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50)
깊은 바다의 처형 (Death from Bel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방어구 관통력 150%) 미만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체력이 기준 이상인 챔피언과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해당 수치의 5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패시브
적 챔피언에게 받은 피해의 25%~50%를 적 시야에서 사라지면 회복하는 패시브입니다. 회복량이 고정이므로 고통스러운 상처(치유량 -40%)가 적용돼지 않습니다.
또한 패시브가 켜지는지 확인하는걸로 부시 와드체킹이 가능하므로 상당히 유용합니다.

두번쨰 효과는 추가 체력 14를 공격력 1로 전환하는 패시브입니다. 때문에 파이크는 추가 체력이 없으므로 진입시 몸이 상당히 약하다는걸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Q

뼈 작살
(Bone Skewer)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짧게 누를 때: 파이크가 지정 방향을 공격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우선)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맞은 적을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75/125/175/225/275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9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400~1100

CC+그랩기입니다. 짧게 누르면 사거리가 매우 짧지만 즉발에 가까우므로 E를 맞출때 유용합니다.
길게 누르면 블리츠크랭크보단 약간 짧고 노틸러스와 동일한 사거리를 가집니다. 처음 맞은 적을 일정한 거리만큼 끌어오므로 적 앞에서 시전하면 파이크 뒤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누르는 동안 이동속도가 20% 줄으므로 시전시 적과 멀리 떨어져있으면 그랩이 안닿을때가 많으므로 가까이서 써주는게 좋습니다.

W
유령 잠수
(Ghostwater Div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0/45/50/55/60% (+물리 관통력 1당 1.5%)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파이크의 첫번째 이동기입니다.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감지 가능한 범위 밖의 챔피언에게 보이지 않으므로 진입/탈출기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패시브 발동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E
망자의 물살
(Phantom Underto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95/125/155/185/21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50

파이크의 돌진/하드CC기입니다. 기절시간에 물관계수가 있으므로 템이 갖춰지면 기절시간이 1.55초정도 됩니다.

다만 유령이 투사체라 야스오 W나 브라움 E에 막히므로 조심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들어갈떄 E를 쓰시면 기절을 못맞추는 반쪽짜리 스킬이 될수도 있으니 짧은Q-E나 E-짧은Q, E-W로 기절을 맞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

R

깊은 바다의 처형
(Death from Bel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이하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X 구역 내에 있지만 처형되지 않은 적의 경우, 해당 수치의 50%만큼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챔피언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와 동일한 골드가 주어집니다. 또한, 파이크는 20초 안에 깊은 바다의 처형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파이크에게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사용시 범위 안에 있는 챔피언이 250~550(+0.8공격력)이하의 체력이라면 스킬 사용 위치의 중앙으로 순간이동하며 대상을 처형합니다.

처형에 성공할경우 궁을 20초 이내에 다시 사용할 수 있으며 재사용에는 횟수제한이 없습니다.

처형 성공시 파이크 600골+아군 300골 총 900골을 얻을수 있으므로 한명만 따도 세명을 딴거와 비슷한 골드를 얻을수 있으므로 스노우볼 굴리기에 매우 특화된 기술입니다.

다만 시전시간이 약간 있으므로 빗나갈수도 있으며 대상이 수호천사가 있으면 궁쿨만 도는점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유의사항

패시브
파이크는 체력이 오르지 않으므로 패시브로 최대한 버티셔야 합니다.
패시브가 켜지는걸로 부시 내 와드체킹이 가능하므로 이를 잘 활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Q
길게 시전시 위에도 적어놨듯이 시전시간동안 이동속도가 20% 감소합니다. 

W
시전시 주변 적에게 소리가 나고 지느러미 테두리가 생기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E
벽을 뚫을수 있습니다. 유령의 투사체 취급이라 야스오W나 브라움E에 막히는것만 유의하심 됄거같습니다.

R
처형을 하든 안하든 적 챔피언만 맞추면 궁 범위 중앙으로 순간이동합니다. 처형을 못하면 처형 가능 체력량의 절반만큼 물리피해로 들어가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연계
콤보 사이사이에 평타를 넣어줘야합니다

짧은Q-E/E-짧은Q
맞추기 힘든 E를 짧은Q로 보조해주는 연계입니다. 난이도가 낮은게 장점입니다.

W-E-짧은Q
위와 비슷하지만 접근이 좀더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 도주를 하기가 힘듭니다.

긴Q-E-R
2렙때부터 매우 많이 쓰게될 연계입니다. 적이 보는앞에서 대놓고 쓰면 매우 높은확률로 피하므로 수풀 속에서 쓰는게 매우 중요한 연계입니다. 떄문에 수풀속 와드체킹이 매우 중요합니다.

W-긴Q-E-R
W의 위장으로 적에게 접근해 긴Q를 맞추고 E로 기절시키는 콤보입니다. 적의 수풀시야에 관여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도주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점멸-E-R
처형각인데 거리가 안나올때 사용합니다. 적이 포탑에 있을시 둘중 하나로 궁 거리가 나온다면 궁을 쓰시고 바로 탈출하실수 있습니다.

추가R-?
처형할만한 체력은 안나오지만 붙으면 평타와 Q로 죽일수 있을떄 씁니다. 추가 궁이 남을때 쓰시면 됍니다. 










 







시작 아이템
코어템
최종 아이템
빌드


기본적인 템 순서
타곤산-기동신-성위유물-톱날단검-드락사르-요우무

템 설명
성위의 유물:골드 수급과 회복, 시야를 다 얻는 템입니다. 라인전떄 빨리 나오면 유지력이 매우 좋아집니다.

기동신:빨라요

드락사르의 황혼검:시야 장악, 물관, 공격력, 쿨감 등 파이크에게 중요한것만 모아놓은 템입니다. 성위+기동신나오고 가줍니다 

요우무:역시 파이크에게 중요한것들만 모아놨습니다.

밤의 끝자락:물관은 위 두개면 딱히 문제없으므로 갈일은 적습니다.

수호 천사:궁을 박지 못하고 죽을때 한번 더 기회를 주거나 부활후 좋은 이동기로 탈출할 수 있으므로 좋습니다.

망자의 갑옷:공격력 30과 방어력 60을 주는 템입니다. 지속효과가 좋으므로 갑니다.

얼어붙은 심장:방어력과 쿨감 20%, 지속효과 셋다 출중한 템입니다. 망갑대신 갈때가 많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몰가E에 Q,W가 씹히고 Q 속박이 매우 길으므로 조심하셔야합니다.
노틸러스
튼튼해서 안뒤집니다+들어가면 하드cc 엄청 맞고 역관광 당할수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유미
상대가 작정하고 라인을 땡기면 일방적 딜교라 약간 어렵지만, 근거리에선 약하니 수풀속에서 원딜 그랩각 보시면 됍니다
애쉬
뚜벅이라 슬로우만 조심하시면 됍니다.
왠만해선 수풀 시야만 장악해도 할만해집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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