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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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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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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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원챔러의 글

- 시미사냥꾼(2019-11-17, 조회수: 4877)

안녕하세요!

리메이크 전부터 아트록스를 플레이해온

시미사냥꾼이라고 합니다.

저는 날개가 달리고, 잘 죽지않는 캐릭터를

원했습니다. 부활있고 날개달려있고 피흡있는

아트는 저에게 최적의 챔피언이였고,

지금까지도 놓아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2년째 실버다가 처음으로 플레를 올라왔고,

제가 가지고있는 정보들을 공유하고싶어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글씨 크기가 조절이안되네요 ㅠ 일단 빠르게 쓰고 나중에 천천히 고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Aatrox(아트록스)는 상대에따라 드는 룬이 다르며, 이에따라 들수 있는 룬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대표적인 룬들로는


<정복자 트리>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FLEX(유연)FLEX(유연)FLEX(유연)

많은 사람들이들고, 대중적으로 사람들에게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룬입니다.

정복자와 굶주린 사냥꾼, 피의맛으로 2ㄷ1 역관광을 노릴수도있고,

재생의 바람과 소생으로 라인전에서 버틸수도 있습니다.

상대가 누구든 무난무난하게 드는룬입니다.


<감전트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Triumph(승전보)-CoupDeGrace(최후의 일격)/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FLEX(유연)FLEX(유연)FLEX(유연)

저는 원거리 챔프 상대로 감전을 많이듭니다.

일단 아트록스의 q는 데미지가 매우 강력한 대신, 느려서 원거리 챔피언들은 보고 쉽게 반응합니다.

대신 원거리들은 몸이 약하기때문에 한번에 걸리면 원콤을 낼수있는 감전을 선택하는 편입니다.


<착취의 손아귀 트리>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Demolish(철거)-BonePlating(뼈 방패)(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Triumph(승전보)-CoupDeGrace(최후의 일격)(LastStand(최후의 저항))+FLEX(유연)FLEX(유연)DEFENSE(방어)

Camille(카밀), Fiora(피오라) 이 미친년들 상대로 듭니다.

아트가 제일 힘들어하는 유형이 파고드는 유형인데, 이둘은 조건을 완전히 충족시킵니다.

피오라는 정복자들어도 딜교가 '어느정도' 딜교가 성립이 되지만,

카밀같은 경우는 패시브로 아트의 딜을 전부 막기때문에 착취가 아니면 딜교 성립이 안됩니다.


<기민한 발놀림 트리>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Triumph(승전보)-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SuddenImpact(돌발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원거리 상대인데 q를 맞출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평타를 그렇게 많이치는것도 아닌데 기발을 왜듬?'

많이치는 편은 아니죠. 하지만 e로 기발이 충전되고, 원거리로 두들겨 맞아 피가 까이는걸

체력회복으로 메꾸고, 이속증가로 킬각을 잡는 트리입니다.


<클레드 상대로'만'드는 룬>

CutDown(체력차 극복) 체력차극복입니다. 이름도 생소하실거에요 아마 유미말고는 드는쪽이 없으니까

체력차이가 나는걸 이용해서 체력차 극복으로 죽창을 꽃을 수 있습니다.

스펠은 일단


Flash(점멸):이건 필수죠. q플 qe플 q플e 생존기 등등


Teleport(순간이동):합류를 중심적으로 하신다면 텔포

Ignite(점화):라인전 킬로 이득을 챙기실거면 점화


Smite(강타):정글로 쓰세요(미드강타 ㄴㄴ)


Heal(회복)Ghost(유체화)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arity(총명):?? 변종인가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는 당연하게도 Q선마죠.

 이제 2레벨에서 조금 갈리는데.


1레벨에 견제를 매우 잘해놓아 킬각이 나온다:Infernal Chains(지옥사슬)


그외의 상황이다:Umbral Dash(파멸의 돌진)


3레벨에는 상황에따라서


상대가 w를 잘 안맞을거 같은 상대다:Q2레벨

잘 맞을거 같아서 킬각이 나올 것 같다:Infernal Chains(지옥사슬)


<스킬 콤보>

1.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

 q1타를 맞추면서 에어본을 시키고

w를 맞춰 q2타를 맞게 한뒤, 끌려올때 q3타로 내려찍고 패시브로 마무리하는 콤보입니다.


