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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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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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모데카이저 공략

- Axis가슴골(2019-12-21, 조회수: 8907)

다딱이 공략입니다.
공략에 대한 반박은 탑빵으로 받습니다. 언제든지 환영
같이 모데카이저를 연구해보아요

글재주가 없어서, 챔프상대법과 잡기술 위주로 서술하겠습니다.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키스톤은 Conqueror(정복자)Conqueror(정복자), 가끔LethalTempo(치명적 속도)도 사용합니다. 보통 미드갈때 사용해요

모데는 굶사 효율을 너무 잘받아서 초반이 좀 힘들더라도 버티는게 좋습니다.
Renekton(레넥톤)얘 만나는 경우엔 부특을 BonePlating(뼈 방패)들어주셔도 괜찮아여


상대 cc기가 많다 싶으면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으로 바꿔주셔도 됩니당.


대부분의 상황에서 텔포를 사용합니다.

Darius(다리우스)얘 만났을때만 Ignite(점화)들어요. 이유는 후술하겠습니다.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28~16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7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70/85/100/115/1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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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9/7.75/6.5/5.2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6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모데카이저의 밥줄입니다. 초반에 cs를 먹게해주는 단비같은 스킬이에요.
q플이 가능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3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40/42.5/45/47.5/5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모데카이저의 생존+유지력+탱킹력을 담당하는 스킬입니다.
영혼의 맞다이를 할땐 LastStand(최후의 저항)의 효율을 최대한 써먹기위해 피가 적을때 사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 스킬에도 잡기술이 있는데
w쉴드를 체력으로 전환하는 모션이 우선도가 높아서
Obliterate (말살)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모션이 모두 안나옵니다.(이펙트는 나옵니다) 덤으로 귀환모션도 안나옵니다..
이걸 이용하면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Dragon's Descent(용의 강림)CHAAAAAAARGE!!!(돌겨어어억!!!)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등 저지불가 스킬로 궁을씹는걸 방지할수있어요
다만 그 후에 쉴드가 없이 싸워야하는 상황이기때문에, 쉴드가 없어도 이길때 사용해야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80/95/110/125/14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가 보이드를 걸러도 문제없는 이유.

e를 모데 정면쪽에 붙여서 사용하면 상대를 떼어놓는데 사용할수있습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궁극기답게 가장 많은 쓰임새가 있습니다.

1. 주도권을 잡았을때 이유뷸문 상대를 물어죽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사용처입니다.

2. 한타에서 위협적인 적을 납치할수있습니다.
->ex)Vladimir(블라디미르)Fiddlesticks(피들스틱)Aatrox(아트록스)

3. 갱호응 스킬로 사용할수있습니다.
->죽음의 세계는 무려 7초라는 어마무시한 지속시간을 가지고있습니다.
궁박고 가만히 서있기만해도 상대는 7초동안 도망을 못가죠.
가장 사용하기쉽고, 당할수밖에 없는 사용법입니다.

4. 다이브에 사실상 면역입니다.
->상대가 몇명이든 7초동안은 1대1 상황을 만들수있습니다.
이 덕분에 상대는 모데를 상대로 다이브설계하기 껄끄러울수밖에 없습니다.

5. 강제로 게임을 끝낼수있습니다.


가장 cc가 적은 상대에게 궁박고 넥서스를 깨버리면됩니다.
자주나오는 상황은 아니고, 알아두면 한번쯤은 써먹을수있습니다.


잡기술도 중요한게 많습니다.

1. R을 사용했을때/지속시간이 끝났을때 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Obliterate (말살)는 유지된다


이 점을 이용하면, 궁이 끝날타이밍에 협곡에있는 상대 위치로 스킬을 사용해
 Obliterate (말살)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모두 찰지게 박아줄수있습니다.


2. R을 사용할때, 0.5초 슬로우가 있다
가장 흔하게 쓰이는 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콤보를 쓰는 이유입니다.
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를 상대 발밑에쓰고, 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를 사용하면 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를 거의 확정타로 맞출수있습니다.


3. 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에 들어간 두 캐릭터는 오브젝트를 볼 수 없습니다.

오브젝트 싸움을 할때, 상대 정글러에게 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을 사용하면 강타로인한 스틸위험을 대폭 줄일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가장 보편적인?평범한? 모데의 핵심 아이템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이 두 아이템을 위시한 딜탱위주의 아이템입니다.
이 템트리는 가장 손쉽게 모데의 성능을 뽑아낼수있고, 언제든 가장 무난한 선택이 됩니다.

다만 쿨타임감소를 챙기기 어려워 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의 변수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어렵다는것이 
좀 아쉽다고 생각해 자주 사용하진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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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ad일땐 무조건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삽시다.

