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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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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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지마세요※ [10시즌 공략]

- 버스있어요(2020-12-22, 조회수: 77468)





NEW
https://www.twitch.tv/dolmeng

트위치 스트림
저녁 6시 ~ 솔로랭크
저녁 9시 ~ 개인 피드백

( 2020.09.06 기준 
케인장인 1위 Dia2 [ 에스트 중독 ] 축하드립니다
이 외 트위치 치치01,엑스트라 등
제가 가진 경험이나 지식을 통해 
도움을 받고 감사하다는 말 전해주신 모든분들
그리고 돌멩군님 제자라는 말 
어디서나 자랑스럽게 얘기해주시는 것에 감사드리고
항상 사랑합니다


제가 도움을 준 사람들의 공통점은
대부분 오랜시간 브론즈~골드에서 있던 분들입니다
개인 지도 이 후 다이아 달성하시는 모습에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게임 내적인 피드백 이 외에
멘탈적인 부분을 케어해주는것이 주된 지도가 될 것이고
한판한판 단기로 보는 지도가 아니라
시간을 두고 지속적으로 케어해주는 피드백 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지도 요청하시는게 아니라
나는 게임을 좋아하고 잘한다고 생각하는데
왜 점수가 오르지 않을까?
정말 간절하신분들은
댓글f





다르킨 - 칼챔 다 수 [정복자]
               팔이 긴 챔 다 수 [기발]

그림자 암살자 - 무라마나 빌드업 [기발 ]
                          일반 물리관통 [ 어둠의 수확 ]





그림자 암살자의 무라마나 포텐셜에 대해 확실하게 이해하셔야 합니다
빌드업 중 여눈이 섞이면 당연히 딜로스가 생기기에
그암 변신 전 첫귀환 곡괭이 이후 다음 귀환에 마나무네
그리고 암살자 변신 타이밍에 맞춰 티아멧이 갖춰져야 합니다

드락사르 , 티아멧 , 무라마나 등
아이템의 고유 지속효과로 그림자 암살자의 패시브효과 시너지를 받습니다
그리고 무라마나 완성 이후 폭발적인 데미지의 주된 이유는
궁극기 + 스마이트 입니다

스마이트 자체는 고정피해이기에 그암의 패시브효과를 받지 못하지만
무라마나 완성 이 후 스마이트가 단일피해로 적용이되어
무라마나가 발동되고 무라마나의 물리피해가 + 마법피해로 전환
고정 + 물리 + 마법 피해로 패시브 연계시 기존의 스마이트보다 2.25배 강력해집니다











10.13 정복자 너프 이후 다르킨
기민한 발놀림 사용중입니다
핵심은 지배를 포기한
정밀+영감

요약정리
기발 = 유지력 및 유틸성 증가
정복자 = 지속교전시 정복자 활성화 이후 최상위 교전 포텐셜


제가 플레이하는 극딜다르킨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포지셔닝자체가 딜탱 다르킨과 달리
암살자 포지셔닝을 베이스로 하여
딜탱 다르킨과 플레이스타일이 많이 다릅니다






주목글이 되었습니다
제 공략은 정글 다르킨을 중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핫한 어수 티아멧암살자는
전부 유미와 함께 봇듀오 원딜로 사용하였습니다

NEW 10.9


바텀 비원딜픽으로 선택하여 플레이해본 결과
6렙후 한두번의 2:2 교전으로
그암 게이지가 가득 찰 뿐 더러
압도적 푸쉬+기동력으로
선푸쉬-> 상대정글 장악 플레이가
정글에서의 성장치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원딜케인 선택룬


정글 다르킨 선택룬



10.8 정글경험치 소폭증가했지만
큰 변화는 없습니다

라인개입 -> 푸쉬경험치 = 2캠프 카정



10.9 케인 버프예정이지만
여전히 다르킨보다는 어둠의수확을 기용한
그림자암살자가 더 나은 선택인 메타입니다


1. 시즌 10 정글의 변화 or 메타의 이해

기존 케인은 변신 전
리신,올라프,에코에 비해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였고
이런 이유로 상대 정글러와 역동선을 타는게
반강제 되었습니다

케인의 큰 메리트는
상대 정글러가 라인개입(갱킹)이후 
킬캐치에 실패했을시
반대쪽 1~2캠 카정으로
상대 정글러와 성장격차를 벌리고 
정글 주도권을 가져오며
한번 가져온 주도권은 쉽게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10.1패치 기준
케인으로 운영하는 방식이 많이 변했습니다

정글경험치 너프
상대 정글러가 라인개입(갱킹)이후
킬캐치에 실패하더라도
라인 초기화를 도와주면서 먹는 미니언 경험치가
너프된 정글 경험치와 큰 차이가 없기때문에

현메타 상황에서는 초반교전 화력이 좋거나
( 올라프 ,리신 ,신짜오 )
라인개입후 킬캐치가 좋은 정글러가
케인보다 높은 티어 일 수 밖에 없습니다
( 자르반, 렉사이, 엘리스 )

정글 리젠이 2:00 -> 3:00
골드는 현재 그대로
경험치는 롤백되는 패치가 없는 한
현메타에서 케인 정글은 조커픽 정도로 
선택하셔야하고


만약 정글로 플레이하신다면
상대 하프라인에 걸치게 될 것 같은 라인을
미리 캐치하고
적 라이너를 잡는다기보다는
아군의 위험한 라인을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상대 정글보다 먼저 라인개입(갱킹)이후
라인을 초기화 시켜주는 플레이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지나간 시즌

