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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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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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정의로운 자
Kayle, The Righteo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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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0) 다이아 집공 케일

- 마하라지(2020-01-22, 조회수: 22788)


시즌3부터 다이아 종자 마하라지입니다. 반갑습니다 케일 유저분들



와! 유튜브! 궁금하신 부분은 유튜브 최근 영상에
댓글 달아주시면 확인하는 대로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트위치 생방송은 이곳으로 와주세요

케일, 정의로운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92) 2234 마나 330 (+25.0) 755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67 (+1.5%) 0.837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22 (+1.3) 44.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도벽이 너프되면서 E로 그나마 꿀빨던 시절은

지나갔기 때문에 다시 정밀로 돌아왔습니다.

다른 핵심룬보단 저는 집공이 더 괜찮은데

3타 추가 데미지와 이후 추가 피해를 받는 부분에서

좀더 케일의 캐리력을 끌어 올려줘서 초반부터

후반까지 꽤 쓸만하다고 봅니다.
거룩한 승천 (Divine Ascent)
챔피언 및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케일의 공격이 강화됩니다.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광휘의 일격 (Radiant Blas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케일이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멈추는 천상의 검을 소환합니다.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천상의 축복 (Celestial Blessing)
마나 소모: 90/100/110/120/13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케일과 대상 아군 챔피언이 55/80/105/130/155(+0.2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4/28/32/36/40%(+0.08 AP)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900)
화염주문검 (Starfire Spellblad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 공격 시 15/20/25/30/35(+0.1 총AD)(+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신성한 심판 (Divine Judgement)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케일이 아군 챔피언 한 명을 2.5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든 뒤 대상 주위 지역을 정화해 주변 적들에게 200/300/400(+1.0 추가AD)(+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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웬만하면 1렙은 Q로 찍어줍니다. E로 도벽도 못빨고 딱히..

 

스킬 콤보

 집공룬을 들기 때문에 평평 > E로 터뜨려주거나, 빠르게

평E평 해서 집공부터 터뜨리고 E쿨을 기다리는 방식으로

스킬을 사용해줍니다. Q 못맞췄으면 웬만하면 딜교하지 마세요.

Q 맞추고 딜교하는 것과 안하는건 꽤 차이가 큽니다.

스킬 활용 팁

 Garen(가렌) 가렌 (매우 쉬움)




초반에 케일이 근거리인 상태일 때 가렌 QE로 풀콤보 쳐맞는 상황만

피한다면 가렌이 Q로 올때 맞Q 를 걸거나, 케일 W만 써줘도 신발


업그레이드가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절대 가렌은 케일 못때립니다.


거리조절 잘못해서 침묵 팽이질에 반피 빠지고 시작하면 지니까


거리조절만 계~~ 속 신경 써준다면 가붕이 템팔고 나갑니다.


Galio(갈리오) 갈리오 (쉬움)


보통은 서폿이나 미드로만 채용되는데, 가끔 탑 갈리오가 나와도


크게 어려울건 없습니다 Q로 라인클리어 하는거에 같이 맞아주지만


않으면 되니깐 미니언에서 떨어져 있으면 됩니다. E로 들어와서


도발긁고 Q 맞는 식으로 풀콤보 맞더라도 웬만큼 성장 격차 벌어진거


아니면 솔킬각이 안나와서 반반 파밍만 해줘도 케일이 더 좋은 상황입니다.


대신 E > W 도발로 갱호응이 무서우니깐 그것만 조심.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어려움 ~ 매우 어려움)






솔직히 착취 갱플 만나면 한숨부터 나오는데 6레벨 전까진 이놈이


미니언 치다가 착취 돌았을때 딱콩만 날려도 3번만 맞으면 벌써


피가 걸레짝이 됩니다. 따라서 방어룬X2 박으시고 6렙까지만


꾸역꾸역 미니언 막타만 치면서 라인 당겨놓고 파밍 추천합니다.


딱콩 거리 최대한 안주면서 쿨마다 맞지 마시구요. 갱플 마나보다


케일 피가 더 빨리 닳습니다. 6 이후부턴 원거리가 되니 술통 막타


누가 치느냐에 신경 써주시고 혹시 술통 맞고 딜교 시작되면


갱플궁에 슬로우 되면서 바로 킬각 잡히니 조심해주세요.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쉬움)


얘도 쉬운 편이긴 한데 배치기만 조심하면 크게 까다로울게 없습니다.


