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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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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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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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akuris(2020-01-10, 조회수: 3105)

Yasuo(야스오)야스오
난이도 ★★★★★
AD근접, 지속딜러, 노코스트
에어본, 쿨1초 돌진기, 투사체 방어 장막
- DPS 최상위, 몸관리가 어려움
  야스오를 욕하는 이유는 다있다, ㅈㄴ쎈데 들어가서 딜해야하고, 무작정어려움

Zed(제드)제드
난이도 ★★★★☆
AD근접, 암살자, 기력코스트
이동기, 슬로우, 대상 지정불가 상태
- 한명에게 폭딜을 꽂고 빠져나오면서 교란하는 챔프
  이 그림자 저 그림자 이동하면서 갖고놈

LeBlanc(르블랑)르블랑
난이도 ★★★★☆
AP원거리(돌진) , 누커, 암살자
이동기, 이동 직전 자리 돌아가기, 속박, 분신
- 짜증나는 챔프반열에 항상 오름, 치고 빠지고 상대 교란에 있어선 최고봉, 제드보다 높다
  패시브가 분신소환도 있어서 뇌지컬로 잘쓰면 상대가 빡침
  다만 메이지 주제에 암살자라 메인딜링스킬이 돌진해야하는거라 생각없이쓰면 녹음
 
Qiyana(키아나)키아나
난이도 ★★★★★
AD근접 , 암살자
돌진기, 은신, 속박, 넉백, 기절, 이동기
- 폭딜, 은신, 속박, 2 이동기 , 기절 등등 가질건 다 가진듯한 챔프지만
  그만큼 다루기 어려움. 궁극기가 한타에서 매우좋아서, 한타캐리도 하고 암살도하고 재미보기 좋음

Fizz(피즈)피즈
난이도 ★★★☆☆
AP근접, 누커
돌진기, 슬로우, 대상 지정불가상태, 독대미지
- 대표적인 누커, 상대 대부분의 챔프에게 6렙찍자마자 궁을 맞히고 (맞힌다면) 
  풀피 상태여도 풀콤으로 바로 솔킬낼 수 있다. 
  또한 E스킬을 사용하면, 상대가 피즈를 공격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되는데 (그동안 공격을 받지않음)
  상대의 핵심스킬을 E로 씹어버리면서 어그로핑퐁하고 강력한 한방으로 한명씩 따버리면서 빠져나오는식,
  말이 쉽지 생각보다 어렵다. 반응속도도 좋아야하고 그림을 잘그려야함

Akali(아칼리)아칼리
난이도 ★★★★★
AP근접, AD도 섞임, 암살자, 기력코스트
슬로우, 이속증가, 이동기(3), 은신
- 적폐챔하면 떠오르는 1주자, 적폐챔이라 불리는 이유는 W은신 스킬, 그리고 도주 추노가 용이하고,
  너프에 너프를 먹었지만 딜은 여전히 쎄기떄문.
  하지만 그만큼 다루기 어렵기도하다. 한타에서 피즈와 포지션이 비슷하지만, 
  피즈는 무적이 되는스킬이 있는 반면, 얘는 은신과 무빙으로 커버쳐야한다.
  피즈는 스킬쿨 돌떄는 할게없는 누커지만, 얘는 암살도되면서  기력(마나 비슷함) 관리만 잘한다면 꽤나 오래 딜할 수 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난이도 ★★☆☆☆
AP근접, 암살자/브루저
보호막, 돌진기, 넉백
- AP근접 챔프면서 암살도 되고 브루저도 된다. 단순하지만 강력한 스킬셋으로 되어있으며 평타가 많이 섞인다.
  이런 챔프의 특징은 커버리면 막을 수 없다.

Kassadin(카사딘)카사딘
난이도 ★★★☆☆
AP근접, 암살자/브루저
침묵, 슬로우, 이동기
- 전형적인 왕귀형 챔프, 초반이 약하고 후반가면 맘대로 다 찢는다.
  초반에 정글러에게 고생을 좀 시키겠지만, 후반까지 반반만 가주면 게임을 이길 수 있는 챔프. 
  흔히 약속의 16렙이라한다. (16렙을 찍으면 점멸쿨이 1초!)
  다만 초반 라인전에서 버티는건 연습을 좀 해봐야한다.