K-004 
K-001
K-002 



정글에 입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저는 미드 원딜로서 4~7시즌을 겪어왔으며
8시즌 새로이 정글에 입문했고
정글 입문 당시에는 플레티넘 게임에서
50% 남짓한 저조한 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이후
저는 온갖 욕을 먹어가면서
조금은 고집대로
자신의 페이스대로 게임을 끌어가고자 했습니다
그 결과
욕을 조금 덜 먹어가며
아군에게 끌려다니는 것 보다
순간 순간의 판단능력 향상에 엄청난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1
정글 입문하신분들 관전 피드백시에 갈팡질팡 하는 모습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른 정글챔피언과는 다르게
빠른 성장력이 전부인 케인에게 초반 동선낭비는 치명적인 리스크로 
돌아온다고 생각합니다

라이너들의 스펠 체크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다고 판단시에만 
양측 정글이 개입한  2:2 교전의 승리가 확실한 라인을 판단하여
빠르고 신속하게 갱킹으로 연계합니다


- 혹은 상대 정글캠프를 비우고 빠르게 갱킹으로 연계합니다 -






-2

상대 정글러가 시야에 잡혔을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상대 정글러가 위치한 반대쪽 캠프를 페이스오픈 해주세요


ex1 ) 적 신짜오가 아랫캠프에서 시야가 노출 -> 케인은 상대 윗캠프 페이스오픈

ex2 ) 적 신짜오가 윗캠프에서 시야가 노출 -> 케인은 상대 아랫캠프 페이스오픈



but

아군 라이너의 체력관리가 잘 되어 역갱시에

2:2 교전의 승리가 확실할 경우 역갱을 준비합니다


ex) 아군 케넨 체력 100% vs 적 다리우스 체력 40%
    아군 케인 체력 100% vs  적 신짜오 체력 100%




-3

정글 주도권을 잡은 순간부터 정글캠프의 우선순위

상대캠프 >>>> 우리캠프

아군캠프의 나머지 정글(ex 돌거북,두꺼비)

상대캠프를 비우고 난 뒤 정리해도 늦지 않습니다




케인에게 가장 이상적인 정글동선

제가 생각하는 케인에게 가장 이상적인 정글동선이란
상대는 알 수 없는 나만의 그림을 그리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아군 늑대 - 아군 칼날부리 - 적군 칼날부리 - 적군 작골 순서로 정글몹을 잡았다면
2분 00초후에 똑같은 순서로 정글캠프가 리젠됩니다


but

원하는 그림을 그리는 것에 실패 할 수 있습니다
억지로 정해둔 그림을 그리려다 죽지마세요
상황에따라 새로운 그림을 그려보세요



++
상대 정글 리젠시간 어떻게 그렇게 딱 맞춰요 ?










게임 운영법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대부분이 알고있어요

그런데 알면서 안하려고해요



첫번째

스플릿푸쉬


적팀의 인원배치가 많은쪽은 빠지고

아군의 인원배치가 많은쪽은 압박합니다


소환사의 협곡의 피구 같은겁니다

공격 할 수 있는 공은 하나입니다

아군 라인이 당겨져있을때에는 공이 상대방에게 있고 우리는 수비를 해야합니다

반대로

아군이 라인을 밀어넣은 상황에서는 공이 우리에게 있고 우리는 공격을 해야합니다



 포인트 1

단순히 라인만 밀어 제끼는 것이 아닌

상대팀에게

( 너희가 나를 막기위해 내게 인원배치를 많이 하지 않는다면 나는 모든것을 파궤할 것이야 ) 

라는 강렬한 뉘앙스를 뿜어주는 것





포인트 2

항상 라인이 우리 포탑쪽으로 박히기전에
당겨질것같은 라인을 캐치 후
아군 라이너에게 알려주세요
아군 라이너가 라인을 정리하지 않는다면 본인이 빠르게 정리합니다




- 영상에서는 1:5로 2명을 잡고 죽었지만 절대로 제대로 운영한 스플릿푸쉬가 아닙니다 -




스플릿 푸쉬의 기본은

강력하거나 기동성좋은 챔피언을 사이드에 배치하여
아군 챔피언에게 많은 인원배치가 되었을때
인원배치가 적게 되어있는 곳을 푸쉬

반대로

많은 인원배치가 되어있는 라인은 대치
적게 배치되어있는 아군 스플릿라인 푸쉬의 반복입니다
굳이 교전 할 필요 없이 운영만으로 골드차이를 낼 수 있습니다




 강 력 주 의
 뇌 절 금 지


지금 상황에서 자신이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이득을 찾아내고
상대방이 손해를 볼 수 있게 게임을 유도해야 합니다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항상 메타에 따라 바뀌며

본인의 기호 또는 통계에 맞게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림자 암살자의 경우
티아멧을 기용한 어둠의 수확빌드를 추천합니다





핵심특성


NEW
2019.07.21
(랭크게임에서 정복자 안쓴다고 혼났습니다)

최근 비주류 였던 케인이 재발견되어
픽률이 굉장히 상승하였고
랭크게임에서 자주 모습을 보입니다
대부분 다르킨을 플레이 하실때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정복자를 선택하였습니다

물론 저보다 메타 이해도가 높으시고
잘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 감전과 정복자 ]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 개인적인 견해를 공유해드리는게 맞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우선은 제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감전입니다

장점=
케인에게 있어 게임 초반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케인이 첫 단추를 어떻게 꿰었느냐에 따라 그 경기의 판도가 달라집니다
정글캠프에서 상대 정글러와 마주쳤을때
케인이 정복자를 활성화 시키는것은
리신 / 자르반 / 헤카림에 비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게임 초반 케인에게 정복자보다는 더 나은 힘을 실어주며
중후반 상대방의 핵심 딜러를 빈사 or 제압시키는데에 큰 기여를 합니다
상대팀의 핵심딜러가 없는 한타에서 케인은
정복자의 유지력이 없어도 다르킨은 충분히 위협적인 
지속교전이 가능합니다

단점=
아무래도 활성화 되어있는 정복자보다는 
지속 교전에서 낮은 포텐셜을 보여줍니다






다음은 정복자입니다

장점 =
평-W-평-Q-R  정복자 활성화 -> R로 체력회복
이 후 벌어지는
지속교전시에 감전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의 한타 포텐셜을 보여줍니다

단점 =
수 많은 칼질을 당했는데 굳이 채용해야 할까?