Gnar(나르) 나르 (보통)


나르가 6전에는 주도권을 잡고, 점점 케일에게 넘어오니깐


처음엔 무리하지 말고 부메랑+평타 3타 터지는 것만 조심하면


크게 어려울게 없습니다. 분노는 이쪽도 보이니깐 커진다


싶으면 벽 등지지 마시고 (벽꿍 스턴당하면 원콤 위험) 파밍 위주로.


Nasus(나서스) 나서스 (보통 ~ 어려움)


쇠약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꽤나 부담스러운 상대입니다.


공속 저하 때문에 수은을 안가면 케일이 솔킬 따이기도 쉬운데다


초반 케일 성능으로는 파밍하는걸 막을 방법도 없고 갱으로 말려


죽이는 농사꾼을 케일로는 갱호응도 쉽지 않아서 이래저래


서로 누가 왕귀하나 보자는 느낌인데 라인 중간부터 쇠약박고


갑자기 궁걸고 달려들면 대가리 깨질수도 있으니 주의.


한타 페이지로 가면 웬만하면 슬로우만 걸어줘도 빌빌대고


나서스가 물어도 궁 걸어주면 세이프도 쉬우니 한타로 끌고 갑시다.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매우 쉬움)


거의 서폿만 나오는데 탑으로 나오면 그라가스랑 비슷합니다.


닻만 조심하면 왕귀하는데 무리가 없음.


Nocturne(녹턴) 녹턴 (쉬움 ~ 보통)


가~끔 미드녹턴 말고 탑녹턴 나오는데 미드와 마찬가지로


공포걸고 맞딜은 세니깐 그것만 조심하면 크게 어려울게 없습니다.


미아핑만 잘 찍어주면 됩니다. 로밍으로 크면 답없이 성장해서


Neeko(니코) 니코 (보통 ~ 어려움)


아에에~~ 하면서 속박 걸리면 일방적으로 쳐맞아야 하니깐


속박만 조심하면서 니코 Q가 미니언 사망시 여러번 터지니깐


미니언 근처에는 있지 말아주세요. 속박도 미니언 관통되면 길어짐.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보통 ~ 어려움)


처음엔 7:3 정도로 다리우스 우위, 6 이후엔 점점 케일쪽으로


유리해지니깐 처음에 유체화 켜고 미친듯이 달려드는 각만


안주면서 살살 파밍하면 크게 어려울게 없습니다. 잘하는


다리우스는 3스택 정도 쌓고 포획으로 에어본 되는 시간에


궁 꽂으면서 궁으로 못씹게 하니깐 첫째도 둘째도 포획만 조심.


Ryze(라이즈) 라이즈 (어려움 ~ 매우 어려움)


라이즈가 EWQ만 반복해도 못이깁니다. 사거리도 평타보다 긴데다..


솔직히 1:1 라인전만 내버려두면 1렙부터 게임 끝날때까지


개쳐맞아야 하는 하드 카운터 급인데 얘도 갱에 엄청나게


취약한데다 라이즈 특성상 라인을 푸쉬해야만 해서 되도록


파밍만 하다가 갱 와주면 호응이나 해줍시다.


Rammus(람머스) 람머스 (쉬움)


거의 정글로 나오는데, 돌진기 하나도 없는 뚜벅이는 쉽습니다.


Rumble(럼블) 럼블 (보통 ~ 어려움)


지지고 볶고 노코스트 역겨운데 꾸역꾸역 반반 갈 각은 나옵니다.

스킬 쿨마다 다 맞아주면 당연히 감당 안되니 어차피 화방으로

라인 미는거 잘 받아먹기만 해줍시다.


Renekton(레넥톤) 레넥톤 (쉬움 ~ 보통)






6전에 자르고 토막내기로 들어와서 스턴각만 안주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애초에 한번에 오는 것도 아니고 미니언을

거쳐서 들어오기 때문에 반응하기도 쉬운데다 6까지 반반만

성공하면 그때부턴 7:3 정도로 케일이 무척 유리해집니다.