Ahri(아리)아리
난이도 ★☆☆☆☆
AP원거리, 메이지 지속딜
매혹, 돌진 (3)
- 라인클리어, 하드CC, 3점멸 궁극기로 매우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팀과의 연계에도 용이함
  
Talon(탈론)탈론
난이도 ★★★☆☆
AD근접, 암살자
돌진, 슬로우, 은신, 벽넘기
- 롤 유일하게 스킬자체가 "벽넘기"가 있어서 기동성이 가장 뛰어나다고 볼 수 있음.
  빠른 기동성을 바탕으로 합류를 자주해서 킬을 먹는 챔프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난이도 ★★★☆☆
AP원거리, 메이지 지속딜러
슬로우, 보호막, 광역 넉백
- Syndra(신드라)신드라와 함께 미드 메이지의 정석, 라인클리어가 좋고 적당한 사거리에, 지속딜링이 좋으며,
  한타용 궁극기도 갖고있다. 다만 도주기가 없는 메이지답게 자주 포커싱당하고 죽기 쉬움.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난이도 ★★★★★★★
AP근접, AD조금, 암살자, 노코스트
돌진기(순간이동), 스킬쿨 초기화, 이속증가
- 미드에서 야스오와 함께 난이도가 가장 높은챔프, 강한 딜에 우수한 순간이동기도 있고, 킬/어시를 올릴때 모든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난전에서 사기급 능력을 보유했지만,
  1:1 라인전에서 그리 강하지 않으며, 상대팀도 카타리나만 노리고 있고, 뇌지컬이 좋아서 설계를 엄청 잘치고, 순간이동기도 타이밍을 잘맞춰서 계속 돌려줘야해서 난이도가 극악이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난이도 ★★★☆☆
AD근접, 브루저
돌진기 (쿨 초기화), 기절, 무장해제(평타 불가능), 슬로우
- 옛날엔 개사기였지만 너프를 많이먹어 칼질을 많이 당했지만, 잘크면 못막는건 여전함.
  화려한 플레이가 가능하고 같은 초보상대로라면 캐리하기도 쉬울듯.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난이도 ★★★★★
AP원거리, 지속딜러
독대미지, 슬로우, 이동기 사용불가, 석화, 이속증가
- 야스오의 AP 원거리버전? DPS도 매우높고, 마나관리, 카이팅이 쉽지않아 난이도가 높음
  하지만 반대로 잘쓰면 혼자 다가능, 야스오 보다는 안정적이면서도 딜이 괴랄하기에,,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난이도 ★★★★☆
AP원거리, 지속딜러, 체력코스트
흡혈, 슬로우, 대상 지정불가 상태
- 드라큘라 컨셉, Kassadin(카사딘)카사딘 처럼 초반이 약하고 후반캐리를 담당하는 대표적인 캐릭터
  CC기도 없고 돌진기도 없어서 갱호응도 별로고, 라인전도 약하고 버티는식이지만,
  템이 뜰수록 기하급수적으로 강해지는 캐릭터,
  카사딘과 비교하자면, 강제캐리 타이밍이 조금더 빠르고, 대신 더 스킬콤보가 쓰기어렵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난이도 ★★★★☆
AP원거리, 운영챔프
기절, 슬로우, 텔레포트
- 운영형 챔프의 대명사, "골카"라고 불리는 CC기는 롤에서 몇개없는 타케팅 확정CC기이며, 가시성이 좋아 팀원들의 포커싱을 맞춰주는 역할이 가능하다. 챔프 자체의 한 스킬쿨의 풀콤댐 자체는 쎄지 않지만, 팀원과 합을 맞추기에 좋기에 문제 되지 않는다.
  라인전 단계에선 빠른 라인클리어를 바탕으로 라인을 밀어넣어 놓고, 궁극기를 이용한 텔레포트로 누구보다 빠른 합류, 수적우위를 점한 싸움을 통해 게임을 유리하게 가져가며,
  후반에도 사이드를 돌아주며 상대의 라인분배를 유도하고 원하는 타이밍에 합류를 통해 이니시를 걸어 뇌지컬로 게임을 이겨나가는 챔프.