정복자 출시 초기 3레벨 기준 5스택 활성화 시키지 않아도
평-Q-평
4스택 -> 12공격력 증가
출시 초기에는 평-Q-평 으로 4스택 + 
3레벨에 롱소드를 얻는 효과였으므로
감전보다 월등히 뛰어난 성능을 보였기에
무조건 적으로 채택하였으나

너프 이후
11레벨 기준
평-W-평-Q-R
5스택 활성화 12공격력 증가 
퓨어데미지 및 생명력 흡수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며 제가 많은 분들에게
정복자보다 감전을 추천드리고 싶은 가장 큰 이유

챌/그마의 경기력과 다이아 이하 솔로랭크의 
경기력 극적으로 다릅니다

소위 말하는 천상계 플레이어들의 핵심특성을
그대로 따라한다고 같은 효율을 뽑아 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천상계에서 정복자의 픽률이 압도적인 이유
첫번째로
딜러진의 포지셔닝부터 , 아군의 시팅까지 탄탄하게 갖춰져있기때문
제 아무리 시야밖에서 진입하는 다르킨이라고 하더라도
상대방의 핵심딜러를 제압하는것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진입을 기반으로 한 암살자의 포지셔닝이 힘들어지며
감전보다는 지속교전에 힘을 실어주는 정복자를 채용합니다

두번째로는
정글에서의 교전이 신중합니다
상대 정글러도 케인을 대비하며
상대 라이너들또한 라인관리에 능하여 신속한 정글지원을 준비합니다
케인의 입장에서 섣불리 특유의 카정플레이를 시도하기 힘들어집니다
초반 정글교전에 힘을 실어주는 감전을 선택 하기보다는
중후반을 도모하는 정복자를 채용하게 됩니다



다르킨은 정복자 없이도 애초에 지속교전에 특화되어있으며
상대방의 핵심딜러 제압에 성공한다면
남아있는 상대 챔피언들은 다르킨에게 전혀 위협적인 요소가 되지않습니다

그렇다고 아군에게 상대 딜러진 제압을 맡기기에는 
매 경기마다 운이라는 요소가 크게 작용하며
보다 확실한 딜러제압을 위해 감전을 선택하여 
아군에게 의존하는 성향이 크게 줄었습니다

앞서 말한듯 천상계와는 다르게
상대 딜러진의 포지셔닝또한 엉망이며 
적팀의 딜러 시팅조차 완벽하지 않습니다
이 말인 즉슨
다르킨으로 충분히 상대방의 핵심 딜러를 제압하는것이 가능하다는 것
감전과 다르킨의 포지셔닝 그리고 약간의 템트리 변경만으로도
광역군중제어를 기반으로한 이니시에이터 or 딜탱 or 암살자를 같은 판에서
상황에따라 모두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내용을 정리 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본인이 상대방의 핵심딜러를 제압 한 뒤 ->
위협적인 요소가 제거된 한타에서 남아있는 상대방을 모두 제압하겠다 = 감전


본인은 이니시에이터로 다르킨을 선택할것이며
지속교전시의 포텐셜을 더욱 중요시한다 -> 
상대방의 딜러진 제압은 아군과 함께하겠다 = 정복자


거듭 말해두겠습니다

결코 정복자가 안좋다는게 아닙니다
저 또한 상황에 따라 정복자를 선택하며
감전과 정복자 각 특성의 장단점을 알고 사용하는게
메타 이해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약 정리


Electrocute(감전)감전

[ 상황에 따라 다르킨과 , 암살자의 변신을 모두 고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Conqueror(정복자)정복자

[ 초반을 큰 손해없이 잘 풀어나간다면 감전과는 비교도 안될만큼의 포텐셜을 가지고 있습니다 ]



#2

#2

Triumph(승전보)승전보

처치관여시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시켜줍니다

지속교전 능력이 뛰어난 다르킨을 한 층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PresenceOfMind(침착)침착

딜탱 다르킨의 고질적인 마나문제를 해결해줍니다



#3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전설 : 강인함

스킬셋이 근접으로 이루어진 케인은 군중제어에 취약합니다

다르킨에게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공속이나 Legend: Bloodline(전설: 핏빛 길)생명력흡수는 케인에게 결코 좋은 스텟은 아닙니다



비록 강인함 수치가 합연산 되는것은 아니지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강인함 시너지는 훌륭합니다


#4

LastStand(최후의 저항)최후의 저항

or
CoupDe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


 CoupDe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으로 더 많은 추가피해를 입힌 게임이 많았습니다
진정한 고수라면 D점멸
Flash(점멸)Smite(강타)


저는 고수가 아니기에 F 점멸 사용합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

점멸을 통한 변수창출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 TIP 1


그림자 암살자 플레이스타일


상대방의 시야 밖에서 E를 활용해 빠르게 접근-> w포킹 -> 상대는 이동기 및 보호기가 빠짐 -  (패시브 초기화)


다시 e로 진입하며 스킬이 빠진 적에게 모든 스킬을 한 템포에 구겨 넣습니다


상대방을 정신없게 계속 흔드시되 상대방의 스킬을 생각하며 안전거리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다르킨 플레이스타일