Fiora(피오라)얘 한정 Bramble Vest(덤불 조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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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에서 10%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에서 20% (하위템이 모두 10%쿨감을 가지고있어 하위템 효율도 좋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에서 10% 총 40%를 맞춰서 적극적으로 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을 사용하며 짤라먹는 플레이를 즐겨하는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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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은 모든 변수창출의 시작입니다. 생각하지 못한거리에서 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거리를 주기도하고,
상대의 주요스킬을 회피할때도 사용할수있습니다. 여러가지로 정말 쓸모가 많아요.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이 아이템의 장점은 쿨감뿐만이 아닙니다.
모데의 패시브 Darkness Rise(암흑 탄생)에는 장판딜뿐 아니라, 평타에 마추뎀이 붙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효과를 극대화 시켜 1대1 상황에서 더욱더 강력해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Q쿨마다 들어오는 잭스는 유지력이나 맞다이나 모두 힘듭니다.

다만 6이후에 생각없이 들어온다면 E를 뒤로써서 한번 떼내고,
계속 패주시면 됩니다.

하이머딩거
라인전은 갱밖에 답이없습니다.
올라프
모데가 싫어하는 모든조건을 갖추고있습니다.

6전에 강력하고
궁극기를 무효화할 수단이 있습니다.

밴 추천
Obliterate (말살)Obliterate (말살)
모데는 어떤챔프를 만나더라도 6전에는 까불지않는것이 좋습니다.
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이 없으면 갱이 왔을때 도망치지도 못하고, 상대를 죽일수도없습니다.
그러니 cs20개 차이를 내더라도 안전하게 6을 찍는것을 1차목표로 삼는것이 좋습니다.

상대가 ad면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꼭꼭 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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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ren(가렌) 쉬움

모데가 상대하기 굉장히 쉽습니다.
6 전에도 Obliterate (말살)를 이용해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하고,
6 이후엔 일방적인 딜교를 이용해 킬각잡기도 매우쉽습니다.
다만 Decisive Strike(결정타)의 침묵때문에 Indestructible(불멸)를 사용하지못하고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에 터지는것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Ornn(오른) 보통
서로 죽이기가 힘듭니다.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때문에 궁극기를 씹을수있기도 하고,
생각보다 딜이 강력하기때문에 6전에 까불다간 죽을수있습니다.

하지만 6이후엔 오른의 Call Of The Forge God(대장장이 신의 부름)를 무효화시킬수있고, 1대1은 절대 안지기때문에
서로 반반을 가더라도 6:4 정도로 모데가 웃는상성이라고 생각합니다.


Darius(다리우스) 보통 

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무조건 들어주세요.
어차피 쟤도 Teleport(순간이동)이거 안듭니다.

6전엔 까불지 마시고, 안전하게 6을찍고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뽑아왔다면 성공입니다.
그때부턴 모데도 1대1 다리우스한테 절대 꿇리지않습니다.
과감하게 Obliterate (말살)박아주다가, 다리우스가 다이다이 신청하면 싸웁시다.
Decimate(학살)로 체력을 회복하기 전에 점화를 박아주는것이 포인트


Fiora(피오라) 어려움  

모데의 대표적인 카운터중 하나입니다.
피오라와의 상성은
 
첫귀환전            피오라 우세
첫귀환후~2코어    모데 약우세
3코어 이후          눈마주치면 모데 사망

이렇습니다. 첫귀환때는 무조건 반론의여지없이 Bramble Vest(덤불 조끼)을 뽑아줍니다.
이걸 첫귀환에 뽑냐 못뽑냐가 앞으로의 10분이 갈립니다.

덤불조끼+팔목보호대는 고정! 상대 ad비율이 높다면 닌탑까지도 고려해봄직합니다.

페이즈킬러님의 영상을 참고하시는걸 추천합니다


Renekton(레넥톤) 보통

선템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생각보다 크게 어렵지않습니다.
강화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에 쉴드파괴만 당하지않는다면 할만합니다.
레넥톤의 콤보는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지혼자 때리고 도망가는 콤보입니다.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진입했을때 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로 받아쳐 길게 딜교하면 모데도 충분히 할만합니다.
다만 6전에 이런 딜교를 하면 선공권이 레넥에게 있기때문에

이런 딜교는 6이후에만 하고, 한번 싸웠을때 다이다이뜨는걸 추천드립니다.


Quinn(퀸)보통

라인전이 엄청나게 고통스럽진 않습니다. 베인 순한맛?

6이후엔 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콤보로 킬각을 잴수도 있구요. Vault(공중제비)를 먼저뺐으면 확정.

퀸은 라인전 못이기겠다 싶으면 로밍가버리는게 껄끄럽습니다.

느려터진 모데는 따라다니질 못하거든요. 

그러니 일단 라인먹는데 주력하되, 미아핑을 잘 찍어주시고 아군이 안당하길 기도합시다.
사실 어느정도 당해줘도 라인먹은 모데가 더 한타에서 강력합니다.

첫텔을 제외하곤 아껴둡시다. 용싸움이나 바텀싸움에 합류해야할 타이밍이 한번은 나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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