Sylas(사일러스)사일러스
난이도 ★★★☆☆
AP근거리, 암살자/브루저 사이
슬로우, 흡혈, 이동기, 돌진기, 상대 궁극기 강탈 (상대방 궁극기 복사 사용가능)
- 출시된지 1년쯤 된 나름 최근 챔프로, 이때부터 스킬셋이 사기다.
  스킬셋 자체도 매우 좋으며, 라인전이면 라인전, 초반 교전이면 교전, 궁극기 강탈을 통한 변수창출까지,
  올라운더 같은 느낌의 만능 챔피언이지만, 그걸 전부 소화내기는 어렵다.
  이것도 최대능력치가 너무 높아서 천상계에선 사기라서 너프 칼질을 많이당했지만, 그때문에 하위티어에서는
  승률 50%도 못뽑는챔프
  며칠전 새로 리워크가 되었기에 잘다루면 이기기 쉬울것.

Ryze(라이즈)라이즈
난이도 ★☆☆☆☆
AP원거리, 지속딜러
슬로우, 속박, 단체 공간이동 궁극기
- 얘도 굉장히 꾸준히 계속 좋은 챔프로, 후반에 엄청난 캐리력을 자랑한다,
 그런주제에 왕귀형 Kassadin(카사딘)카사딘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와는 다르게 초반 라인전부터 그다지 약하지 않고 반반은 간다.
 카사딘은 이동기로 치고빠지는 느낌, 블라디는 흡혈, 폭딜하면서 스킬을 씹는 느낌이라면
 얘는 말뚝딜인 주제에 굉장히 강하다. 템트리도 탱탱하게 가도 딜이 잘나오기 떄문에 상대가 게임하기 싫게된다.
 스킬셋이 단순하고 이동기가 없는데, 그만큼 단순하면서 쎄지만, 무빙으로 커버쳐야되는 부분도 있긴하다.

Syndra(신드라)신드라
난이도 ★★☆☆☆
AP원거리, 지속딜러/누커
슬로우, 기절
-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와 함께 미드 메이지의 정석인 챔프. 하지만 이 챔프의 진가는 라인전 최강캐 라는점이다.
  1인 폭딜기인 궁극기로 풀콤보가 매우강해 피지컬 차이나면 솔킬도 쉽고, E 기절 사거리가 매우길어서 그 각도 잘나    온다. 
  또한 보통 대부분의 챔프는 스킬이나 평타를 사용할때 챔피언이 그자리에 잠시 멈추는데, 신드라는 메인이라 할 수 있는 Q스킬을 무빙하면서 부드럽게 쓸 수 있어 견제력이 말이안된다. 
  AP마법사를 해보고 싶다면 먼저 신드라를 추천한다.

Zoe(조이)조이
난이도 ★★★★☆
AP원거리, 누커/ 지속딜러
각종 스펠, 수면, 이속증가
- MDC(애미디진챔프)의 시초인 챔프로 독특한 능력이 있다. W스킬이 상대방의 아이템/스펠 사용효과를 가져온다는것. 예를들어 상대가 Flash(점멸)점멸을 사용하면, 그 옆에 점멸 풍선이 떨어지는데, 40초 이내에 그걸 주우면 점멸을 1회 사용할 수 있다. 스펠의 쿨타임이 180초~360초 인걸 감안하면, 상대방이 사용한걸 주워서 공짜로 사용하는건 큰 메리트.
한타 중에 점멸 3~4번 쓰는건 우스갯소리가 아니다.
그리고 얘는 메인 딜이 Q스킬 하나뿐인데, 투사체 너비가 좁아서 맞히기 어렵고, Q쿨 동안 딜도 거의 없이 느껴지겠지만, 그만큼 맞히면 한방한방이 강력하다.
Q최대 대미지 한방에 평타, 점화면 상대원딜이 원콤나고 조이 패드립치는걸 볼 수 있다.
다만 Q를 못맞히면 아예 미드라이너로서의 딜이 나오지 않고, 몸관리도 꽤 어려운편이기에 난이도가 높다.