Rengar(렝가) 렝가 (매우 어려움)


라인전만 놓고보면 하드 카운터 급입니다. 부쉬 근처로 절대

가주면 안되고 이쪽이 평타 한대 칠때 저쪽은 케일 반피로

만드니깐 절대 절대 절대 맞딜하면 안됩니다. 무조건 미니언

안먹어도 되니깐 당기는 라인 만들고 파밍하시고 프리징

걸리면 바로 정글에게 풀어달라고 하거나 정글이랑 용이나

챙기러 가주세요. 역갱 맞아서 터지면 진짜 겜 끝임.

그래도 라인전만 버티면 한타에선 케일궁 반응만 렝가가 뛴

대상에게 걸어줘도 역전각 잘 나오니 희망 가지고 해줍니다.


Lucian(루시안) 루시안 (어려움 ~ 매우 어려움)


가뜩이나 스킬 쏟아부어서 개아픈데 얘는 평타도 원거리네?

6까지 숨만 쉬면서 파밍만 해줍시다. 코어템 나올수록 케일이

유리하니 절대 초반에 킬만 안준다는 생각으로 버텨주세요.


Lulu(룰루) 룰루 (어려움)


가끔 개변태들이 룰루 가져오는데 루시안과 마찬가지입니다.


Riven(리븐) 리븐 (보통~어려움)


리븐은 생각보단 쉽고, 생각보단 어려운 챔프입니다. 일단

손을 너무 타는데다 잘하는 리븐과 못하는 리븐은 차이가

너무 심해요. 그래도 리븐Q 미니언에 써지도록 유도하면서

당겨서 파밍 위주로 가면서 계속 E돌진>QQQ로 진입하는

것만 거리조절로 풀콤보 안맞게 해주시면 됩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쉬움)


라인 민다. 받아먹는다. 6부턴 갱호응 좋으니 조심. 끝.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이 (보통)


맞딜하지 마세요. 집니다. 6렙에 포탑 다이브도 됩니다. 조심.

명상키면 딜 안박힙니다. 케일 못끊습니다. 동렙 맞춰주면서

반반 파밍할수록 무력해지는 챔프니깐 초반만 조심.


Malzahar(말자하) 말자하 (쉬움)


리산드라와 동.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쉬움)


말파Q 굴려대는거 아프긴 한데 마나 딸리니깐 주구장창

굴리진 못해요. 마방룬X2 들어주고 6렙에 궁박는 것만 조심.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보통)






E로 끌리는 것만 조심하면 크게 어려울게 없습니다. 끌리면

바로 QW 다써서 튀어주세요 맞딜 못이김. 6 이후부턴 패시브만

잘 쌓고 싸우면 솔킬각 잘나옵니다.


Dr. Mundo(문도 박사) 문도박사 (쉬움)


돌진기 없는 뚜벅이지만 그만큼 식칼 맞고 추노당하기 시작하면

킬각 나오고 초반엔 문도궁 피젠이 훨씬 뛰어나서 못잡으니깐

무난하게 파밍하면서 후반 보면 됩니다.


Vayne(베인) 베인 (어려움 ~ 매우 어려움)


루시안과 동. 더러운 것들.


Volibear(볼리베어) 볼리베어 (쉬움 ~ 보통)


얘도 뚜벅이긴 한데 문도보단 더 조심해야 합니다. 플Q로 넘겨지고

볼베E 맞는 순간 뒤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멀찍이 떨어져서

파밍할수록 볼베가 알아서 말라죽으니 파밍위주로.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보통 ~ 어려움)






계속 딜교 해주면 이놈은 노코스트에 체력회복 되서 개손해니깐

파밍 위주로 해주면서 2코어만 떠도 케일이 솔킬각 잡기 쉬우니

파밍ㄱ 어차피 강화 Q는 이쪽도 게이지 보이니깐 채워지기 전에

각 안주면 되고, E도 생각보다 짧고 미니언 관통 안되니 프렌드 실드.

궁은 블라디 궁 끝나는 타이밍, 혹은 너무나 아프게 잘컸다면

QE 씹는데 써도 좋습니다.