2.Umbral Dash(파멸의 돌진)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

이 경우는 hit and run 딜교입니다.

ew로 w를 무조건 맞추면서 q1타를 맞춰주고, 끌려올 타이밍에 q2타를 찍고 패시브를 때리고 튑니다

이 콤보의 장점은 q3타를 찍지 않기때문에 라클에 쓰거나, 아트는 q3타를 쓰지 않으면 쿨이 4초 줄기 때문에

다음턴에서 킬각을 노릴 수 있습니다.


3.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

1번에서 조금 변형 시킨콤보입니다. 가끔 w를 맞춰도 q2타가 안맞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q1타를 맞춰서 w를 맞게하고, Q2타+e로 맞춘뒤, w로 끌려올때 q3타+패시브로 마무리.

확실하게 킬각을 잡는 콤보입니다.


<궁극기 사용 타이밍에 관하여.>


많은 아트록스 초심자들, 숙련자 분들도 헷갈려하시는 궁극기 사용 타이밍입니다.

계속 쓰면서 느낀거지만, 저도 힘듭니다.

애매한 상황에서 궁을쓰면 상대는 뒤로 쭉빼도 되고,

그렇다고 부활이 사라진 지금 생존용으로 쓰긴 애매하고

결국에는..계속 해보면서 알아야되요.

그래도 어떤 상황에 키면 좋은가의 예시를 들어드릴게요


1.싸움이 열렸을 때

2.내가 이속증가로 도주가 가능할 때

3.역관광 각을 잡을 때


대략 이정도가 예시겠네요. 나머지는 여러분이 하면서 알아야되요.

시작 아이템
신발
핵심 아이템
최종 빌드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아트에게 무난한 선택지 입니다.


도란의 검은 대부분 상대에게 다 들수있고, 원거리 상대로도 이길 자신이 있으시다면 들으셔도 됩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아트에게 가장 무난한 선택지입니다.


도란의 방패는 원거리 상대나 딜교가 매우 빡센 상대로 듭니다

빡센 상대 ex)Camille(카밀),Kled(클레드),Olaf(올라프)


원거리 상대 ex)Quinn(퀸),Kennen(케넨)Vayne(베인)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

내 맞라이너가 ad고, 상대도 ad위주면 닌탑으로 갑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내 맞라이너가 ap고, cc기가 매우 강력한 조합이라면 이걸 듭니다.



<초반 아이템, 무엇을 가야하나?>

초반 유지력이 매우 약해졌습니다.

이에따라 초반에 퍼블/킬을 따내는데 성공하시면


Doran's Blade(도란의 검),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을 사주세요


일단 아트는 쿨감을 빠르게 맞춰주는게 중요합니다.


이로인해 Kindlegem(점화석)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맞추는게 우선입니다.

이 두개를 맞추셨다면 중간에 신발도 올려주시고.


Phage(탐식의 망치)-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th's Dance(죽음의 무도)-Jaurim's Fist(요림의 주먹)(체력 100꼭 채워주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순으로 올려주세요.


이게 흔히 아는 아트의 3신기라고 불리는 템트리인데요.

이 3개를 조립하고 나면 딜탱으로 우수하게 됩니다.

이 3개 다음 템을 어떻게 가야할지 갈팡질팡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정리해봅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가장 무난한 4코어 템입니다.

부활+ 방어력+공격력은 좋은 옵션이죠.

하위템인 초시계로 어그로 핑퐁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가는 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회복 효과를 늘려주고, 쿨감에 체력+마저라는 사기적 능력치를 가지고 있어

아트가 갈수 있는 템으로 많이들 꼽습니다. ap가 많다면 4코어로 좋습니다.


Thornmail(가시 갑옷):

이걸 왜가느냐 싶을 수도 있습니다.

아트 e의 툴팁을 자세히 읽어보면 아트록스가 가하는 '모든 피해'의 40%를 회복합니다 입니다.

즉 가시갑옷의 피해또한 회복이 적용됩니다. 반사딜+고통스러운 상처+높은 방어는 매우 좋은 옵션입니다.

원딜이 잘컷다면 전 4코로 이걸 올립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가시 갑옷과 동일합니다. 전함효과(이동시 이속증가+중첩 100스택시 다음 공격에 둔화+추뎀)로

회복이 적용이 됩니다! 방+체+이속증가+둔화는 매우 좋은 옵션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제 좀 공격적이신 분들을 위한템입니다.

이속증가+방관+공격력이라 방어관련 능력치가 없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상대 원딜이 치명타 딜러고, 야스오가 잘컷을 경우 이걸 올리면 피눈물 흘립니다.