상대방의 시야 밖에서 E를 활용해 접근


긴급한 상황이 아닐 시


W 에어본에 맞춰 템포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줍니다



이상적인 풀콤보

ex1) E 진입 -> 빨간스마 -> 기본공격 (드락사르 둔화) -> W -> 기본공격 -> Q -> R - 마무리 일격



아군과 함께 교전시 핵심딜러 제압용 콤보

ex2) E 진입 -> 점멸 -> 빨간스마+기본공격 (드락사르 둔화) -> Q -> R -> 마무리 일격





+ TIP 2


케인의 궁극기는 지정불가 상태가 되는 것



케인의 궁극기를 맵에서 사라지는 판정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드의 궁극기와는 다릅니다


ex1) 포탑공격이 자신에게 들어올때 제드는 궁극기로 회피 할 수 있지만


케인은 포탑공격이 자신에게 날아오는 타이밍에 빠르게 궁극기를 쓰지 않는다면

포탑 데미지가 들어오게 됩니다




ex2)

Ethereal Chains(환영 사슬)Drain(흡수)Ignite(점화)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Teemo(티모)






반대로 맵에서 사라지는 판정이 아니기때문에


궁극기 그림자의 지배 시전 중 일부 스펠or아이템 사용이 가능합니다


ex1)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edemption(구원)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ex2) Smite(강타)Ignite(점화)Exhaust(탈진)Heal(회복)barrier(방어막)




+ TIP 3


다르킨의 경우 케인이 궁극기를 사용한 숙주가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여 빠져나오기전에 사망시 


다르킨의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B U T


무적이 된 대상에게서는 피해를 입히지 못하더라도


상대방의 최대체력에 비례한 체력이 회복이 됩니다


ex) Frozen Tomb(얼음 무덤)Lamb's Respite(양의 안식처)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초시계 키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TIP 4



다르킨의 궁극기는 상대방의 최대체력에 비례한 물리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최대체력에 비례하여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셔야 하는 점은


상대방의 체력이 많다고 무조건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건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물리피해기 때문에 상대방의 방어력도 고려해야 합니다




잘못된 인식이 하나 있는데


다르킨은 무조건 탱커에게 궁을 써야한다는 겁니다



체력3000 방어력이 300 인 람머스에게 궁극기를 사용해서


420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900 회복



체력 1800 방어력 70~100인 카이사에게 궁극기를 사용해서


800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540 회복



상황에 따라 궁극기의 대상을 다르게 선택해야 합니다








+  케인의 궁극기로 상대방의 텔레포트를 따라가는게 가능합니다


+ 보호막이 있는 상대가 귀환을 하고 있을때 궁극기로 상대우물 귀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null
다르킨 케인
그림자 케인
2020.05.08 new
정글 극딜 다르킨의 경우
--> 티아멧은 구매하지 않습니다
코어 타이밍이 늦어질 뿐 더러

그레이브즈와 마찬가지로
선 톱날의 효율이 가장 좋았습니다




# 다시 한번 케인에 대하여 #


초반 케인의 장점은 준수한 정글링 속도와 안정성or지속성 입니다

반대로

초반 케인의 단점은 변신 전 교전시에 약하다는 것



하지만 어디까지나 상대 정글과 동일하게 성장 했을때를 가정한거고

초반에 케인의 정글링을 활용하여 상대 정글과 무난한 격차를 벌렸다면

변신 전 케인으로도 찍어 누를 수 있습니다

레벨이 깡패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8.12 패치 이전에는 기본공격력 증가 효과로

모든 스킬계수가 추가공격력 계수인 케인에게는 어울리지 않았으나

8.12패치 이후 기본공격력증가 -> 추가공격력 증가 효과로 변경되어

극딜트리에 스테락 하나만 올려주더라도

딜탱으로 활약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템입니다


상대 AP 메이지가 강력하다면

스테락 이전에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포식자를 섞어주고

중후반 스테락으로 교체합니다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물리피해시 방어구파괴 + 이속증가 + 공격력 + 체력 + 재사용 대기시간

다르킨에게 필요한 모든 스텟을 갖춘 삼위일체의 아이템입니다








Q. 탱커가 많으면 딜탱으로 가는게 더 좋지 않나요?

A. 반대입니다 오히려 상대팀에 위협적인 딜러가 없고

탱커가 많을경우 극딜 다르킨이 VS 탱커전에 유리합니다



다르킨의 회복량은 입힌 스킬피해량에 비례합니다

물리관통 + 공격력 + 재사용대기시간 = 회복량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생존스텟을 공격스텟과 비교했을때  생존 or 공격 모든 측면에서

극딜 다르킨이 vs 탱커전에서 딜탱 다르킨보다 유리합니다



# 신발선택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or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상대방의 CC에 취약한 뚜벅이 다르킨이기 때문에

10판중 7판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헤르메스를 선택합니다


다르킨에게 위협적인 CC기를 보유한 챔프

ex)Ryze(라이즈)Rakan(라칸)Malzahar(말자하)Leona(레오나)Morgana(모르가나)Fiddlesticks(피들스틱)

AD비중이 높고 상대방의 CC가 위협적이지 않을경우에만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을 선택합니다




+ 상황에 따라 상대 정글러의 라인개입 템포가 빠르다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신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 암살자의 경우


핵심 코어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상황에 따른 선택 아이템

Hexdrinker(주문포식자)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Q. 왜 그림자 암살자는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을 선택하시나요?

드락사르 평타강화(0.25초간 99%둔화) 사용하면 되지 않나요?


A. 그림자 암살자 같은 경우에는 다르킨과 다르게 상대방이 W 사거리 안에만 들어오면 선공권이 생깁니다

기본공격후 WQ를 시전하는것보다

WQ + 스마이트를 사용하며 한템포에 구겨넣는것이 그림자 암살자의 패시브를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빠른 시전속도와 E추가이동속도로 상대방에게 계속 안전거리를 유지 할 수 있기때문에

근접 기본공격이라는 리스크를 가져 올 필요가 없다는 것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인
정글보다는 라이너들의 상황에따라 게임이 쉽고 어려워집니다

여기서 라이너의 상황이란 적군과 아군라이너의 상황이 모두 포함됩니다

현재의 라인상황을 잘 캐치해서 최선의 이득을 챙기는 것이 정글러의 실력입니다
아이번
자연이 아빠 ..

