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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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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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판 前 M1) 케인에 대해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 달킨(2019-12-01, 조회수: 16771)

안녕하세요. 저는 케인으로 M(마스터)까지
갔다가 현재는 다이아 1~2를 유지하는 중
입니다.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 케인에 대하여 -

케인은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초반이 많이 약한 정글입니다.

초반 케인은 빠른 정글링을 활용하여 상대
정글과 성장 차이를 벌리시거나 케인의 E를
활용하여 갱을 다니셔야 합니다.

또 케인은 모든 스킬이 추가 AD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적어도 롱소드 2자루는 있어야
딜이 나옵니다.

하지만 케인이 다르킨이나 그림자 암살자
변신할 경우 카운터를 뒤집을 정도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솔랭 상황 중 다르킨 할 상황이 많기 때문에 다르킨 위주로 공략을 풀어나가겠습니다.

- 정복자 -
다르킨을 하실거 라면 무조건 들어줘야 하는
입니다. 한타 때 안 죽는 다르킨을 볼 수 있습니다.


- 승전보 -
한타 중간중간 터져주면 꽤나 쏠쏠한


- 전설: 강인함 -
CC기에 취약한 케인은 필수인


- 최후의 저항 -
체력이 낮을 때도 잘 버티는 다르킨이 들면 좋은


- 돌발 일격 -
쿨 타임이 20초인 피의 맛보다 쿨 타임이
4초인 돌발 일격이 더 이득입니다.


- 굶주린 사냥꾼 -
이건 설명도 필요 없네요.
스펠은 강타 점멸입니다.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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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2렙에 E를 찍는 이유는 피 관리도 잘 될 뿐만 아니라 초반 풀캠을 도는 데도 유용합니다.

- 스킬 대하여 -

Q 선마W 선마에 대한 기준
개인적으로는 Q 선마를 추천하지만,
자신이 W를 잘 맞출 자신이 있다면 무조건
W 선마 하는 게 좋습니다.

- Q 스킬 -

1. Q를 벽에다가 쓰면 시전 시간이
단축된다.
2. E와 함께 장거리 이동이 가능하다.
3. Q의 시전 시간은 이동 속도와
비례합니다.

- W 스킬 -

1. W 스킬은 선입력 스킬, 즉 시전 도중
CC를 맞아도 절대로 끊기지 않습니다.
2. "저지 불가"를 제외 하고 적의 돌진기를 끊을 수 있습니다. (다르킨)

- E 스킬 -

1. 꼭 벽에 안 타도 이동 속도 증가를
받습니다.

- R 스킬 -

1. R 스킬은 무적이 아닌 지정 불가 상태
입니다.
2. R 스킬은 무적이 아닌 대상에게 무조건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즉, 블라디 W, 피즈 E에도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존야, 타릭 R, 킨드 R, 리산 R, 바드 R 제외)
3. R 스킬은 피해를 입혀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5초 안에)
4. R을 활용한 다이브도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다르킨
올 AD 상대
아이템 빌드
1. 파랑 강타?, 빨강 강타?

요즘 케인 하면서 빨강 강타를 드는 편인데,
빨강 강타는 1 대 1 교전이나 한타 때
유용합니다.
파랑 강타는 갱이나 활용성이 넓은 강타
입니다.
개인적으로 강타는 취향인 거 같네요.

2. 칠흑의 양날 도끼

물리 피해를 입히면 이동 속도가 늘어나는 것을 활용해 Q 시전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또 케인은 스킬로 입힌 피해량으로 흡혈을 하기 때문에 적의 방어력을 줄여 더 많은 양을 흡혈할 수 있습니다.

3. 수호 천사

상대에 AD가 많을 경우 3코어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설명도 필요 없이 케인이 가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4. 정령의 형상

상대에 AP가 많을 경우 3코어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다르킨이 사용하면 흡혈량이 미친 듯이
올라가기 때문에 좋은 아이템입니다.
(올 AD일 경우 가지 않습니다.)

5. 스테락의 도전

딜탱의 꽃, 스테락의 도전 한타 때 장기간
싸우는 다르킨한테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스테락의 도전 효과가 발동되는 동안
강인함 +30% 증가하기 때문에 CC기에
약한 케인이 들면 좋습니다.

6. 가시 갑옷

적이 올 AD일 경우 정령의 형상 대신 4코어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상대방 치명타가 강할 경우 란두인의 예언으로 드셔도 괜찮습니다.

7. 죽음의 무도를 안 가는 이유

1. 가격이 너무 비싸다.

3500원이라는 가격으로 이거 사는 거 보다
가격이 꽤 저렴한 수호 천사정령의 형상
을 가는 게 더 효율이 좋습니다.

2. 케인과 잘 맞지 않는다.