Viktor(빅토르) 빅토르 (매우 어려움)


라이즈와 같습니다. 평타도 안닿는 사거리에서 지혼자 툭툭 치는데

따라갈라고 하면 중력짱 깔아서 안튀면 스턴, 튀면 딜로스 개역겨움.


Poppy(뽀삐) 뽀삐 (쉬움 ~ 보통)


벽꿍만 조심, E로 막 들어와서 Q 갈기는데 이거 생각보다 아프니깐

E각도 안주면서 파밍위주로 해주기만 해도 왕귀 쉽습니다.

일단 뽀삐W가 케일한텐 아무것도 효과가 없어서 돌진기 없는 뚜벅이라..

왜 내가 더 슬프지.. 케일쿤..


Sion(사이온) 사이온 (보통 ~ 어려움)






사이온 E에 슬로우, Q에 확정으로 맞는 부분만 조심하면 되는데

딱 그것뿐입니다. 초반에 혹~시 우리 버프 1렙에 먹나 체크하시구요.


Sylas(사일러스) 사일러스 (보통 ~ 어려움)






사슬에 끌리는 것만 조심하면 되는데 생각보다 판정이 좁아서

좌우로 와리가리 잘 털어주세요. 혹시 끌리면 이놈 피흡량 미쳐서

맞딜 못이김. 끌리면 일단 손해.


Shen(쉔) 쉔 (쉬움)






도발만 조심. 딱 그거 하나입니다. 모든게 도발로 스타트 해서

일단 도발 맞으면 큐로 강화평타 쳐대는데 반피 빠지니깐 조심.


Singed(신지드) 신지드 (매우 쉬움)


어차피 이놈은 라인을 밉니다. 받아먹습니다. 코어템 나올수록

케일이 초반부터 후반까지 그냥 유리함. 유체화나 궁으로 깜짝

이속증가로 달려와서 넘겨지는 것만 조심하면 되는데 케일Q

슬로우와 W 이속증가만 써줘도 앵간하면 넘길 각 안나옵니다.

대머리 찰싹찰싹 때려주셈.


Akali(아칼리) 아칼리 (매우 어려움)






Q로 촥! 뒤로 빠졌다가 사거리 긴 평타 툭 치고 Q촥!

때릴라카면 연막키고 숨어버리는데 아주 돌아버릴 정도로

일방적으로 쳐대니깐 당겨서 파밍 위주로 해줍니다.


Aatrox(아트록스) 아트록스 (어려움 ~ 매우 어려움)






일단 아트Q 첫타가 핵심입니다. 일단 이거 쳐맞으면 사슬>Q2>Q3

연계로 다 꽂히기 때문에 E 대시로 들어오는 거리까지 생각해서

좌우로 와리가리 털어줘야 합니다. 일단 쳐맞으면 W로 안전하게

거리 벌리는 것부터 생각해주세요.


Yasuo(야스오) 야스오 (보통 ~ 매우 어려움)


일단 잘하는 야스오는 못이깁니다. 사기챔임. 템 띄워서 딜찍누 노려야 하고

미니언 타고 패시브로 케일 딜도 잘 씹히고, 장막으로 다 씹히고,

왜 E만 타고 오는데 Q 스택이 다 차있어서 에어본 되는지도 모르겠고,

뜨면 반피 터지고 시작하는데 맞궁걸어도 이미 뒤진 목숨이니깐

당겨서 파밍위주로 하면서 후반 보시면 됩니다.


Ornn(오른) 오른 (보통)


Q로 기둥 깔고 E로 박아서 에어본 시키고 W로 강화평타 하고 ㅌㅌ.

오른 국민 콤보인데 일단 Q 맞아서 슬로우 걸리면 이후는 거의 확정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Q만 집중해서 조심해주면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오른이 스킬 삐끗하면 일방적으로 때리는 구도도 잘 나와요.


Olaf(올라프) 올라프 (어려움)






6전엔 도끼질 조심하면 크게 어려울건 없습니다. 일단 도끼질 맞으면

도주 안되고 대가리 깨지니깐 그것만 조심하면 얘 유통기한 개빠름.