벤할 일 없고 만날 일 없지만 혹시나 협곡에서 마주친다면 머리가 아픕니다

언제 어디서 자연이랑 쎄쎄쎄 하고있을지 예측을하는게 힘들기 때문에

케인특유의 먹고빠지는 카운터정글링이 몹시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그게 전부고 멘탈관리 잘 하신다면 상대할만 합니다
엘리스
9.14 이후

현 시점 가장 까다롭습니다

케인으로 엘리스의 템포를 따라가는것이 매우 힘듭니다
리신 or 킨드,니달리 아니면 엘리스 템포를
따라잡는게 가능한 정글챔이 있을까 싶어요

엘리스가 다이브갱킹으로 연계하는 동안
케인이 엘리스의 정글캠프를 빼 먹는다고 손해를 메꿀 수가 없습니다
엘리스또한 다이브갱킹 이후 -> 아군캠프 점령으로 연계하기 때문이죠

엘리스의 템포를 끊기 위해 가장 중요한것은 첫귀환전에 엘리스의
정글루트 확인 후 다음 예측 경로에 와드를 넣어두는 것으로

★ 엘리스의 노멀씨한 다이브갱킹을 받아쳐야 합니다 ★

+ 지배의 마지막 특성인
굶주린 사냥꾼은 과감하게 포기하시고
엘리스의 템포를 조금이나마 따라가기 위해 끈질긴 사냥꾼으로 바꿔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케인이 초반에 상대방의 정글캠프에서

상대 정글러와 조우하더라도

사망플래그가 전혀 안뜰것같은 챔프들은 전부 상대하기 쉬웠습니다
아무무

초식정글을 케인이 무조건 이긴다는 소리가 절대로 아닙니다

육식정글에 비해 비교적 무난하게 성장격차를 벌릴 수 있다는 소립니다


무난하게 상대정글과 격차가 벌어진다면

육식or초식에 관계없이 레벨,골드로 찍어누르는게 가능합니다
케인

가장 중요한건 어떤 챔프던간에

이길수도 질수도 있습니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항상 기회를 노리고 상대방의 실수를 잘 캐치하세요

천상계가 아닌 아마추어의 솔로랭크경기에서의 칼서렌은 정말 바보같은 짓입니다
난이도 下 
[이동기가 부실한 정글 챔프 ] 

케인이 상대 정글캠프를 과감하게 진입하더라도 벽을 넘어다니며 유린 할 수 있는 정글 챔피언


Rammus(람머스)람머스 - 케인의 숙련도가 어느정도 오르셨다면 람머스에게 케인이 밀릴 이유가 없습니다
                 가끔 올AD의 조커픽으로 나오는데 정말 의미없습니다

케인은 단단한 람머스를 순식간에 제압하기 힘듭니다

람머스 또한 벽을 자유자재로 넘어다니는 케인을 순식간에 제압하기 힘듭니다

이건 케인에게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어짜피 죽지 않으니

아군에게 라인을 밀어달라고 부탁하고 대놓고 카정 들어갑니다

람머스 정글 다 먹어버리고 먹고있는 정글도 먹어버리고 상대 정글캠프 시야 꽉 잡아주면

람머스 입장에서는 정글은 다 뺏기고 렙은 케인에게 밀리고 시야까지 잡혀있으니 갱킹으로 연계할수도 없습니다

종종 올 AD일때 보이곤 하는데 람머스만큼 고마운 픽은 없습니다

템포를 빠르게 올려 계속해서 정글격차를 벌려 5:4 게임을 만든다면 올 AD는 사실상 무의미합니다



Sejuani(세주아니)세주아니 - 가끔 케인의 체력이 60% 미만일때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 Winter's Wrath(혹한의 서릿발) - Permafrost(만년 서리) 세주의 Q W E 콤보에

갑분싸 당하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만 세주의 Q스킬과 W스킬을 적당히 피해주면서 싸운다면 케인이 다른

육식정글러들에 비해서 세주아니를 겁낼 필요는 없습니다 혹여나 세주아니의 Q스킬을 맞았다고 하더라도

케인은 E스킬을 활용하여 도주하면 그만이니까요 싸움을 계속할지 도망갈지 선택권은 항상 케인에게 있습니다



Amumu(아무무)아무무 - 이 친구 Q스킬 빼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세주아니와 마찬가지로 싸움을 계속할지 도망갈지 선택권은 항상 케인에게 있습니다




Zac(자크)자크 - 자크도 마찬가지로 케인을 확실하게 제압할 위협적인 스킬이 없습니다

자크 입장에서는 정글을 먹고있는데 갑자기 케인이 나타나서 Q+강타로 뺏어먹고 가버리면
분노의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로 화풀이를 할테지만 피하면 그만이고 맞더라도 케인은 e스킬을 활용해 도망가버리니

케인 입장에서는 이보다 만만한 챔프가 없습니다 성장치를 보더라도

한타에서의 포텐셜또한 다르킨이 우세하기때문에 이 친구 입장에선 정글 하나하나 뺏길때마다 게임이 착잡해집니다





난이도 [중하]


Lee Sin(리 신)리신 - 10판중 8판정도는 상당히 쉬웠습니다 

다이아 상위구간부터 리신플레이어 매섭게 잘합니다..