사용효과에 있는 둔화덕에 q를 맞추기도 수월합니다.


4코어와 막템은 이중에서 골라서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밀
미친년 1

갈고리(E스킬)로 아트 q범위 안으로 파고들어 딜을 못넣습니다.
패시브가 켜지면 무조건 물뎀 보호막이 켜지기 떄문에 q딜을 씹습니다.

그래도 다행인점은 라인유지력이 좋지가 않기때문에
착취의 손아귀를 들고 가시면 유지력차이로 이길수 있습니다.
클레드
미친놈

돌진기+치유감소라는 아트의 카운터 총집합체 입니다.

체력차 극복 무조건들어주시고, e 아끼시는 편이 좋습니다
q를 e로 피해주시고 w걸고 패시면 할만해요.

스칼에서 내렸을 때 q맞지마시고, 스칼 다시 올라타는거 조심하세요
피오라
미친년 2

Q스킬로 q범위 안으로 파고듭니다 ㅂㄷ 카밀은 e가 쿨이라도 긴데 얜 q로 찌르면
q쿨이 줄어듭니다

혹시나 q를 맞춰도 응수로 기절맞추고 역킬각 잡힐수도 있습니다.

그냥 밴이 답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카사딘을 못이기면...다른 챔피언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제 나머지 챔피언들의 상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은 탑공략입니다



Garen(가렌)가렌 (난이도 하~중)

:롤갤 대표 챔프 가붕이입니다..ㅋㅋ

가렌이 q로 다가오면 w걸고 q로 패주세요.

너프먹어가지고 e맞아도 그렇게 크게는 안아픕니다

전체적으로 쉬워요.

6렙후 점멸qe궁은 조심하세요.


Galio(갈리오)갈리오 (난이도 중하)

만난적이 별로 없어요.

그래도 이거 하나는 알겠어요.

w cc기로 끊기는게 진짜 편합니다.

갈리오가 미친놈마냥 선존야 사오는게 아닌이상 이겨요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숙련자에 따라서 난이도 하~상)

못하는 사람은 그냥 패죽이면됩니다

잘하는 사람은 거리유지도 진짜 잘하기 때문에 조심해야되요.

궁이 제일 짜증남 ㅡㅡ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난이도 ??)

만난적이 없어요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난이도 ??)

그라가스와 동일


Gnar(나르)나르 (난이도 하)

미니나르일때는 몸이 약하기 때문에 그냥 패죽이면 됩니다

메가 나르일때는 덩치가 커져 q를 잘맞습니다

라인전 갱하고 한타 궁대박만 조심하면 할만합니다


Nasus(나서스)나서스 (난이도 하)

초반에 약해요. 맞딜도 안되고 cc기도 빈약하고

초반에 말려죽이면 아무것도 못하는 댕댕이 입니다 ^^

말려 놓아야 게임이 편합니다. 혼자 파밍하는거 보이면

찾아가서 죽이세요.

(스택 300쯤 되면 힘듬)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난이도 ??)

그브, 그가와 동일


Nocturne(녹턴)녹턴 (난이도 상)

얘도 미친놈중 하나임.

w로 스킬씹고 공속증가 들어오면서 공포 어버버+치속 공속

딜은 또 괴랄하게 쎄가지고;

그래도 뚜벅이고 몸이 약한탓에

w만 빼면 킬각이 수월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라인에서 안보이면 미아핑 겁나찍으세요. 궁로밍 백퍼갑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난이도 하)

장점을 모르겠는 픽.

도벽 뜯으러오면 q로 후두려패면 됨.

몸도 약해가지고 맞딜 안짐


Neeko(니코)니코 (난이도 ??)

만난 기억이 없음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난이도 하~중)

다리가 뚜벅이고 피격판정이 은근 큽니다.

q견제만해도 다리 암것도 못해요.

q를 날로 절대 맞으면 안됩니다.

이기던거 회복으로 씹으면서 머리찍힐수도 있어요.

다리가 끌고 q를 쓸때 출혈이 2이상 쌓여있다-e로 q범위 바깥으로 피신

없다-e안쪽으로 쓰면서 w걸고 q로 맞딜

많은 사람들의 인식과는 다르게 쉬운 꽤나상대입니다.


Rumble(럼블)럼블 (난이도 중)

딜이 은근 쏀편입니다.

