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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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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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필패를 벗어난 선 핏빛칼날 야스오

- 스카일러(2019-12-02, 조회수: 11131)



인생 첫 야스오 공략글입니다.
이 글을 "미드야스오"를 중점으로 공략하니
탑스오 유저분들은 차이를 인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첫 공략글이니 만큼 부족한 점이
많을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대부분은 룬이 다르지 않습니다.

크게 다른점 2가지
vs
원래 라인전에서 피관리를 하며 라인지속력을
늘려주는 기민한 발놀림
야스오가 9가 9시즌에 최대로 많이 애용하던 대중룬입니다
하지만 지금 정복자의 정복자는 다들 아시다시피 사기룬
으로 치부될만큼 효율성이 매우 좋습니다

정복자 장점
1. 10스택기준으로 야스오 쌓기 매우 쉬운 매커니즘
--- 야스오의 EQ스킬에 정복자 4스택이 바로 차기 때문에
상당히 빠르게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2. 놀라울 만큼 데미지가 쌔다.
--- 기존에 기발을 쓰시던 유저, 집중공격을 쓰시던 유저
분들이 깜짝 놀라는 딜을 초,중반에 라인전때 느낄 수 있음.
3렙 기준으로 풀스택시 공격력 14와 피흡 15%...
감이 잡히시나요?

3.지금 소개해 드리려는 "핏빛 칼날"과 매우 상성이 좋다.
---나중에 밑에 추가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왕룬인 정복자를 제외하면
승전보전설: 민첩함최후의 일격  
이 룬들은 고정으로 생각하시면됩니다.

탱커가 3명 이상이라면  이 룬도 
생각 해볼만 하긴 합니다.
ex) 탑 말파, 
    정글 자크,세주
    서폿 브라움,탐켄치
(정복자 고정피해가 없어진 것에서 이 룬도 나쁘진않아요)

하지만 라인전에서는 최후의 일격  
(무조건 원탑)

이제 부룬입니다.

이것도 어느 정도 고정입니다.

돌발 일격굶주린 사냥꾼
여기서 잠시!!


 왜 피의맛을 안드시나요?
라고 하실 수 있는데..

제가 이번에 소개해 드릴 "핏빛칼날" 템트리
에서는 광전사의 신발을 바로 올린 후에
바로 흡낫을 올려버립니다.
그래서 원래 후반에 야스오가 3코에서
피흡을 챙겼다면
이제는 반코어에서부터 피흡을 챙기기
때문에 피의맛이 효율이 않좋다고 판단.
그래서 돌발 일격을 선택했습니다.
돌발 일격
이 룬이 초반 라인전에서 굉장히 효율이 좋다고 
예전부터 느끼고 있었지만 피흡이 없는 야스오에게
피의맛을 버리기는 쉽지 않은 선택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신규아이템 "핏빛 칼날"으로 
한번 끄집어 내보려고 합니다.

 
마지막 서브룬은

상대 라이너의 성형에 따라 AD,AP 마방,방마방으로 정하시면됩니다. 






일단 고정 스펠



스펠에서도 살짝 말씀 드려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이 야스오는 스플릿 푸쉬가 
상당히 용이한 캐릭터로
 "핏빛칼날"의 최고의 메리트인 1:1 스플릿
구도에서 굉장이 메리트가 있습니다.
(물론 녹턴,피오라,잭스는 조금 예외 그래도 이길수는있...읍읍)

그래서 텔도 생각보다 깊게 고민 해봤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설명 드리겠지만 이 야스오는
라인전에서 스태틱 야스오와 달리 극한의 이득을
뽑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라인전을 빡세게
주도하고 메이킹 하려면 점화가 최우선으로 판단되서
점화를 추천 드립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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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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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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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순서는 무조건 Q-E-R-W 마스터 고정


 혹여나 정글과 미드가 둘다 장막으로 막을 스킬이 없다면 장막을

 초반에 안찍고 하는 것도 고려는 해주면 좋겠습니다(3렙에 바로 Q-E-Q) 

 물론 원거리 미니언 딜 씹기, 정글 4렙 용 피 컨트롤 해주기

 등 여러 변수창출을 만들 수 있으나 굳이 필요 없을 때가 있기 때문에

 "고려"만 해주시면 됩니다!

EX) 미드 레넥톤, 정글 잭스

스킬 활용 팁

 이 글에서는 다루지 않겠지만

야스오는 여러가지의 스킬 콤보가 존재합니다

다들 아시는 E-플-Q, Q-플, 강화Q(에어본) -E-Q-궁


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유튜브에 다른 분들의 상세한 

설명과 영상이 있으니 참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부분이 제 공략글의 하이라이트 입니다
여기서 크게 질문 할 3가지
1번
아니 님아, 그러면 2:2 정글미드 싸움이 지금 중요한대
그러면 고유효과 못받으면 개쓰래기 아님?