Lucian(루시안)루시안
난이도 ★★★☆☆
AD원거리, 지속딜러
이동기
- 이새끼는 원래 원딜인데, 가끔 미드 탑으로 다나온다. 얘가 혼자서도 인파이터 느낌으로 맞다이도 안밀리고, 원거리라 근접챔프상대로 카운터를 칠 수 있기 때문. 얘는 카사딘 같은애 뽑으면 카운터 조커픽으로 쓰는챔프라 쓸생각은 ㄴㄴ

Rumble(럼블)럼블
난이도 ★☆☆☆☆
AP근거리, 지속딜러, 노코스트
슬로우, 이속증가
-이새끼도 탑챔프인데 얼마전 미드 AD암살자 메타가 유행해서 카운터치기위해 나왔다. 쓰지말자
  Zed(제드)Talon(탈론)Qiyana(키아나)이런애들 상대로 너무 강하고 그냥 깡딜이 개쎄서 사용되었지만,, 원거리 챔프상대로는 그다지 쓰레기니까 쓰지말자.

Nocturne(녹턴)녹턴
난이도 ★★☆☆☆
AD근거리, 지속딜러, 암살자
이속증가, 공포, 글로벌 돌진기, 스킬 방어막
-초반 맞다이가 일반적인 미드챔프중에 거의 가장강하다. 그리고 라인유지력도 좋고 라인클리어도 좋으면서, 초반이 강해서 주도권 잡고 양쪽 시야를 다잡은다음, 글로벌 궁극기로 바텀/탑을 로밍가거나 상대 정글을 따주는 플레이를 하는식으로 게임을 이긴다.
  피지컬 적인 면은 W스킬이 상대방의 스킬을 1회 씹는것인데, 이 W스킬을 얼마나 잘쓰냐 정도의 차이로 나머지는 뇌지컬이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
난이도 ★☆☆☆☆
AP원거리, 지속딜러
침묵, 도트 딜, 제압
- 버스챔의 대명사, 단점은 극초반에 주도권이 없다, 혼자서는 다할 수 없다는점 정도겠지만
  장점은 롤에서 가장강하고 긴 CC기인 궁극기로 잘큰 상대를 안티캐리 할 수 있고, 극초반만 넘기면 사기적인 라인클    리어 능력으로 수성에 능해서 살아만 있으면 우리팀 포탑이 밀리지 않는 기적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어서
  극초반만 넘기면 무조건 1인분이 된다는 느낌의 챔피언,
  그렇지만 후반딜이 꽤나 강해고 낮은티어에서는 대응도 잘 못하기에 꽤나 사기챔프다.

Ekko(에코)에코
난이도 ★★☆☆☆
AP근거리, 암살자
슬로우, 이속증가, 기절, 시간 되감기
- 타임머신 컨셉챔프, 궁극기를 쓰면 자신의 4초전 위치로 돌아가면서 피회복, 광역딜을 넣는다. 이걸로 귀환한다음 템만 사고 궁으로 라인복귀도 가능하다.
  사실 최근엔 정글로 더 많이 쓰이지만, 여전히 미드라인으로 좋은게 라인클리어도 나쁘지않고, 이니시 걸기도 괜찮고,
  어그로 핑퐁하기 좋은 챔프이기에 나쁘지 않다.
  그치만 좋은챔프가 더있기에 굳이? 싶긴하다.

