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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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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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3)프리시즌 정글 마스터 이 공략

- 나는마이다(2019-12-19, 조회수: 3703)


티어인증







본캐: 정글대백도학개론(P3)

부캐: 갱은원래안다님(G1)

연승 전적 듀오X 전부 솔랭입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정복자&승전보 필수이고 나머지는 취향입니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후술하겠지만 정복자 마이는 공속템을 많이 두르기에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없어도 공속이 크게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템이 갖춰지지 않은 초반부터 공속을 챙기고 싶다면 들어도 무방합니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상대가 자잘한 CC기가 많은 조합일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피흡을 원하신다면 굶사를, 빠른 합류와 스플릿을 원하시면 끈사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정석.


미드 마이는 조합빨을 많이 받기 때문에 꾸준히 티어를 올리는 데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Q2렙 W2렙 주고 E선마를 합니다.


정복자 마이는 구인수를 통해 E의 고정뎀을 최대한 많이 우겨넣는 것이 주된 딜링 방식이기 때문에 E선마입니다. 무난하게 성장했다면 E를 마스터하는 10~11렙정도에 2코어가 뜨게 되므로 E선마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W를 2렙 주는 이유는 초반에 약한 마이의 생존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Lee Sin(리 신) Dr. Mundo(문도 박사)Graves(그레이브즈)처럼 초반에 명상을 끊지 못하는 정글러들과의 맞다이나 합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Meditate(명상)캔슬 정도는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해 적지 않겠습니다.


포탑의 공격을 받을 때 재빨리 Meditate(명상)을 눌렀다 떼주시면 포탑의 데미지를 크게 줄일 수 있다거나, Alpha Strike(일격 필살)시전 중 대상이 사망하면 마이가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딜만 넣는 정도만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 알파로 회피 가능한 주요 스킬 목록입니다.


Garen(가렌)-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내리찍을 때 알파 돌리시면 시전이 취소됩니다. 단, 쿨타임은 돌아가지 않으므로 알파가 끝난 후 다시 가렌이 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 Depth Charge(폭뢰)가 다가올 때 주변 미니언이나 챔피언에 알파 긁으면 씹힙니다.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 Absolute Zero(절대 영도)터지는 타이밍 맞춰서 정확히 알파 쓰시면 씹힙니다. 단, 누누가 언제 궁을 풀지 모르니 명상으로 딜을 받아내는 게 더 안정적이긴 합니다.


Darius(다리우스)-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가렌과 동일한 매커니즘입니다.


Neeko(니코)-Pop Blossom(만개) 니코가 바닥에 내려찍을 때 알파 돌리시면 씹힙니다.


Ryze(라이즈)-Realm Warp(공간 왜곡) 라이즈가 이동할 때 알파 긁으시면 일정 사정거리 내에서는 따라갑니다. 너무 멀면 모션만 나오고 따라가지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Fizz(피즈)-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상어 던질 때 피하셔도 되고 궁이 붙었다면 속으로 3초 세시고 상어 올라올 때 알파 긁으세요. 씹힙니다.


  Zed(제드)- Death Mark(죽음의 표식) 제드가 X자 그리면서 날아올 때 알파 긁으시면 피해집니다. 피즈 궁과는 다르게 표식이 이미 박혔을 경우에는 알파로 피해지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Karthus(카서스)- Requiem(진혼곡) 터질 때 정확히 알파 돌리시면 씹힙니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는 취향입니다. 1대1과 스플릿을 중요시한다면 전자를, 초반 갱킹에 더 힘을 싣고 싶으시다면 후자를 택하시면 됩니다. 정복자 공속 마이이기 때문에 1코어는 당연히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Enchantment: Bloodrazor(추적자의 검: 피갈퀴손)를 선택합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2코어로는 대부분 구인수를 선택합니다. 간혹 상대 AP가 심하게 아프다고 생각되면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먼저 올리기도 합니다.


이후 상대가 올AD이거나 AP가 심하게 못 큰게 아니라면 방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하나로 때우고 3코어까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고정으로 올려줍니다. 올AD라면 구인수 이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Guardian Angel(수호 천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상대 AP가 있는데 AD가 너무 쎄다면 Chain Vest(쇠사슬 조끼)를 올리시고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가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볼만 한 아이템으로는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Malzahar(말자하)Skarner(스카너)Rammus(람머스)같은 확정 CC가 거슬릴 때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올AD일때 마최 대신, 혹은 엄청난 피흡뽕을 원할 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상대가 4AP 이상일 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탑 Dr. Mundo(문도 박사) 정글 Sejuani(세주아니) 서폿 Alistar(알리스타)처럼 너무 탱탱한 조합일 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AD가 빡센데 상대 원딜이 Ezreal(이즈리얼)처럼 치명타 기반이 아닐 경우. 치명타 기반이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Tiamat(티아맷)- 빠른 정글링, 혹은 한타가 답이 없어서 운영(백도)으로 풀어야 하는 경우. 나중에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로 업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마스터 이의 초중반 카운터로는 갱킹이 우월한 챔프, 초반이 깡패처럼 쎈 챔프, 도주기나 CC기가 좋아 상대방의 백업 시간을 버는 챔프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엘리스, 리 신, 신 짜오, 올라프, 우디르, 바이 등이 해당 됩니다.