Yorick(요릭) 요릭 (보통 ~ 어려움)


벽 가둬지는 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템 나올수록 케일이 바르는데

초반 E 뿌리면서 구울에 잔딜 맞는게 엄청나게 아파서 조심해야함.


Urgot(우르곳) 우르곳 (쉬움 ~ 보통)






넘겨지는 것만 조심하면 서로 반반 파밍하기 쉽습니다.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어려움 ~ 매우 어려움)


카운터급 챔프중 하나입니다. 미니언 타고 돌진이 굉장히 빠른데다

야스오처럼 미니언 남겨두고 들어왔다가 나갔다가 들쑥날쑥 아주

개같이 잘하는 이렐이면 매우 힘듭니다. E 스턴도 굉장히 위협적이고

패시브로 공속 증가도 사기급임. 최대한 딸피 미니언에 붙어주지

말아야 Q각도 안나오니깐 조심해주면서 파밍해줍니다.


Illaoi(일라오이) 일라오이 (보통 ~ 어려움)


영혼 끌리는게 핵심인데, 끌렸다면 일단 손해임. 생각보다 라인전

빡세지니깐 그것만 조심하면 얘도 뚜벅이라 갈수록 케일이 좋습니다.

다만 갱은 웬만큼 일라 피 구린거 아니면 부르지 마세요. 킬먹으면 ㅈㅈ임


Jax(잭스) 잭스 (어려움 ~ 매우 어려움)


타겟팅 돌진도 있고, 평타를 싹다 막는 "일반" 스킬 반격도 있고,

잘하는 잭스일수록 초반부터 후반까지 케일 털어먹을 수 있습니다.

깡딜도 말도 안되는데 체력도 높은데다 방마방도 높아요 이런 사기챔이

케일한테 지는 이유는 한타는 좀 구리기 때문에 그래요. 후반 갑시다.

보통 잭스가 Q로 들어와서 E 돌리면서 평타 쳐댈건데

Q슬로우, W이속증가로 E반격 상태일때 거리 벌려서

스턴 안걸렸다 > 케일 프리딜, 걸렸다 > ㅈ됨.


Jayce(제이스) 제이스 (보통 ~ 어려움)


얘는 요즘 너프먹고 잘 안보이긴 하는데, 그래도 여전히 초반 케일보단

좋으니 풀콤보 안쳐맞게 미니언 뒤에 숨어서 파밍 위주로 해줍니다.


Camille(카밀) 카밀 (보통 ~ 매우 어려움)


벽타고 들어오는 E 스턴에 맞느냐, 안맞느냐가 핵심입니다. 그것만

조심하면 크게 어려울거 없이 성장이 됩니다. E는 언제나 벽을 타고

들어오기 때문에 벽과의 거리를 신경 써주세요.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매우 어려움)


딜교 자체가 성립이 안됩니다. 무조건 케일이 개발려요. 죽도록 파밍만.


Kennen(케넨) 케넨 (보통 ~ 어려움)






초반엔 케넨이 원거리라서 주도권이 잡히니깐 무리하지 말고 Q와 E로

막타만 챙겨주면서 6 노려주고, 강화평타 상태일땐 아예 평타거리 안주게

거리를 벌려주세요. 어차피 미니언 먹을때 빠지니깐 그때 다시 접근해도

되고 케넨Q는 미니언 관통 안되니깐 미니언 뒤에 숨어서 야금야금

파밍하다 보면 6 이후부턴 나도 원거리! 궁에는 맞궁 걸어주면 딜 다

씹어줄 수 있고 가끔 E로 들어와서 전기 1스택, Q로 2스택, 궁으로

바로 스턴 먹이면서 케일 궁 못쓰게 하는 케넨들 있으니깐 조심합니다.


Quinn(퀸) 퀸 (어려움 ~ 매우 어려움)






루시안 동. 퀸은 6 이후 로밍이 매우 좋기 때문에 핑만 계속 찍어주고

로밍 웬만큼 상황 좋은거 아니면 텔로 안따라가고 파밍 위주로만 해주세요.

오히려 따라갔다가 아무 이득도 못보고 같이 죽으면 게임 터집니다.