그래도 뚜벅이라 q잘맞더라고요 결국에는..

점화들고 오는 럼블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난이도 중상)

레넥vs아트 구도는 손싸움이에요.

e로 들어오는거 q로 끊냐 못끊느냐 인데..

일단 강화 w맞으면 딜교 무조건 지니까 거리 내주지마시고..

사실 레넥 스킬콤보 한번만 버티면 이깁니다


Rengar(렝가)렝가(난이도 중하)

얘도 손싸움인데 부쉬에서 튀어나오는거 끊을 수 있어요.

일단 부쉬없으면 호구이기때문에 충분히 이길수 있습니다.

혹여나 못끊고 렝가가 들어오더라도 w걸고 패면 이깁니다


Riven(리븐)리븐(난이도 중하)

이동기가 잘끊깁니다 ^^

q3타 쓸때 같이 q3타쓰면 중간으로 리븐이 뛰어들기 때문에

우리는 맞추지만 적은 못맞춥니다 ^^

라인유지력 호구인거 이용해서 도방드셔도 되고 도검들어서 맞딜해도 됩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난이도 중)

사거리가 비슷비슷해요.

2렙때까지는 아트가 이깁니다.

3렙부터 조금밀리고

견제 충분히 하셨다면 4렙에 킬각 한번 노리는것도 좋습니다.

얘 상대론 궁 먼저쓰지마세요.

궁으로 공격력 증가된 능력치 추가로 훔쳐갑니다 ㅂㄷ


Dr. Mundo(문도 박사)문도박사(난이도 상)

분명 리메전에는 개호구였는데 지금 상대해보니 은근 힘듭니다.

요즘 e선마 해가지고 거리내주면 박치기에 머리 깨져요.

조심!


Vayne(베인)베인(난이도 상)

미친년3.

원딜이나 갈것이지 왜 탑에와서 zㅣ랄인지 참;

구르기로 q범위 자꾸 벗어남 ㅂㄷ

감전들고 도란의 방패사서 유지력 챙깁시다.

몸이 약한탓에 한큐 걸리면 원콤입니다

앞구르기하면 걍 죽여버리고

뒷구르기 하는애면 각잡고  콤보중 하나 날리면 됩니다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난이도 중상)

필자의 모2 콜라곰입니다.

거리내주면 원콤당해요.

물론 거리만 안내주면 볼붕이 ^^


Poppy(뽀삐)뽀삐(난이도 중)

e가 w로 끊겨서 이동 제한이 추가로 더 걸리는게 빡칩니다.

보통 탱커들은 라인전에서 아트를 잡아낼 딜이 안나오는데

오른과 함께 잡아낼 딜이 나오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q 2번 맞으면 퍼뎀 16%입니다 더럽게 아파요

한타에서도 궁으로 날려버리는거 개빡침 ㅂㄷ

갱호응 좋으니까 갱호응 조심


Sion(사이온)사이온(난이도 하)

쉬워요. 아트를 잡아낼 딜이 안나오고, q를 차징해도 우리가 맞q로 끊을 수 있습니다

얘도 안보이면 미아핑 겁나찍으세요. 얘도 로밍감


Sylas(사일러스)사일러스(난이도 하)

스킬 데미지는 안나오는데 보호막은 또 마뎀보호막임 ㅋㅋ

스킬 다맞고 싸워도 이깁니닼ㅋㅋ


Swain(스웨인)스웨인(난이도 하)

필자의 모3 스웨인.

일단 마나 스킬 데미지 비율이 안맞아서 딜 안박힙니다 엌ㅋㅋ

마나는 겁나 딸려요 또 ㅋㅋㅋ

속박만 피해주시면 딜교 성립안되요 ㅋㅋ



Akali(아칼리)아칼리(난이도 하/장인:상)

얘는 숙련도 차이인데.

잘하는 사람들은 패시브 이속으로 q피하지만

그렇게하면 벌써 그마쯤은 됬겠죠..

연막써도 그냥 q2타쓰면 연막 전체를 때리기 떄문에 무조건 맞고.

q 회복이 사라진덕에 편합니다.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난이도?)

미러전 화이팅이요;


Yasuo(야스오)야스오(난이도:상)

e로 q피하는거 x같음

그래도 몸은 약한편에 속하기 때문에 아예 못이기는 상대는 아닙니다.

야소가 e쓸 방향에 q쓰면 잘맞아요


Ornn(오른)오른(난이도:중/장인:상)

오른도 숙련도 차이에요.