변신 전에는 리신에게 죽을 수 있는 리스크가 있기에

난이도[중하]로 분류했지만 변신후에는 리신에게 밀릴 이유가 없습니다


심지어 변신 전에도

3렙리신 vs 4렙케인 교전시에 

4렙케인이 선공권만 가져온다면

리신의 모든 스킬을 다 맞아도 케인이 딜교에서 우위를 점했습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첫 캠프 입니다

첫 캠프 동선에서 카정을 어떻게 들어가냐에 따라 리신과 레벨격차를 벌려나갈수 있거나

리신이 케인의 레벨을 따라오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 첫캠프에 리신의 동선을 어떻게 파악하여 어느 시점에서 싸움을 걸어나갈지가 케인의 능력입니다



Rengar(렝가)렝가 - 종종 정글에서 보이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주의하셔야할건 블루팀 스타트( 아랫팀 )일경우

섣불리 상대 윗캠프 들어가셔선 안됩니다 들어가시더라도 와드 꼼꼼히 해주시고 분명 첫캠프에

칼날부리를 안먹긴 하지만 칼날부리 옆 부쉬에서 레드먹으러가는 렝가가 패시브로 튀어나오면 상당히 골치아파요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이 - > 5렙마이 6렙케인 승부수 띄우기 <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난이도 중하에 넣은 이유는 이것 하나때문

저 타이밍만 캐치하시면 정말 쉬워요

유일하게 난이도 [중하] 챔피언들 중에 대놓고 카정들어가도 살아서 나올 수 있고

한타기여도나 스플릿 구도에서 다르킨이 보다 우월합니다






난이도 [중]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 Enchantment: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 9.14기준 잿불거인을 가는 그라가스는 멸종되었습니다


룬의메아리 같은 경우 최대한 역동선을 타도록하되 상대 그라가스의 움직임을 계속 포착해주셔야하고

혹시나 마주쳤을때 그라가스의 E 몸통박치기 스킬을 피해주셔야 그나마 딜교가 성립됩니다

하지만 변신 후에는 스킬을 다 맞고 시작해도 다르킨이 압도적으로 유리하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엘리스와 비슷한 템포를 가지고 있기에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끈질긴 사냥꾼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Camille(카밀)카밀-9.14기준 멸종되었습니다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니달리 , 엘리스에 비해 비교적 쉬운편에 속합니다

케인보다 정글템포가 빠른것은 맞지만 성장격차를 충분히 벌릴 기회가 있습니다

킨드레드와 역동선을 타도록 하며 가장 주의하셔야하는것은

초반 바위게 표식에 집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군 라이너가 확실하게 이기고 있을때에만 표식싸움을 유도하도록 하며 

반반이거나 애매할경우 과감하게 표식을 포기하고

그동안 적어도 킨드레드의 정글 캠프 2캠프를 카정치셔야 합니다


 Xin Zhao(신 짜오)신짜오  - 모 아니면 도 입니다

신짜오가 라인개입을 통하여 킬을 주워먹기전에 상대 정글캠프에서 신짜오의 발을 묶어야합니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는 말 처럼

케인이 작정하고 살아서 도망칠 생각만 하면

신짜오에게 죽을 가능성은 생각보다 높지 않습니다





Evelynn(이블린)이블린 - 6렙전에 레벨차이를 내는대에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칼날부리를 먹는 경우도 많고 역버프 동선을 타기도 합니다

6렙전에는 상대캠프에서 이블린이 W를 정글몹에 걸었을경우

반피케인 vs 풀피이블린 교전시에도 E만 활용하면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고 이블린에게 쉽게 죽지 않습니다

중요한건 이블린이 무난하게 풀캠 동선을 짜도록 방치하면 안된다는 것





난이도 [상]


Nidalee(니달리)정글 이해도가 높은 니달리
Graves(그레이브즈)정글 이해도가 높은 그레이브즈


- 이 챔프를 잘 다루시는 분들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아군의 라인에 개입하여
  킬을내는것이 위협적이라기보다 제 동선이 쉽게 노출당한다는 것,

상대 정글캠프의 시야를 꽉 잡아버리고 자신의 정글캠프로 들어오지 못하게

항상 케인과 같은 캠프동선을 타며 ( ex . 케인 우리편 윗캠프 - 니달리 그브 상대 윗캠프 ) 케인이 본인의 정글로

들어왔을때 상당히 위험해지도록 정글을 관리합니다 , 카정으로 성장차이를 벌리지 못한 변신 전 케인 입장에선

함부로 라인에 개입했다가 역갱을 맞아버린다면 한순간에 정글 주도권마저 뺏겨버리니 갱킹 선공권또한

저 두 챔프에게 있고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정글이해도가 높으신 분들에 한하여 어렵다고 느꼈을 뿐

생각보다 그렇게 잘 다루시는 분들은 못봤습니다


+그레이브즈 같은경우 역캠 노버프 3버프에 당할시 케인의 동선이 
  엄청 꼬이므로 항상 우리 버프 체크해달라고 부탁드려야 합니다




난이도 [대재해]

Elise(엘리스)엘리스 - 이 정신나간 거미여왕님 항상 밴 하지만 가끔 나온다면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끈질긴 사냥꾼에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2롱소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신 가줍니다 템포도 워낙 빠를 뿐더러

      아차해서 엘리스가 다이브 갱킹연계 성공시에 라이너들을 더 이상 커버해주기 힘들어집니다

     다른 챔프와는 다르게 카정플레이를 하시되 라이너들이 다이브갱킹에 노출되어있다면
     
     빠르게 위험한 라인쪽 동선을 잡아줘야 합니다

     엘리스가 무조건 힘들다는 것은 아닙니다 / 이 수 싸움을 하는것이 굉장히 눈치싸움이며 머리가 아프기에

     가장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으로 분류하였습니다



초반 정글 운영법


첫 귀환시에 제어와드를 구매하여

상대 정글 캠프의 시야를 잡아주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건 케인 자체의 숙련도보다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파악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


