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0
0
0
0/0
플레잉 하기 전에 한번 정독하고 플레잉하는 미드치속트페 개인소장용글

- Ggdot(2020-01-26, 조회수: 12888)

장점
모두가 다 잘 아는 e빵빵터지는 트페.
빠른이속력, 베인을 연상캐하는 공속이 가능
라인전보다 팀파이트시 상당히 놀랄만큼 쌤.
동급 AP트페와 비교한다면 딜량면으로 더 우위에 있음.


단점
템이 ad, ap를 넘나들 수 있고 스펠 또한 정해지지 않아 '다양성'에 초심자들은 심도 깊은 연습과 연구가 필요.
모두가 다 꿀빨수 있다고는 보증이 안됨. 성향에 따라서 판가름이 심함.
뚜벅이라 생존환경이 극악. 쉬운 먹이감이 될 확률 높음.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집중공격은 극공의 태세이며 라인전에서 조금이라도 불리하게 작용되었다면 패배로 즉결된다.
개인적으로 플레잉 스타일이 치속이 더 안정적으로 느꼈다.

나머지는 다 고정이지만
상대가 ad면 방어 ap면 마방으로 교체.

모든 스펠 다 사용.
상황, 상대에 따라서 쓰는걸 추천.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에 대한 생각

핵심은 E>W>Q 마스터 지만

6렙전 W - Q - E - Q - Q - R로 최대한 템의 영향이 적은 저렙때는 최대한 뽑을 수 있는 딜량확보에 치중하자.

초반부터 쭉 E마스터도 좋긴 좋다. 하지만 완벽하게 내려찍을 수 있다는 가정하에는 먹히는 스킬트리지만
요즘 챔프픽 폭이 강력한걸 추구하는 픽이기 때문에 내려찍을 가능성이 희박하고
궁 로밍이나 지원을 갔을 시에도 조금이나마 순간적 딜이 높은게 최고기 때문.




스킬 활용 팁

W 골카 활용 잘하길.


선W쓰고 싸울건지, 상대 스킬끊기용 후 W쓸건지 판단하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선호하는 아이템
ㅇ 상대가 빡시면 무조건 방패
   그 외에는 반지시작.

ㅇ 신발은 '광전사의 군화' 주로가지만 상대cc가 많을땐 '헤르메스'.
   왠간하면 빠른 선신발추천.

ㅇ 상대 AP섞여있으면 무조건 '마법사의최후'빠르게 올리기.

ㅇ 녹턴처럼 스킬1방을 노리는 까다로운 상대 있을시엔 '밤의 끝자락' 추천

ㅇ 템빌드폭이 매우 넓음.
   AP템도 섞어서 가도 되지만
   아군이 AP가 없을시에는 2코어 이후 AP깡딜을 올리는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 판테온, 이렐리아
피즈
피즈, 엘리스, 르블랑
신드라
신드라, 애니비아, 스웨인, 말자하
라인클리어 안좋은 캐릭빼고는 죄다 카운터라고 보면 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가 나보다 강하다.
꾹 참으며 정글러에게 갱이 아니여도 좋으니 간간히 모습 비춰주는 견재 방식을 택해야하고
갱왔을시엔 되도록 필킬각을 라인에서 운영해줘야 함.

정글주도권싸움에서는 개입을 많이 해줘야하는데
상대가 제드나 아칼리 처럼 까다로운 상대라면 라인에서 어느정도선으로 무빙으로 동선을 잡아줘서
상대가 완전한 빽업을 못하게 하는 전략이 필요. 

정글 주도권이 잡히면 그때부터 정글러가 마음것 갱을 올 수 있는 환경이 되므로
라인에서 이득을 못볼 시엔 궁으로 로밍도 중요하지만
로밍마저 갈 상황이 되지 않을땐 상대 정글러 동선, 시야파악하는것도 운영에 핵심.

초반 운영법
딱히 없지만 종이인형이므로 파밍과 W레드카드를 장거리미니언에게 명중시켜 상대가 같이 맞도록 하는 짤짤이.

다른 베스트글들 보는걸 추천.


중반 운영법
6렙이니 아군 정글러의 동선에 맞춰서 탑, 바텀을 갈지 정하고
로밍궁을 위해 라인을 쭉 밀어주자. 

상대 서포터와 정글러의 동선 파악을 잘하면서 라인을 적절하게 유지하자.

궁극기로 상대 동선파악.

후반 운영법
사이드로 돌면서 궁극기 활용합류, 상대동선체킹 및 혼자서 놀고있는 딜러라면 짤라먹기.

팀파이트시 역할
마린컨으로 상대 딜러 압살시키기.
높은 궁극기 활용도로 상대가 혼자인지, 낚시인지, 오브젝트를 먹는지 등 동선파악.
골드카드의 중요성 강조.

챔피언별 대응법
ㅇ 암살자류의 특징은 W빠지길 기다리며 진입을 하질 않고
   짤빵 맞더라도 W는 최후의 최후까지 보류하여 뎃않하기.


ㅇ 장거리폭딜들의 특징은 어떻게해서든지 명중시켜서 피통을 빼놓으려는 목적이 강함.
   CS몇개를 못먹더라도 맞지 않게 왔다갔다 무빙하기.
  

ㅇ 말자하 처럼 무난한 라인전, 혹은 우위를 취할 수 있어도 적당한 견재만 하기. 정말 킬각이 아닌 이상 견재추천.
   상대 정글러의 동선 파악이 되지 않을 시 트페는 뚜벅이라는걸 항상 인지해야함.


마치며
이 글을 개인소장용 글이며
플레잉 전에 꼭 한 번 씩 읽으며 승률, 평점을 높이기 위한 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