특히 엘리스는 1코어 타이밍에 마이 원콤이 가능하고 어그로 핑퐁이 가능해 상당히 거슬리는 정글러 중 하나입니다.



잭스
마스터 이의 중후반 카운터로는 1대1에서 마이를 압도하는 챔프, 스플릿 운영을 봉쇄하는 챔프, 은신이나 확정 CC기, 기타 생존기로 마스터 이의 포커싱을 흐리는 챔프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잭스, 카직스, 람머스, 베인, 아칼리, 말자하 등이 있습니다.

특히 잭스는 티모나 람머스처럼 수은으로 해결이 불가능하고 알파로 반격을 씹어도 승리를 장담할 수 없을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탐 켄치
이외의 카운터로는 마스터 이의 주요 표적인 핵심 딜러들을 보호하는데 능한 서포터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탐 켄치, 룰루, 알리스타, 질리언 등이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굳이 문도가 아니어도 하드 CC가 없거나 알파로 흘릴 수 있을 정도로 느린 전사나 탱커들은 스플릿 구도에서 마스터 이를 마크할 수 없으며, 한타에서도 구인수와 E의 고정데미지 앞에 종잇장처럼 찢겨 나갑니다.

대표적으로 문도, 가렌 마오카이, 오른, 트런들 등이 있습니다.
야스오
암살자들 중에서도 생존기가 부실하거나, 핵심 기술이 알파에 무력화되기 쉽거나, 원콤은 명상으로 받아낼 수 있는 암살자들은 마스터 이가 상대하기 편한 축에 속합니다. 다만 제대로 피하지 못했을 경우 상성이 역전될 수도 있으니 그 점은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야스오, 제드, 카타리나, 렝가 등이 있습니다.

베인, 카이사 정도만 주의하면 원딜들은 마스터 이의 손쉬운 표적입니다. 별다른 생존기조차 없는 원딜이라면 더욱 그렇죠.

갱 많이 가셔서 바텀 터트리고 오브젝트 잘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첫 귀환 전에는 정글링이 불안정합니다. 강타 쓰고 물약 2개를 빨아도 5캠프를 돌면 피가 60~70% 정도에요. 이 상황에서 바위게 먹다 상대 육식 정글러와 마주치면 백업 없는 이상은 진다고 봐야 합니다. 바위게 하나 내주는 셈 치고 초반은 안전하게 가시는게 좋습니다. 확실한 킬각이나 역갱이 아니라면 와드만 대신 해주고 갱을 가지 않는 편이 나아요. 


특히 갱각이라고 생각해서 들어갔다가 3렙 때 탑미드에서 역갱 맞고 터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상대 라이너가 브론즈가 아닌 이상은 너무 대준다거나 누가 봐도 킬각인데도 집을 안 간다 싶으면 무조건 의심부터 해 봐야 합니다. 만약 이 때 2킬 내주면 아랫정글 다 털리고 궁찍기도 전에 첫용 나가는 불상사가 발생하니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첫 귀환 이후 무사히 강타 업글과 똥신 정도을 챙겨 왔다면 그 때부터는 정글링이 원활해집니다. 핑와 살 돈이 있다면 꼭 사주시고 이 때부터는 상대 역갱만 조심하면서 적극적으로 정글 먹고 갱 다니시면서 레벨링 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바텀 더블킬= 용이기 때문에 최대한 바텀쪽 많이 파주시는 게 좋습니다. 상대 바텀이 생존기가 좋거나 우리 바텀이 노답이다 싶으면 봇에 갱방지 핑와만 박아주시고 올라가서 미드를 터트리신 다음 미드보고 내려오라고 말해서 4인갱으로 봇똥치우는게 최선입니다.


만약 상대가 갱을 가서 우리 바텀이 따였다면 거기 커버하러가지 마시고 상대 탑쪽 정글을 카정하던지 전령을 챙기시는 편이 더 이득입니다. 우리 정글 왜 안 오냐고 하면 "대신 전령 먹음." 하고 1회용 실드를 칠 수도 있습니다.


피갈퀴-구인수가 뜨면 카운터 챔프가 없는 이상은 1대1이 매우 쉬워집니다. 역갱 철저히 봐주고 갱각 안 나오면 탑미드 불러서 다이브친 다음에 미니언 쓸어먹고 백도로 성장합시다.




후반 운영법

죽지만 마세요.

렌즈 업글하고 바론 앞에 와딩 철저히 하시고요.



팀파이트시 역할

딸피 - 적 원딜이나 미드 - 적 전사나 암살자 - 서포터, 탱커 순으로 물어 죽이시면 됩니다.


만약 상대 딜러가 너무 철저하게 보호 받는다 싶으면 상대 탱커를 빠르게 녹이시거나 우리 원딜 물러 들어오는 암살자를 죽여버리고 명상으로 어그로 끌면서 우리 원딜이 프리딜을 넣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흥분해서 선진입 하시면 안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작성하겠습니다.


마치며

티어도 낮고 아직 부족한 공략이지만 읽고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 건승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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