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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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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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쿠쿠]다4) 정글 마스터이 2티어 꿀빨자 (12/17 치속추가 수정)

- 김쿠쿠짱(2020-04-17, 조회수: 17526)

안녕하세요 김쿠쿠입니당~

현재 저는 "김쿠쿠 마이충"라는 유튜브로 활동중이며 
하단 링크에서 더많은 공략을 보실수 있습니다~^0^


<12/17 - 치속 추가>
<04/17 - 10.8마이너프 추가>




비록 공략을 작성하기에는 낮은티어 이지만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저의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마이충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이 공략을 씁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최근 마이가 너프가 됬죠 별거아닌거같지만 평타한대 차이로 q를 못써서 못잡거나 죽는경우가 빈번하기때문에
체감이 되는 너프입니다. 사실 공속마이의경우 후반갈수록 너프체감은 거의 안느껴지지만 초반이 중요한 마이에게
궁너프 영향은 확실히 있습니다. 너프 전&후 영상을 아래링크로 추가합니다. 



https://youtu.be/1TJmt4O1jDE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마스터이 룬의 '정복자' , '칼날비', '치명적속도' 그에따른 아이템으로 비교 리뷰영상입니다.
*하단링크*





정복자가 최근패치로 조금 바뀌며 고정데미지가 삭제됬지만 마스터이 E 에 AD계수 고정데미지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며 정복자 회복력으로 버티며 딜을 더 넣는 방식을 저는 더 선호합니다.

물론 상황에따라서 룬도 템도 다르게 갑니다.
 
칼날비- 상대가 거의 물몸이며 상대딜러를 순삭시켜야 할때

치명적속도- 몇번 해봤지만 공속증가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서 
             제 스타일은 아니지만 딜적인 측면으로는 위 3개 룬중에 지속딜만은 가장셈

그리고 SuddenImpact(돌발 일격)보다는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이 효율이 더 좋습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게임 끝나고 정보보기->룬 을보시면
딜량차이가 상당합니다
저의 평균 20판 비교 결과 SuddenImpact(돌발 일격) 의 한게임당 평균 추가데미지는 200~250이며
차라리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의 공격력 18 을 얻는것이 이득이라 판단됩니다.
물론 초반과 후반의 딜차이는 있겠지만 마이는 후반갈수록 강하기에 이에 힘을 더 싣고자 저는 이렇게 
룬을 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op.gg에서도 승률이 더 높은걸로 통계도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12/17 추가

LethalTempo(치명적 속도)치속을 들고 해봤는데 생각보다 좋습니다. 
단 공격후 1.5초의 딜레이 이후에 활성화가 되는데 마이 같은경우는 평타를 치고 Alpha Strike(일격 필살)를쓰면 알파가 끝나는
타이밍에 치속이 활성화 됩니다. 아이템은 구인수와 같이가면 효율이 너무 좋기때문에 강추합니다.
치속룬에 대한 설명과 게임을 한 영상을 하단에 링크하겠습니다. 
*치속마이 링크*
이건 뭐 그냥....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Highlander(최후의 전사)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
스킬 활용 팁
마스터이의 밥벌이 이자 마이충과 마이장인의 갭차이가 가장 큰 스킬은 QAlpha Strike(일격 필살)입니다.

 Q 는 최대 4명 공격을 하지만 단일대상에겐4번의 공격을 합니다.
응용방법으로는 상대체력이 낮은 경우 굳이 그 챔프를 타케팅으로 Q를 쓰지말고 다른대상으로 쓰는게 동선면에서
또는 Q 끝나고 평타를 때리는 면에서 더 효율적으로 쓰는 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스샷첨부*
위 사진과 같은 상황에서는 Q쿨이 돌았지만 마우스커서는 루시안을향해 q를 씁니다. 그후
애쉬는 Q딜로 죽게되고 저는 브라움 루시안을 다 잡습니다.
만약 저기서 애쉬에게 Q를 썼다면 애쉬를 잡고 루시안,브라움 있는곳까지 걸어서 갔을 테지요
그렇게 걸어가는동안 브라움 뇌진탕에 상대 포탑딜까지 맞고 죽는 상황도 종종 있기에
이러한 경우에는 Q를 어디에 누구에게 쓰느냐의 작은 차이가 마스터이의 핵심입니다.