Kled(클레드) 클레드 (보통 ~ 어려움)






사슬에 끌리느냐, 아니냐인데 W 이속증가로 와리가리 잘 털면 생각보단

잘 피해지는 스킬입니다. 물론 맞딜하면 안되고 미니언 챙길때 클레드의

평타 속도 증가인 W가 빠지기 때문에 (사운드 있으니 잘 들어보면 됨)

그 이후에 CS 챙기는게 좋습니다. W 들고 있을때 혹시 Q 사슬 걸리기라도

하면 굉장히 피 손해를 많이 봐서.. 초반엔 클레드가 스칼 다시 타는걸

막을수가 없으니, 곱게 후반 지향해줍니다.


Tryndamere(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 (보통 ~ 어려움)






생각보다는 빡센데다, W 도발이 뒤돌고 있는 대상만 슬로우 걸려서

어느정도 눈치싸움 해줘야 합니다. 맞딜하면 얘는 크리가 빵빵 터지니

조심해주고 6 이후부터 무적이 5초인 놈이라 솔킬각~다이브 당하기 쉬우니

조심해줍니다. 한번이라도 따이면 좀 지옥길임. 무적이 좀더 긴게 체감 잘됨.

선존야도 나쁘지 않습니다 궁+존야면 트린이 다이브 쳐도 데려가기 가능.


Teemo(티모) 티모 (어려움 ~ 매우 어려움)


티모는 라인전만 놓고 봤을때 굉장히 강력한 상대 중 하나입니다.

실명으로 평타도 빗나가게 만들어서 까다롭구요. 하지만 후반갈수록

고질적인 한타 쓰레기인게 빛을 발휘하니 라인전에서 터지지만 않고

파밍할수록 유리해집니다. QE로 막타만 챙겨주면서 파밍합시다.


Pantheon(판테온) 판테온 (보통 ~ 어려움)


판테온은 보통 스택을 위해 라인을 미는 편인데, 얌전히 받아 먹으면서

Q 강화창만 피해주면 크게 어려울건 없습니다. W로 스턴 걸리면

강제로 딜교환, 혹은 갱호응 되서 그것만 주의하면 딱히..


Fiora(피오라) 피오라 (쉬움 ~ 보통)






레넥톤과 비슷한 부류입니다. 이쪽으로 접근할 방법이 모두 눈에 뻔히

보이는 챔피언이라 피오라의 패시브 약점 방향이 피오라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생긴다, 그럼 뒤로 쭉 빠지면 초기화되니 그걸 이용해서

최대한 약점 안터지고, 맞딜 안하는 식으로 당겨서 파밍하면 갈수록

쉽습니다. 혹시 싸움이 걸리더라도 응수로 공속저하만 조심하고

궁에 맞궁 걸면 표식이 하나도 안터져서 갈수록 쉬워집니다.

못피할 경우엔 벽이라도 꾹 붙어서 피오라 궁 모두 안터지게 조심.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어려움 ~ 매우 어려움)


보통 하이머딩거는 장인들만 하기 때문인지 만날 때마다

절대 못이기더라구요. 너무 어렵습니다. 포탑도 까다로운데 지우려고

접근하다가 E에 스턴이라도 먹으면 포탑 강화 평타에 반피 까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CC지옥
1코어

내셔는 라인전 상대를 딜로 잡는다. 킬각 노린다. 할때 가고,
총검은 한대한대 씨게 때린다. 유지력 필요하다. 하면 갑니다.

2코어

구인수 말고는 생각할게 없습니다. 혹시 총검이 1코어로 갔다면
내셔를 2코어, 구인수를 3코어로 갑니다.

3코어
내셔 스타트면 3코어로 총검.

4코어
딜이 모자르다 = 라바돈
유틸(CC 부족) = 라일라이
다 좋은데 CC가 너무 꽂혀서 암것도 못한다 = 수은

5코어
라일라이, 라바돈 둘중 남은거 수은을 섞었다면 상황따라 선택.

수은 말고 딜도 올리고, 마방도 올리고, 아예 CC에 맞기전에 한번
차단해야 하는 적의 스킬(EX : 조이 수면)이 있다면 밴시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잭스
카시오페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신지드
뽀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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