(그러면 정글녹턴 2:2 교전 핏빛칼날쓰래기아님?) 장난
라고 물으실 수 있는데 
이것에 대한 답변은 단호히 NO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2:2 교전에서 약할 수 있다.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핏빛칼날 고유효과를 보면
3초에 걸쳐라고 나와있습니다.
3초에 걸쳐 서서히 공속이 낮아지고
3초안에 정복자가 터질 것입니다.
그러면 공격력과 피흡템이 있는 동시에
룬으로 인한 추가 피흡 약간의 어시스트 방관.

생각보다 2:2 교전에서 상당히 끈질기게 버팁니다.

2번
아니 그러면 후반에는 어떻게 하실껀대요? 
한타하거나 이제 오브젝트 챙길때 모이면 이제 
고유효과는 없다 생각해야 할텐데;; 녹턴도 아니고
야스오 1:1 유도를 어떻게 해요;;


맞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답변을 생각하려고 
계속 고민했습니다.(와 고민하다가 아이템 너프먹었네)

그러나 고민할 필요가없었습니다.

후반에 한타기점으로 생각하시면 고유효과!
없는거랑 동일합니다.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그럼으로 더욱 선템으로 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초반에 극한의 이득으로 고유효과를 챙기며
라인전을 압도하는 것이고 
굉장히 좋은 스펙을 가지고 게임을 유도 하는 것입니다.

라인전이 끝난 후에는 2코어까지는 오브젝트 컨트롤 이외
에는 스플릿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2코어 전까지는 
버티는 식으로 간 후에 2코어 이후에는 생각보다
약하다는 생각을 가지지 않으실 껍니다.
평소보다 공속이 모자란 감이 있지만 2.5코어만 떠도
평소완 다르지 않다는 걸 느끼실 껍니다. 
 


3번 
그리고 치명타는 언제 다 채우시게요;

그리고 치명타에 관해 설명드리면
일단 프리시즌에서 민첩망토가 열정의검 하위템으로
가버리고 5%의 치명타를 받았습니다.
이게 무엇을 의미하느냐
민첩망토 2개만있어도 치명타 100%를 만들 수 있으며
스태틱 무대로 인해 민첩망토를 무조건 2개나 가야합니다.
하지만 첫템으로 민첩2개를 올리는 건 정신나간 짓입니다.
애시당초 공격력이 너무 딸리죠
하지만 핏빛칼날로 어느 정도 얻고 간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그래서 이템트리를 올리는 것입니다!!





이제 템트리입니다.
선탬은 많이 써봤지만 역시 2렙때 강한 야스오는
도란검으로 라인전을 주도하는게 괜찮은 판단입니다.
짤짤이 스킬이 많다 생각하시면 도방을 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닥 1코어는 광전사의 신발입니다.

 
초반 야스오가 극한의 이득으로 공속을 뽑아먹으며
이속이 중요한 근접딜러에 기준에서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Q쿨도 줄어서 딜도 늘어나죠. 무조건 선템은 광전사!

후에 골드에 따라 나뉩니다.
이 야스오가 좋은 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서 열정의검 하위템이 망토로 바뀌고
초반에 템선택이 조금 딜을 잃어버리는 스태틱인 반면
핏빛칼날은 극 하위템이 롱소드 3개여서 
생각보다 "딜손실"이 적다 입니다.
광전사 이후 집타이밍에 골드에 따라 말씀드리면
500원 ↓ 롱소드 + 포션
500원 롱소드, 충전형 포션
700원 롱소드X2
900원 흡혈의 낫
900원 ↑ 흡혈의 낫 + 여유시 롱소드 추가 
이정도로 분류 되고
이 이후에 톱날 단검<br />흡혈의 낫<br />  
이 템트리까지 여유롭게 뽑아주면 
이 쪽에서 핏빛칼날 너프로 인해 1100원을 모아야 합니다.
이쪽에서 잠시 스태틱 야스오에 비해 약해집니다.
특히 9렙에  열정의 검<br />키르히아이스의 파편<br /> 이렇게 뜨는 야스오는
강화 Q(에어본)-E-Q-R 을 콤보로 쓸 수 있는 공속이 되지만
핏빛 칼날 하위템일 경우에는 이것이 불가능하다는 점 
미리 말씀 드릴게요 ㅠㅠ...

하지만 이제 전성기인 1100원을 모아서 집을 다녀왔다.