또 한가지 팁은 QAlpha Strike(일격 필살)로는 상대스킬을 대부분 씹을수 있는데 흔히 트페 골카,럭스 속박 등등여러
투사체를 Q로 씹을수 있습니다. 이건 대부분 아시겠지만

저는 말파궁과 알리쿵쾅을 쉽게 씹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말파이트가 궁을 쓸거 같을때 마이와 말파 간격사이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Q를 무한 클릭해주시면
말파가 궁으로 오는중에 마이가 Q로 씹어버리면서 말파뻘궁을 유도하면서 쉽게 말파가 이니시를 걸지못하게하며
게임을 좀더 유리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알리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쉽게 씹을수 있습니다.


다음은 명상 Meditate(명상) 에 대해 간략하게만 설명하겠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명캔 (평w평)으로 상대 체력이 1대차이로 살거나 딜이 약간 모자를때 쓰는 경우도 많지만

포탑딜을 감소시키는 역할로도 많이 씁니다 일반적인 명상을 쓸때는 받는 피해량이 60%감소합니다.
하지만 포탑에게 맞을때는 맞기 직전에 명상을 쓰고 취소하면 그 피해량은 그이상으로 감소가됩니다.
ex) 포탑에게 맞을때 그냥 명상만쓰고있는데 받은 데미지가 100 이었다라고하면
    포탑에게 맞기직전 명상을쓰고 취소를하면 받는데미지가 50 으로 감소 됩니다.
가끔 갱을가서 다이브를 하고 포탑에게 맞으며 죽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그럴때 이방법으로 명캔을하시면
생존확률이 훨씬 올라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정글을 하시며 가장 궁금해 하시는게 빨강강타vs파랑강타를 어느때 가야되냐 묻습니다.

Enchantment: Bloodrazor(추적자의 검: 피갈퀴손)는 고정데미지+이속훔침
Enchantment: Bloodrazor(추적자의 검: 피갈퀴손)는 우리팀에 cc가없어서 조금이나 갱성공률을 높이기위해 간다 생각하시면되고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는 점화처럼 지속딜+받는피해 20%감소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는 1:1 or 소규모싸움이 잦을때 간다 생각하시면 되는데 상위티어 일수록 빨강강타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저는 Sanguine Blade(핏빛 칼날)은 가지 않습니다. 라인으로 설때는 종종 가지만
정글마이에게는 효율이 별로 안좋은것같습니다.

처음엔 Sanguine Blade(핏빛 칼날)의 공속효과로인해 정글링도 빠르고 스플릿할때는 효율이 좋았지만
최근엔 너프로 인해 갈 이유가 없을것같습니다.
오히려 Sanguine Blade(핏빛 칼날)를 뽑았음에도 말리는경우가 훨씬 더 많아서 저는 차라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or Wit's End(마법사의 최후)가 더 효율이 좋다 생각합니다

신발은 당연히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둘중 하나를 꼭 가세요 공속신은 양학용입니다.

그리고 요즘 AP정글(에코)가 많이 나옴으로 2코어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or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추천드리며

그 이후로는 위의 템을 상황에 맞게 가시는게 좋습니다. 중후반이후로는 어느정도 버텨주며 싸워야 되기때문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를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게임 진행속도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풀템까지 가는 경우는 잘 안나오며 스테락or가엔쯤에서 거의 끝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눈은 마이가 1개 더 많은데 왜지는거야....

