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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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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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의 정석

- 트린홍보대사(2020-02-23, 조회수: 3740)

말 그대로 교과서같은 공략을 적으려한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정밀의 서브룬은 과다치유 / 승전보와 전설: 민첩합 / 전설: 핏빛 길
이 둘로 나뉘며 나머진 특별한 상황아니면 고정이라 봐도 무방하다.
과다치유와 승전보는 취향차이, 민첩함과 핏빛 길은 후반을 더 바라봐야 한다 생각이 들땐 핏빛 길을 드는 게 좋다.

서브룬으로는 마법과 결의가 있다.

마법은 빛망 / 깨달음을 고정으로 들며 결의를 사용할 경우 철거 / 뼈 방패 / 재생의 바람 / 소생 등으로 취향껏 사용한다.
필자는 소생과 재생의 바람을 사용한다. 보통 결의를 드는 경우는 견디기 힘든 적일 경우이다.

다리우스, 레넥톤, 피오라같은 AD 맞다이가 강한 근접챔들은 6렙 이전에는 전형적인 브론즈식 딜교를 하기 일쑤이니 정력 회복의 구슬 세 개와 함께 결의를 들고 존버를 하며 버티자. 초반에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이 트린의 베스트지만 저 상대로는 점하려고 하기보다는 버티며 반반을 가는 것이 오히려 좋을 수 있다.

반면 케일이나 블라디처럼 초반에 뚝배기 안 깨놓으면 후반에 펄쩍펄쩍 거리는 놈들 상대로는 빛망 깨달음을 들고 유체화를 아낌없이 써주며 잘 패줄 수 있도록 한다. 패기만 있다면 충분히 팰 수 있다.
트린의 스펠 중 유체화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or  or 로 든다.

어찌됐건 트린은 라인전 반반을 갈 경우 한타 페이즈에서 적과 기여도가 압도적으로 차이난다. 트린은 일단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어야 한다. 유체화의 쿨은 점멸보다 훨씬 짧은 편이니 초반에 딜교각이 잡힌다면 주저하지 않고 사용하여 우위를 점해주도록 한다. 유체화를 사용한 후 점멸을 뺀다면 너가 유체화가 돌아왔을 때 킬각잡기 수월할 것이다.

점화를 들지 않고도 이길 수 있겠단 생각이 들땐 유체화 점멸이 베스트다. 회전베기 + 플은 왠만한 반응속도 아니고서야 피할 수 없어 깜짝킬 내기도 수월하고, 라인전 페이즈에서 유체화 점멸을 들고 우위를 점했다면 나중에 한타에서 후진입 후 잘라먹기할때도 굉장히 좋다. 

텔 유체화는 버티기 힘든 상대, 앞서 말했던 상대와 같은 부류나 원거리 짤짤이 챔피언을 만났을 경우이다. 라인전은 반반을 가져가길 목표로 삼고 사이드 푸쉬를 주력으로 해야할 게임에는 이 스펠을 들어주도록 한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로 진입하기보단 W를 걸고 가까이 붙어서 때리다가 도주기와 함께 E를 사용해주는 것이 베스트다. 콤보는 없다. 평타밖에 없는 챔프에 바라지 마라.

스킬 활용 팁

 궁을 제깍제깍 찍느냐, 안 찍느냐는 취향이다. 정말 취향차이다. 장인들마다 너무 갈리는 사항이므로 패스한다.

AD 챔피언과 라인전을 하고 있다면 Q 다음은 W를 마스터 해주도록 한다. 라인전 페이즈가 끝난다면 W는 남겨두고 E를 선 마스터 하도록 한다.


 생으로 Q를 사용해도 피는 차니 짬짬히 눌러주도록 한다. W 반경 안에 있는 챔피언이 있다면 W의 스킬 아이콘이 켜지면서 적이 있는지 확인 가능한 것도 꿀팁이다. 궁미아가 뜬다면 그날부로 당신의 부모님은 책임지지 못 한다.

시작 아이템
쿨감 트린
유동적
전통 트린
템트리는 설명해줄 갈래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걸로는 두 가지 뿐인듯 하다.

요즘 펄쩍펄쩍 날아댕기는 몹쓸 벌레 자식들을 잡기엔 판정은 쓰레기지만 나름 길이는 긴 회전베기를 최대한 많이 돌리는 방법이 있고.

옛것이 좋다고 전통 그대로를 고수할 생각이라면 몰태틱을 가길 바란다.

사일러스나 블라디미르같은 챔 만나면 처형인의 대검 하나쯤은 구비하도록 하고,

시작 아이템으로 당신 라인전 성향이 정해지니 조금 고민은 하고 구매하길 바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밴하지 못 했는데 떴다면 닷지해라. 아니라면 정화를 사용해서 뚝배기를 깨겠다는 강인한 마인드를 갖거나, 정글과 합심하여 안 그래도 유리인 몸을 아주 도륙내버려라. 물론 잘하는 티모라면 어림도 없을것이다. 실명을 맞는다면 계속 붙어서 거리를 만들어내라.
얜 티모보다 답이 없다. 이길 방법을 못 찾겠다.
나서스
얜 초반엔 쉬워도 천갑옷 몇 개만 사와도 프리파밍하는 나서스를 묵묵히 지켜볼 수 밖에 없게 된다. 얘가 상대라면 미드 정글과 합심해서 죽여버리던지 닷지해라. 쇠약은 우리 트린의 찌질한 조롱의 외침보다 굉장히 효과적인 스킬이라 안 그래도 평타밖에 없는 트린을 반병신으로 만든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6렙만 찍으면 무한솔킬 낼 수 있다.
카사딘
가끔 탑으로 기어 올라오던데 답도 없게 맞고 탈주하게 만들면 된다.
마스터 이
맞다이는 너가 코어가 차이나지 않는 이상 내가 이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기억해라. 궁이 없는 트린은 쓸모가 없다. 정말 팀에서 유령같은 새끼일뿐이다. 궁을 채워라.


 한타 페이즈에서 나름 유의미한 기술이 하나 있다. 회전 베기로 들어가서 적들의 스킬과 궁극기, 스펠을 모조리 갉아먹고 궁키고 회전 베기로 나온 후 정글이나 라인을 먹고 체력을 회복한 후 한타를 하고 있는 팀원들을 내버려둔 채 사이드를 푸쉬한다. 이렇게 하는 플레이가 상당히 유의미하다. 잘 컸을 경우엔 거의 모든 적의 궁극기를 다 빼고 한 두명은 죽이고 나올 수 있을 정도다. 


 "내가 가야만 하는 한타가 열리는 게임은 이미 망한 게임이다."


 자꾸 모여서 한타하자는 팀원이 있다면 뮤트를 먹여준 후 묵묵히 밀어라. 너 혼자라도 이득을 챙겨야한다. 가끔씩 무겁지 않은 오브젝트는 챙겨줄 수 있는 센스가 있다면 좋다.

 

초반 운영법

 궁 없는 트린은 찐따다.

 

중반 운영법

 한타 페이즈에서 왔다갔다하며 스킬을 빼주고 사이드를 푸쉬한다.

 

후반 운영법

 트린은 왕귀챔이라는 인식이 강한데. 알고 보면 극후반에는 조금 힘이 빠진다. 중후반과 후반 타이밍이 가장 강한 챔피언이고, 극후반엔 원딜 암살이 거의 불가능하다. W를 걸면 수은, 가엔, 스펠에 .. 게임을 굴릴 줄 아는 명석한 판단으로 승리를 거머쥐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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