물론 케인의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대놓고 상대 정글캠프에 들어가서 상대 정글 다 빼먹고

살아서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연습하실때에는 상대 정글을 피해서

아군 라인이 당겨져있는 상황은 피해서

카정을 가는것이 핵심입니다



케인의 숙련도가 낮으신 분들은 대놓고 상대 캠프에 들어간 뒤 살아서 나오기 힘듭니다

시야가 노출된 상황에서 상대캠프에 들어가는 불나방같은 플레이가 습관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다르킨의 암살자 포지셔닝


상대방의 시야 밖에서 E를 활용하여 상대의 핵심딜러를 확실하게 제압 할 수 있다면 암살자 포시셔닝

성장이 늦어 충분한 데미지가 나오지 않는다면 최대한 많은 적에게 W를 맞춰주세요


하지만

교전시 다르킨의 베스트 포지션은 상황에따라 달라집니다



후진입을 베이스로 암살자 포지셔닝

[ 드락사르의 암전효과를 최대한 이용 ]

->

상대방이 다르킨의 암살을 대비하고자 뭉치기 시작함
( W 에어본 각이 나오기 시작 )

->

전방 또는 측면에서 이니시에이터 포지셔닝

->

다시 적군이 흩어지기 시작함

후진입을 베이스로 암살자 포지셔닝











리그오브레전드 기본상식


    픽창에서부터 게임은 시작된다

 아군과 상대의 조합에 따라 어떤 챔프를 밴하고 어떤 챔프를 선택 할 것인지 신중하게 정해야한다
 아이템과 룬특성 또한 항상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아이템 선택 Tip
 본인 피지컬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는게 아니라면
  공격적인 아이템보다는 수비적인 아이템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 1코어 존야 X , 1코어 밴시 X , 1코어 수호천사 X )
       ( 주문포식자 O , 팔목보호대 O , 롱소드 초시계 제어와드 O )



   -라인전 시작-   
             기본적인 딜교환 방법                 

                             상대방이 미니언 막타를 칠때 내가 상대방을 견제를 하고                          
   내가 미니언 막타를 칠땐 상대방의 견제를 조심한다
   ( 서로 한대씩 주고받았을때 원거리 미니언의 수가 많은쪽이 유리하다 )

항상 본인의 1:1 상성만 생각하는것이 아닌 정글과 1:2구도 or 2:2구도 상성까지 생각하며 승패를 잘 판단해야 함
   상대정글과 아군정글 위치에 따라 라인의 푸쉬or홀딩을 판단하고
   상대정글과 아군정글 위치를 생각하여 윗부쉬 포지셔닝 or 아랫부쉬 포지셔닝  


+ 슬로우 푸쉬 :
 미니언을 전혀 건들지 않고 막타만 쳐서 아군 미니언을 많이 모아모아 적 타워에 밀어넣는 것
          
              슬로우푸쉬 후 빅웨이브를 적 타워에 넣었을때 시도 할 수 있는 운영법
                             [다이브 , 상대방 견제 , 포탑골드 , 시야장악 , 정글지원 , 사이드로밍]              
 
          
            ( 여기서 잠깐 기본 상식)
          상대 포탑에 아군 미니언 무리가 붙어있을 경우
           상대방의 다음 미니언 무리는 대열을 갖추게 되어 다음 웨이브가 아군쪽으로 당겨지게 된다


 +프리징 :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당겨지는 라인이 형성이 되었을때
   상대 미니언을 포탑에 죽지않도록 홀딩시킨 후 막타만 치는 것
          ( 주로 원거리 미니언을 2~3마리 홀딩시킴 )

         프리징 후 라인을 홀딩 시킨 뒤에 시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영법
            
       디나이 : 
상대 라이너보다 유리한 상황이라면 상대미니언의 앞쪽에서 상대방을 견제하며
  본인의 경험치와 골드는 챙기고 상대방의 경험치와 골드수급을 막는다
            
           ( 디나이시 유의할점 상대 라이너의 공격에 쉽게 노출되며 상대 정글러의 압박을 받을 수 있음 )


+ 더티파밍 : 
라인 주도권을 쥐고 있을경우 선 푸쉬 후 상대 정글몬스터를 빼먹는다
    아군 정글몬스터의 경우 정글러에게 허락을 받은 후 먹는것이 좋다
 ( 본인의 성장치 UP , 상대 정글러의 성장억제 )





 초중반 운영법

#모든 운영의 기본은 선 푸쉬#
#모든 운영의 초석은 선 푸쉬#


대부분의 서폿 유저들은 원딜과 함께 앞만 보고 게임을 진행하는데
원딜은 앞만 보고 진행하되 서포터가 원딜 주변을 넓게 봐주는 플레이를 해주는것이 좋다
(서포터의 재능은 전체적인 게임의 흐름을 읽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는 것)
 이러한 재능이 갖춰진다면 게임 내에 브레인을 담당하는 서포터가 
전체적인 오더나 브리핑을 진행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맵리딩은 기본중의 기본, 모든 포지션의 기본소양
여유가 있을때마다 미니맵을 봐준다


TIP 
( 초반 모든라인에 개입이 가능한 정글러를 TAP키를 눌러 가장 위쪽에 배치하여
      단축키로 여유가 있을때마다 아군 정글러의 상황 확인하기 )

아군의 상황은 단축키로 확인하고 상대방의 상황만 미니맵을 찍어서 확인하기


 항상 오브젝트 타이밍을 생각하여 오브젝트 타이밍에는 아군과 함께 오브젝트 근처의 시야싸움을 돕는다
 ( 오브젝트 : 용 / 전령 / 바론 / 포탑 )


시야 장악 TIP
( 유리할때에는 상대정글의 시야를 잡고 불리한 경우에는 아군 정글의 시야를 잡아준다 )