 이것이 떠버렸다면 이제 라인전은 지시면 안됩니다.
5도란 미포와 살짝 비슷한 느낌입니다.
질 수가 없다.

스태틱 야스오와 핏빛칼날 야스오의 스펙을 비교해드리면
1코어를 무난히 10렙에 띄웠을때를 가정( 신발포함)

스태틱( 공속 75%, 치명타 50%, 이속 5%)

핏빛 칼날( 공속 86%, 피흡 15%, 방관 18, 공격력 50)

고유효과 잃은 핏빛칼날
( 공속 35%, 피흡 15%, 방관10, 공격력 50)

스펙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물론 제약이 있기는 하나 라인전을 두고 1:1 교전을 한다면
질 수가 없는 스펙입니다.
이제 다음으로는 아까 질문 설명과 같이
  
2개를 빠르게 올려줍니다.
(혹시 1300원이 나왔다면 유동적으로 섞으셔도 됩니다!)
이 때 혹시나 민첩함의 망토를 샀는데 돈이 남으면
단검 꼭 구매해주면 도움이 많이됩니다.

이제 치명타 100% 야스오가 완성되고
딜링이 엄청납니다.
그 상태에서는 집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좋은 피흡과 스플릿 푸쉬로 1300원까지는 절대로요!!

이제 자연스럽게
무대를 올립니다.
무한의 대검<br />

그리고는 남은 민첩망토로 스태틱,유령무희
둘중에 생존성에 도움이 되는 템을 선택!
제가 해봤을 때는 중후반에 스플릿 푸쉬나
데미지면에서는 역시 스태틱이 좋다고 
느껴집니다.

이제는 템트리가
 무한의 대검<br />스태틱의 단검<br />
되셨을 텐데 
이제는 유동적으로 가셔도 됩니다.
추천트리는 수호 천사<br />
생각보다 4코어로 올리기 매우 적당합니다.


상대 CC기가 까다로운 것이 있다.헤르메스의 시미터<br />


AP딜이 너무 아프다. 정령의 형상<br />

우리팀이 딜이 부족하다, 무조건 내가버터야한다. 스테락의 도전<br />

상대가 올AD이다.(효율 상당함)란두인의 예언<br />

와 우리팀 치감을 안가네;;가시 갑옷<br />




제가 생각하는 정석 템트리
순서


------------흡혈의 낫<br />-----톱날 단검<br />--------------



---B.F. 대검<br />----초시계 키트<br />-----곡괭이<br />------무한의 대검<br />----열정의 검<br />키르히아이스의 파편<br />------스태틱의 단검<br />---


나머지는 유동

초시계는 600원 남거나 저 타이밍이 개인적으로 가장 쓸모있을 타이밍이였어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물고기 쉑......얘는 정복자도 아닌게 더럽시리 쌔요...ㅠㅠ....

Q-R 해서 장막 반응 못하게 하면 무조건 순삭이니

도중에 마저템 섞는것도 방법중 하나.

라인전 버티다가 다이브만 막으며 핏빛칼날뜨고 11렙 전이나 아싸리 초반에 조져놔야함.

근대 갱부르면 또지더라
카시오페아
정복자 떡상하고 야스오 최대의 적수라고 생각해요

독만 깔면 E고 R이고 다 못쓰니 주의 하셔야 해요

저같은 경우에는 지금은 필벤하고 있습니다...

해결법 알고 있으신 분들은 저한테 댓글로 공략좀 ㅋㅋㅋ...ㅠㅠ...
제드
솔직히 저는 손싸움이라고 생각되는데
핏빛 칼날뜨면 진짜 굉장히 편해져요

풀콤보만 안맞으면 앵간히 피흡하면 라인 주도권은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드가 로밍에서 2킬이상 먹는다면 .....그 즉시 방법 못찾으면
지옥입니다... 주도권 뺏기는 순간 로밍은 필수불가결이라 로밍만 조금 주의 해주시고
만약 로밍가버린다면 앵간하면 따라가지 마시고 시야로 체킹만하고
라인 전부 포탑에 불태워버려서 손해를 많이 만드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제드랑 달리 로밍은 이놈이 더 편하게 가지만 라인전만큼은 킬먹고 와도 무섭지 않은 존재

골카 장막으로 막을 수만 있다면

이 작고 귀여운 트페를 영원히 팰 수 있습니다.

골카는...장막...막을 수 있으시죠?!
아리
매혹만...막아주세욧!

모르가나
미드 모르가나는 한타 가기 전까지...심지어 한타 가고 나서도
영원히 고통줘야합니다.