못하는 애는 그냥 빨간 뚱떙이인데

잘하는 사람은 진짜 신임;

불안정 평타거리 절대주지마세요.


Olaf(올라프)올라프(난이도 최상)

맞딜 개발리고요. 견제 w 회복으로 씹고요.

cc기도 궁으로 풀고요. 힘들어 뒤집니다.

도끼맞으면 거의 죽었다고 봐도됩니다;

상대법은 간단해요. 도끼써가지고 지가 마나 말리게 유도하세요.

그거 아니면 노답


Yorick(요릭)요릭(난이도:?)

만난적이 거의 없음


Urgot(우르곳)우르곳(난이도:하)

패시브 이제 간지러움.

q도 패시브 찌르면 메꿔지고

w만렙찍어도 우리도 q가 만렙이라 우리가 맞딜 이김

궁 처형만 조심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난이도:하)

너프를 너무많이먹어서..이제 쉬워졌어요

맞딜 우리가 이깁니다.

물론 궁찍고나서 킬각 조심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난이도:상)

상대하기 많이 힘듭니다.

처형인은 무조건 가주시고요.

닌탑올려서 촉수 무빙치면서 지워주세요


Jax(잭스)잭스(난이도:하)

상대하기 쉬워요.

맞딜 우리가 이기고요

유지력 우리가 이깁니다

라클도 우리가 더좋아요

라인전에서 밟으면 후반갈일 없으니 쫄지말고 계속 딜교해서 킬각잡으세요

물론 후반가면 머리 터지니 그건 조심


Jayce(제이스)제이스(난이도:중)

은근 쉬워요.

원거리 상태도 q거리랑 비슷해서 왠만해선 맞습니다.

얘상대로는 무조건 도란의 방패 들고가는거 추천드릴게요.

라인미는걸 이용해서 갱불러서 잡으면 한결 편해집니다.


Cho'Gath(초가스)초가스(난이도:중상)

은근히 힘듭니다.

리메전이랑은 다르게 지금은 스킬딜러라 침묵에 영향이 크네요

그래도 뚜벅이라 q를 잘맞습니다 ㅋㅋ

피격판정이 워낙에 큰지라 w도 잘맞고..

킬각 자체는 저렙 구간에서 잡기 쉬운편인데

8레벨 이후로는 이제 좀 거슬려져요.

6렙후 플w 궁킬각 조심


Kayle(케일)케일(난이도:하)

케일은 라인전 자체는 쉽게 이기는편이에요.

얘가 라인전 약체에 속하는지라.

근데 이제 상대 정글이 탑만 미친듯이 봐주는 경우면 좀 힘들어요

특히 올라프같은거면...어후

그래도 라인전에서 압살하면 16렙까지 끌릴 일은 없으니

그점을 이용해서 킬내면 됩니다.


Kennen(케넨)케넨(난이도:중)

거리유지 잘하는 친구들은 힘들어요

근데 잘하면 벌써 여기티어가 아니겠죠;

못하는 애들은..그냥 잡으면되고

잘하는 애라면 갱콜해서 잡으면됩니다.

은근히 쉬운 편이에요


Quinn(퀸)퀸(난이도:중상)

베인보다 조금 더 x같은 버전인데,

그나마 이동기가 q범위로 들어온다는게 다행이에요

얘도 각잡고 콤보넣으면 잡을수 있어요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난이도:상)

다리도 이긴다는 그 챔프입니다.

보호막하나 때문에 딜교 해놓은거 질수있어요

q는 딜템없이 깡딜이 더럽게 쎄서 더럽게아픔 ㅂㄷ

그래도 너프먹고 씨가 말라서 다행이네요


Trundle(트런들)트런들(난이도:중)

라인유지력이 아트에 필적하는 챔프..

공격력을 뺏기 때문에 은근히 힘든편에 속합니다

궁으로 방마저 뺏는거 때문에 궁찍고 맞딜 성립이 안됩니다..