착한 핑 찍기 ( 별 다섯개 ★★★★★ ) 
솔로랭크에서 진짜 중요


무성의한 빽핑 1번 X
아군의 기분을 상하게하는 빽핑x6 X
적당한 2번의 빽핑과 근접한 상대방의 초상화 핑을 2번 찍어준다





 중후반 운영법 


#모든 운영의 기본은 선 푸쉬#
#모든 운영의 초석은 선 푸쉬#


1. 계속해서 성장격차 벌려나가기 ★ 
초조해하지 않기 [ 차분하게 게임 이끌어가기 ]

어느 한쪽이든 푸쉬라인을 만든 후 아군에게 합류하여 대치상황을 유도한다
만약 상대방이 밀려오는 라인을 받아먹으러 간다면 4:5 한타를 유도하기

만약 상대방이 싸워주지 않고 대치상황이 유지된다면 억지로 싸우지 않는다
상대방의 정글캠프 장악 + 상대 정글러의 성장 억제


2. 포탑밀기
모든 오브젝트의 핵심인 포탑
교전에서 승리 후 라인상황이 좋을때에는 오브젝트 중 포탑을 최우선적으로 선택하자 !
( 오브젝트 : 용 / 전령 / 바론 / 포탑 )


3. 포탑을 미는 날개운영 ( 사이드운영 , 스플릿푸쉬 )
   상대적으로 잘 성장한 아군 라이너를 사이드에 배치한다
   상대방은 잘 성장한 아군 라이너를 막기위해 사이드에 더 많은 인원을 배치한다
   인원 배치가 적어진 스플릿의 반대라인은 압박을 받기 시작하며 포탑이 무너진다

  본인이 스플릿운영을 할 때에 주의 할 점 ( 별 다섯개 ★★★★★ )
 나에게 더 많은 인원배치를 시키는것이 가장 큰 목적 ( 무리한 교전은 필요없다 )
 상대가 스플릿 라인에서 포탑을 끼고 라인만 받아먹는다면 상대는 나에게 인원배치를 하지 않으므로  
 적당한 물리적 압박과 심리적 압박이 필요하다 - 너희가 탑으로 오지 않는다면 나는 너희 탑 라이너를 다이브쳐버리고 포탑도 부숴버릴것이야


4. 1절 2절 3절 뇌절 금지

중후반에도 마찬가지로 선 푸쉬후 챙길수 있는 오브젝트만 깔끔하게 챙긴 뒤
상대 정글캠프를 장악하며 상대 정글러의 성장억제를 계속하는편이 좋다
( 억제기 부수고 억제기 근처에서 계속 대치하지 않기 ! 빠르게 퇴각하며 상대 정글빼기 or 시야장악 or 오브젝트준비 )









 --  정글이란?  --

정글의 기본기 !
정글러간의 두뇌 싸움
맵에 보이는 모든것이 정글러의 오브젝트

무수히 많은 창과 방패의 정글챔피언들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정글챔피언을 선택하여 숙련도를 쌓는것이 포인트
낮은티어의 구간 정글 챔피언 선택 TIP
성장형 정글러를 선택하여 본인이 캐리하기 


항상 쉬지않고 상대의 수를 예측하며
본인이 예측하지 못한 수에도 당황하지않고 빠르게 대응 할 수 있다면 Best Jungle player
( 상대 정글러의 시야노출이 잦을경우 상대방의 수를 읽기 훨씬 쉬워짐 )
( 본인의 시야노출이 잦을경우 상대 정글러에게 수를 읽히기 훨씬 쉬워짐 )

상대의 동선을 예측하여 상대의 정방향 동선을 짜는 공격적인 정글러
ex 리신 자르반 신짜오 엘리스

상대의 동선을 예측하여 상대의 역방향 동선을 짜는 수비적인 정글러
ex 케인 이블린 카직스

상대 동선에 맞춰 언제든지 유동적인 동선을 짤 수 있는 정글러
ex 그레이브즈 니달리


( 별 다섯개 ★★★★★ )
아군 라이너의 상황에 따라 , 상대 정글러의 성장치에 따라
최강의 창인 신짜오도 방패를 쥐어야 할 때가 있으며
최강의 방패인 케인이 창을 쥐어야 할 때도 있음

이것을 잘 캐치하는것이 포인트
 
1레벨 차이에서도 정글 압박가능
2레벨 차이 모든 정글러를 상대로 확실하게 주도권 가져오기 가능




정글러가 선택 할 수 있는 여러가지의 수
주어진 상황에 따른 최선의 수를 선택하기 !
경험이 쌓이면 자연스럽게 최선의 수를 두는것이 가능

-아군 라이너들의 힘 실어주기 ( 갱킹 )    
-상대 정글러의 수 차단 ( 역갱 )         
-본인의 성장 ( 아군 캠프비우기 , 상대 캠프비우기 )       
-상대의 성장억제 ( 아군 캠프비우기 , 상대 캠프비우기 )    


-오브젝트 컨트롤

오브젝트 컨트롤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정글러의 라인관리 ( 별 다섯개 ★★★★★ )
갱킹 연계 후 상대 라이너 제압에 성공했다면 아군과 함께 최대한 빠르게 라인을 푸쉬하여 포탑에 밀어넣는다
 1. 피가 없는 라이너들을 상대 정글러에게서 보호하며
 2. 라이너들이 빠르게 정비타이밍을 가질 수 있고
 3. 라인 복귀 후 당겨지는 라인이 형성되어 라이너들이 여러가지 라인관리를 시도 할 수 있게 됨


솔랭에서 가장중요한건 멘탈케어 !
솔랭에서 가장중요한건 멘탈케어 !
솔랭에서 가장중요한건 멘탈케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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