모르가나 = Q = 장막 막힘 = 이김
위에 3개 이외에 카운터픽은 
야스오가 이기기 힘든 챔피언은 간단하게
장막으로 하나도 못막는 챔피언들입니다.
스킬4개와 3개가 싸우면....뭐 감은 잡히시죠?
그래도 컨트롤로 비빌려고 노력하면 비벼지는게 몇개정도는
있지만 그래도 이기기 힘든 챔프들을 몇개 알려드리자면

 마이. (답: 1번의 갱)
미드마이는 야스오가 매커니즘상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단 1킬만으로 추가 딜을 생성 가능하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물론 요즘은 안뜨더라구요 하핫


 가렌. (답: 적당히 치고 빠지기)
가렌 W는 스킬 쿨이 긴 편입니다.
W없을때 들어가도 이긴다고 장담 못하지만 가능성은 있고
Q맞았을때 핏빛칼날을 들어서 멍때리지말고 평타 우겨
넣으면 그마나 비빌 수 있습니다.
침묵때 멍때리는 즉시 사망 ㅇㅋ?

녹턴. (답: 수은과 포기)
1:1로 절대 못이깁니다. Q막아도 못이깁니다
그냥 갱부르고 당기고 갱부르고 꾸에엥
공략 아는 분은 댓글좀....

 레넥톤. (답: 분노컨트롤)
야스오가 왠 분노컨트롤? 하시겠지만
핏빛칼날기준으로 제가 보기에는
강화스턴(1.5초) 이것만 안맞으면
진짜 즉사할 일은 없어보입니다.
이것만 조심해주세요.
궁-W는 못피하지만 그 타이밍에 갱부른것.
완벽한 승리

 키아나. (답: 한번만 막아라)
키아나는 카운터는 아니지만 알려드리자면
개인적인 상성은 절대 지지않습니다.
하지만 순간 폭딜이 엄청나서 진짜 3킬먹고 키아나가 0/3/0이라도
진짜 갑자기 딜이 어???? 정도로 들어올때가 있습니다.
그걸 방지하려면 딜교할때 선진입과 물강화만 장막으로 막으면 됩니다.
저 2개면 필승 2중에 하나만 하면 반반 냅다 쳐맞고 장막반응못하면 필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야스오는 몸도 그닥 약할 뿐더러 강한 육식정글러에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킬을 주고 라인전 주도권을뺏기면 한없이 힘들어 지니 초반에 

 리신, 엘리스, 자르반 등의 갱에 유의해주고 

 에어본으로 갱호응 빠르게 해주시면 매우 편해집니다.

 

초반 운영법

 만약 집에 빨리가서 500원이더라도 제 판단으로는 도검2개는 야스오에게는 좋으나

 제템트리에서는 후반에 템창이 적기 때문에 도검을 무조건 하나이상 있으면 팔아야합니다.

 효율 측면에서 좋지 않으니 그냥 단검에 포션이나 신발에 단검을 사주세요.

 광전사 이후에 톱날단검, 흡낫 이상태에서 생각보다 엄청 쌔지 않습니다.

 그때 갱을 부르거나 오브젝트 대규모 전투를 피하면 상당히 좋은 라인전이 유지됩니다.

 물론 이 템에서도 라인전이 매우 약하다 이런건 아니니까 유지는 매우 편하실 겁니다!!

중반 운영법

 핏빛 칼날뜨면 스플릿에서 엄청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그걸 활용해서 2코어(무대)를 빠르게 띄워 주거나 상대 정글 동선 파악해서 잡아먹는 플레이를 한다면

 후반에 무난히 엄청난 존재감을 뿜뿜 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진짜 극후반 40분+에는 핏빛칼날을 팔고 피바를 가는 것도 염두 해 두셔야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2 코어에서 공속 느리다고 절대 한타를 안하는 것이 아닙니다.

 딜은 넘치고 정복자로 인한 버티기 까지 가능하니 참전이 필요한 중요한 용이나 들어가면 이기겠다라는 한타는

 무조건적으로 참여 해주셔야합니다.

 3코어부터는 똑같은 야스오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혹시 카운터거나 제가 픽한 카운터 공략법있으시면 댓글에 부탁ㄷ...드립니다!!

 

마치며

 처음으로 글을 지르는 거라 읽기 불편하실 수 있지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그리고 격한 피드백은 조금 아프지만 좋은 피드백은 적극적으로 받아 드릴테니 궁금하시거나

 불편하신 점 있으면 서슴없이 물어봐 주세요!! 읽어 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나도 엑셀 달아보고 시퍼용



 약팔이 아니니까 진짜 한번 써보시면 엄청 효율이 좋습니다

 한번 써보세요!! 저...정성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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