Viktor(빅토르)빅토르
난이도 ★★☆☆☆
AP원거리, 지속딜러
슬로우, 이속증가, 채널링 끊기
- 최근 잘안나오긴 하지만 정말 무난히 딜 괜찮게 나오는 무난한 미드 메이지 챔피언이다.
  W스킬이 돌진해서 들어오는 챔피언들 카운터치는 용도라 원콤만 안나면 몸지키기도 쉽다.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난이도★★★★★
AP원거리, 지속딜러
슬로우, 기절 ,거대벽 생성
-대표적인 장인 챔프, 빙하/슬로우 의 메이같은 챔피언이 얘다. 광역 슬로우와 거대벽 생성으로 지역장악의 최고봉에 있는 챔프로, 한타구도를 자신이 조종한다. 라인클리어 롤 원탑급, 꾸준한 지속딜과 슬로우로 카이팅하는 챔프
  다만 어려운 장인챔프로 손꼽히는 이유는, 궁과 벽이 사용하기 어렵고, 자칫 잘못쓰면 트롤링이 될수도 있으며
  마나소모량이 괴랄해서 마나관리가 어려울 수 있다. 그이외에 Q스킬도 사용하기 어렵고 상대를 광역슬로우 시키는데, 챔피언 자체 이속도 느린편,, 불사조 컨셉으로 죽으면 다시 살아날 수 있다.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난이도 ★★★☆☆
AD근거리, 브루저, 노코스트
슬로우, 끌어당기기, 에어본, 이동기, 이속증가, 흡혈
-얘도 흡혈 컨셉챔프, 노코스트면서 흡혈 쭉쭉하는 징그러운 챔피언. 딸피상황에서 꾸역꾸역 흡혈하면서
 상대들 역관광내는 장면은 역겨움 그자체다. 지금은 너프를 많이 먹었지만, 여전히 약하진 않다.

Pantheon(판테온)
Renekton(레넥톤)
Galio(갈리오)갈리오
난이도 ★★☆☆☆
AP근거리, 딜탱
도발, 이동기, 에어본, 글로벌 텔포기
-팀원을 받쳐주는 느낌의 스킬셋 좋은 살짝 튼튼한 느낌의 메이지. CC기 연계가 좋아서 판을 깔기 좋고,
 글로벌 궁극기로 아군에게 합류해서 아군을 지켜주면서 싸움을 이기는챔프.
 그렇지만 딜이 약하진 않으며, 내전 5:5할때 이런 챔프 해주면 팀게임에 좋다.
 라인전도 괜찮은 편이다. 갱호응도 아주 좋음.

Xerath(제라스)제라스
난이도 ★★★☆☆
AP원거리, 지속딜러
슬로우, 기절, 글로벌 포격
-사거리 하면 제라스, 제라스 하면 사거리다. 롤에서 가장긴 사거리의 포킹력을 가진 챔피언.
 뒷 포지션에서 시즈박고 계속 스킬 떄려박아주면 된다. 잘 크면 애들 걸어오다 울면서 집간다.
 다만 어려운점은, 몸이 그만큼 약해서 지켜줘야하는데, 이동기도 없고 유일한 CC기도 피하기 쉬운편.
 게다가 꾸준히 한방한방 떄려박는 챔프라서 풀콤보 순간딜이 쎄지는 않다. 뒷 포지션을 잘 잡아야함.
 그리고 QWER 모든스킬이 논타겟 스킬이기에 파일럿을 많이탄다... 못맞히면 병신챔프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난이도 ★★★☆☆
AP원거리, 지속딜러
슬로우, 속박, 이동기, 대상지정불가상태, 기절
- 얘도 빙하 광역슬로우 컨셉인데, 갈리오와 마찬가지로 판 깔기 좋은 챔프, 얘만 있으면 팀에 이니시 걱정은 없다.
  CC기도 좋고, 어그로 핑퐁도 좋아서 한타에서 가히 좋다고 할 수 있음.
  라인전은 무난하지만, 갱호응이 아주 좋아서 정글이 왔다하면 딸 수 있다.
  극딜로가면 풀콤도 굉장히 쎄고 1AP일떄는 주로 그렇게 가기도한다.
Azir(아지르)
Veigar(베이가)
Mordekaiser(모데카이저)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6) 17.4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5/40/55/70 (+0.6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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