쇼진 삭제되서 그나마 할만한데

반격을 Q로 씹으면 이길만하고 못씹으면 ㅈㅈ
엘리스
엘리스 고치를 마이 Q로 씹으면 참 좋을텐데

고치 사정거리가 마이Q 보다 길기때문에 피하기도 힘들고

초반에 라인터트리기 좋은 놈이라 마이가 템나오기전에 게임이 끝나있음

몇년째 1티어인데......너프점
아칼리

얘는 그냥........ 갱갈 마음이 사라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빨강 강타 바르고 때리면 댐

단 아군미니언이 없으면 더 쉽게 잡을수있고

회오리는 Q로 씹어주는 센스
람머스


많은 유저들의 인식을보면 마이 카운터가 람머스라고 하는데

사실 람머스가 제일쉬움

람머스가 도발걸기전에 e쓰고 빨강강타 바르고 도발끝날때 명상으로
회복하고있으면 람머스W가 끝날거임 그때 ㅈㄴ패면 끝
마법사의 최후 가면 훨씬더 쉽습니다.
*람머스 잡는 링크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mkqddAMUp-o
자르반 4세
자르반의 EQ 콤보를 알파로 씹으며 자르반의 딜로스가 나고
뚜까 패도 됩니다.

주도권이 있을때는 선 알파말고 때리다가 자르반이 EQ로 도망갈때 알파로 따라가서
잡으면 훨씬쉽습니다.
글로 쓰는것보다 영상으로 보며 설명하는게 이해도에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하단링크*


에서 보시면 이해하기가 더욱 쉬울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아랫진영에서 레드리시받고 시작할때 바텀에게 콜하며 바로 삼거리에서 싸우거나
바로 적블루쪽 카정가면 상대정글이 두꺼비먹으면서 반피가 되있을거에요 그때 바로 싸우면서
상대 점멸빼거나 킬따고 상대가 먹고있던 두꺼비도 먹으면 거기서부터 게임 굴러가는 겁니다.
*하단링크 참조*



초반 운영법
위쪽진영일때는 선레드로 탑에게 리시받고 > 블루> 두꺼비 > 그리고 미드나 봇 상황보며 
갱or 점부시에 와드박은후 늑대먹고 아래바위게 먹고 다시 미드or 봇 찌르며 운영하되
윗바위게쪽에는 반드시 빽핑찍어줍시다. 대각선의법칙을 알더라도 라이너들은 cs에 집중하느라
잊을때가 많아서 여러번 빽핑해줍니다.

중반 운영법
마이는 오브젝트 능력이 1티어입니다. 갱 능력은 다른 정글러보다는 미약하지만
오브젝트 5렙에 용, 8분에 전령 그후 또 전령을 먹으며 계속 스노우볼 굴리며 성장 해나가야 합니다.
물론 우리 라이너가 빅웨이브를 박을때 다이브각도 봐주시면 좋습니다. 다이브할때는
항상 언제나 무조건! 마이가 먼저 포탑어그로를 끌고 반피정도 됫을때 Q로 어그로 풀어주며 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우리가 한타가 더 좋을때는 한타를 참여하며 반대로 상대가 한타 더 좋을때는 사이드로 돌면서
상대팀 인원분배를 하게 만들어서 내쪽으로 2명이상오게 만들면 우리팀이 바론or반대라인 포탑을 부시며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마이로 스플릿을하면서 1:1은 무조건 이긴다는 전재하에 입니다.
1:1로 씹어먹어야 상대가 마이를 혼자서 안막고 2명 3명 그이상이 오게해야됩니다. 그 인식을 적에게 계속 심어주며
봇 탑을 흔들며 팀이 바텀에서 대치중일땐 약간의 쇼부형태로 솔바론도 시도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마스터이는 너무나도 매력적인 챔프입니다. 쉽고 강하지만 파면 팔수록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며
혼자서 1:5를 펜타킬할때의 그 쾌감을 맛본후 저는 5년동안 마이 중독자가 되어서 늘 마이가 마려운 남자입니다.

마스터이의 인식이 좋아지길 바라는 사람중 한사람으로써 모든 마이유저들이 캐리하는 그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이번 공략을 작성하며 저도 다시한번 마스터이를 되짚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보다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영상을 통해 보고싶으신분들은 제가 운영하고있는 "김쿠쿠 마스터이" 로 와주세요
*하단링크*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칭찬과 지적질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0^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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