범위 스킬힐량이 줄어드는 죽음의 무도와
범위 스킬이 2개인 케인과 별로 어울리지
않습니다.
다르킨은 딜을 넣는 챔프보다는 앞에서 버티는 성향이 더 강해서 아이템보다는 아이템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죽음의 무도 효과가 케인의 E 스킬
사용 할 때 상당히 거슬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케인 시작하면서 애만 밴했어요. 애는 챔프 특성상 카정도 엄청 들어옵니다. 초반이 약한
케인은 그냥 애 들어오면 정글 줘야합니다. 우리팀이 백업을 온다고 해도 잡기도 힘듭니다.
애는 어차피 창 안 맞으면 안들어오니까. 거의 불리한 싸움만 합니다.
그냥 밴하세요.
카서스
애는 정글링도 빨라서 6렙 저보다 빨리 찍고 궁으로 팀이 고통받게 합니다. 그러면 저도 변신이 늦어지고 힘들어집니다. 나중에 변신을 한다고 해도 존야 들고와서 잡지도 못하게 합니다.
좀 만나면 힘든 녀석입니다.
킨드레드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딱 만나면 그냥 죽는다고 보면 됩니다. 레드 슬로우에 E 슬로우에 도망을 못 갑니다. 카정도 엄청 들어옵니다. 애도 많이 힘들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크
초반이 그렇게 쌔지도 않고 나중에 다르킨으로 변신하면 좋은 포션이 되줍니다.
세주아니
애도 자크랑 마찬가지로 초반이 그렇게 쌔지도 않고 애랑 싸울 때 W 2타만 안 맞으면
이깁니다. 같은 성장 구도로 가면 그냥 무조건 이깁니다.
누누와 윌럼프
애도 초반이 쌘 편도 아니고 1 대 1 맞다이는 어느 정도 이길만한 편입니다.
케인은 개인적으로 육식 원거리 딜러들한테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초식 근거리 딜러들한테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 케인 관련 Tip 영상 -

                                               - 케인 관련 잡지식 및 잡기술

1. 키아나

1. 케인이 벽 안에 있을 때 키아나 궁을 맞을까?
2. 케인 궁으로 키아나 궁 피하는 법                       

2. 시비르, 피오라

1. 시비르 E에 케인 궁을 쓰면 어떻게 될까?
2. 피오라 W에 케인 궁을 쓰면 어떻게 될까?                                 



3. 녹턴

1. 케인 궁으로 녹턴 궁 피하는 법
2. 녹턴이 궁으로 날라 올 때 벽으로 들어가면 어떻게 될까?



4. 카서스, 소라카
     
1. 케인 궁 사용 중 소라카 궁을 맞을까?
2. 케인 궁 사용 중 카서스 을 맞을까?                                         



5. 모데카이저

1. 케인 궁으로 모데카이저 궁 씹는 법
2. 케인 궁 사용 중 모데카이저 궁이 끝나면?




- 케인 E 관련 영상





                 
초반 운영법                                                                            
레드팀일 경우 (위)

- 리스크 있는 정글 동선

레드(역버프)-돌거북-칼날부리-늑대-블루
-두꺼비 순서로 정글을 돌아줍시다.

블루팀일 경우에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 리스크 적은 정글 동선

레드-칼날부리-늑대-블루-두꺼비
돌거북을 먹을 경우 시간, 체력 관리가 잘 안되기 때문이다.

정글링교전이 날 경우 먹던 정글을 버리고 바로 가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주도권이 있는 라인에서 게임을 풀어
나가시면 변신도 빨리 할 수 있고 게임이 편해집니다.

중반 운영법
상대와 성장이 비슷하다면 변신한 케인을
이기기에는 많이 힘들겁니다.
특히 다르킨은 롤에서도 중반 1 대 1 거의
최강 챔프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강합니다. 그걸 이용하여 싸움을 자주 거는 편이 좋습니다. (물론 억지 싸움금지)

후반 운영법
다르킨이나 그림자 암살자는 상대방이 어느 정도 아이템이 나오면 유통기한이 오는 챔프입니다. 웬만하시면 중반 쯤에 게임 승부를 보시는 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다르킨은 아군과 함께 상대 딜러 진 쪽을
물어주는 역할을 해줍시다.
아니면 아군 딜러를 지켜주면서 같이
싸워줘도 됩니다.
또 케인은 흡혈을 이용한 생존력과 궁을 이용한 어그로 핑퐁으로 한타에서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상대 주요 스킬들을 막아주거나 끊어주는 역할도 가능합니다.
다르킨 케인은 이니쉬도 가능하고, E를 활용한 후진입도 가능합니다.


















                                                   - 시즌 10은 케인이 어떻게 될까?









 







정복자 변경으로 다르킨이 더 좋아졌습니다.               정복자가 바뀌면서 탱커가 많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다르킨한테는 좋은 소식입니다.
하지만 초반 이 중요한 메타에서 초반 케인은
안 좋아졌습니다.
정글이 바뀌면서 캠프 돌기가 조금 어려워졌습니다.
그리고 요즘 브루저나 탱커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림자 암살자를 할 기회가 별로 없어지는 거 같습니다.










- 결론 -




초반 케인 너프, 다르킨 상향, 그림자 암살자 아이템 늘어 난 거 빼고는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 이상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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