근데 얘도 많이 나오는 편은 아닌지라..신경 안쓰셔도되요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난이도:중)

트붕이..우리 트붕이..

e가 눈으로 보고 끊을수 있는 속도라서 쉬운편입니다.

e빠지면 뚜벅이라 킬각도 은근히 잘나와요

궁찍고나서는 맞딜이 슬슬 밀리고

후반가면 못이기니까 조심


Pantheon(판테온)판테온(난이도:최상)

보자마자 욕부터나옴

e로 우리가 딜넣는건 다막고

q는 더럽게아프고

w 끊고 싸워도 딜교 집니다 ㅋㅋㅋㅋㅋㅋ

이 미친놈은 지 말리면 로밍가서 또 푸는놈임

그래도 밴률 높아서 만날일은 거의없지만

만약 만나면 3가지만 머리에 박으세요


1.도란의 방패

2.선 닌탑

3.라인에서 없어지면 미아핑 겁나찍기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난이도:중)

얘는.. 진짜 장인챔이라 픽률 낮아서 볼까말까한 수준입니다..

얘는 트리가 두가지가 있어요

1.감전들고 죽인다

2.기발들고 유지력으로 승부본다

전 솔직히 랭크면 2번을 추천하는게

랭에서 하딩하는놈들은 십중팔구 장인/유저입니다.

잘하는 놈들 만나면 멘탈 터져요 그냥

궁쓰면 포탑 공포걸리니 포탑근처에서 궁쓰는것도 잊지마세요


Hecarim(헤카림)헤카림(난이도:중)

얘는 오는거 보고 충분히 q로 끊을만 합니다.

견제까지만 하면 '어 이기는데?'하다가

w키고 맞딜뜨면 '어 지네 ㅅㅂ?"가 자동으로 나와요.

전 헤카림 상대할 때 점화듭니다.

근데 헤카림도 픽률이 낮아서 크게 신경 안쓰셔도되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아트를 할때 라인은 중간 정도가 적당하고,

이건 누구나 그렇지만


빡센상대다-라인 당긴다

쉬운상대다-라인 민다


차라리 라인밀고 바위게 싸움 열게 유도해서 이득보는것도 괜찮아요.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상대 라이너 q로 패면서 견제해주세요.

끝부분으로만 맞춰도 딜이 버그수준으로 잘나오는 덕분에 킬각 은근 잘나옵니다.

 상대방 정글이 오면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둘다 죽인다

2.튄다


궁이 있으면 전 1번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경우는 상대 챔피언의 체력 상태를 봐야됩니다.

둘다 거의 풀피면 2번으로, 한쪽이 반피라면 스펠 체크하고 1번

중반 운영법

 중반때 쯤이면 한 2코어/잘크면 3코어로 블클 죽도/블클 죽도 스테락 정도일겁니다.

보통 이때쯤 게임을 끝내야 아트를 하기가 수월해집니다. 이때가 아트 승률이 가장 높을대로,

원딜의 성장이 원할하게 되지 않아 죽도랑 스테락으로 버텨집니다.

이때는 뇌절만 안해도 시원하게 이깁니다.

후반 운영법

 ...솔직히 이러면 약간 힘들어집니다.

아트가 전구간에서 강하긴 하지만,

후반으로 가면 피흡만으로 원딜의 딜을 버틸 수 없는 시점이 오게됩니다.

이때가 제일 고통스러워요.

그래도 붙을수만 있다면 q딜로 찍어 누를 수 있지만

그게 힘들어요..생각 있는 서폿이면 원딜 옆에 붙어있으니까요 보통은..

 그래도 딜은 여전히 쎈지라 물몸들 원콤은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 이니시에이터가 선 진입한 다음 진입하는게 제일 이상적입니다.

앞쪽에서 피흡과 크기로 어그로를 끌면서 아군이 편하게 딜 넣을 수 있게 해주는게 역할입니다.

일단 킬관여를 해 이속증가로 상대 원딜에게 붙을 수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궁키면서 한놈 물어죽이면서 가는것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위에서 설명드렸죠?

 

마치며

 후아...이렇게 제 첫번째 공략이 끝났습니다!

사실 완전히 첫번째 공략은 아닌게

롤도우미라는 곳에서 공략을 썻을 때, '강추 30개 넘어가면 인벤에 글쓴다!'라고 공약을 했고.

진짜 넘겨버리는 바람에 썻습니다.

이 글 쓴다고 5시간을 붙잡아 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챔피언의 정체성인 부활이 사라지고,

과연 내가 하는 이 챔프가  아트록스가 맞는지 의문이 듭니다.

언젠가는 부활이 돌아올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며 아트록스를 픽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 글을 봄으로서 아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이제 시즌도 끝남과 동시에


다음시즌은 다이아로 돌아오겠습니다!


"너희에게, 승리를 가져다주마!'-세계의 종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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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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